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holas Ray

Nicholas Ray

출생 : 1911-08-07, Galesville, Wisconsin, USA

사망 : 1979-06-16

약력

Nicholas Ray (born Raymond Nicholas Kienzle; 7 August 1911 – 16 June 1979) was an American film director best known for the movie Rebel Without a Cause and Johnny Guitar.

프로필 사진

Nicholas Ray
Nicholas Ray

참여 작품

Don't Expect Too Much
Himself
Dcoumentary about director/artist Nicholas Ray and his time as a University professor
Edge of Outside
Self (archive footage)
An hour-long documentary designed to celebrate the spirit of the independent filmmaker from D.W. Griffith to Quentin Tarantino. Interview footage and film clips are blended together to form a chronological approach to the subject matter.
Vanity Fair: Jeanette Starion the Pet of the Year
Jeanette Dyrkjær, better known as Jeanette Starion, was a sought after nude and porn model in the 1980s. Her career took her to the United States, where she won the Million Pet of the Year Pageant and millions of dollars. But she ended up in the porn industry. The story of Jeanette Dyrkjær is the story of the girl who became famous, hit the wall and fell to the absolute rock bottom.
Lightning over Water
Self
Director 'Nicholas Ray' is eager to complete a final film before his imminent death from cancer. Wim Wenders is working on his own film Hammett (1983) in Hollywood, but flies to New York to help Ray realize his final wish. Ray's original intent is to make a fiction film about a dying painter who sails to China to find a cure for his disease. He and Wenders discuss this idea, but it is obviously unrealistic given Ray's state of health.
Lightning over Water
Writer
Director 'Nicholas Ray' is eager to complete a final film before his imminent death from cancer. Wim Wenders is working on his own film Hammett (1983) in Hollywood, but flies to New York to help Ray realize his final wish. Ray's original intent is to make a fiction film about a dying painter who sails to China to find a cure for his disease. He and Wenders discuss this idea, but it is obviously unrealistic given Ray's state of health.
Lightning over Water
Director
Director 'Nicholas Ray' is eager to complete a final film before his imminent death from cancer. Wim Wenders is working on his own film Hammett (1983) in Hollywood, but flies to New York to help Ray realize his final wish. Ray's original intent is to make a fiction film about a dying painter who sails to China to find a cure for his disease. He and Wenders discuss this idea, but it is obviously unrealistic given Ray's state of health.
헤어
The General
오클라호마의 작은 마을 출신인 클라우드(존 새비지)는 입영을 며칠 앞두고 뉴욕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는 그곳에서 징병을 기피한 채 떠도는 몇 명의 히피들을 만나는데, 그들의 리더인 버거(트리트 윌리엄스)는 클라우드에게 사흘 동안 자신들과 함께 지내자고 제안한다. 망설이던 클라우드는 어느 사이엔가 그들과 우정을 쌓으면서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고 우연히 만난 부유한 집안 출신의 실러(비벌리 단젤로)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곧 클라우드는 신병훈련소로 떠나고 모두와 아쉬운 작별을 한다. 실러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클라우드가 있는 곳을 알게 된 버거는 그를 만나기 위하여 자신의 긴 머리를 자른다. 군인으로 변장하고 군대에 들어간 버거는 클라우드를 잠시 부대 밖으로 내보내고 자기가 대신 졸병 노릇을 한다. 클라우드가 실러를 만나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이 갑자기 베트남으로 전출 명령이 떨어지자, 버거는 친구 대신 헬리콥터를 타고 전쟁터로 떠난다.
Marco
Director
A short film, this is technically the last film Nicholas Ray directed.
미국인 친구
Derwatt
함부르크에서 사는 액자공 조나단 짐머맨은 자신이 불치의 병에 걸린 시한부 인생이라는 사실을 정체가 분명하지 않은 미국인 미술품 브로커 리플리로부터 듣게 된다. 리플리는 짐머맨에게 요구를 들어주면 아내와 아들에게 유산으로 물려줄 수 있는 거액을 준다고 약속한다. 리플리의 제안에 따르기로한 짐머맨은 지시대로 파리의 지하철에서 한 사내를 죽이고,음모와 우연과 모험이 뒤얽힌 세계로 빠져든다.
Profile of Nicholas Ray
Self
An interview with the American film director which was first broadcast on the CBS-TV television series "Camera Three."
