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ichiro Hirano

참여 작품

한 남자
Novel
2018년 요미우리문학상을 받은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 소설을 영화로 옮겼다. 이혼하고 아이와 함께 고향에 내려와 살던 리에는 다이스케라는 남자를 만나 사랑을 빠진다. 성실하고 착한 남편과 아이도 낳고 행복한 생활을 하던 어느 날, 다이스케가 사고로 세상을 떠난다. 장례를 치르는 중에 다이스케의 형이라는 사람이 찾아와 죽은 남편의 사진을 보며 이 사람은 내 동생 다이스케가 아니라고 말한다. 남편이 다이스케가 아니라면 누구인가? 리에는 변호사 키도에게 남편이 누구였는지 알아봐달라고 부탁한다. 내가 알던 사람이 한 순간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으로 바뀔 때 우리의 이성과 감정은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 사람의 정체성에 대해 묻는 <한 남자>는 키도를 재일교포로 설정하면서 질문의 수위를 정치적인 문제로 확장한다. 아내의 가족은 아직도 남편인 키도가 한국인의 피를 갖고 있다는 사실에 거부감을 드러낸다. 키도는 사실에 접근해가면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물음과도 대면한다.
미시마 vs 전공투: 마지막 논쟁
Self
1969년 5월 13일, 천 명의 동경대 학생이 미시마 유키오를 기다리고 있다. 강당의 공기는 흥분과 긴장감으로 팽팽해져 티끌 같은 불씨 하나로도 폭발할 것만 같다. 동경대 급진파 운동권 학생들이 우익 민족주의 작가 미시마 유키오에게 보낸 초청장은 사실상 결투 신청이었다. 과격파 학생들의 암살 기도에 대비하여 미시마의 개인 군대가 강당에 잠입해 온 것을 당시 학생들은 몰랐다. 이른바 ‘정치의 계절’이었고, 미시마와 전공투의 논쟁은 그 격렬했던 투쟁기의 정점으로 오래 회자되었다.
가을의 마티네
Novel
클래식 기타리스트 마키노는 독주회에서 그를 취재하러 온 요코를 만나 첫눈에 반한다. 두 사람은 운명적인 끌림을 느끼지만 요코에겐 사랑하는 약혼자가 있다. 어느 날 파리에서 폭탄 테러가 벌어지고 요코는 동료를 잃고 큰 트라우마에 빠진다. 그녀는 마키노의 위로에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하고, 연락을 주고받던 두 사람은 일본에서 만나기로 약속하지만 끝내 마키노는 나타나지 않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