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juro Yamauchi

사망 : 2010-08-24

참여 작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Key Animation
평범한 열 살 짜리 소녀 치히로 식구는 이사 가던 중 길을 잘못 들어 낡은 터널을 지나가게 된다. 터널 저편엔 폐허가 된 놀이공원이 있었고 그곳엔 이상한 기운이 흘렀다. 인기척 하나 없는 이 마을의 낯선 분위기에 불길한 기운을 느낀 치히로는 부모님에게 돌아가자고 조르지만 부모님은 호기심에 들떠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기 시작한다. 어느 음식점에 도착한 치히로의 부모님은 그 곳에 차려진 음식들을 보고 즐거워하며 허겁지겁 먹어대다가 돼지로 변해버린다. 겁에 질려 당황하는 치히로에게 낯선 소년 하쿠가 나타나 빨리 이곳을 나가라고 소리치는데...
루팡 3세 : 엄청난 케이퍼즈
Key Animation
A double dose of fun and excitement unfolds as Lupin III, the world's most loveable thief, does his best to stay one step ahead of the law, as he presents his two most spectacular capers! Hayao Miyazaki directed both episodes under the pseudonym Teruki Tsutomu.
아니메 삼총사 - 아라미스의 모험
Key Animation
17세기 전반. 태후비 마리 드 메디시스는 아들 루이 13세와 사이가 틀어졌을 때 스페인에 원조를 요청하는 대신 남프랑스의 영토를 지킨다는 조약문서에 서명했다. 태후비는 재상 리슐류에게 간택되어 막스경이 호위하여 가는도중 스페인의 스파이에게 살해되어 문서는 분실된다. 어느 날 밤 달타냥은 강에 빠진 맥스 경과 인연이 있던 카리나를 구해 돌보았지만 다음 날 그녀는 살해당해 달타냥이 살해 혐의를 받는다. 투옥된 달타냥을 구하기 위해 삼총사가 카리나의 시신을 조사하던 중 종이조각이 발견됐다. 아라미스는 과거 루이 13세의 쌍둥이 형제 필립 왕자를 모시던 프랑수아라는 청년과 약혼한 상태였다. 그러나 프랑수아는 프랑스를 점령하려는 일당에게 살해당했고 이후 그녀는 아라미스라 자칭해 복수의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 카리나가 남긴 막스 경의 편지에서 아라미스는 문서를 찾아 스위스로 향했다. 반면 탈옥에 성공한 달타냥은 동료 아토스, 포르투스 등과 아라미스를 돕기 위해 떠난다.
반딧불이의 묘
Key Animation
2차 세계대전, 일본의 한 마을에 폭격기로 인한 대공습이 일어난다. 마을이 화염으로 휩싸이자, 14살인 세이타는 부모님과 따로 만나기로 약속한 채 4살짜리 여동생 세츠코를 업고 피신한다. 결국 집과 어머니를 잃고 먼 친척아주머니의 집으로 향하는 세이타와 세츠코.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오빠 세이타는 천진하고 착한 여동생 세츠코를 보면서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친척아주머니의 남매에 대한 냉대는 더욱 심해지고, 세이타는 어머니가 남겨주었던 마지막 여비를 챙겨 세츠코와 함께 산 속에 있는 방공호로 거처를 옮긴다. 두 남매는 산 속 동굴에서 반딧불이를 잡아 불을 밝히고, 물고기와 개구리를 잡아먹으며 살아가는데...
루팡 3세 바빌론의 황금전설
Key Animation
1985년 7월 13일 개봉한 루팡 3세의 세번째 극장판. 루팡 3세 Part III를 기준으로 한 유일한 극장판. 덕분에 루팡의 자켓은 분홍색. 오랜 옛날 메소포타미아 문명시절 바빌론의 황금성을 신이 가져가던 도중 놓쳐 지구에 다시 떨어지게 되었다. 그 황금성을 찾기위해 뉴욕의 마피아 그리고 루팡 일행은 서로를 견제해 가며 고군분투한다. 한편 로제타라는 할머니는 수천년전부터 지구에 남겨진 후 바빌론의 황금성을 찾아 왔지만 아직까지 찾지 못하고 있다. 로제타의 정체를 아는 이는 없으나 로제타는 루팡에게 자신의 정체를 말한다. 어느 날 맨하탄의 지하에서 바빌론의 황금성에 대한 실마리가 발견되어 마피아와 루팡이 경쟁을 벌이게 되나 결국 루팡이 바빌론의 황금성을 발견하게 된다. 이를 알아챈 로제타가 황금성을 우주로 가져가려 하지만 마침내 다시 지구에 떨어지게 되고 로제타는 우주로 떠난다.
