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ao Yoshizawa

약력

Anime director and producer.

참여 작품

Spooky Kitaro: Yokai Express! The Phantom Train
Director
Kitarou, a ghost, spends his afterlife helping humans in need of his skills. He thwarts the plans of evil spirits who live to torment humanity. In this episode The Western demons hijacked the Phantom Train. Kitaro and his friends must stop this crime.
캡틴 하록: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Assistant Director
하록이 어떻게 아르카디아 호를 타고 우주해적으로서의 삶을 살게 되었는지 설명하는 일종의 프리퀄 스토리의 극장판. 감독은 카츠마타 토모하루. 작화감독은 코마츠바라 카즈오. 은하철도 999 극장판이 히트하자 하록 시리즈를 리부트하기 위해 제작된 작품으로 아르카디아 호의 디자인을 은하철도 999 버전으로 맞추고, 스토리도 젊은 하록을 내보내 처음부터 시작했다. 이 때문에 1978년작 우주해적 캡틴 하록과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는다. 원래는 이어주려고 했으나 후속작 무한궤도 SSX가 애매하게 완결되면서 결국 완전히 별개가 되었다. 우주로 지배권을 확장하려던 지구인들은 역시 우주를 제패하던 외계인, 일루미다스와 전쟁을 벌여 패한다. 지구군 우주함대 소속 함장이던 하록은 패장이 되어 정복당한 지구로 돌아온다. 영화가 끝나기 전까지는 내내 무력감과 절망이 감도는 어두운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하록이 이를 극복하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안녕, 은하철도 999: 안드로메다 종착역
Assistant Director
데츠로가 기계화 모성을 파괴했지만 기계인들은 사라지지 않았고, 오히려 전 은하계를 장악하려는 그들과 데츠로는 지구에서 전쟁을 벌이게 된다. 상황이 점점 악화될 무렵 데츠로는 메텔의 편지를 받고 은하철도999를 탄다. 그는 999가 첫번째로 기착한 메텔의 고향별 라메탈성에서 메텔이 프로메슘의 뒤를 이어 기계화 모성의 새 여왕이 되었음을 알게 되고, 자신의 아버지 파우스트와도 만나게 된다. 데츠로는 대 안드로메다 행성에서 인간의 생체에..
은하철도 999
Assistant Director
먼 미래의 지구.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데츠로는 복수를 하기 위해 신비로운 여인 메텔의 도움으로 은하철도 999호에 오른다. 999호의 종점 안드로메다 행성은 기계 몸을 거저 준다는 기계화 모성. 데츠로는 각각의 우주정거장을 거치면서 안타레스 산적과 하록 선장, 그리고 여해적 에메랄다스, 우주전사 도치로, 그리고 999호의 승차원 크리스털 클레아와 우정을 나눈다. 그러는 사이 데츠로는 유한하지만 따듯한 피가 흐르는 인간으로 남을 것인가 영원한 생명을 갖기 위해 기계인간이 될 것인가 사이에서 고민한다. 한편 종착역 안드로메다 행성에 도착한 데츠로는 아무 조건 없이 자신을 은하철도 999호에 승차하게 도와준 메텔의 정체를 알게되고 경악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