James Dean: The First American Teenager
Himself
Stacy Keach narrates this documentary that chronicles the abbreviated life and career of iconic brooding bad boy James Dean, from his obscure early days working in television to his rise to stardom in films such as Rebel Without a Cause. Clips from Dean's movies are intermingled with candid interviews with the star's friends and Hollywood colleagues, including Natalie Wood, Sal Mineo, Sammy Davis Jr. and Dennis Hopper.
I'm a Stranger Here Myself
Self
A portrait of legendary filmmaker Nicholas Ray while he is working as a film professor at a college in upstate New York.
Wet Dreams
Director
Experimental anthology film consisting of nine segments - Contrasts, The Janitor, The Plumber, Another Wet Dream, The Happy Necrophiliacs, On a Sunday Afternoon, A Face, Politfuck, Flames - all focused on 70s sex, love and politics.
The Janitor
Director
Nicholas Ray short film from 1974, originally a segment from the anthology film "Wet Dreams."
We Can't Go Home Again
Writer
Nicholas Ray plays himself, acting as mentor, friend, and artistic inspiration to his students at Binghamton.
We Can't Go Home Again
Nicholas Ray plays himself, acting as mentor, friend, and artistic inspiration to his students at Binghamton.
We Can't Go Home Again
Director
Nicholas Ray plays himself, acting as mentor, friend, and artistic inspiration to his students at Binghamton.
서커스 인생
Story
메트는 자신의 옛 애인인 릴이의 딸인 토니를 어려서부터 키워서 진짜 아버지 이상의 애정을 갖고 있다. 모험을 즐기는 매트는 자신의 서커스 단원을 이끌고 유럽 순회공연을 떠나지만 뜻하지 않은 사고로 망해버린다. 하지만 친구의 도움으로 다시 재기하여 이곳 저곳으로 재주있는 서커스배우들을 모으러 다닌다. 유럽에 자신이 사랑하던 릴리가 있는 거슬 알고 우여곡절 끝에 만나지만 릴리는 토니에게 엄마라고 나서지 못하고 옆에서 지켜만 본다. 말광량이 토니는 같은 서커스 단원인 스티브와 사랑에 빠지고 매트는 그 둘을 뜯어 말리느라 정신이 없다. 한편 같이 일하던 토니의 삼촌 알도는 릴리와 매트가 사랑에 빠지자 자신의 형이 릴리때문에 자살한 사실을 토니가 알도록 음모한다. 충격을 받은 토니는 매티와 릴이에게 화를 내고 떠나려고 하는데 때마침 서커스 천막에 불이나 그것을 계기로 그들은 다시 사랑을 확인하게 된다. 릴리와 토니는 서커스의 마지막 순서에 함께 공중곡예로 환호를 받게 된고, 매트도 스티브를 인정하여 네 사람 모두는 무대에서 행복하 찬 모습으로 웃는다.
북경의 55일
Director
1900년 여름 열강들의 북경 열강들의 자리 다툼이 한창인 가운데 가뭄으로 인한 민심은 더욱 흉흉해 진다. 중국인의 18명 중 13성이 외국인들에 의해 점령당하자 이를 저지하기 위한 의화단의 폭동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외국인 거주지역 1천여 명의 거주자들은 긴급 대피를 서두른다. 북경에 도착한 미 해병대의 루이스 소령(Major Matt Lewis : 찰톤 헤스톤 분)은 호텔에서 묘한 매력을 풍기는 나타샤(Baroness Natalie Ivanoff : 에바 가드너 분)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주위의 시선이 따가움을 느낀다. 러시아 사령관의 부인이었던 그녀는 중국 장교인 영록과 염문을 뿌려 남편을 자살하게 만든 과거가 있었던 것. 열강 12개국 대표자들은 연합군이 4백명 뿐인 것을 우려, 떠날 것을 의결하지만 영국 대표는 시드니 장군이 도착할 때 까지 북경에 남을 것을 고집한다. 결국 이들은 북경 사수를 결정, 임전 태세를 갖춘다. 한편 서태후의 황실에서 의화단을 비호하는 단군왕과 정부군을 지휘하는 영 장군 사이에 묘한 갈등이 대두되는데. 의화단의 활동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던 서태후는 이를 공식화 하면서 영록에게 시드니의 상륙을 막을 것을 명령한다. 시드니는 정부군의 반격으로 천진으로 후퇴, 북경에 고립된 열강 대표들은 점점 위험에 빠진다. 결국 시드니가 북경에 도착, 의화단에 맞서 싸울 때까지 55일간의 서사적 로맨스가 펼쳐진다.
