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aclean
영국의 전형적인 서민 공동 주택인 플랫에 살고 있는 윌슨은 어느 날 잠을 못 이루며 괴로워하게 된다. 그는 아파트를 돌아다니며 방문을 두드려 아파트에 살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깨운다. 윌슨은 몹시 불안하고 두려워보였지만 사람들은 이런 윌슨을 이해하지 못하고 모두들 그를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한다. 잠을 못이루고 돌아 다니는 윌슨을 이상하게 생각한 호기심 많은 폴린은 윌슨에게 말을 걸다가 그에게 떠밀려 넘어지면서 가볍게 상처를 입는다. 이에 격분한 폴린은 아파트의 다른 사람들을 찾아가 윌슨을 내쫓아야 한다고 선동을 하고, 아파트 주인을 찾아가 이 사실을 알린다. 또한 분을 이기지 못한 폴린이 경찰에 신고를 함으로써 사건은 크게 번진다. 폴린은 신고를 받고 찾아온 경찰이 윌슨을 조사하려고 다가가는 순간, 윌슨이 경찰을 떠밀어 계단에서 굴러 떨어진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경찰과 소방대가 출동하고 구경꾼이 모여들지만 윌슨은 자신의 방문을 굳게 걸어잠근 채 방문을 열려고 하지 않는다.
Joe
A British Corporal in France finds himself responsible for the lives of his men when their officer is killed. He has to get them back to Britain somehow. Meanwhile, British civilians are being dragged into the war with Operation Dynamo, the scheme to get the French and British forces back from the Dunkirk beaches. Some come forward to help, others were less willing.
Drake
A fiction writer begins working on a biography of a pilot who went down during the test flight of a new plane and finds himself soon involved in a series of murders.
Lab Technician (uncredited)
영국 북부의 공업지대. 직물업계의 대부인 벌리는 최근 업계에 들이닥친 심각한 위기를 감지한다. 그는 예비 사위의 방적공장을 둘러보다가 한 연구실에서 호기심을 끄는 이상한 장치를 발견하지만 누구도 그것이 무엇인지 설명하지 못한다. 조사 결과 그 장치에는 4천 파운드가 소요되었고 시드니 스트래튼이라는 연구원이 허락도 없이 주문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1947)에 이은 알렉산더 맥켄드릭의 두 번째 영화로 일링 코미디 중 가장 냉소적인 영화로 꼽힌다. 진보가 보수에 발목을 잡히고, 과거로부터 헤어나지 못하고 있던 당시 영국의 현실을 신랄하게 비꼬고 있다. (Naver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