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dah Arrika Ekulona

Saidah Arrika Ekulona

약력

Saidah Arrika Ekulona is an Award-winning theatre, television, and film actress. She is best known for The Taking of Pelham 1:23, Two Lovers, Righteous Kill, and The Royal Tenenbaums. She also has a recurring role as Abishola’s mother on the CBS sitcom Bob Hearts Abishola.

프로필 사진

Saidah Arrika Ekulona
Saidah Arrika Ekulona

참여 작품

The Family Meeting
Miriam
During a family meeting, a grandmother and granddaughter are forced to face their fears about growing old and growing up.
비홀드 마이 하트
Betsy
로맨틱한 남편이자 다정한 아빠였으며, 따뜻한 음악을 노래한 뮤지션 ‘스티븐’. 그가 떠나고 남겨진 아내 ‘마거릿’과 십대 아들 ‘마커스’는 그 어떤 말로도 위로되지 않는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데...
The Lost
Lily
A nighttime protest downtown has escalated to require police backup for crowd control. As cop partners and a hobbyist photographer arrive late to the scene, an altercation takes place -- but what occurred depends on whose perspective you see.
Honeyglue
Dr. Ahmad
After learning she only has three months to live, Morgan flips her conservative protected life upside down. That is where she meets Jordan, a purse snatching cross dresser artist, who takes her on adventure of a lifetime.
어쩌다 크리스천
Pam Thomas
한 여자가 자신의 이상형에 알맞는 남자를 만나기 위해 여러 데이트 웹사이트를 이용한다. 그 중 '크리스천 밍글'이라는 기독교 데이트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남자를 보게 되고, 그와 엮이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한다. 물론 크리스천인 척 그에게 다가가 그가 하는 활동들에 참여하게 되는데...
미스 메도우
Doctor
미스 메도우는 순수한 동심을 소유한 초등학교 교사이다. 두꺼비를 보고 차를 세울 만큼 아름다운 성품을 지닌 미스 메도우를 보고 보안관 마이크는 사랑에 빠지게 되고 메도우 역시 호감을 갖게 된다. 마을에서 범죄 사건이 발생하자 메도우는 그들을 찾아 살해하고 사건과 관련해 마이크는 그녀의 행동에 의심을 품기 시작하는데…
Malignant
Doctor
After the death of his wife, a grieving man becomes the victim of a horrific experiment to cure his addiction.
Saving Lincoln
Mrs. Elizabeth Keckly
The almost entirely true story of Abraham Lincoln and his self-appointed bodyguard, U.S. Marshal Ward Hill Lamon - a banjo-playing Southerner who foiled repeated attempts on the President's life, and kept him functioning during the darkest hours of the Civil War.
사랑은 언제나 진행중
Lateefah
뉴욕의 잘 나가는 커리어우먼이자 두 아이의 섹시한 엄마인 샌디. 일과 데이트로 바쁜 그녀는 아이들을 돌봐줄 내니를 고용하는데… 스물 다섯 훈훈한 연하남 미스터 내니! 나보다 애 잘 보고 다정다감한 그가 자꾸 눈에 밟힌다!! 내가…설마...얘랑?? 지나가는 누나들을 뒤돌아 보게 하는 스물다섯 커피보이 애럼. 잘나가는 회사도 마다하고 자신의 인생에 의미를 찾는 그는 우연한 계기로 샌디네 집 내니가 된다. 아이들보다 챙겨줘야 할게 더 많은 그녀, 샌디에게 향하는 마음은 사랑? 난 괜찮은데... 당신은 어때요?? 요리와 청소는 기본! 데이트까지 OK! 뉴욕의 싱글맘을 사로잡은 연하남 내니의 달콤한 내조가 시작된다!