명탐정 홈즈: 푸른 홍옥, 해저의 보물
Key Animation
[파란 홍옥의 권] 악의 천재 모로아티 교수는 도하에 괴조형 비행기를 조종하게 해 동네 대패닉을 일으킨다. 그 틈에 교수는, 보석점에서 비보"파란 홍옥"을 훔치지만, 소매치기의 소녀 폴리에게 빼앗기고 만다. 금은방 주인에게서 수사를 의뢰받은 홈스는 교수에게 추적당하고 있는 폴리를 도왔다. 다음날 교수는 괴조형 비행기를 이용해 포리를 유괴한다. 다시 홈즈에 의해 구출된 폴리는 금은방으로 보석을 돌려주러 갔다. [해저의 보물권] 선대사령관이 극비리에 개발해 온 잠항정이 도난당했다.범인은 모로아티 교수로 이를 이용해 탐험가 라인샌더 대령이 발견했다는 나폴레옹의 군자금을 훔쳐내자 추리한 홈스는 대령의 배가 지나는 도버해협으로 날아갔다. 대령은 사령관의 쌍둥이 형이었다.교수는 어뢰를 이용해 배를 공격한다. 배와 함께 깊은 바다에 가라앉은 홈즈들은 타고난 두뇌로 또 하나의 불발 어뢰를 움직여 해저에서 전원과 함께 탈출한다. 그러나 보물은 가라앉은 채 가라앉아 있었다.
시끌별 녀석들 2 - Beautiful Dreamer
Key Animation
As the perpetually lecherous Ataru and his friends prepare for a carnival at Tomobiki High School, they gradually realize the days are literally repeating themselves. Any effort to break the pattern dumps them back where they started.
시끌별 녀석들 1 - Only You
Key Animation
Six-year-old Ataru steps on Elle's shadow during an impromptu game of shadow-tag; in Elle's culture, this is viewed as a marriage proposal. Eleven years later, Elle returns to Earth in order to marry Ataru — by which time not only had he forgotten the events of his childhood, but he was also going out with Lum. The rest of the plot focuses on Lum's attempts to prevent the marriage. The film was directed by Mamoru Oshii who was mad at the many requests that the producer made of him to alter the movie. Rumiko Takahashi considers this film her favorite and it is the most true to the original series.
첼로켜는 고슈
Animation
작은 오케스트라의 첼리스트인 고슈는 동물들로부터 그의 음악을 연주해 줄 것을 부탁받는데...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
Key Animation
대도둑 루팡 3세는 국제 카지노를 털고 도망가지만, 그 돈이 모두 위조지폐라는 것을 깨닫고 위조지폐가 만들어진 칼리오스트로로 향한다. 그리고 우연히 괴한에게 쫓기던 여인을 구하고, 여인은 자신을 구하기 위해 애쓰다 다친 루팡을 보살펴준다. 그러나 다시 나타난 괴한들 때문에 도망을 치던 여인은 결국 괴한들에게 잡혀가고, 남겨진 그녀의 장갑을 살펴본 루팡은 그녀의 정체를 알아낸다. 그녀를 구하기로 결심한 루팡은 동료인 고에몽을 부르는데…
루팡 3세 루팡 VS 복제인간
Animation
"검시보고 사법 해부는 정밀과 엄중을 다한 결과 본 수형자가 루팡 본인이라는 사실은 의심할 바 없는 진실이다. 하지만, 그 사실을 믿으려 하지 않았던 남자가 있었다." 당연히 제니가타 경부는 과거의 경험에서 루팡이 죽을리가 없다며 그가 매장된 묘지를 향해, 유체를 확인한다. 관짝에 들어있던 루팡에게 말뚝을 박아 끝을 내려고 한 그 순간, 시체는 대폭발을 일으키며 어디선가 익숙한 특유의 웃음소리가 들려오는 것이었다. 루팡 3세였다. 루팡은 살아있었던 것이었다. 경악한 제니가타였지만, 사실 루팡 자신도 자신이 죽었다는 소문을 듣고, 그걸 확인하기 위해 온 것이었다. 제니가타를 살짝 놀려먹은(…) 루팡은 그대로 도망친다. 하지만, 루팡이 살아있다는 걸 확인한 제니가타는 "네 녀석의 뼈에 이 손으로 계명을 새겨주마!!" 라고 마음을 다잡으며 루팡 체포를 맹세하며 개전을 알리는 방아쇠를 당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