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 Tomasini

출생 : 1909-04-20, Springfield, Massachusetts, USA

사망 : 1964-11-22

약력

George Tomasini (April 20, 1909 – November 22, 1964) was an American film editor, born in Springfield, Massachusetts who had a decade long collaboration with director Alfred Hitchcock, editing nine of his movies between 1954-1964. Tomasini edited many of Hitchcock's best-known works, such as the horror film classics The Birds (1963) and Psycho (1960), the spy thriller North by Northwest (1959), the director's masterpieces Vertigo (1958) and Rear Window (1954), as well as other memorable films such as the original Cape Fear (1962). On a 2012 listing of the 75 best edited films of all time, compiled by the Motion Picture Editors Guild based on a survey of its members, four films edited by Tomasini for Hitchcock appear. No other editor appeared more than three times on this listing. The listed films were Psycho, Vertigo, Rear Window, and North by Northwest. George Tomasini was known for his innovative film editing which, together with Hitchcock's stunning techniques, redefined cinematic language. Tomasini's cutting was always stylish and experimental, all the while pursuing the focus of the story and the characters.[citation needed] Hitchcock and Tomasini's editing of Rear Window has been treated at length in Valerie Orpen's monograph, Film Editing: The Art of the Expressive. His dialogue overlapping and use of jump cuts for exclamation points was dynamic and innovative (such as in the scene in The Birds where the car blows up at the gas station and Tippi Hedren's character watches from a window, as well as the infamous "shower scene" in Psycho). George Tomasini's techniques would influence many subsequent film editors and filmmakers. George Tomasini was nominated for the Academy Award for Film Editing for North by Northwest, but Ben-Hur's editors won the award that year.

참여 작품

인 함스 웨이
Editor
제임스 바셋의 방대한 소설에 기초하여, 존 웨인, 커크 더글라스, 헨리 폰다, 패트리샤 닐 등 당대 대스타들이 총출연한 대작 전쟁영화. 흑백으로 촬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컬러영화보다 훨씬 격렬하고 선명하면서 세련된 긴장감을 전달하고 있다. 1941년 12월 7일 아침, 록웰 토레이 함장 휘하의 순양함과 윌리엄 맥코넬 중령이 지휘하는 구축함은 일본군의 진주만 폭격에서 가까스로 빠져나온다. 토레이 함장의 지휘 아래 12척의 배로 이루어진 작은 함대는 적의 함대를 격파하는 임무를 수행하기로 한다. 그러나 기습작전은 연료부족과 함장의 계산착오로 인해 실패하고, 함대는 심각한 손상을 입는다. 토레이 함장은 사령관 직에서 해임되고, 토레이의 오랜 친구인 폴 에딩턴이 새롭게 공격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마니
Editor
도벽이 있는 마니는 한 회사에서 돈을 훔친 다음에는 신분을 바꿔 다른 회사로 옮기곤 한다. 젊은 기업가 마틴 리트랜드는 그녀가 다른 회사에서 절도한 사실을 알고 있지만 모른 척하며 경리비서로 고용한다. 마니에게 매력을 느낀 것. 그러나 그녀는 이를 무시하고 얼마 뒤 회사금고를 털어 잠적해 버린다. 도둑맞은 것을 발견한 마틴은 그녀의 행방을 추적하고 결국 그녀를 찾아내지만 그는 경찰에 넘기는 대신 그녀에게 청혼을 한다. 그후 마틴은 마니가 심한 신경증에 시달리는 것을 알게 된다.
7 Faces of Dr. Lao
Editor
An old Chinese man rides into the town of Abalone, Arizona and changes it forever, as the citizens see themselves reflected in the mirror of Lao's mysterious circus of mythical beasts.
Who's Been Sleeping in My Bed?
Editor
TV star Jason Steel reluctantly becomes the sounding board for his best friends' bored wives, and must fend off their advances while managing his own fragile relationship.
새
Editor
부유하고 제멋대로인 아가씨 멜라니 다니엘스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한 새 가게에서 젊은 변호사 미치 브레너를 만난다. 미치에게 매력을 느낀 멜라니는 그냥 가버린 미치를 대신해 그의 어린 여동생 캐시에게 줄 생일선물로 잉꼬 한 쌍을 사서 그의 아파트를 찾아간다. 하지만 주말이면 보데가 만의 집으로 간다는 이웃의 말을 들고 멜라니는 다시 보데가 만으로 향한다. 잉꼬를 전한 뒤 모터보트를 빌려 타고 선착장에 가까이 갈 때 갈매기 한 마리가 날아와 돌연 그녀의 이마에 상처를 낸다. 멜라니는 그 지역 초등학교 교사인 애니 헤이워드와 함께 그날 밤을 보내게 되고 애니는 미치의 어머니에 대해 말해준다. 다음날 캐시의 야외 생일 파티장에서 갈매기들이 아이들을 공격하고 그날 저녁엔 수 백 마리의 참새 떼들이 벽난로 굴뚝으로 급습하는 일이 생긴다. 다음날 아침, 브레너 부인은 근처에 있는 농부의 집을 방문했다가 주인남자가 눈이 파 먹힌 채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하는데..