왕중왕
Director
로마의 침략으로 압제에 시달리던 유다인들의 유일한 희망은 성서의 예언대로 하나님이 구세주를 보내리라는 것이었다. 구세주가 나타나면 로마를 몰아내고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시켜 줄 것으로 굳게 믿고 있었다. 예수(제프리 헌터 분)가 가는 곳마다 병자를 고쳐주고, 죽은 사람을 살리는 기적을 일으키자, 그들은 예수가 하나님이 보낸 구세주라고 믿고 따른다. 그러나 그는 평화와 사랑과 화해에 대해서만 말할 뿐, 로마인들을 친다거나 하는 폭력과는 전혀 동떨어진 사람이다. 그가 세우려는 왕국은 세속의 왕국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왕국이라고 말한다. 바라바를 지도자로 로마의 압제에서 해방을 꿈꾸는 혁명당원들은 지하 동굴에서 무기를 만들며 기회를 노린다. 그들 중 하나인 유다는 바라바에게 예수와 손잡을 것을 제의한다. 그러나 바라바는 예수와 같이 일할 수 없음을 안다. 그리고 폭동을 일으키나 실패하고 체포되어 옥에 갇힌다. 한편 백성의 원로들과 바리세인파는 예수가 자신들을 위선자라고 책하는 등, 그들의 권위를 떨어뜨리고 민중의 인기를 모으는 것을 시기하여 예수를 어떻게 죽일까를 모의한다. 마침 유다에 로마에서 새로 파견된 본티오 빌라도 총독은 신이나 기적같은 것을 믿지 않는 사람으로, 예수의 설교를 들으러 많은 군중이 모이는 것을 보고 혹시라도 로마의 지배에 저항하는 폭동이 일어날 것을 우려한다. 그와 같은 상황 속에서, 예수의 체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유다. 그는 예수가 손끝 하나로도 천상 군대를 불러 로마군을 몰아낼 수 있을 기적의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믿고, 그를 궁지에 몰아넣으면 틀림없이 그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생각한 나머지 그를 바라바와 한 통속이라고 모함해 고발한다. 예수는 곧 체포되어 십자가형에 처해지지만, 그의 왕국은 세속의 왕국이 아니었으므로 끝내 무력하다. 그러나 그는 사흘 뒤에 부활해서 제자들에게 양들을 잘 보살피라고 부탁한다.
바렌
Screenplay
에스키모인의 이야기를 이방인에 공감하는 시선으로 그린 는 니콜라스 레이의 지성과 야심이 함께 발휘된 독특한 영화다. 여기서 레이는 에서 이미 다뤘던 문명의 위협에 직면한 낙원이라는 주제를 다시 전개 한다. 그 같은 생태학적이고 인류학적인 주제가 펼쳐지는 에스키모의 땅은 , 주로 문화적 갈등의 이야기가 감동적이고 지적이면서 깊이 있게 그려지는 픽션의 공간이지만 때로는 에스키모의 생활 방식이 꼼꼼하게 관찰되는 세미 다큐멘터리의 흥미로운 장이 되기도 한다
바렌
Director
에스키모인의 이야기를 이방인에 공감하는 시선으로 그린 는 니콜라스 레이의 지성과 야심이 함께 발휘된 독특한 영화다. 여기서 레이는 에서 이미 다뤘던 문명의 위협에 직면한 낙원이라는 주제를 다시 전개 한다. 그 같은 생태학적이고 인류학적인 주제가 펼쳐지는 에스키모의 땅은 , 주로 문화적 갈등의 이야기가 감동적이고 지적이면서 깊이 있게 그려지는 픽션의 공간이지만 때로는 에스키모의 생활 방식이 꼼꼼하게 관찰되는 세미 다큐멘터리의 흥미로운 장이 되기도 한다
파티 걸
Director
30년대 시카고를 주름잡던 깡패 두목 리코 안젤로는 자기가 좋아하는 여배우 진 할로가 결혼했다는 소식에 화가 나 호화판 파티를 연다. 한편 이 파티에는 시카고 시내의 유명한 나이트클럽 무용수(파티걸)들도 동원을 했는데, 여기서 안젤로의 고문변호사 토미 패럴은 파티걸중의 한 명인 비키 케이시와 알게되어 급속도로 사랑에 빠진다.
