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odymyr Tretyak

참여 작품

라이노
Costume Designer
1990년대 우크라이나의 산업 지역에 라이노라는 한 젊은 청년이 있다. 어린 시절 공격적인 비행청소년이었던 그는 이제 폭력 범죄자가 되었다. 포스트 소비에트 시대, 혹독한 경쟁 사회를 누비며 지역 범죄조직에서 빠르게 성장해가지만, 그의 인생과 주변 사람들의 희생이라는 혹독한 대가를 치러야만 한다. 라이노는 너무 늦기 전에 구원을 찾을 수 있을까?
라이노
Set Decoration
1990년대 우크라이나의 산업 지역에 라이노라는 한 젊은 청년이 있다. 어린 시절 공격적인 비행청소년이었던 그는 이제 폭력 범죄자가 되었다. 포스트 소비에트 시대, 혹독한 경쟁 사회를 누비며 지역 범죄조직에서 빠르게 성장해가지만, 그의 인생과 주변 사람들의 희생이라는 혹독한 대가를 치러야만 한다. 라이노는 너무 늦기 전에 구원을 찾을 수 있을까?
돈바스
Set Decoration
전쟁으로 분열된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전쟁과 분열 상황을 희화한 작품. 는 연결되지 않는 파편적 장소와 에피소드들로 우크라이나의 현주소를 드러낸다. 거리, 회의장, 산부인과, 검문소, 버스,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람들은 돌출 행동을 한다. 관습과 편견 나아가 전형성을 기반으로 하는 동시에 뒤트는 이 영화는 마치 한바탕 소동극을 보는 것처럼 인물들의 부조리한 행동에 주목한다. 그리고 행위가 일어나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의심하게 한다. 영화 속 공간이 모두 연극의 무대 공간 같기 때문이다. 전체를 관통하는 내러티브 없이 개별 인물들의 말과 행위를 나열하듯 풀어내던 영화는 점차 왜곡되고 부패한 사회를 마주하게 한다. 규칙도, 인권도, 신뢰도 무너진 사회에서 분열은 계속된다. 극의 마지막 장면은 지금까지의 소동들에 대한 또 다른 층위를 만들어낸다. 시작과 끝 사이에 일어난 다양한 상황에 대한 새로운 독해를 불러오는 놀라운 통증의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