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Tae-Kyun

Kim Tae-Kyun

출생 : 1972-09-16, Seoul, South Korea

약력

대한민국의 개그맨 겸 가수이며 기업인이다. 자칭 전국민의 유산균이다. MBC 공채 5기 개그맨으로, 현재 개그 콤비인 컬투에 속해 있다. 정찬우보다 4살 어린 1972년 9월 16일 출생이고, 서울예술대학(당시 서울예전)을 졸업했으며, 유재석·전도연·리마리오·예지원 등과 동기...였지만, 뜨고 나서는 상호간에 연락도 잘 안 하는 사이라고 한다.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같은 팀의 멤버인 정찬우와 공동 DJ를 맡고 있고, 마찬가지로 컬투엔터테인먼트에서도 공동 사장이다. MBC 공채 출신이고 SBS에서 주로 활동했지만 은근히 개콘에 많이 모습을 보였다. 주로 무대가 아닌 영상을 통해서 모습을 보이지만 생활의 발견에서는 정찬우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웃찾사에서 밀던 유행어를 내뱉으는 순간 김기리가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된다고 말리는 것은 덤으로 웃기다.

프로필 사진

Kim Tae-Kyun

참여 작품

슈퍼 빼꼼: 스파이 대작전
국가정보국 청소부로 일하고 있지만 ‘최고의 스파이’를 꿈꾸는 허당곰 ‘빼꼼’. 어느 날 정체불명의 악당들이 나타나 얼음 폭탄으로 지구를 위협한다. 하지만 악당들의 기지인 ‘폴라스타’에 잠입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빼꼼’뿐! 예상치 못했던 불가능한 미션과 맞닥뜨리게 된 ‘빼꼼’은 ‘슈퍼 브레인칩’을 장착하고, 고도의 훈련을 받으며 잠재되어 있던 능력을 서서히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빼꼼’은 악당의 리더인 ‘화이트’에 맞서 얼어붙을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 최강 스파이로 다시 태어난 ‘빼꼼’의 좌충우돌 미션이 시작된다!
귀여워
Talk Show Performer
어머니는 제각각 이지만 그 딴 건 애저녁에 관심 없는 동갑내기 형제가 있습니다. 이들 중 장남은 퀵서비스맨 963입니다. 괜히 우울한 척, 센치한 척 후까시 팍팍 부리는 고독한 라이더죠. 둘째 개코는 발라당 까져서는 애비를 우습게 여기지만, 그래도 젤 효잡니다. 늘그막의 적적함을 눈치 빠르게 알아주거든요. 아버지 장수로 씨는 한때 최고로 많이 퍼뜨려졌던 씨(?)입니다. 아들 점지를 위해 찾아온 여인네들마다 씨를 나누어 주어 한 이름 날렸던... 다 한 때 얘깁죠. 여기에 뒤늦게 합류한 아들이 있습니다. 셋째라고 하기엔 좀 뭐시기 하지만 가장 늦게 이 집의 멤버가 된 죄로 셋째가 되어버린 아주 뭐시기한 건달, 뭐시기. 철거깡패인 그는 부수고 때리러 온 황학동에서 아버지와 배다른 형제들을 만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랄한(?) 집안에 한 여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