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rlee Strahm

출생 : , Los Angeles, California, USA

참여 작품

사랑의 카운셀러
Costumer
작은 마을의 댄스교사 셜리 케년은 손님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해고당한다. 시카고에 온 셜리는 기를 쓰고 한 라디오 방송국의 전화 교환원으로 일자리를 얻는다. 임기응변으로 정신과 전문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셜리는 갑자기 유명인사가 되기 시작하는데, 단 한사람 신문기자 잭 러셀의 의심을 피할 순 없었다. 그러나 잭은 조사를 하면 할수록 자신이 셜리의 매력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급기야.
사랑과 추억
Costumer
톰 윙고(닉 놀티)는 고등학교 미식축구 코치를 하다가 실업자가 된다. 그는 또한 아내와 대화가 단절되어 고통을 겪는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날 톰은 어머니의 방문을 받고, 톰의 쌍동이 여동생인 사바나(멜린다 딜론)가 뉴욕에서 자살을 기도했음을 알게 된다. 톰은 급히 뉴욕으로 가 여동생의 담당의사인 수전(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을 만난다. 톰은 수전과 상담을 하지만 무언가를 숨기려고 한다. 수전은 사반나가 억압하고 있는 어린시절의 기억을 복원하는 것이 치료의 첩경이라 판단한다. 상담을 하면서 톰은 고통스러운 어린시절의 기억을 수전에게 이야기한다. 한편 대화가 진행됨에 따라 톰은 수전의 가정에도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된다. 수전과 톰은 점점 가까와지고 고향에 있는 톰의 아내도 다른 남자를 만나기 시작한다. 두 사람은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된다.
Wild Texas Wind
Costumer
Soon after a country singer moves in with her band's new manager, he's found slain and she's a suspect.
철목련
Costume Supervisor
마린(샐리 필드)은 사람들과 함께 딸 셀비(줄리아 로버츠)의 결혼식 준비를 하느라 바쁘다. 모녀는 결혼식 전에 트루비(돌리 파튼)가 경영하는 미장원에 들러 머리손질을 한다. 마을여자들의 유일한 사교장인 이곳을 중심으로 이 도시에 사는 여러 여자들의 삶이 전개된다. 재치있는 지방 라디오 방송국 여사장인 클레리, 성미가 까다로운 재위저, 새로온 미용사 아넬 등은 서로를 진심으로 걱정해 주는 좋은 친구들이다.
최후의 판결
Costumer
어려서부터 의붓아버지로부터 성폭행을 당해온 클로디아(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분)는 사춘기로 접어들면서 정신 불안 증세를 보이며 여러 가지 탈선 행위로 부모에게 반항한다. 그리고 결혼 생활에도 파경을 맞고 고급 매춘을 하며 살아가던 중 강압적인 손님과 몸싸움을 하다 살인을 하고 만다. 그녀의 정신을 감정한 의사들은 그녀를 정신 병원에 수감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클로디아는 정식 재판을 받길 원한다. 그녀의 변호를 맡게 된 레빈스키(리차드 드레이퍼스 분)는 심리를 진행하면서 클로디아의 아픈 과거를 알게 되고 그녀를 깊이 동정하게 된다. 그리고 클로디아는 심리 중 자신의 아픔을 토로하며 재판을 받을 수 있음을 주장하고 자신을 지켜주지 못한 엄마에 대한 원망으로 굳게 닫아 버렸던 마음을 열어 엄마와 화해한다. 클로디아는 재판 받을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증명하고 재판에서 무죄 방면된다.
Kenny & Dolly: A Christmas to Remember
Costumer
Now-classic holiday special based around Rogers' and Partons' best-selling album, Once Upon a Christmas.
귀향
Costumer
After a big-time country singer brags that she can turn anybody in to a country-singin' star, she's out to prove she can live up to her talk when she recruits a cab-driver as a country singer. He's scheduled to sing at a big-time NYC country night club and she puts her ample powers to work in preparing her protege.
