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u Ming Lee

참여 작품

견귀 10
Man with the paper doll
귀신을 불러내는 놀이를 하다가 갑자기 행방불명된 코페이. 친구들은 코페이를 찾기위해 경찰까지 불러 수색을 하지만, 귀신의 몸에 가려 그는 보이지가 않는다. 설상가상 코페이의 여자친구인 에이프릴마저 사라지고, 남은 두명은 홍콩으로 달아난다. 하지만, 귀신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은 친구들을 찾기위해 다시 태국으로 돌아가 저승으로 들어가는 모험을 한다. 저승에서 코페이와 에이프릴을 만나 그들을 구하고자 하지만, 에이프릴은 코페이가 죽은줄 알고 진짜 목숨을 끊었던 것. 이를 안 코페이는 저승에 남고, 이승으로 돌아오라는 종소리와 함께 빛이 비춘다.
2046
Bell Hop
기자이자 작가인 초우는 수리첸과의 기억을 되살리게 만드는 호텔 2046호에 머물려고 하지만, 그 방에선 묘령의 여인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 발생해 할 수 없이 옆방인 2047호에 투숙하게 된다. 며칠 후, 2046호에 고급콜걸인 바이 링이 투숙해 초우의 관심을 끌게 된다. 장난처럼 시작된 둘의 관계는 점차 바이 링의 헌신적인 사랑으로 발전하지만 더 이상 아무도 사랑할 수 없는 초우는 끝없이 다른 여자를 탐하며 바이 링에게 육체적인 유희만을 요구한다. 바이 링이 떠난 후 초우는 호텔주인의 딸 왕징웬의 도움을 받아 미래도시 2046에 대한 소설을 쓰기 시작 한다. 왕징웬은 부모의 반대로 사랑하는 남자와 헤어져 몸도 마음도 슬픔의 병을 앓게 된 여자. 초우는 그녀가 남자친구와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그녀와 가까워진다. 미래의 소설을 쓰면서 초우는 예전의 기억을 떠올린다. 떠났다가 다시 돌아온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도박사 수리첸에 대한 안타까운 기억. 그녀를 회상하던 초우는 동시에, 예전의 그가 그랬던 것처럼 다른 사랑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왕징웬에 대해 사랑의 감정을 가지게 된다.
소림여태극
해동 고려의 명신 서량은 아내 이씨와 함께 새 왕조를 창건한 명나라에 하례사로 간다. 서량은 친숙한 영나라 개국공신에게 한신과 장량의 고사를 들어 어떤 불행을 예고한 것이 화근이 되어 피살된다. 잔인무도한 고견헌은 서량을 참살하고 나서 그의 미모의 부인을 능욕하고 아내로 삼는데 이때 그 부인은 서량의 아이를 잉태 중이었다. 세월이 흘러 20년 후 태극문에 입문한 서량의 아들 동운은 소림파의 십팔나한진을 격파코자 피나는 수련을 쌓는다. 고견헌은 무림천하를 제패하려고 청성파를 몰살하여 일대마두가 된다. 그러나 맹주금인 없이는 그 자격을 인정받지 못하기에 소림사의 고승 지현을 매수하여 금인의 소재를 추구한다. 동운은 아버지를 죽인 원수가 고견헌임을 알고 고견헌을 찾아 혈투 끝에 원수를 갚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