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Pierre Sauvaire

출생 : 1948-10-08, Marseille, Bouches-du-Rhône, France

참여 작품

Agents of the Shadows
Director of Photography
Thirteen intelligence agents who have worked on secret missions for Frances DGSE tell their accounts of recruitment, training, and their fears and victories of acting undercover, as well as the effects on their private and personal lives.
Brotherhood of Tears
Director of Photography
Gabriel Chevalier, 45 years old, is an ex-policeman. Unemployed, lonely and depressed,he lives like a ghost and hardly takes care of his only teenage child Juliette. One day, by pure chance, he finds a suspicious but extremely well paid job: his daily mission consists of delivering a briefcase exactly where he is told. The only rule being to never open it. These deliveries will bring him to meet weird people in strange places. Gradually, his cop instinct resurfaces...
위험한 공범
Director of Photography
악명 높은 범죄조직 ‘올 블랙’! 그들이 벌인 현금 수송차 강탈 사건에서 장관의 아들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장관은 강력반 형사 다미코(이자벨 아자니)에게 그들을 모두 잡아들이라는 명령을 내린다. 다미코는 ‘올 블랙’을 체포하기 위한 특별작전을 구상하는데 그것은 바로 교도소에 수감중인 마누엘 마카로프(에릭 칸토나)를 이용하여 범인들을 잡는 것. 그러나 새 신분을 주겠다는 제안에도 불구하고 마누엘은 강력하게 거부한다. 이에 다미코는 교도소에 있는 그를 강제로 빼돌리고, 갑자기 탈옥범이 된 마누엘은 어쩔 수 없이 경찰의 스파이가 되는데… 범죄조직을 소탕하기 위한 경찰과 범죄자의 위험한 작전이 시작된다!
갱스터즈
Cinematography
A Parisian criminal gang fall apart after challenges to the gang's leader lessen his influence.
스파이 바운드
Director of Photography
프랑스 정보국 DGSE는 요원의 희생을 치루고서야 아프리카와 유럽간의 군사용 다이아몬드 밀반입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컴퓨터 칩을 입수하게 된다. 칩에 담긴 정보를 바탕으로 독일의 리보스키를 저지하기 위해 ‘브리수’ (뱅상 카셀) 와 ‘나데지’ (모니카 벨루치) 요원이 부부로 위장되어 레바논으로 파견된다. 임무는 리보스키와 연루된 스위스 여인 ‘헬레나’에게서 다이아몬드 반지를 빼앗아 파괴하는 것. ‘브리수’와 ‘나데지’의 임무가CIA에게 발각되고, 위험을 느낀 ‘나데지’는 이번 임무를 끝으로 정보국을 그만두고자 한다. 리보스키의 배를 폭파시켜 임무를 완수하지만 정보국은 ‘나데지’를 과연 놓아줄 것인지... 이들 앞엔 정보국이 파놓은 함정이 기다리고 있다!
블리트
Cinematography
'몰테츠'는 6주 후면 출감하는 죄수이다. 악당 '투르크'의 동생을 살해한 혐의로 수감되었지만 지금은 복권을 즐기며 간수의 고민도 들어주는 모범수이다. '몰테츠'는 직접 복권을 사지 못하기 때문에 번호를 불러주면 간수 '레지오'가 대신 사주곤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몰테츠'의 복권이 1등에 당첨되어 '1500만 유로(한화 200억 원)' 라는 거금을 받게 된다. 그러나 복권 영수증은 아프리카 자동차 경주에 자원봉사를 하기 위해 떠난 '레지오'의 아내 '폴린'이 지니고 있다. '레지오'는 '몰테츠'에게 당할 것이 두려워 교도소에 출근하지 못하고, '몰테츠'는 당첨 후 출근하지 않은 '레지오'가 복권을 갖고 도망갔을 것이라고 생각해 탈옥을 한 후 ‘레지오’를 찾아간다. 상황을 알게 된 '몰테츠'는 '레지오'를 데리고 복권을 찾기 위해 아프리카로 떠나기로 한다. 하지만 이미 '몰테츠'의 탈옥 사실은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 마침 동생의 복수를 하려는 '투르크'도 '몰테츠'를 쫓게 된다. 경찰들의 추적에 몰린 '몰테츠'와 '레지오'는 이들을 따돌리기 위해 흑인 변장을 하고 아프리카로 떠난다. 길도 모르고 더운 사막의 날씨에서 헤매던 그들은 우여곡절 끝에 '폴린'과 통화가 되고 복권이 '레지오' 가방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이미 가방은 사막의 도적 떼에게 뺏기고 난 뒤였다. 게다가 '폴린'은 '투르크'에게 인질로 잡혀있다. 이제 가방을 갖고 있는 사막의 도적을 찾아 복권을 찾아야 되고 '투르크'에게서 '폴린'도 구출해야 한다. 사막의 도적 떼는 어디 있는가? '투르크'는 '몰테츠'를 용서하고 순순히 '폴린'을 풀어줄 것인가? '몰테츠'는 복권을 찾아 '투르크'에게 갈 것인가? '몰테츠'를 쫓는 경찰들은 '몰테츠'를 잡을 수 있을까? '몰테츠'와 '레지오'는 어떻게 될까?