돌아온 맥스 듀간
Costumer
중학교 영어 교사로, 아들 마이크(Michael McPhee: 매튜 브로데릭 분)와 하루하루 숨가쁘게 살아가던 이혼녀 노라 맥피(Nora McPhee: 마샤 메이슨 분)는 어느날 차를 도난당한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 브라이언 코스텔로(Brian Costello: 도날드 서덜랜드 분)는 노라의 딱한 처지를 동정하여 자기 오토바이를 빌려주고 그 대가로 데이트를 하기로 노라와 합의한다. 그런데 바로 그날 밤, 맥스 듀간(Max Dugan: 제이슨 로바즈 분) 즉 노라의 아버지가 노라와 헤여진 지 28년만에 나타나 68만 7천달러가 든 가방을 보여주며 가지라고 한다. 노라는 맥스를 아버지로 인정하지 않고 쫓아내려 하다가 하룻밤만 묵어 가도록 허락한다. 그러나 맥스 듀간은 이튿날 일주일 체류기간을 연장시키는데 성공하고, 모자가 외출한 동안에 각종 가구 집기를 몽땅 새로 장만 시켜준다. 학교에서 돌아온 모자는 깜짝 놀라지만, 맥스 듀간(파커씨로 가장한 상태)은 자기가 사들인 것이 아니라 TV방송국에서 상품으로 주고 간 것이라고 끝내 우긴다. 이런 식으로 맥스 듀간은 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고급차를 사들이고 집안팎을 치장하는가 하면 외손자에게 타격 코치를 붙여주기까지 한다. 마침내 노라는 굴복하여, 아버지를 아버지로 받아들여 한 가족으로 같이 살 생각을 갖는다. 그러나 다른 한편, 거동과 생활태도가 달라진 노라를 수상히 여긴 브라이언은 뒷조사를 실시, 그것이 노라의 집에 와 있는 수상한 노인 탓임을 알게 되고...
텍사스의 연인들
Costumer
한껏 흥을 돋구는 노래와 춤 속에 텍사스 레전드가, 이야기, 노래, 책, 연극 및 영화 등에서 이미 불멸의 역사적 기관이 된 알라모 요새로 합류한다. 실제 치킨 랜치의 사망을 소재로 뮤지컬에 이어 이제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화된이 작품은 보안관 에드 얼 도드 역에 버트 레이놀즈를, 치킨 랜치의 소유주인 ‘미스 모나’역에 돌리 파튼을 기용했다.이 두 사람은 사랑을 위해서 뿐 아니라, 대중적 스캔들을 일으켜 자기들을 망하게하려는 TV계의 거물 멜빈 도르프(돔 드루이즈)에 맞서 싸우기 위해 힘을 모으는데...
허울 좋은 여자
Costumer
이혼녀인 조지아(마샤 매이슨)는 바쁘고 여유없는 현대 생활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리고 그것이 지나쳐 정신질환을 앓게 된다. 조지아는 정신병원에서 요양한 후 젊은 시절 활약했던 연극계로 돌아간다. 그리고 이전과는 다른 시간을 살고자 한다. (최은영)
꿈꾸는 야생마
Costumer
샐러리맨 생활 20여 년만에 이사 자리에 올랐다가 사장에게 덤벼든 죄로 해고된 더플러(George Dupler: 진 핵크만 분)는 회사측의 배려로 계열 회사 쇼핑 센터의 야간 지배인으로 겨우 살아남는다. 완벽주의자인 아내 헬렌(Helen Dupler: 다이안 래드 분)은 갑작스런 남편의 좌천을 못견뎌하며 사장에 사과하라고 채근하지만 사장은 그를 만나 주지도 않는다. 밤낮이 뒤바뀐 생활에다 강도와 깡패들이 날뛰는 가운데 목숨을 걸고 일해야 하는 그는 샐러리맨의 애환을 뼈저리게 느끼며 자유롭게 자기 작품을 만드는 발명가의 꿈을 키워간다. 친척의 장례식에서 만난 아들의 피아노 교사 체릴(Cheryl Gibbons: 바바라 스트라이잰드 분)은 그의 아내와는 달리 자신의 야성적인 성격을 인정하고 도시에 드물게 살아있는 야생마라고 북돋아 주어 더플러는 오랜만에 삶에 용기를 얻게 된다. 남편의 좌천으로 상심한 아내 헬렌은 더플러가 새 직장에 정을 못들이고 방황하자 별거를 제안한다. 억울하게 별거를 당한 더플러는 냉각기를 갖고 재결합을 하라는 변호사의 말에 솔깃해 별거수당을 지불한다는 합의문에 서명한다. 어느날 갑자기 감독을 나온 회사의 젊은 간부는 더플러의 근무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모욕을 주자 그는 사표를 던진다. 집에서도 쫓겨난 그는 허름한 공장을 세얻어 지내며 밤에는 레스토랑의 웨이터 노릇을 하고 낮에는 발명에 전념하는데...
