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 Brainard

참여 작품

비키니 비치
Property Master
'비치 파티'의 10대 무리들은 어느날 영국 팝스타 포테이토 버그의 방문을 받는다. 그는 귀여운 소녀 디디에게 반하고, 그녀를 계속 쫓아다닌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남자친구인 프랭키가 있다. 한편, 개발업자 하비 헌팅턴 허니왜건은 그들의 해변을 사들여 성인들의 위락 휴양지로 만들려고 한다. 비키니 해변을 무대로 서핑을 즐기는 이 10대 애들이 반대하는 것은 당연하다. 결국 팝스타 포테이토 버그까지 합세하여 그곳을 휴양지로 만들려는 계획을 무산시킨다.
공포의 코미디
Props
술고래에다 아내에게 포악하기까지 한 장의사 왈도는 상도덕도 없어 장례식이 끝나면 시신을 아무렇게나 묻어 버리고는 관을 다시 쓰기 위해 도로 가져간다. 장례식 의뢰는 점점 줄어드는데,집주인 블랙이 찾아와 밀린 집세를 내지 않으면 내쫓을 거라 경고하자 왈도는 궁지에 몰린다. 생각 끝에 왈도는 조수 펠릭스와 함께 직접 나서서 고객을 만들기로 하고, 한밤중에 젊은 아내와 사는 부유한 노인의 저택에 숨어든다. 블랙 유머가 가미된 코믹 호러. 사악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공포 영화의 아이콘이 된 빈센트 프라이스, 독특한 표정 연기로 누아르 등 장르 영화를 주름잡은 피터 로어와 같은 주연 배우들의 천연덕스러운 연기가 연신 웃음을 유발한다. ((재)영화의전당)
갈가마귀
Property Master
A magician who has been turned into a raven turns to a former sorcerer for help.
흡혈식물 대소동
Property Master
저예산 영화의 거장 로저 코먼이 만든 블랙 코미디. 어느 날, 꽃집을 운하는 시모어는 전혀 새롭고 이상한 식물을 발견한다. 육식성인 이 식물은 늘 먹을 것을 달라고 요구한다. 시모어는 이 식물의 식욕을 만족시켜주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먹을 것들을 모으는데.. 잭 니콜슨의 젊은 시절 모습을 볼 수 있으며, 1986년에 동명의 영화가 다시 만들어졌다.
까다로운 여자
Property Master
The head of a major cosmetics company experiments on herself with a youth formula made from royal jelly extracted from wasps, but the formula's side effects have deadly consequences.
Reform School Girl
Property Master
A teen girl is thrown into reform school for refusing to squeal on her delinquent boyfriend where she ends up meeting his ex-girlfriend and the jealous tempers fly.
Burden Of Truth
Property Master
Joe and Ella Mae Hamilton, having just moved into a new neighborhood, are confronted by an angry, jeering mob of whites outside their house. Joe thinks back on his life. According to press materials, the film's story was based on an idea "expressed by [United Steelworkers of America Union, distributor of the film] President David J. McDonald in a speech on civil rights given by him" in Los Angeles in September 1956.
킬링
Assistant Set Decoration
전과자 자니 클레이는 샌프란시스코 경마장 강도 계획을 세우고 동료들을 모은다. 치밀한 준비 끝에 드디어 실행의 시간이 왔지만, 계획이 성공했다고 생각한 순간 예상하지 않았던 상황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라이오넬 화이트의 원작을 스탠리 큐브릭이 치밀하게 영화화한 걸작. 소설에서는 흔히 사용되어 왔던, 동시에 일어나는 사건을 시간을 반복해 순서대로 묘사하는 테크닉을 스크린에 옮겨 놓았으며, 범행 장면의 다이내믹한 연출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