케이프 피어
Editor
강간 폭행 죄로 6년간 수감됐던 맥스 케이디(Max Cady : 로버트 미첨 분)는 석방되자 마자 샘 보든(Sam Bowden : 그레고리 펙 분)을 찾는다. 샘은 케이디의 유죄 판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검사였다. 케이디는 샘에게 자신이 수감됐던 것에 대한 복수를 하겠다고 통고한다. 위험을 인지한 샘은 사립 탐정을 고용하기도 하고 경찰의 비호를 받으려고도 하지만 케이디는 불사조처럼 빠져나가며 점점 더 샘을 초조하게 압박할 따름이다. 케이디가 자신의 아내인 페기 보든(Peggy Bowden : 폴리 버겐 분)과 딸, 낸시 보든(Nancy Bowden : 로리 마틴 분)을 강간함으로써 복수를 하려는 것을 알아챈 샘은 케이디를 다시 교도소로 보내고자 하지만 그렇게 할 근거가 없어 무효화되고, 경찰 서장인 마크 더튼(Police Chief Mark Dutton : 마틴 발삼 분) 또한 케이디를 그 지역에서 추방함으로써 샘을 돕고자 하지만 별다른 효과를 발휘하지 못 한다. 절박해진 샘은 결국 케이디를 유인해 잡기 위해 아내와 딸을 케이프 피어 강의 요트로 보낸다. 케이디가 소리 없이 나타나 샘의 아내와 딸을 유린하려는 위기 일발의 순간 샘이 나타나 그들을 구하고자 한다.
기인들
Editor
미국의 서부 리노, 이혼을 위해 법원으로 가려던 로즐린과 그녀의 집주인 이사벨은 정비소의 엔지니어 구이도를 만나 차를 얻어 타고 시내로 나온다. 이혼수속을 마치고 바에 들린 로즐린은 그곳에서 구이도와 그의 친구 게이를 만난다. 카우보이의 남성다운 매력이 넘치는 게이는 로즐린의 마음을 사로잡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너무도 여리고 감정적이기만 한 로즐린과 거칠면서도 냉정한 게이는 의견충돌로 잦은 다툼을 벌이기도 한다. 한편 게이는 구이도로부터 산에 야생마가 아직도 남아있다는 말을 듣고 산으로 가기로 결심한다. 게이는 함께 일을 할 사람을 구하기 위해 로데오 경기장으로 향하고 젊은 카우보이 펄스를 만난다. 젊고 충동적인 펄스는 로데오 경기에서 부상당한 자신을 보살펴준 로즐린에게 연민을 느낀다. 또한 대회에서 돌아오던 길, 그녀를 항상 지켜만 보던 구이도도 로즐린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로즐린에 대한 세 남자의 감정이 얽혀가지만 결국 네 사람은 야생마를 사냥하러 산으로 향하는데… 마릴린 먼로의 남편이었던 아서 밀러가 각본을 쓴 작품. 먼로 외에도, 클라크 게이블, 몽고메리 클리프트 등 기라성 같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함께 주연한 작품이다. 상처받은 이혼녀 로즐린이 별 볼일 없는 두 명의 카우보이와 여행에 나선다는 이야기로, 현대인들의 고독과 무거운 삶을 제대로 그렸다며 비평계의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는 클라크 게이블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
싸이코
Editor
마리온 크레인은 그녀의 애인 샘과 결혼하길 원하지만 샘은 빚을 갚을 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한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 사장이 은행에 입금하라고 맡긴 돈을 들고 도망친다. 도주 첫날 밤 묵게 된 도로변의 낡은 모텔 주인인 노만 베이츠는 그녀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며 자신은 모텔 바로 뒤쪽 저택에서 몸이 불편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고 말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 마리온이 샤워를 하는 도중, 난데없이 검은 형상이 욕실에 나타나고 마리온은 실종된다. 마리온을 찾기 위해 그녀의 언니 릴라와 샘, 그리고 보험회사 측에서 고용한 탐정 등 세 사람이 추적에 나서는데...