나인 투 파이브
Costume Supervisor
젊은 여비서와 바람이 난 남편과 이혼한 쥬디(Judy Bernly: 제인 폰다 분)는 대기업의 말단 사무직원으로 취직한다. 출근 첫날부터 직속 상관인 하트 부사장(Franklin Hart Jr.: 대브니 콜만 분)은 미인이라며 추파를 던지질 않나, 사소한 실수를 두고 해고하겠다고 위협하질 않나 그녀의 인격은 풍전등화. 한편 이 부서의 과장인 바이올렛(Violet Newstead: 릴리 톰린 분)은 능력있는 여직원에 대한 하트의 견제 때문에 승진 심사에서도 미끄러지고 매일 커피 심부름이나 하는 처지. 또한 하트의 비서이자 환상적인 글래머 도랠리(Doralee Rhodes: 돌리 파튼 분)는 시도 때도 없는 하트의 육탄공세와 선물공세 때문에 다른 직원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한다. 홧김에 낮술을 마시러 들어간 바에서 마주친 세 여자. 그들은 자신들의 인격과 권리를 찾기 위해 하트를 본격적으로 공격하기로하는데...
Chapter Two
Costumer
George Schneider is an author whose wife had just died. His brother Leo gives him the number of Jennie Malone, and somehow they hit it off. And just when things are moving along, the memory of his first wife comes between them.
메인 이벤트
Costumer
향수업계의 부호였던 힐러리는 빈털터리가 된다. 다시 명성과 부를 되찾기 위해 그녀가 택한 방법은 은퇴한 복서인 에디를 링으로 복귀시켜 그를 우승시키고 자신을 돈을 챙기는 것이다. 초라한 복서 에디는 그녀의 제안을 처음엔 거절하게 되고 둘은 대립하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들은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캘리포니아의 다섯 부부
Costumer
딸을 데리러 뉴욕에서 할리우드까지 날아온 뉴스위크 편집기자 애니는 이혼한 남편 빌과 말다툼끝에 딸을 데려가는 것을 포기하고 이튿날 뉴욕으로 혼자 돌아간다. 마침 이날밤 아카데미 시상식이 있고 이 시상식에 후보로 지명된 영국여배우 다이애너 배리는 남편 시드니와 함께 할리우드에 왔으나 낙선의 고배를 마시고 남편에게 강짜를 부리다가 이튿날 미국 할리우드영화계를 욕하며 떠나는데...
매직
Costumer
클럽의 밤무대를 전전하며 카드 마술과 인형을 들고 복화술을 선보이고 있는 코키는 에이전트의 눈에 띄어 방송사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는다. 들뜬 마음으로 뉴욕에 도착하지만 방송사에서 건강 진단서를 요구하는 바람에 일이 틀어지고 만다. 코키는 인형 패츠에게 자신의 또다른 자아를 이입시키는 다중 성격 장애자 였던 것이다. 건강 검진을 거부하고 고향으로 돌아간 코키는 어렸을 적 짝사랑인 패기 집에 머무르게 되는데...
더 칩 디텍티브
Costume Assistant
A spoof of the entire 1940s detective genre. San Francisco private detective, Lou Pekinpaugh is accused of murdering his partner at the instigation of his mistress—his partner's wife.
Perfect Gentlemen
Costumer
Women whose husbands are incarcerated decide to band together to rob a hotel safe.
굿바이 걸
Wardrobe Supervisor
전직 브로드웨이 댄서이며 이혼녀인 폴라 맥페든 (마샤 메이슨) 은 어린 딸 루시 (퀸 커밍스) 와 뉴욕의 자그마한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그녀는 이른바 “굿바이 걸” 이다. 그녀와 동거한 남자친구들이 번번이 그녀를 버리고 떠나기 때문이다. 또다시 배우 남자친구에게서 버림받은 폴라 앞에 거만하고 괘팍한 배우 엘리오트 가필드 (리차드 드레퍼스) 가 한밤중에 짐가방과 함께 나타난다. 이전 남자친구가 엘리오트에게 아파트를 임대했던 것이다. 엘리오트는 직장도 살 곳도 없는 모녀를 차마 내쫓지 못하고 세 사람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게 된다. 성격이 판이한 두 사람은 사사건건 부딪치며 싸워댄다. 하지만 엘리오트가 출연한 연극 리차드 3 세는 엘리오트에게 리차드 왕을 동성연애자로 묘사하라고 요구하는 감독 (폴 벤자민) 에 의해 엉망이 되고 연극은 하루만에 막을 내리게 된다. 그리고 자신만만하던 엘리오트는 술에 빠져 번민하게 되고 그의 약한 모습에 폴라는 사랑을 느끼게 된다. 엘리오트는 돈을 위해 온갖 잡일을 하다 영화계약을 제의받는다. 하지만 영화를 찍기 위해 즉시 뉴욕을 떠나 촬영장소로 가야만 한다. 그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저승에서 온 딸
