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 Jeong-geun

참여 작품

인자문살수
Music
청나라 하북성에서는 거부 양대인의 무남독녀 설화의 배필을 선정하는 무술대회가 열린다. 인자문의 방주마달은 등초를 무술대회에 참가시켰으나 한국유민인 철민에게 패하고 만다. 그날밤 설화의 침소에 취련이 나타나 친언니라고 밝히고 설화는 양대인의 딸이 아니라고 하며 도망칠 것을 설득한다. 뜻밖에 설화는 인자문의 패거리에게 납치당하고 양대인은 철민에게 설화를 구출하도록 한다. 한편 취련도 설화를 구출하기 위해 길을 떠난다. 납치당한 설화는 자신의 인자문오방주의 딸이라는 것과 양대인의 재산과 산호금각을 손에 넣기위해 설화를 양대인의 집 업동이로 넣었다는 사실을 마달에게서 듣는다. 끝내 양대인은 마달에게 죽고 산호금각을 뺏은 마달은 설화와 강제 결혼을 서두른다. 그무렵 마지막 관문을 돌파하는 철민은 설화와 궁중부고에서 도난당한 산호금각을 찾던 순탐경무사인 고강이 도와 설화를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棺속의 美人画
Original Music Composer
죽은 딸의 넋을 위로하고자 그녀의 아버지는 화가 경파에게 미인화를 그리게 한다. 그러나 경파가 그리는 그림은 죽은 딸의 모습이 아닌 과거 그가 연모하던 여인의 모습이라 죽은 딸의 혼령이 등장하여 투기한다는 내용의 괴기물.
갈망
Original Music Composer
두 남녀가 이름도 모른 채 뜨거운 정사를 가진다. 다음 날 아침 남자는 여자가 놓고 간 귀걸이 한쪽을 발견한다. 남자의 이름은 이창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이다. 여자의 이름은 정미경.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구한구의 젊은 첩이다. 그녀는 구한구의 힘으로 학업을 마쳤고 한때 그의 비서 일을 했던 적도 있다. 그녀는 권태롭고 미래에 대한 희망도 찾을 수 없는 생활을 이기지 못해 하룻밤의 열정을 불태웠던 것이다. 하숙을 구하던 창열은 우연히 미경의 집을 소개받게 되고, 그를 몰래 훔쳐본 미경은 하숙을 치기로 결심한다. 미경은 집안에서는 창열에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밖에서는 자신이 누구인지 알리지 않은 채 창열과의 만남을 계속해서 가진다. 그러나 오래지 않아 창열은 미경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녀에게 크게 화를 내고는 취직해서 마산으로 떠난다. 한편, 구한구의 본부인 이여사는 딸 혜순를 통해서 남편의 두 집 살림을 알게 되고, 급기야 미경을 찾아온다. 그러나 이여사는 화를 내기보다는 구한구의 선거를 위해서 미경에게 자제를 부탁하고 돌아간다. 그녀는 남편의 당선을 위해서 패물을 파는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자금을 마련하지만 미경을 붙잡는 데에만 정신이 팔려 있는 구한구는 그녀의 정성에 부응하지 못한다. 떠나기로 마음먹은 미경은 자신의 모든 재산을 처분하여 구한구에게 되돌려 주고, 그의 가족과 함께 이여사의 임종을 지킨다. 선거에 실패한 구한구는 창열을 만나 미경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토로한다. 미경은 창열에게 가고자 하나, 창열은 그녀를 구한구에게 돌려보낸다. 그녀를 단념했다는 거짓말과 함께.
휴일
Original Music Composer
어느 일요일, 빈털터리 청년 허욱은 사랑하는 지연을 만나러 간다. 지연은 낙태 수술을 하게 되고 허욱은 수술비를 구하다 급기야 친구의 돈을 훔쳐 달아난다. 수술이 이루어지는 동안 허욱은 병원을 나와 여기저기 전전한다.
대괴수 용가리
Original Music Composer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괴물 용가리가 한국에 나타나서 문화시설을 닥치는 대로 부수기 시작하였다. 그러자 한국의 군경을 비롯한 많은 과학자들이 동원되어 이에 대한 대책을 숙의하였지만 별 신통한 방법이 없었다. 그 즈음에 용감한 한 젊은 과학도와 한 소년이 나타나서 죽음을 무릅쓴 모험 끝에 용가리를 쓰러뜨리고 만다.
만추
Original Music Composer
모범수로 잠시 휴가를 얻은 문정숙과, 형사의 쫓김을 당하는 위조 지폐범 신성일이 우연히 서울행 열차 안에서 마주 앉게 된다. 똑같이 시간과 사람에 쫓기는 불안한 사람끼리 곧 친숙해지고, 그것은 억제되었던 욕정으로 발전된다. 다음날 창경원에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썰렁한 인천의 갯가를 거닐기도 한다. 사흘이라는 짧은 시간을 보낸 후 여인은 감옥으로 되돌아간다. 신성일은 못내 서운해하며 내의(內衣) 한 벌을 그녀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경찰에 체포되어 간다. 여인이 출감하는 날, 창경원 그 벤치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지만, 그 남자는 안 나타나고, 여인만이 흩어지는 낙엽을 바라보며 회상에 잠기고 있었다.
워커힐에서 만납시다
Original Music Composer
그는 한국전쟁때 잃은 딸을 찾기 위해 서울로 가던 중, 기차에서 우연히 삼룡이란 사람을 알게 된다. 서울이 초행길인 그는 삼룡에게 길안내를 부탁한다. 그리하여 두 사람은 딸을 찾아 다니는데, 어느 날 우연히 워커힐에 갔다가 그곳에서 인기가수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있는 딸을 만나 감격의 해후를 한다.
Majimak Hwanghu Yunbi
Original Music Composer
Queen Yun reigned with King Sunjong since she was just 13 years old. She hid the royal seals needed to complete an agreement between Korea and Japan which would lead to Korea's annexation. However, her patriotic display wins her many enemies.
시장
Original Music Composer
백치에 가까운 복녀은 시장 한복판에서 사과장수를 하며 무의도식하는 남편 성칠의 뒷바라지를 한다. 그러나 남편은 다른 여자와 눈이 맞아 그녀를 버린다. 이에 분개하는 도명은 진실로 그녀를 동정하고 아꼈던 터였기에 마침내 성칠이를 살해하고 경찰에 잡혀가는 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