Wind Across the Everglades
Director
An ornithologist battles a family of bird poachers in the Florida Everglades.
비터 빅토리
Screenplay
During the second world war, two British officers, Brand and Leith, who have never seen combat are assigned a vital mission. Their relationship and the operation are complicated by the arrival of Brand's wife, who had a tryst with Leith years earlier.
비터 빅토리
Director
During the second world war, two British officers, Brand and Leith, who have never seen combat are assigned a vital mission. Their relationship and the operation are complicated by the arrival of Brand's wife, who had a tryst with Leith years earlier.
제시 제임스 스토리
Director
범죄자인 제시와 프랭크 형제는 동료들과 함께 미네소타의 노스필드에서 은행을 털려고 한다. 그런데 갑작스러운 총격전으로 제시와 프랭크는 동료들을 잃고, 두 사람은 몸을 숨긴다. 도주하는 동안, 제시와 프랭크 형제는 고향 미주리에서의 평화로웠던 지난날을 떠올려본다. 노스필드에서의 실패 이후 몰락한 전설의 ‘제임스 갱단’의 이야기를 다룬 수작. 꽃 피기 시작한 서부영화 장르에서 ‘제임스 갱단’의 이야기는 굉장히 매력적인 소재임이 분명했는데, 헨리 킹의 (1939)를 비롯해, 레이는 물론 프리츠 랑, 새뮤얼 풀러와 같은 거장들도 ‘제임스 갱단’을 작품의 소재로 삼았다. 레이는 갱단의 몰락을 가져온 사건에서부터 과거로 거슬러올라가는 참신한 시점을 선보인다. (2013 영화의 전당 - 세계영화사의 위대한 유산 - 월드시네마 X)
실물보다 큰
Additional Writing
에드 애버리(제임스 메이슨 분)은 돈과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사는 작은 마을의 교사이다. 그는 가족들 몰래 부업으로 택시회사의 배차업무를 맡아 여분의 돈을 더 벌지만 결국 그의 아내(바바라 러쉬 분)에게 그 사실을 들키고 만다. 아침 저녁으로 일한 탓에 스트레스와 과로가 쌓여 결국 병원 신세를 지게된 에드는 스테로이드를 처방받게 된다. 에드는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후로 약물이 가져다주는 행복감에 중독이 되어 간다. 그것은 서서히 에드를 신경직적이고 과대망상에 빠진 폭군으로 변하게 하는데...
실물보다 큰
Director
에드 애버리(제임스 메이슨 분)은 돈과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사는 작은 마을의 교사이다. 그는 가족들 몰래 부업으로 택시회사의 배차업무를 맡아 여분의 돈을 더 벌지만 결국 그의 아내(바바라 러쉬 분)에게 그 사실을 들키고 만다. 아침 저녁으로 일한 탓에 스트레스와 과로가 쌓여 결국 병원 신세를 지게된 에드는 스테로이드를 처방받게 된다. 에드는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후로 약물이 가져다주는 행복감에 중독이 되어 간다. 그것은 서서히 에드를 신경직적이고 과대망상에 빠진 폭군으로 변하게 하는데...
Hot Blood
Director
Stephen Torino (Wilde), who is tricked by his brother Marco (Adler) into an arranged marriage with tempestuous Annie Caldash (Russell). Annie is willing to give the union a go, but Torino wants none of it.
이유 없는 반항
Story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학교에 적응 못하는 소년 짐 스타크가 술을 마시고 경찰서에 잡혀 온다. 짐은 경찰서에서 밤길을 헤매다 잡혀온 주디와 강아지를 총으로 쏘아죽여 잡혀온 소년 플라토를 만난다. 청소년과의 경찰 레이는 짐이 부모에 대한 불만으로 괴로워하는 것을 알고 어려움이 있으면 자기를 찾아오라고 말한다. 며칠 후 새 학교에 등교한 짐은 주디와 버즈 일당과 부딪힌다. 패거리를 몰고 다니는 버즈는 짐이 만만치 않음을 느끼고 경주를 하자고 도전하는데..