Costumer
제니스 템플턴은 남편 빌, 그리고 아이비라는 딸과 함께 행복한 생활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이들 앞에 딸을 노리는 후퍼라는 정체 분명의 사나이가 나타나 이들 부부에게 공포스런 걱정거리로 다가온다. 템플턴 부부를 만난 후퍼는 자신이 템플턴 가족을 찾아온 이유를 이야기한다. 그는 몇년 전 쯤에 자동차 사고로 가족들을 모두 잃게 되는데, 어느날 심령술사로부터 자신의 딸 오드리 로즈가 존재해있으며 살아있는 곳까지 알려주게 된다. 처음에 믿지 않던 후퍼는 인도에까지 가서 환생에 관한 연구를 한 결과 그것을 믿게 되고, 결국엔 템플턴 부부를 찾아온 것이었다. 이 말을 듣은 템플턴 부부는 어이가 없이 못믿어한다. 5살의 오드리 로즈가 죽은 1963년 10월 3일은 바로 아이비의 생일이었다. 그런데 점차 아이비의 악몽이 심해지면서 일종의 심한 몽유병으로 발전한다. 그리고 차가운 창문을 만지고는 화상을 입는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어느날 잠을 자던 아이비가 또다시 비친 듯히 비명을 지르며 소동을 피운다. 후퍼가 아이비에게 오드리라고 부르며 진정시키자 아이비는 다시 조용히 잠에 든다. 템플턴 부부는 자신의 딸을 후퍼에게 빼앗긴다는 생각에 그를 멀리하려 하는데.
스타 탄생
Costume Design
유명한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노먼 메인은 부러울게 없는 부와 명예를 지니고 있지만 삶이 권태스럽다. 그는 친구들과 다운비트 클럽에 한잔하러 갔다가 그곳에서 노래하는 무명 가수 에스터의 선천적인 재질을 발견하여 자신의 상대역으로 발탁시킨다. 두 사람은 점차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고, 비키 에스터라는 이름으로 바꾼 노먼은 팬들의 야유를 무릅쓰고 그녀를 공연에 출연시켜 대성공을 거두어 에스터는 하루 아침에 스타가 된다. 노먼과 에스터는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리고 스타들이 들끊는 헐리웃을 피하여 네바다주의 사막에다 그들만의 보금자리를 짓는다. 그러나 두 사람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하고 인기가 충천한 에스터에 비해 노먼은 슬럼프에 빠져 술과 여자로 세월을 보내는 한편 에스터가 공연으로 집을 비운 사이에 여자를 끌어 들여 에스터에게 들키기도 한다. 그러는 가운데 에스터의 인기는 높아만 가고 미국 최고의 톱가수 위치에 오르지만 노먼은 계속 하락세이다. 노먼은 에스터가 아카데미상을 타던 날 스포츠카를 과속으로 몰다 사고로 죽는다. 남편을 기념하는 공연에서 에스터는 혼신을 다하여 그를 추모하는 노래를 눈물로서 부른다.
The Legend of Valentino
Costumer
An embellished dramatization of the career and personal life of actor Rudolph Valentino, widely regarded as the screen's first male sex symbol.
퍼니 레이디
Costumer
가수 화니(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분)는 마지막 쇼를 마치면서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바비와 스스로의 생계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게다가 무척이나 사랑했던 닉(오마 샤리프 분)으로부터 영문도 모른채 이혼을 통고받자 그녀는 계속되는 어려움에 진한 외로움을 느낀다. 우연히 들린 바에서 만난 빌리(제임스 칸 분)가 자신의 노래를 팔겠다고 제의하자 많은 작곡가들로부터 한번 불러주십사는 요청을 받기만 했던 화니는 자존심이 상한 나머지 매몰차게 거절을 한다. 그러나 결국 빌리가 계획하고 있는 환상의 뮤지컬에 출연하게 되는 화니는 비록 첫 공연이 소품 담당자의 실수로 엉망이 되지만 새로이 기획한 코믹 뮤지컬은 가는 곳마다 상상외의 갈채를 받을 정도로 크게 성공을 거둔다. 뮤지컬의 성공과 함께 빌리와 화니 사이에는 사랑이 싹트고 결혼에 이르게 된다. 그러나 닉을 완전히 잊지 못한 화니와 불같은 성격의 빌리는 사사건건 부딪치고 이들의 결혼 생활은 파탄 지경에까지 이르는데...