타임 머신
Editor
H.G. 웰즈의 소설로 너무나도 유명한 원작을 영화화한 SF 작품. 이미 탁월한 SF영화를 여러 편 발표하여 명성을 날리고 있던 미국의 조지 팰이 제작, 감독했다. 1900년 새해 초, 부유한 발명가 조지는 자신이 초대한 저녁 식사에 초췌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그 닷새 전 조지는 친구들에게 4차원의 세계와 시간 여행의 가능성에 대해 열변을 토했었다. 하지만 아무도 그 말을 믿어 주지 않는다. 친구들에게 외면당한 그날 밤 조지는 자신이 만든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로의 여행을 떠난다. 여행 중 미래에서 절친한 친구 필비의 우정을 새삼 확인하게 되고 다양한 미래의 모습을 보게 된다. 수십만 년 후 인류의 미래가 그의 기대만큼 밝지 못함을 깨닫고 실망을 하게 된다.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Editor
뉴욕의 광고업자 손힐은 어느 날 정부 요원 조지 캐플란으로 오인 받고 괴한에게 납치된다. 어느 저택에서 술을 강제로 마신 뒤 버려져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다음 날 홀어머니와 함께 현장으로 찾아간다. 저택 주인이 UN 외교관이란 이야기를 듣고 UN 본부 로비에서 그에게 면회를 신청하지만, 엉뚱한 사람이 나왔다가 현장에서 등에 칼을 맞고 쓰러진다. 삽시간에 살인범 누명까지 뒤집어쓴 손힐은 자신의 결백을 입증해 줄 수 있는 단 하나의 인물인 캐플란을 찾으러 시카고행 열차에 몸을 싣고, 그 곳에서 우연히 만난 금발의 미녀 이브 켄들과 사랑을 속삭이는데...
에이리언 몬스터
Editor
Aliens from Outer Space are slowly switching places with real humans -- one of the first being a young man about to get married. Slowly, his new wife realizes something is wrong, and her suspicions are confirmed when her husband's odd behaviour begins to show up in other townspeople.
현기증
Editor
스카티는 고소공포증 때문에 경찰을 그만 두고 사립탐정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어느 날 그는 대학 친구였던 개빈로부터 망령에 사로잡힌 자신의 부인 매들린을 미행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얼마 후 그는 금문교 아래에서 강물에 뛰어든 매들린을 구한 후로 그녀와 사랑에 빠지고 매들린 역시 그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Hear Me Good
Editor
Comedy involving a beauty contest that has two pre-chosen winners; one the special girlfriend of a not too savory character, the other, the true love of the promoter.
누명 쓴 사나이
Editor
매니 발레스테로는 뉴욕의 스토크 클럽에서 일하는 정직한 재즈 연주자다. 어느 날 그는 보험정책에 따라 지역 보험사무소에 들러 그의 아내 로즈 치과 치료를 위해 필요한 돈을 지급 받으러 간다. 하지만 한 여직원이 그를 1년 전에 그 사무실을 털었던 강도로 지목하고는 경찰을 부른다. 결국 매니는 이런 저런 정황들에 의해 체포되는 상황을 맞는다. 그는 계속해서 무죄를 주장하지만 범죄가 일어났던 날의 자신의 행방을 증명할 수 없다. 실화를 바탕으로, 누명을 쓴 평범한 가장과 그 가족이 겪는 정신적 고통, 불안한 심리를 다큐멘터리적 방식으로 독특하게 다루었다. 장 뤽 고다르가 그해의 ‘베스트 10’으로 꼽기도 했다. (2011년 시네마테크부산 - 서머 스페셜)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
Editor
미국인 의사 벤 맥케나와 조 부부는 아들 행크와 함께 프랑스령 모로코로 휴가를 즐기러 간다. 그들이 시장에서 쇼핑을 하고 있을 때 한 아랍인이 등에 칼을 맞은 채 그들 앞에 쓰러진다. 그는 벤에게 암브로스 채플이라는 말 한마디를 남긴채 죽고 어린 아들은 누군가에 의해 납치당한다. 아들을 구하러 나선 맥케나 부부는 추적끝에 국제 스파이 조직이 런던의 앨버트 홀에서 외교관을 암살할 계획임을 알아낸다. 교향악단의 연주가 시작되고 암살의 신호인 심벌즈가 울리기 직전 맥케나 부부의 노력으로 외교관의 암살은 저지되고 그들은 아들을 스파이 조직으로부터 구해낸다.
나는 결백하다
Editor
최고급 호텔인 리비에라 호텔에서 보석 강도 사건이 벌어진다. 경찰은 범행 대상과 범행 방식이 왕년에 보석강도로 유명했던 존 로비(캐리 그란트 분)와 매우 유사하다는 점을 발견하고 그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한편, 집에서 머물고 있던 존 로비는 갑작스런 경찰의 방문에 당황한다. 쫓고 쫓기는 추격전 끝에 겨우 도망친 존은 감옥 동기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가지만 그 곳에서도 냉대를 받는다. 결국 존은 자신의 수법을 그대로 흉내 낸 범인을 직접 잡아 누명을 벗기로 결심한다. 경찰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진범을 잡기 위해 애쓰던 존은 카지노에서 스티븐슨 부인과 그녀의 딸 프란시스(그레이스 켈리 분)를 만나게 된다. 모든 정황이 존에게 불리한 상황. 프란시스 역시 그를 보석강도 사건의 진범이라고 생각하고 결정적인 증거를 포착하기 위해 접근한다. 그런데 그 와중에 프란시스의 감정이 미묘하게 변하기 시작하는데...