이유 없는 반항
Man in Last Shot (uncredited)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학교에 적응 못하는 소년 짐 스타크가 술을 마시고 경찰서에 잡혀 온다. 짐은 경찰서에서 밤길을 헤매다 잡혀온 주디와 강아지를 총으로 쏘아죽여 잡혀온 소년 플라토를 만난다. 청소년과의 경찰 레이는 짐이 부모에 대한 불만으로 괴로워하는 것을 알고 어려움이 있으면 자기를 찾아오라고 말한다. 며칠 후 새 학교에 등교한 짐은 주디와 버즈 일당과 부딪힌다. 패거리를 몰고 다니는 버즈는 짐이 만만치 않음을 느끼고 경주를 하자고 도전하는데..
이유 없는 반항
Director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학교에 적응 못하는 소년 짐 스타크가 술을 마시고 경찰서에 잡혀 온다. 짐은 경찰서에서 밤길을 헤매다 잡혀온 주디와 강아지를 총으로 쏘아죽여 잡혀온 소년 플라토를 만난다. 청소년과의 경찰 레이는 짐이 부모에 대한 불만으로 괴로워하는 것을 알고 어려움이 있으면 자기를 찾아오라고 말한다. 며칠 후 새 학교에 등교한 짐은 주디와 버즈 일당과 부딪힌다. 패거리를 몰고 다니는 버즈는 짐이 만만치 않음을 느끼고 경주를 하자고 도전하는데..
추적자
Director
산에서 만난 맷과 데이비는 선로 근처에서 매를 향해 총을 쏘다가 열차 강도로 오인을 받고 만다. 강도를 잡으려던 보안관과 마을 사람들의 공격을 받은 맷과 데이비는 부상을 입고, 데이비는 결국 불구가 된다. 한편, 맷의 기개를 눈여겨본 보안관과 사람들이 맷에게 보안관 자리를 제안하고, 이를 받아들인 맷은 데이비를 부관으로 삼는다. 그러던 중 은행을 털려던 악당 모건 일당의 행적이 드러나는데, 모건의 수하는 체포됐지만 모건은 달아나고 만다. 맷은 데이비를 두고 홀로 모건을 뒤쫓는다. 장르 영화의 대가인 할리우드 거장 니콜라스 레이의 테크니컬러 서부극으로, (1954)에 이은 두 번째 서부 영화이다. ((재)영화의전당)
Director
Having survived a plane crash in the jungle, Henty finds a fortress-like home in the middle of nowhere, belonging to the affable Mr. McMaster. The latter doesn't want Henty to leave.
쟈니 기타
Producer
서부 산악 지대를 지나가는 말탄 사나이. 그가 본 것은 서부에 철도를 놓기 위한 토목공사 현장과 벌판에서 역마차를 습격하는 한 무리의 무법자들이다. 이 사나이의 이름은 쟈니 기타. 한때는 서부에 이름을 날렸던 유명한 무법자 총잡이다. 지금 그가 찾아가는 곳은 아리조나에 있는 선술집이다. 그 선술집의 주인은 비엔나로서 당당하고 멋진 서부의 여인이다. 원래 쟈니와 비엔나는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쟈니는 무법자로서의 생활을 택했고 그녀는 그와 헤어져 혼자 살아왔다. 그러다가 그녀는 자신이 참여할 서부 철도 사업을 위해 그를 총잡이로 고용했다. 하지만 옛 연인과 재회한 쟈니의 손에는 총 대신 기타가 들려 있었다. 이때, 먼지 바람 속을 뚫고 한 무리의 남자들이 몰려온다. 그들은 댄싱 키드와 그의 패거리들이다. 키드는 비엔나를 사랑하는데, 쟈니를 보자 대뜸 시비를 건다. 키드의 부하 바트 로네건이 쟈니와 티격태격하고 있을 때, 다시 마을 보안관과 엠마 스몰이 이끄는 마을사람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서부에 철도가 건설되는 것에 반대하고, 그 건설에 관여하는 비엔나를 쫓아내려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특히 엠마는 댄싱 키드를 사랑하지만, 그가 비엔나에게 관심이 있자 질투의 불길에 휩싸여 있다. 더구나 역마차를 습격하여 자신의 오빠를 죽인 무법자 일당이 댄싱 키드라고 몰아붙이면서도 그를 좋아하는 눈치다. 그리고 비엔나 때문에 마을에 액운이 있다고 주장하며 그녀를 마녀라고 몰아 붙인다. 차츰 마을 사람들은 이성을 잃기 시작히는데...