업 더 샌드박스
Costumer
A young wife and mother, bored with day-to-day life in New York City and neglected by her husband, slips into increasingly outrageous fantasies: her mother breaking into the apartment, an explorer's demonstration of tribal fertility music at a party causing strange transformations, and joining terrorists to plant explosives in the Statue of Liberty.
올빼미와 새끼 고양이
Costumer
영화에도 한 편 출연하고 광고에도 2번 출연했던 자칭 유명 배우 도리스. 비오는 날 택시도 없고, 우산도 없는 억세게 운 없는 날, 그녀는 매춘 혐의로 아파트에서 쫓겨 나고 만다. 비밀스러운 그녀의 직업이 밝혀지게 된 이유는 다름 아닌 소설 지망생인 펠릭스의 신고 때문. 화난 도리스의 반격으로 둘 모두 길거리로 나 앉아 버리고...천방지축 도리스를 제어할 수 없어 쩔쩔 매는 펠릭스. 그들에게도 사랑이 찾아올 수 있을런지...
맑은 날 영원히 볼 수 있으리
Costumer
Daisy Gamble, an unusual woman who hears phones before they ring, and does wonders with her flowers, wants to quit smoking to please her fiancé, Warren. She goes to a doctor of hypnosis to do it. But once she's under, her doctor finds out that she can regress into past lives and different personalities, and he finds himself falling in love with one of them.
The Mini-Skirt Mob
Costumer
Driven by jealousy, the jilted leader of a female motorcycle gang instigates a sadistic reign of terror against her ex-lover and his new bride.
프로젝트 X
Costumer
A spy is brought back from cryogenic suspension after being almost killed in a plane crash returning from a mission to learn about a deadly new weapon being developed in the East. But the vital memories are being suppressed, so the authorities use ultra-advanced technologies to try to uncover the secret.
Tickle Me
Costumer
A singing rodeo rider hires on at an expensive all-women dude ranch and beauty spa. He falls for a pretty fitness trainer who is constantly threatened by a gang who wants her late grandfather's cache of gold hidden in a ghost town.
The Disorderly Orderly
Costumer
Poor Jerome Littlefield. He wants to be a doctor – but that's not exactly the perfect career choice when you're hopelessly squeamish. So he settles for the job of orderly at the Whitestone Sanitarium, a career move that's guaranteed to keep the patients – and viewers – in stitches!
Soldier in the Rain
Costumer
Maxwell Slaughter is a kind, heavyset guy who has reached the rank of master sergeant in the army. Admired by handsome young Sgt. Eustis Clay, Slaughter forms a close bond with his peer. Clay hopes to convince Slaughter to join him in a business venture outside of the service, but, in the meantime, he introduces the older officer to the beautiful young Bobby Jo Pepperdine, inadvertently creating trouble for both men.
기인들
Costumer
미국의 서부 리노, 이혼을 위해 법원으로 가려던 로즐린과 그녀의 집주인 이사벨은 정비소의 엔지니어 구이도를 만나 차를 얻어 타고 시내로 나온다. 이혼수속을 마치고 바에 들린 로즐린은 그곳에서 구이도와 그의 친구 게이를 만난다. 카우보이의 남성다운 매력이 넘치는 게이는 로즐린의 마음을 사로잡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너무도 여리고 감정적이기만 한 로즐린과 거칠면서도 냉정한 게이는 의견충돌로 잦은 다툼을 벌이기도 한다. 한편 게이는 구이도로부터 산에 야생마가 아직도 남아있다는 말을 듣고 산으로 가기로 결심한다. 게이는 함께 일을 할 사람을 구하기 위해 로데오 경기장으로 향하고 젊은 카우보이 펄스를 만난다. 젊고 충동적인 펄스는 로데오 경기에서 부상당한 자신을 보살펴준 로즐린에게 연민을 느낀다. 또한 대회에서 돌아오던 길, 그녀를 항상 지켜만 보던 구이도도 로즐린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로즐린에 대한 세 남자의 감정이 얽혀가지만 결국 네 사람은 야생마를 사냥하러 산으로 향하는데… 마릴린 먼로의 남편이었던 아서 밀러가 각본을 쓴 작품. 먼로 외에도, 클라크 게이블, 몽고메리 클리프트 등 기라성 같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함께 주연한 작품이다. 상처받은 이혼녀 로즐린이 별 볼일 없는 두 명의 카우보이와 여행에 나선다는 이야기로, 현대인들의 고독과 무거운 삶을 제대로 그렸다며 비평계의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는 클라크 게이블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