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beautiful production by renowned opera director Michael Hampe was recorded at the exquisite Rococo Theatre in Schwetzingen Palace in May 1990. La scala di seta is one of the five one-act operas - farsa giocosa - in which the young Rossini first demonstrated his operatic genius. This sparkling production continues the Rossini one-act opera series emerging from the Schwetzingen Festival. The staging is perfectly suited to the screen and the cast of principals, led by David Griffith and Luciana Serra provide musical excellence together with the flexible Stuttgart Radio Symphony Orchestra.
Tony Richardson's Hamlet is based on his own stage production. Filmed entirely within the Roundhouse in London (a disused train shed), it is shot almost entirely in close up, focusing the attention on faces and language rather than action.
전 유럽이 영토를 노린 정략결혼과 정치적 음모로 이합집산을 거듭한 1183년, 스코틀랜드에서 피레네에 이르는 방대한 영토의 주인으로 군림하고 있던 잉글랜드 왕 헨리 2세는 말년에 접어들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왕위 계승자를 정하기 위해 모든 관계자들을 궁정으로 불러들인다. 두 왕자를 앞세워 아버지에 대한 반역을 주도한 죄로 10년째 성에 갇혀 지내던 그의 아내 엘리노 왕비와 호시탐탐 영토의 반환을 노리는 프랑스 왕 필리프 2세, 프랑스 왕의 여동생이며 헨리 2세의 정부가 되어버린 알레 공주, 정치적 야망이 가장 크고 용감한 셋째 리처드 왕자, 권력욕에 눈이 어두워 천박하기만 한 둘째 제프리 왕자,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만 무기력하고 불운한 막내 존 왕자가 모여든 궁정에서 또 한 번 왕권을 노린 음모가 싹튼다. 후대인들로부터 12세기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여성으로 손꼽히는 엘리노 왕비의 탁월한 계략으로 반목을 거듭하던 왕자들이 드디어 본심을 드러내고 아버지 왕을 처단할 계획을 세우면서 잉글랜드 왕가와 나라는 파멸 위기에 놓인다. 헨리 2세는 그들에 맞서기 위해 냉혹한 결정을 내리고 피비린내 나는 가족 간의 왕권 다툼은 골이 깊어진다.
영국의 전형적인 서민 공동 주택인 플랫에 살고 있는 윌슨은 어느 날 잠을 못 이루며 괴로워하게 된다. 그는 아파트를 돌아다니며 방문을 두드려 아파트에 살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깨운다. 윌슨은 몹시 불안하고 두려워보였지만 사람들은 이런 윌슨을 이해하지 못하고 모두들 그를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한다. 잠을 못이루고 돌아 다니는 윌슨을 이상하게 생각한 호기심 많은 폴린은 윌슨에게 말을 걸다가 그에게 떠밀려 넘어지면서 가볍게 상처를 입는다. 이에 격분한 폴린은 아파트의 다른 사람들을 찾아가 윌슨을 내쫓아야 한다고 선동을 하고, 아파트 주인을 찾아가 이 사실을 알린다. 또한 분을 이기지 못한 폴린이 경찰에 신고를 함으로써 사건은 크게 번진다. 폴린은 신고를 받고 찾아온 경찰이 윌슨을 조사하려고 다가가는 순간, 윌슨이 경찰을 떠밀어 계단에서 굴러 떨어진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경찰과 소방대가 출동하고 구경꾼이 모여들지만 윌슨은 자신의 방문을 굳게 걸어잠근 채 방문을 열려고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