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d on Mayakovsky's twentieth-century morality play, in which workers receive the awards of the blessed, and monarchs and capitalist politicians are consigned to eternal damnation.
Captive (uncredited)
나폴레옹군의 전진으로 위기에 몰린 러시아를 구하기 위해 안드레이와 피에르는 전장에 뛰어든다. 폐허화되었던 모스크바는 전력을 빼앗긴 프랑스 나폴레옹 군을 역습하여 후퇴하게 한다. 모스크바에 돌아온 피에르는 슬픔에 빠진 나타샤를 위로하며 새로운 사랑을 느낀다.
Captive (uncredited)
러시아의 젊은 귀족 안드레이는 아내의 반대를 무릎쓰고 군에 자원했다가 중상을 당한다. 그의 친구 피에르는 재산을 탐하여 시집을 온 엘렌과의 불화로 별거에 이른다. 구사일생으로 돌아온 후 아내의 죽음으로 실의에 잠겨있던 안드레이는 백작의 딸 나타샤에게 매료당하여 청혼을 하게 된다. 나폴레옹군의 전진으로 위기에 몰린 러시아를 구하기위해 안드레이와 피에르는 전장에 뛰어든다. 폐허화되었던 모스크바는 전력을 빼앗긴 나폴레옹군을 역습하여 마침내 승리를 거둔다. 모스크바로 돌아온 삐에로는 안드레이를 잃은 슬픔에 빠진 나타샤를 위로하다 그녀와 사랑이 싹트게 된다.
This story of the Nazi prison camps in the 1930s deals with the attempts of the Nazi guards to break the spirit of the Communists in concentration cam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