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 Castanier

참여 작품

엘레나와 남자들
Isnard
19세기 말, 폴란드 왕자의 아내였지만 젊은 나이에 과부가 된 엘레나는 수많은 남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파리에서 생활하고 있다.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 그녀는 새롭게 떠오른 수려한 외모의 장군 롤랑을 만난다. 글로와르 정복에 나서려던 롤랑은 엘레나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엘레나는 롤랑을 위해 음모와 책략을 꾸미는 데에 가담한다.
The Man Who Returns from Afar
Director
A man, after a fight, believes he has killed his cousin, and hides the body. The dead man had only passed out, but when he regained consciousness, he became amnesiac. When she sees him again, the woman who loved him takes him for a ghost.
랑주씨의 범죄
Story
거의 파산할 위기를 맞은 소규모 출판사의 사장 바탈라가 회사의 돈을 갖고 사라지자, 이 회사의 직원인 랑주는 다른 직원들과 함께 회사를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제 회사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갈 무렵, 바탈라가 갑자기 나타나 출판사의 소유권을 주장한다. 결국 랑주는 이 문제를 원만히 처리하기 위해서는 바탈라를 처리하는 길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익사 직전에 구조된 부뒤
Production Design
파리의 방랑자 부뒤는 어느 날 세느 강에 몸을 던진다. 그는 레스티노이라는 한 자유주의자에게 구조된다. 레스티노이는 부뒤를 사회에 적응시키기 위해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는데...
황금시대
Guest at the Marquis of X's Concert (uncredited)
한 쌍의 남녀가 진흙투성이 길 위에서 사랑을 나누고 있다. 거리가 시끄러워지고 결국 남자는 체포된다. 남자는 수갑을 찬 채 끌려 가면서도 오로지 자신이 갈망하는 여인만을 생각한다. 영화는 마치 다큐멘터리처럼 전갈의 생태를 묘사하며 시작한다. 그리고 산적들, 사제, 군인, 관료가 차례로 등장하고, 영화의 주인공으로 보이는 한 쌍의 젊은 남녀가 사랑을 벌인다. 이들의 사랑이 부르주아들에 의해 끊임없이 방해받는다는 것이 이 영화의 주요한 이야기인 셈인데, 영화의 마지막 부분은 영뚱하게도 사드 후작의 소설 <소돔의 120일>의 후일담으로 넘어간다. 여기에 등장하는 4명의 '패륜아' 중의 한명은 예수의 모습을 하고 있고, 영화의 마지막 이미지는 사막에 버려진 십자가이다. 이러한 이야기 사이사이에 우스꽝스럽고 기괴한 부르주아의 삶의 단편들이 끼어들고, 자막과 대사, 음악은 이 영화의 공격대상이 무엇인지를 숨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황금시대>는 일부 좌파 지식인을 제외한 모든 이들의 격렬한 분노와 항의를 불러일으켰다. 가장 문제가 된 것은 예수를 사드 소설의 주인공으로 묘사한 신성 모독적인 부분이었다. 영화가 상영되는 극장에 몰려온 극우단체 회원들은 영사막을 찢었고, 찢어진 영사막 위에 영화는 며칠간 계속 상영되었다. 결국 들끓는 여론과 카톨릭 교회의 압력에 따라 파리시 당국은 상영 금지 조치를 내리고 프린트를 압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