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을 속여 어드벤처 시티의 시장이 된 날씨 악당 `험딩어`는 취임식 당일, 구름을 조종해 천둥번개를 만드는 등 시민들을 위협하며 본모습을 드러낸다. 그런 가운데, 용감한 시민 퍼피 `리버티`로부터 어드벤처 시티가 위험에 빠진 소식을 들은 퍼피 구조대는 신속하게 시티로 출동하는데…! 위기에 빠진 어드벤처 시티의 운명은?
공룡을 좋아하는 호기심 많고 당찬 10살 소녀 다나는 과학은 새로운 발견이자 원래 알던 사실을 완전히 뒤바꿔버릴 수도 있는 마법과도 같은 것이라고 믿고, 오늘도 또 하나의 공룡 실험을 시작한다. 이름하여, ‘공룡 실험 9-0-1, 꼬마공룡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다나는 이 위대한 실험을 위해 이웃집에 새로 이사온 해디엘, 마테오 형제와 상상을 초월하는 선사시대로의 여행을 떠난다. 아빠가 만들어준 배낭을 짊어지면 눈앞에 공룡들이 나타나고, 공룡들 눈에 내가 공룡으로 보인다니! 마테오는 역사상 가장 몸집이 큰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잡혀가 아기 공룡 토비를 만나기도 한다. 한편, 다나가 날아다니는 짐승 중 가장 몸집이 큰 익룡 케찰코아틀루스에게 잡혀가 아기 공룡들의 먹이가 될 위기에 처하고, 해디엘과 마테오, 다나의 언니 사라가 다나를 구하기 위해 박물관 옥상으로 향한다. 공룡들과의 한판 승부를 벌인 끝에 다나와 친구들은 생김새는 달라도 서로 아끼는 마음이 있다면 한가족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집으로 돌아온다. 늘 티격태격하는 다나와 사라, 해디엘과 마테오는 서로 부모는 다르지만 다름을 인정하고 형제, 자매이자 친구가 되기로 한다.
The kids believe Santa will never find them when the Circo gets stuck at the South Pole on Christmas Eve. Luna helps the kids work to save Christmas, learning about holiday traditions from around the world along the way.
탈레반의 지배하에 있던 카불, 그곳에 파바나(Parvana)의 가족이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파바나는 아빠 누룰라(Nurullah)와 함께 문맹자들을 위해 대신 글을 읽어주거나 써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탈레반 군인들이 파바나의 집에 쳐들어와 누룰라를 잡아 감옥에 가둡니다. 이젠 돈벌이는 커녕 집밖에 나가서 음식을 사거나 함부로 돌아다니는 것 조차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결국 머리를 자르는 파바나, 엄마 파트마(Fattema)와 언니 소라야(Soraya), 그리고 어린 남동생 자키(Zaki)를 위해 파바나는 가장 노릇을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거리에서 만나게 된 친구 샤지아(Shauzia). 샤지아 또한 머리를 자르고 남장을 하고 가족의 생활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파바나에게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든 돈을 모아 감옥에 가서 아빠를 만나는 것입니다. 파바나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