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ney Jones

참여 작품

거침없이 당당하라
Sound Mixer
두 명의 '블랙 라이브즈' 퀴어 운동가 자나에, 벨라가 시카고 경찰에 의해 살해된 두 젊은 흑인 레키아 보이드와 라쿠안 맥도널드에 대한 정의를 찾으려 하는 과정을 담았다. 그들의 목표는 이에 연루된 시 행정부와 로리 라이트풋이 이끄는 경찰 위원회에 진보적인 형사 사법 플랫폼을 제안하고 여성의 지도력을 높이는 것이다.​ (2021년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는 '블랙 라이브스 매터(Black Lives Matter)' 운동에서 흑인 여성 퀴어 운동이 지닌 중요성을 드러낸다. 흑인 여성 퀴어 운동은 인종차별 반대 운동 안에서 남성 중심적인 위계와도 싸우면서 BLM의 문제의식이 다양한 정체성 및 소수자 정치로 확장되는 흐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투쟁의 시간은 두 젊은 여성 자네이와 벨라를 중심으로 기록된다. 흑인-여성-퀴어로서의 경험은 경찰과 감옥으로 유지되는 지배적인 체제의 치안이 소수자 시민의 안전은커녕 그들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억압을 공고하게 만드는 장치임을 체득하도록 해 왔다. 래퍼 벨라는 투쟁의 시간을 담은 시를 읊고, 자네이는 학위 논문을 통해 차별이 중첩된 사회 구조 및 정책에 관해 비판한다. 두 여성들은 거리에서는 함께 분노하고, 각각 예술과 학문에 몸담고 있는 자신의 일을 갈고 닦는 데 고군분투한다. 이 여성들의 기록은 가족, 이웃, 단체, 동료 등과 보내는 공동체의 시간을 포함한다. 이 소수자 공동체 속에서 여성들은 자발적으로 서로를 보호하는 힘을 억압하는 사회 체제에 대한 비판적인 태도를 벼려 간다. 이들은 공동체의 건강을 해치면서 위로부터 시민을 통제하는 경찰과 감옥에 대항한다. 이 여성들은 흑인-여성-퀴어 공동체의 목소리로 “우리가 경찰이다”라고 외치면서 도시 공동체의 서로 보호하는 역량을 되찾는 운동을 거침없이 당당하게 이어간다. (2021년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채희숙)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Post Production Supervisor
언제나 당당하고 거칠 것 없던 비앙카(메이 휘트먼 분)는 학교 홈커밍 행사를 한 달 앞두고 친구 웨슬리에게서 자기가 인기 많은 절친들의 들러리인 ‘더프’라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더프(The Duff)는 못생기고 뚱뚱한 들러리란 뜻. 처음엔 부인하다가 차츰 현실을 깨닫고 억울함과 분노에 빠져든 비앙카. 절친 제스와 케이시에게까지 절교 선언을 하고 스스로 왕따가 되어 지내다 더프를 벗어나기 위해 웨슬리(로빈 아멜 분)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성적을 올리지 못 하면 축구팀에서 퇴출될 처지인 웨슬리는 비앙카가 시험을 통과하게 해 주겠다는 제안에 비앙카가 더프에서 벗어나 짝사랑하는 토비와의 데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로 한다. 하지만 웨슬리의 전 여친이자 교내에서 퀸카로 군림하는 재수쟁이 매디슨이 비앙카의 동영상을 SNS에 악의적으로 올리는 바람에 비앙카는 전교생에게까지 왕따를 당하는 끔찍한 상황에 처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