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 Fan Sheng-Siang

참여 작품

만달레이로 가는길
Director of Photography
리엔칭은 23살 미얀마 여성이다. 그녀는 메콩 강의 은밀한 경로를 따라 여러 명의 미얀마인들과 함께 태국으로 밀입국하였다. 합법적인 주민증이 없는 리엔칭은 허름한 식당의 저임금 접시닦이로 일을 시작한다. 리엔칭과 같이 밀입국한 남자 구오는 리엔칭에게 호감을 갖고 그녀를 임금이 더 높은 방직공장으로 안내한다. 리엔칭과 구오는 방직공장에서 같이 일하지만, 리엔칭은 장차 주민증을 얻어 방콕과 타이완으로 가서 더 좋은 일자리를 갖는 것을 꿈꾼다. 리엔칭은 번번이 사기를 당하면서도 주민증을 얻기 위해 시골 변두리 사무소를 찾고, 구오는 그런 그녀를 이해하지 못한다. 주민증에 집착하는 리엔칭은 더 많은 돈을 모으기 위해 매춘에 나서고, 이 사실을 아는 구오의 분노는 폭발 직전에 이른다. 드디어, 천신만고 끝에 주민증을 받게 된 리엔칭 앞에 구오가 칼을 들고 나타난다.
빙독
Director of Photography
산에서 옥수수 농사로 근근히 먹고 사는 젊은 농부와 그의 아버지. 생활고에 시달리던 그들은 옥 광산과 아편농장에서 일하는 친척에게 돈을 빌리기 위해 마을로 내려간다. 하지만 문서분실과 사기, 부패에 시달리며 항상 가난에 시달려야 했다. 수소문 끝에 아버지는 아들을 위해 소를 담보로 오토바이 살 돈을 빌린다. 아들의 오토바이의 첫 손님은 산메이다. 그녀는 할아버지가 사망하여 급히 미얀마로 돌아 온 참이다. 고향인 미얀마에 정착하기 위해 국제결혼으로부터 벗어 날 결심을 하는 그녀. 마약 운반책 일을 맡게 된 산메이는 오토바이 주인인 젊은 농부에게 자신의 기사가 되어 주길 설득한다.
The Palace on the Sea
Director of Photography
Simple, yet complex. A man (favourite actor Wang Shin-hong) meets a woman (standard actor Wu Ke-xi) on a moored ship, a sort of floating palace decorated like a Buddhist temple. The woman or her spirit struggles with her memories and the man takes on the form of a Buddhist monk in his next life. Complex and yet simple. The man, the woman and the camera move gracefully 'dancing' through the space. Only the thought of e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