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en Findlay

참여 작품

National Theatre Live: I’m Not Running
Ensemble
I’m Not Running is an explosive new play by David Hare, premiering at the National Theatre and broadcast live to cinemas. Pauline Gibson has spent her life as a doctor, the inspiring leader of a local health campaign. When she crosses paths with her old boyfriend, a stalwart loyalist in Labour Party politics, she’s faced with an agonising decision. What’s involved in sacrificing your private life and your piece of mind for something more than a single issue? Does she dare?
스탠 & 올리
Robin Hood
무성영화 시대부터 1950년대 중반까지 활동한 미 코미디계의 위대한 듀오 스탠 로렐과 올리버 하디의 말년 영국 순회공연을 하며 벌어지는 스토리
길 위에서
Scooby
댄이 죽었다. 알렉스와 세프가 친형제처럼 사랑하던, 고작 스물아홉 살밖에 안 된 댄이 말이다. 댄은 알렉스와 세프에게 자기가 죽고 나면 화장한 뼛가루를 영국 전역에 뿌려달라 며 상세한 지침을 비디오로 남겨두었다. 는 그 한가운데 온기를 품은 다크 코미디이다. 알렉스와 세프는 폭풍의 눈 속에 있고 이제 그들 삶의 모든 국면에서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만 하지만, 그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던 사람은... 죽고 없다. 마치 잭 케루악의 소설 『길 위에서』 와도 같은 상황에 처한 그들은 밀폐 용기에 죽은 친구의 뼛가루를 담아 볼보 자동차의 글로브박스에 넣고 여행을 떠난다. (2016년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프로그램 노트 29살의 댄이 죽었다. 그와 친남매처럼 지내던 알렉스와 세프는 댄의 죽음으로 큰 슬픔에 빠진다. 친구의 부재가 더없이 슬프지만, 자신의 재를 네 군데의 특별한 장소에 뿌려달라는 유언 비디오를 보고는 망설여 한다. 각자 일상으로 돌아갔지만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고 둘은 거기서 벗어나기 위해 오토바이 대신 볼보 자동차, 지도와 나침반 대신 아이폰, 유언장 대신 맥북 에어를 들고 ‘친구 재 뿌리기’라는 뜻밖의 여정을 떠난다. 댄은 이 여행을 유언으로 남긴 이유를 잭 케루악의 『길 위에서』 구절을 인용하여 밝힌다. 그는 두 친구가 소설의 주인공들처럼 길 위에서 본인들의 진짜 모습을 찾고 이 짧은 인생에 “불타오르고 불타오르며 불타길” 바랐다. 영화에서 이들이 겪는 에피소드는 웃기다가도 순간 몰려오는 멜랑콜리함을 느끼게 되는 식으로 희비극이 교차하는 순간을 만들어낸다. 이를 통해 두 친구의 관계를 더욱 솔직하고 자신들의 진짜 모습을 서로가 (혹은 자기 자신을) 마주할 수 있게 한다. 이 영화는 로드무비이자 여성 버디물로 상반된 성격을 가진 두 여성 캐릭터로부터 우정이 무엇인지, 관계란 무엇이며 더 나아가 인생에서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며 진짜 ‘나’는 누구인지를 그게 부정적인 모습이건 들키고 싶지 않은 모습이건 솔직하게
RSC Live: Othello
Venetian Soldier
Othello is the greatest general of his age. A fearsome warrior, loving husband and revered defender of Venice against its enemies. But he is also an outsider whose victories have created enemies of his own, men driven by prejudice and jealousy to destroy him. As they plot in the shadows, Othello realises too late that the greatest danger lies not in the hatred of others, but his own fragile and destructive pr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