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양아버지인 홍화회의 총수 진가락을 따라간 방세옥은 홍화회의 일원으로 생활하는데, 세옥은 진가락이 청을 무너뜨리고 명을 복원하려는 야심을 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원래 진가락은 만주족으로, 건륭 황제의 친형제였지만 불안한 궁궐 생활을 염려한 어머니의 지혜로 어린 나이에 홍화회 총수의 손에 맡겨진 것이다. 어느 날 축하연에서 진가락이 괴한에게 습격을 받자 총수의 아들 우진해의 석연치 않은 행동이 드러난다. 호시탐탐 총수의 자리를 노리던 우진해에게 방세옥은 눈엣가시 같은 존재다. 한편 축하연이 있는 날, 양광총독의 딸 송화자가 세옥에게 연정을 품고 있다는 것을 안 진가락은 세옥에게 송화자를 유혹해 상자를 가져오라고 하는데. 방세옥은 그의 부인 정정과 홍화회에 가입한 후 첫 임무를 맡아 출동한다. 그 임무는 진가락의 출생 비밀이 담긴 상자를 일본인 손에서 뺏어오는 것이다. 그러나 화자의 방해로 함께간 사람들은 모두 죽고 방세옥은 어머니인 묘취화의 도움으로 구사일생 된다. 홍화회의 교주 우진해는 총 교주인 진가락에게 불만을 갖고 그의 양아들 방세옥을 죽이려 하지만 번번히 진가락의 만류로 실패하고 만다. 한편, 진가락은 화자가 방세옥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방세옥을 보내 상자를 찾게 된다. 방세옥은 화자와 결혼하는 조건으로 상자를 손에 넣는다. 그러나 청나라의 대립관계에 있던 진가락이 청나라 황제와 친형제인 것을 안 방세옥은 이 비밀이 우진해에게 알려질 것을 막기위해 상자를 태워버린다. 이 일로 방세옥은 우진해의 모함을 받아 처벌을 받게된다. 또한 우진해는 방세옥의 어머니를 붙잡아 진가락의 비밀을 알아내고 진가락을 동굴에서 가둔다. 이것을 안 방세옥은 우진해 일파와 목숨을 건 혈투가 벌어진다
Producer
청나라 황제 건륭은 매일 천지회 교주인 진가락(정소추 분)에게 살해당하는 악몽을 꾼다. 참다못한 건륭은 악이다에게 천지회 소탕령을 내린다. 악이다는 천지회의 명부가 있는 곳을 알아내고 명부를 찾기위해 천지회를 추적한다. 한편 그 명부는 방씨성을 가진 천지회 간부 손에 있었다. 방(Father Fong: 주강 분)의 아내와 아들인 방세옥(Fong Sai-Yuk: 이연걸 분)은 아버지의 정체를 전혀 모르고 상인으로만 알고 있었다. 방세옥은 마을에서 말썽꾸러기이자 무공의 고수였다. 세옥은 운동회에 갔다가 터의 딸인 정정(이가흔 분)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터는 무술 시합을 열어 사위를 뽑았다. 이 소식을 안 세옥은 시합에 나가 터의 아내인 소환(호혜중 분)과 시합을 하나, 하녀를 터의 딸로 오해한 세옥은 일부러 패한다. 이것을 모르는 세옥의 어머니(Mother Fong: 소방방 분)는 아들의 체면을 위해 남장을 하고 시합에 나간다. 승리한 후 결혼을 안한다고 하자, 화가난 터는 세옥을 대신 납치해온 후 딸과 결혼을 강요한다. 한편 서로의 신분을 모르는 정정과 세옥은 결혼을 반대하며 반항한다. 이때 악이다는 천지회 명부가 있다는 곳을 감시하라 지시한다. 방은 천지회 회의를 열다, 악이다에게 들켜서 위험에 빠진다. 다행히 아내와 아들의 도움으로 탈출한 방은 모든것을 말하고 용서를 빈다. 세옥은 아버지 말을 믿고 터의 집에서 살게 된다. 모든 것을 알게된 두 사람은 결혼을 한다. 결혼식 날 악이다를 만난 그들은 구사일생으로 탈출을 시도하나, 아버지가 잡혀갔다는 소문을 들은 세옥은 혼자 아버지를 구할 결심을 한후, 어머니와 장인 그리고 정정을 떠나 보낸다. 아버지의 처형장에 혼자 몸으로 간 세옥은 악이다와 목숨을 건 혈투를 벌인다. 이때 소식을 알고 온 어머니와 진가락의 도움으로 악이다를 죽이고, 탈출을 한다. 진가락의 양아들이 된 세옥은 정정과 함께 무보곁을 떠나 살게되고 부모에게 이별을 고한 후 먼길을 떠난다.
Producer
경찰인 진원홍은 공금 5억원으로 마약범에게 적근, 총격전을 벌이다 총에 맞고 기억 상실증에 걸린다. 행방이 묘연해진 5억 때문에 경찰과 악당 모두 진원용을 찾는데 과거를 잊고 사는 진용은 양보령, 아성 등과 어울리게 된다. 양보령의 도움으로 진원용은 집을 찾게 되고 약간의 기억을 되찾는다. 또 그곳에서 기다리던 아내와 양보령,아성 그리고 진원용은 돈이 보관된 곳을 찾아 가 보는데 이미 그곳엔 마약범들이 와 있다. 치열한 격투 끝에 겨우 빠져나오지만 진원용 무리는 번번히 위기에 처하게 된다. 진원용은 경찰서장에게 전화를 해 자신의 결백을 얘기한 뒤 도움을 청한다. 그러던 중 진원용은 자신이 독신이라는 걸 기억한다.진원용의 아내였던 여자는 악당들과 한패인 킬러였던 것이다.그리고 진원용은 악당 두목의 얼굴을 기억해내는데 그를 도와주러온 경찰반장의 얼굴과 일치한다. 진원용등은 더 큰 위기에 빠지게 되지만 재치를 발휘, 악당들과 한판 승부를 벌여 멋지게 승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