쟈니 기타
Writer
서부 산악 지대를 지나가는 말탄 사나이. 그가 본 것은 서부에 철도를 놓기 위한 토목공사 현장과 벌판에서 역마차를 습격하는 한 무리의 무법자들이다. 이 사나이의 이름은 쟈니 기타. 한때는 서부에 이름을 날렸던 유명한 무법자 총잡이다. 지금 그가 찾아가는 곳은 아리조나에 있는 선술집이다. 그 선술집의 주인은 비엔나로서 당당하고 멋진 서부의 여인이다. 원래 쟈니와 비엔나는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쟈니는 무법자로서의 생활을 택했고 그녀는 그와 헤어져 혼자 살아왔다. 그러다가 그녀는 자신이 참여할 서부 철도 사업을 위해 그를 총잡이로 고용했다. 하지만 옛 연인과 재회한 쟈니의 손에는 총 대신 기타가 들려 있었다. 이때, 먼지 바람 속을 뚫고 한 무리의 남자들이 몰려온다. 그들은 댄싱 키드와 그의 패거리들이다. 키드는 비엔나를 사랑하는데, 쟈니를 보자 대뜸 시비를 건다. 키드의 부하 바트 로네건이 쟈니와 티격태격하고 있을 때, 다시 마을 보안관과 엠마 스몰이 이끄는 마을사람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서부에 철도가 건설되는 것에 반대하고, 그 건설에 관여하는 비엔나를 쫓아내려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특히 엠마는 댄싱 키드를 사랑하지만, 그가 비엔나에게 관심이 있자 질투의 불길에 휩싸여 있다. 더구나 역마차를 습격하여 자신의 오빠를 죽인 무법자 일당이 댄싱 키드라고 몰아붙이면서도 그를 좋아하는 눈치다. 그리고 비엔나 때문에 마을에 액운이 있다고 주장하며 그녀를 마녀라고 몰아 붙인다. 차츰 마을 사람들은 이성을 잃기 시작히는데...
쟈니 기타
Director
서부 산악 지대를 지나가는 말탄 사나이. 그가 본 것은 서부에 철도를 놓기 위한 토목공사 현장과 벌판에서 역마차를 습격하는 한 무리의 무법자들이다. 이 사나이의 이름은 쟈니 기타. 한때는 서부에 이름을 날렸던 유명한 무법자 총잡이다. 지금 그가 찾아가는 곳은 아리조나에 있는 선술집이다. 그 선술집의 주인은 비엔나로서 당당하고 멋진 서부의 여인이다. 원래 쟈니와 비엔나는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쟈니는 무법자로서의 생활을 택했고 그녀는 그와 헤어져 혼자 살아왔다. 그러다가 그녀는 자신이 참여할 서부 철도 사업을 위해 그를 총잡이로 고용했다. 하지만 옛 연인과 재회한 쟈니의 손에는 총 대신 기타가 들려 있었다. 이때, 먼지 바람 속을 뚫고 한 무리의 남자들이 몰려온다. 그들은 댄싱 키드와 그의 패거리들이다. 키드는 비엔나를 사랑하는데, 쟈니를 보자 대뜸 시비를 건다. 키드의 부하 바트 로네건이 쟈니와 티격태격하고 있을 때, 다시 마을 보안관과 엠마 스몰이 이끄는 마을사람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서부에 철도가 건설되는 것에 반대하고, 그 건설에 관여하는 비엔나를 쫓아내려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특히 엠마는 댄싱 키드를 사랑하지만, 그가 비엔나에게 관심이 있자 질투의 불길에 휩싸여 있다. 더구나 역마차를 습격하여 자신의 오빠를 죽인 무법자 일당이 댄싱 키드라고 몰아붙이면서도 그를 좋아하는 눈치다. 그리고 비엔나 때문에 마을에 액운이 있다고 주장하며 그녀를 마녀라고 몰아 붙인다. 차츰 마을 사람들은 이성을 잃기 시작히는데...
