Ha Yoon-kyung

Ha Yoon-kyung

출생 : 1992-10-20, Seodaemun, Seoul, South Korea

약력

대한민국의 배우. 연극과 영화를 오가면서 필모그래피를 쌓다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허선빈 역, 이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최수연 역을 연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과거 고등학교 2학년 때 입시 준비를 하면서부터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평소 체육과 미술 등 예체능 계열을 좋아했지만 진로 고민을 하던 중 영화와 공연을 많이 보러 다녔던 자신이 연기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연극을 해보고 싶어서 부모님을 설득하였지만 반대했다고 한다. 본가가 일산이고 부모님은 일부러 고생하면 포기할 것이라 생각하여 서울에 있는 학원까지 보냈지만 생각보다 너무 잘하고 있어서 놀랐고 학원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어 오히려 본인의 꿈을 지지해주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2015년 연극으로 데뷔하였고, 이후에는 영화 '소셜포비아' 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으며 상업영화에 출연하였으며, 독립영화 쪽에서 활발하게 연기 활동을 하였다.

프로필 사진

Ha Yoon-kyung
Ha Yoon-kyung
Ha Yoon-kyung

참여 작품

딸에 대하여
Rain
독립한 딸(임세미)이 경제적인 문제로 엄마(오민애)의 집으로 들어온다. 동성 연인 레인(하윤경)과 함께. 엄마는 혼란스럽다. 한편, 요양보호사로 일하는 엄마는 가족 없이 홀로 늙고 병든 제희(허진)를 최선을 다해 돌본다.
경아의 딸
Yeon-su
홀로 살아가는 경아에게 힘이 되어주는 유일한 존재인 딸 연수는 독립한 뒤로 얼굴조차 보기 어렵다. 그러던 어느 날, 헤어진 남자친구가 유출한 동영상 하나에 연수의 평범한 일상이 무너져버리고 이 사건은 잔잔했던 모녀의 삶에 걷잡을 수 없는 파동을 일으키는데…
저 ㄴ을 어떻게 죽이지?
Ha-yoon
대저택에서 일하는 하윤은 새로 들어온 지영이 맘에 들지 않는다. 사장님은 사냥게임을 나가자고 제안하고 숲에서 각자의 숨겨진 마음들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고백
Ji-won
의욕적인 신입경찰 지원은 사회복지사 오순을 만난 후 이상하게 그녀가 신경 쓰인다. 무더운 여름날, 아이를 유괴했으니 살리고 싶으면 복지관에 기부를 하라는 유괴범의 이상한 메시지가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이 사건은 전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른다. 그리고 지원은 사건과 오순의 연관성에 대해 의심한다.
우산을 안 가지고 와서
Ji-young
무더운 열대야가 지속되던 어느 날 밤, 지영의 퇴근길에 갑작스런 비까지 내린다. 공중전화 부스로 몸을 피하는 지영. 우연인지 필연인지 전 남자친구 주환의 집 앞이다. 지영은 우산이 없다는 핑계로 고심 끝에 주환의 현관문을 노크하고 그 곳에서 예전의 추억들을 맞닥뜨린다.
박화영
Yoon-kyung
박화영의 집에 모인 모두는 매일 라면을 먹고, 매번 담배를 피우고 동갑인 화영을 ‘엄마’라고 부른다. 화영에게는 단짝인 무명 연예인 친구 미정이 있다. 미정은 또래들의 우두머리인 남자친구 영재를 등에 업고 친구들 사이에서 여왕으로 군림한다. 화영을 이용하고 괴롭히는 영재는 화영과 미정, 둘의 사이가 마땅치 않다. 어느 날 화영의 집으로 들어온 또 한 명의 가출 소녀 세진은 영재와 심상치 않은 관계가 된다. 그리고 미정보다 먼저 그 사실을 알게 된 화영은 세진을 가만두고 볼 수가 없다.
타클라마칸
Soo-Eun
재활용 수거 일을 하며 삶을 버텨내려 하지만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태식’. 네일 아티스트를 꿈꾸지만, 노래방 도우미로 살아가는 ‘수은’. 우연히 하룻밤을 보내게 된 둘은 이내 필연적인 비극과 마주한다. 과연 그들은 한 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붉은 사막에서 안녕할 수 있을까?
오징어
엄마 선주, 딸 혜지, 아들 근철은 바다로 떠나는 중이다. 갑자기 기름이 떨어지고 차가 멈춘 다. 최악의 하루, 짜증난 가족들이 서로의 잘못을 탓하며 싸운다. 왜?
울보
Ha-yoon
숫기 없고 내성적인 성격의 이섭은 전학간 학교에서 문제아로 찍힌 하윤과 짝이 된다. 수업시간 내내 잠만 자고 공부엔 관심도 없는 하윤을 신기하게 관찰하는 이섭, 그 동안 하윤은 착해서 멍청해 보이기까지 하는 이섭에게 호기심을 느낀다. 그러던 중, 서로를 신기해하며 가까워진 이섭과 하윤은 동네 양아치들의 리더 격인 길수와 어울리게 되는데… 친해질 수 없을 것 같던 세 사람, 함께 하기에 세상은 너무 험난하다.
소셜포비아
Ha-young
전국민을 떠들썩하게 한 군인의 자살 소식에 남긴 악플로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며 실시간 이슈에 오른 ‘레나’. 여기에 경찰지망생 지웅(변요한)과 용민(이주승)은 인기 BJ 양게가 생중계하는 현피 원정대에 참여한다. 하지만 현피 당일 날 ‘레나’는 싸늘한 시체로 발견되고, 비난의 화살은 순식간에 이들에게로 향한다. 경찰 시험에 불리한 기록이 남게 될까 불안한 지웅과 용민은 ‘레나’의 죽음에 의혹을 제기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