펠햄 123
Dispatcher One
뉴욕 도심 한복판, 펠햄역에서 오후 1시 23분에 출발하는 열차 ‘펠햄123호’가 납치당한다. 지하철 배차원 가버(덴젤 워싱턴)는 선로에 갑자기 멈춰선 펠햄123호와 접촉을 시도하지만, 테러조직의 우두머리 라이더(존 트라볼타)와 교신이 된다.PM 2:13 제한시간 한 시간, 요구사항 천만 달러!라이더는 가버를 협상자로 선택하고, 뉴욕 시민의 목숨을 담보로 정확히 한 시간 안에 현금 천만달러를 요구한다. 그는 1분 늦을 때마다 인질을 한 명씩 죽이겠다고 협박하며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PM 2:13 사상 최악의 협상, 천만달러는 미끼에 불과했다!뉴욕의 교통이 마비된 가운데, 제한 시간 몇 분을 남겨두고 현금 수송 차량이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하고 라이더는 시간을 어겼다며 가차없이 인질을 사살해나간다. 이제 뉴욕 시민의 목숨을 구하려면 가버가 직접 지하철로 뛰어들 수 밖에 없다.그러나 테러범들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나면서 천만달러는 미끼에 불과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는데...
투 러버스
Nurse
사랑하던 약혼녀와 이별한 뒤 자살까지 시도한 '레너드(호아킨 피닉스)' 앞에 그를 지켜주고 싶다고 말하는 다정한 성격의 '산드라(비네사 쇼)'와 이웃인 치명적인 미모의 소유자 '미쉘(기네스 펠트로)'이 나타난다. 그리고 '미쉘'에게 이미 다른 남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점점 그녀에게 빠져드는 '레너드'는 자신을 주체할 수 없는데...
의로운 살인
Gwen Darvis
은퇴를 앞두고 있는 고참 형사 파트너가 연쇄 살인범을 쫓게 되는 이야기로 로버트 드니로와 알 파치노가 파트너로 출연해 화제가 되었다.
바디 앤 안티바디
Lady Cop
뉴욕 맨하튼 고급 맨션에서 살고 있는 ‘킵 폴리야드’는 ‘세균성 강박장애’를 가지고 있다. 어느 날, 옆집으로 이사 온 아름다운 여인 ‘셀린’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되고, 둘은 순식간에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그러나 셀린에게는 이미 폭력적인 전 남친 ‘앤디’가 있었으며, ‘앤디’는 ‘킵’에게 악의적인 목적으로 셀린을 이용하려 한다. ‘앤디’에게서 벗어나려는 ‘셀린’은 ‘킵’을 이용하여 지능적이고 아찔한 완벽 범행을 감행하는데…
나를 책임져, 알피
Gilda - the Receptionist
뉴욕에 사는 영국 출신 바람둥이 ‘알피’는 인생에서 책임지는 것 없이 이 여자, 저 여자에게 옮겨 다니면서 자유분방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어떤 여자든 책임과 결혼에 대한 얘기를 꺼내기만 하면 회피해버린다. 하지만 어느 날, 충동적으로 가장 친한 친구의 애인과 잠자리를 함께 한 사건으로 인해 그는 친구와 친구의 애인에게 커다란 상처를 주고 만다. 그 일을 계기로 ‘알피’는 자신이 만났던 여자들과의 관계를 되돌아보고, 겉모습만 화려한 자기 삶의 목적이 과연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심각한 질문을 던지게 되는데...
로얄 테넌바움
Nurse
테넌바움가의 세 자녀는 모두 천재들이다. 일찍이 국제금융에 눈을 뜬 차스, 고교 입학 전부터 소설로 이름을 날린 마고, 테니스로 US오픈에서 3연속 우승한 리치 등 세 남매는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였다. 그러나 아버지 로얄 테넌바움이 가족을 배신하고 떠나버리자 이들 남매는 별볼일 없는 어른으로 자라난다. 차스는 비행기 사고로 아내를 잃은 뒤 사고 공포증에 시달리고, 리치는 남몰래 사랑했던 마고가 결혼을 발표하자 실의에 빠져 유랑을 시작한다. 마고 역시 화장실에서 하루종일 담배만 피워대며 인생을 허비한다. 로얄 테넌바움은 말년에 이르러 자녀들과 아내를 곁에 모으려 하지만 너무 늦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