Androcles and the Lion
Co-Director
George Bernard Shaw’s breezy, delightful dramatization of this classic fable—about a Christian slave who pulls a thorn from a lion’s paw and is spared from death in the Colosseum as a result of his kind act—was written as a meditation on modern Christian values. Pascal’s final Shaw production is played broadly, with comic character actor Alan Young as the titular naïf. He’s ably supported by Jean Simmons, Victor Mature, Robert Newton, and Elsa Lanchester.
러스티 맨
Director
베테랑 로데오 선수인 제프 맥클라우드(로버트 미첨)는 경기 중에 부상을 입은 후 그 일을 그만두고 어린 시절을 보냈던 고향으로 돌아온다. 그곳에서 그는 자기 소유의 목장을 사려고 열심히 돈을 모으고 있는 웨스(아서 케네디)와 루이즈(수잔 헤이워드) 부부를 만나게 된다. 로데오 팬인 웨스는 로데오 챔피언이었던 제프를 알아보고는 자신이 일하는 목장에 소개시켜준다. 곧 웨스는 제프에게 상금의 절반을 제공하는 대가로 로데오 선수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다.
Macao
Co-Director
A man on the run in the Far East is mistaken for an undercover cop.
어둠 속에서
Director
짐(로버트 라이언)은 폭력과 범죄로 얼룩진 도시의 뒷골목을 누비는 젊은 형사이다. 그가 난폭하게 범인을 검거하면서 장이 파열되는 등 범인들이 잇달아 피해를 입자, 경찰의 이미지가 나빠질 것을 염려한 경찰 고위층에서는 그를 시골로 발령을 낸다. 눈이 하얗게 쌓인 산골 마을로 온 짐은 뜻밖의 살인사건을 접하게 되고, 그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맹인 여인 메리(이다 루피노)를 만나게 되면서 또다른 그의 운명이 시작된다.
어둠 속에서
Adaptation
짐(로버트 라이언)은 폭력과 범죄로 얼룩진 도시의 뒷골목을 누비는 젊은 형사이다. 그가 난폭하게 범인을 검거하면서 장이 파열되는 등 범인들이 잇달아 피해를 입자, 경찰의 이미지가 나빠질 것을 염려한 경찰 고위층에서는 그를 시골로 발령을 낸다. 눈이 하얗게 쌓인 산골 마을로 온 짐은 뜻밖의 살인사건을 접하게 되고, 그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맹인 여인 메리(이다 루피노)를 만나게 되면서 또다른 그의 운명이 시작된다.
The Racket
Co-Director
Mobster Nick Scanlon has managed to buy several of the local government and law-enforcement officials. However, he can't seem to touch the incorruptible police captain Tom McQuigg, who refuses all attempts at bribery. Prosecuting attorney, Welch, and a police detective, Turck, are crooked and make McQuigg's job as an honest officer nearly impossible.
날으는 해병대
Director
인원과 보급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전투 속에서 결사적 임무 수행을 하는 대장 커비는 프로펠러를 총검화하는 초저공대지 공격전술을 주장하는 전형적인 직업군인이다. 그러나 늘 부하를 사랑하기만 하는 부대장과는 의견에 차질이 있다. 대장의 전술이 상부의 인정을 받아 지상군을 도와 연속적인 승리를 거두는 동안 부대장도 대장을 닮게 된다는 이야기. 미해병항공부대의 활약상을 그린 영화로 임무와 애정 사이에서 고뇌하며 부하를 통솔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이 영화는 보여준다.
Born to Be Bad
Director
Christabel Caine has the face of angel and the heart of a swamp rat. She'll step on anyone to get what she wants, including her own family. A master of manipulation, she covertly breaks off the engagement of her trusting cousin, Donna, to her fabulously wealthy beau, Curtis Carey. Once married to Curtis herself, Christabel continues her affair with novelist Nick Bradley, who knows she's evil, but loves her anyway.