비독
Director of Photography
18세기 파리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거울가면'을 쓴 살인마가 나타난다. 비명소리를 지를 새도없이 죽어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시민들은 불안에 떨게 되고 그들의 영웅 '비독'이 두려움으로부터 자신들을 해방시켜 줄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가진다. 혁명전야, 불길한 악마의 기운과 함께 불길이 치솟는 지하 동굴에서 두 남자의 혈투가 벌어진다. 정체불명의 살인마 '거울가면'과 그를 뒤쫓던 비독과의 마지막 결전의 밤. 악의 기운이 강한 '거울가면'의 신비한 힘에 의해 '비독'은 사라진다. '거울가면'의 잔인한 연쇄살인에 떨고 있던 시민들은 그들의 마지막 희망이었던 '비독'의 죽음에 절망에 빠지게 되고 도시는 공포와 두려움으로 휩싸이게 된다. '비독'의 죽음을 아는 자들은 모두 '거울가면'의 표적이 되고. 젊은 저널리스트 '에띤느'는 평소 존경하던 '비독'의 전기를 집필하던 중 그의 죽음 소식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비독의 비밀스런 죽음에 의문을 품고 있던 그는 죽음을 무릅쓰고 조사에 나선다. 조사를 시작한 후 혼란에 빠진 사회의 어두운 면들을 발견하고 한 도시의 이면에선 극악무도한 사건이 벌어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경악한다. 사건의 실마리는 좀 체 잡히지 않고 조사 작업은 제자리 만을 맴돈채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사건과 관련이 있는 자들은 모두 '거울가면'에 의해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되는데.
Crime Scenes
Camera Operator
The disappearance of a young woman puts two forensic police officers on the trail of a serial killer. Their fears are confirmed by the discovery of several corpses, what follows is a long hunt across Paris.
택시
Director of Photography
피자배달계의 전설적인 존재 다니엘이 영업용 택시를 몰게된다. 그의 택시는 엄청난 마력의 엔진으로 개조된 것이다. 보닛 속에 잠들어 있는 타이거 엔진을 깨우면 경찰의 스피드건조차 그를 적발할 수 없다. 그러나 다니엘은 불행하게도 운전면허 시험에 8번이나 떨어진 에밀리앙 형사를 만난다. 에밀리앙은 메르세데스 벤츠를 몰고 다니며 17개의 은행을 연속적으로 턴 신출귀몰한 갱단을 잡기 위해 다니엘의 도움이 필요하다. 다니엘은 택시와 면허를 뺏기지 않으려면 그의 조건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Once Around the Park
Director of Photography
Al and Elsa have been a couple for some time, but the chances that their relationship will be long-lived are few. For one thing, Al is appallingly dependent on Elsa for his every emotional need. For another, Elsa is an incredibly elusive person, extremely difficult to pin down about anything - especially whatever is bothering her. How they have managed to survive this long is a cause for wonder. When Al gets an opportunity to be cast in a movie role, complete with no-cost occupancy in the casting agent's ugly but fashionable apartment, he jumps at the chance to provide a little material satisfaction for his beloved Elsa. But what exactly does she w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