이창
Editor
사진 작가인 제프리스는 촬영 도중 다리가 부러져 휠체어에서 꼼짝할 수 없는 처지이다. 무료함을 견디지 못하는 그는 자신의 그리니치 빌리지에 있는 독신자 아파트에서 뜰 건너편에 사는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으로 시간을 보낸다. 어느날 건너편 아파트에 사는 한 사람이 아내를 살해한 것으로 의심받을 만한 짓을 한 것을 본 그는 이를 모델인 애인 리사와 친구인 형사 도일에게 말하지만 아무도 그의 말을 믿지 않는다. 그러나 결국 그의 의심이 전혀 근거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리사와 간호부 스텔라는 그의 지시에 따라 범행의 증거를 찾아 부부의 집을 조사하기 시작하는데...
거상의 길
Editor
우렁찬 코끼리 울음소리로 시작하는 이 모험 액션영화는, 실론의 정글속에서 벌어지는 남녀간의 로맨스와 삼각관계의 갈등 코끼리떼와 벌이는 인간의 대결구조가 볼 만한 부담없는 작품이다. 이 영화는 아프리카가 무대가 아니라 실론 (지금의 인도네시아) 차 농장이 그 무대로 결혼한 지 얼마안된 여주인공 루스 윌리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새로운 환경과 시아버지에 대한 강박관념 때문에 환경에 적응하는 못하는 상황을 그려준다.
마술의 사나이
Editor
몇 명의 소녀들이 뉴욕 뒷골목을 찾는다. 그 무리들 중 하나였던 베스는 첫 눈에 그 곳의 연예인인 후디니에게 사랑을 느낀다. 곧 베스와 후디니는 결혼하여 같이 마술팀을 구성한다. 하지만 베스는 쇼비지니스를 버리고 직업을 갖자고 애원한다. 그녀의 제안을 거절한 후디니는 유럽을 여행하며 온갖 마술과 탈출 묘기를 보여 상당한 성공을 거둔다. 미국으로 돌아온 그는 디트로이트강 바닥에서 트렁크에서 탈출하는 묘기를 보여 그의 입지를 확보한다. 하지만 최고의 절정기에 후디니는 쇼비즈니스에서 은퇴하고 영적 존재에 대해 심취하게 된다.
제17 포로수용소
Editor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44년 다뉴브강 근처의 제 17 포로수용소. 크리스마스를 일주일 앞둔 밤에 4막사의 미군포로들이 침대에서 일어난다. 두 명의 동료를 탈출시키기 위해서이다. 막사장과 감시인 사이에 이야기가 오고간 후, 두 사람은 난로 밑으로 난 통로를 이용해 막사 밖으로 빠져나간다. 탈출을 지켜보던 세프톤은 탈출에 실패할 것이라며 수용소에서 돈 대용으로 쓰이는 담배로 내기를 건다. 이에 다른 포로들은 반대편에 걸지만 결국 탈출 실패로 세프톤이 이긴다. 담배, 술 등의 물건으로 편안한 수용생활을 즐기는 세프톤은 다른 포로들에게 기회주의자로만 보일 뿐이다. 게다가 탈출 실패 후 스파이가 막사 내에 있을 거라는 말에 동료들의 시선도 곱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프랑크푸르트 기차역을 폭파한 던바 대위가 수용소에 들어오는데 누군가의 제보로 폭파범인 게 알려져 수용소장에게 끌려간다. 이 사건으로 오해를 받게 된 세프톤은 다른 포로들에게 억울한 뭇매를 맞게 되는데...
The Turning Point
Editor
Special prosecutor John Conroy hopes to combat organized crime in his city and appoints his cop father Matt as chief investigator. John doesn't understand why Matt is reluctant, but cynical reporter Jerry McKibbon thinks he knows: he's seen Matt with mob lieutenant Harrigan. Jerry's friendship with John is tested by the question of what to do about Matt, and by his attraction to John's girl Amanda. Meanwhile, the threatened racketeers adopt increasingly violent means of defense.
Red Hot and Blue
Assistant Editor
A Broadway director rescues a starlet from mobsters who blame her for a shooting.
Wild Harvest
Editor
Joe is the head of an itinerant combine crew, working the harvests against rival crew boss Alperson. Joe's buddy Jim joins the crew with startup money. Farmer's niece Fay falls for Joe. He puts her off. To get back she marries Jim whom she prods into high-grading the grain (skimming off some for private sale). The last payment on Joe's machinery is due just as he discover's what his buddy has been do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