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g Zijian

참여 작품

그녀 방의 구름
Producer
'무지'는 중국 춘절을 맞이해 고향인 항저우로 돌아오고, 그녀의 이혼한 부모님은 각자 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 날, '무지'는 그녀의 이복동생 '니우'를 학교에 데려다 주는데, 마을에 있는 바 주인이자 '니우'의 같은 반 친구의 아버지를 만난다. 동시에, '무지'의 남자 친구가 항저우에 방문한다. '무지'는 갑자기 그녀가 자신이 속해 있는 곳을 찾아 헤매던 중 길을 잃은 자기 자신을 발견한다.
Mosaic Portrait
Producer
A photojournalist investigates a sexual abuse case in a remote mountain village.
세일즈맨의 전설
Zheng Ming
아프리카 IT 사업 경매권을 따내기 위해 세일즈맨 ‘얀 젠’은 회사를 대표하여 북아프리카로 향한다. 입찰 도중, ‘얀 젠’은 경쟁조직의 스파이가 아프리카 광물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아프리카 최고 용병을 고용하여 전쟁을 일으키려 한다는 계획을 알게된다. ‘얀 젠’은 자신이 위험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의 내전을 막기위해 홀로 고군분투하며 적들과 맞서기 시작하는데…
카일리 블루스
Producer
비간의 영화 세계에서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 구분은 무용하다. 시간성을 전제하는 각기 다른 공간들 역시 얼마든지 연결되고 병치되며 공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비동시적인 것의 동시적 존재, 혹은 그러한 상태가 비간의 장편 에 정확히 기입되어 있다. 감옥에서 출소한 첸은 조카 웨이웨이를 찾아 카일리를 떠나 전위안으로 향한다. 그 길목에서 그가 당도한 곳은 가상의 천변 마을 당마이. 그곳에서 첸은 과거와 미래 혹은 상상과 꿈의 세계에서 온 듯한 인물들과 조우한다. 이때 카메라는 압도적이고 장대한 롱테이크로 당마이의 시공간을 신나게 오고 가고, 그 사이 인물들과 사건은 마주쳤다 분기하다 다시 만나길 거듭한다. 연속적인 내러티브에의 욕망을 거둬낸 비간의 세계에서 인물들은 죽음의 세계조차 뛰어넘어 다르게 살고 또 계속 살아 있다. (2021년 26회 부산국제영화제/ 정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