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or Leaf, an absent-minded poet with a prejudice against the sciences, is forced to face the fact that his son is a math prodigy with little artistic talent of his own.
Francis, now 17, is still in love with Moondoggy. She can persuade her parents to allow them a journey to Rome, together with two of her and two of his friends. However they have to take an adult with them, so they choose Peter's eccentric aunt. In Rome they get the beautiful guide Daniela, who's fascinating the guys and making especially Gidget jealous. She starts looking elsewhere herself.
강간 폭행 죄로 6년간 수감됐던 맥스 케이디(Max Cady : 로버트 미첨 분)는 석방되자 마자 샘 보든(Sam Bowden : 그레고리 펙 분)을 찾는다. 샘은 케이디의 유죄 판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검사였다. 케이디는 샘에게 자신이 수감됐던 것에 대한 복수를 하겠다고 통고한다. 위험을 인지한 샘은 사립 탐정을 고용하기도 하고 경찰의 비호를 받으려고도 하지만 케이디는 불사조처럼 빠져나가며 점점 더 샘을 초조하게 압박할 따름이다. 케이디가 자신의 아내인 페기 보든(Peggy Bowden : 폴리 버겐 분)과 딸, 낸시 보든(Nancy Bowden : 로리 마틴 분)을 강간함으로써 복수를 하려는 것을 알아챈 샘은 케이디를 다시 교도소로 보내고자 하지만 그렇게 할 근거가 없어 무효화되고, 경찰 서장인 마크 더튼(Police Chief Mark Dutton : 마틴 발삼 분) 또한 케이디를 그 지역에서 추방함으로써 샘을 돕고자 하지만 별다른 효과를 발휘하지 못 한다. 절박해진 샘은 결국 케이디를 유인해 잡기 위해 아내와 딸을 케이프 피어 강의 요트로 보낸다. 케이디가 소리 없이 나타나 샘의 아내와 딸을 유린하려는 위기 일발의 순간 샘이 나타나 그들을 구하고자 한다.
코넷을 연주하는 시골 소년, 로링 레드 니콜스는 1920년대에 음악적인 야망과 원칙을 간직하고 뉴욕으로 온다. 그는 윌 파라다이스 밴드에서 연주하는 일을 얻으면서 딕시랜드 재즈 연주자의 꿈을 접는다. 아내 바비를 보컬리스트로 하는 ‘화이브 페니’ 밴드를 결성한 레드는 점점 유명세를 타지만 절정의 순간에 그와 바비와 사이에서 낳은 딸 도로시에게 소아마비라는 불행이 찾아오고, 레드는 음악을 접고 도로시의 건강에 좋은 기후를 찾아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한다. 틴에이저가 된 도로시는 아버지로부터 빠르게 음악을 습득하게 되고 레드는 작은 나이트클럽을 운영하며 과거 지인들의 도움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