고독한 영혼
Director
딕슨 스틸은 성격이 괴팍하고 냉소적인 할리우드의 작가이다. 어느날 딕슨의 에이전트이자 친구인 멜이 나타나 그에게 소설 원본을 읽고 평가해 달라는 부탁을 한다. 때마침 찾아간 단골 레스토랑의 물품 보관소 직원이 밀드레드 액킨슨이란 여인이 그 책을 읽었다고 하는 말에 딕슨은 그녀에게 함께 자신의 아파트로 가서 그 책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을 한다. 이런 연유로 딕슨의 아파트로 가게 된 두사람. 그 다음 날 아침 브루브 형사가 딕슨을 찾아와서 어젯밤 그와 함께 있었던 밀드레드란 여인이 변사체로 발견되었다고 알려준다. 오래 전부터 딕슨과 친구였던 브루브는 딕슨의 결백을 믿지만 로츠너 경감은 유력한 용의자로 딕슨을 꼽는데..
그들은 밤에 산다
Adaptation
냉혹한 범죄자들인 티덥과 치카모, 그리고 살인 누명을 쓰고 있는 23살의 보위. 이들 세 명의 죄수들이 교도소를 탈출한다. 그들은 치카모의 형인 모블리와 그의 딸 키치가 살고 있는 집에 은신하면서 은행 강도를 모의한다. 결국 은행을 터는 데는 성공하지만 차 사고를 나면서 치카모가 경찰을 쏘게 되고 부상당한 보위는 키치에게 맡겨진다.
그들은 밤에 산다
Director
냉혹한 범죄자들인 티덥과 치카모, 그리고 살인 누명을 쓰고 있는 23살의 보위. 이들 세 명의 죄수들이 교도소를 탈출한다. 그들은 치카모의 형인 모블리와 그의 딸 키치가 살고 있는 집에 은신하면서 은행 강도를 모의한다. 결국 은행을 터는 데는 성공하지만 차 사고를 나면서 치카모가 경찰을 쏘게 되고 부상당한 보위는 키치에게 맡겨진다.
Roseanna McCoy
Co-Director
It's the Hatfields vs. the McCoys in this 1949 film, with Farley Granger and Joan Evans as the hillbilly Romeo and Juliet whose forbidden romance rekindles a long-standing feud between their respective families.
A Woman's Secret
Director
A popular singer, Marian Washburn, suddenly and unexplainably loses her voice, causing a shake-up at the club where she works. Her worried but loyal piano player, Luke Jordan, helps to promote a new, younger singer, Susan Caldwell, to temporarily replace Marian. Susan finds some early acclaim but decides to leave the club after a few performances. Soon after Susan quits, she is gunned down, and Marian quickly becomes a suspect.
Knock on Any Door
Director
An attorney defends a hoodlum of murder, using the oppressiveness of the slums to appeal to the court.
Swing Parade of 1946
Writer
A struggling young singer falls for a nightclub owner whose father, a millionaire, is trying to shut it down.
Tuesday in November
Assistant Director
A propaganda short about the 1944 United States presidential election, produced by the Office of War information, for overseas distribution. It is meant to explain how the democratic process in America works.
브룩클린의 나무 성장
Dialogue
브루클린의 가난한 아일랜드 이민자 가정. 책을 좋아하는 당찬 13살 소녀 프랜시는 아버지 조니를 무척 따른다. 엄마 케이티는 악착같이 살림을 꾸리려 하지만, 조니는 안정된 일자리보다 꿈을 그린다. 그러던 중 케이티는 셋째를 임신하고, 조니에게 프랜시가 학교를 그만두게 해야겠다고 한다. 딸이 얼마나 학교를 좋아하는지 아는 조니는 눈보라 속에 일자리를 구하러 간다. 베티 스미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카잔의 데뷔작으로, 가난한 이민자 가정의 소녀 프랜시의 성장을 그렸다. (2017년 영화의 전당 - 엘리아 카잔 특별전)
브룩클린의 나무 성장
Bakery Clerk (uncredited)
브루클린의 가난한 아일랜드 이민자 가정. 책을 좋아하는 당찬 13살 소녀 프랜시는 아버지 조니를 무척 따른다. 엄마 케이티는 악착같이 살림을 꾸리려 하지만, 조니는 안정된 일자리보다 꿈을 그린다. 그러던 중 케이티는 셋째를 임신하고, 조니에게 프랜시가 학교를 그만두게 해야겠다고 한다. 딸이 얼마나 학교를 좋아하는지 아는 조니는 눈보라 속에 일자리를 구하러 간다. 베티 스미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카잔의 데뷔작으로, 가난한 이민자 가정의 소녀 프랜시의 성장을 그렸다. (2017년 영화의 전당 - 엘리아 카잔 특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