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Eggenweiler

출생 : 1923-11-03, Los Angeles County - California - USA

사망 : 1999-11-12

참여 작품

위험한 게임
Location Manager
컴퓨터 광인 데이빗(매튜 브로데릭 분)은 새로 출시되는 컴퓨터 게임 프로그램을 해킹으로 입수하려다가, 우발적으로 엉뚱하게 노래드(NORAD: 북미방공사령부)에 설치된 주컴퓨터로 들어가, 그안에 내장된 전쟁 게임 프로그램과 연결된다. 데이빗은 멋도 모르고 게임의 컴퓨터인 조슈아(Joshua)와 '범인류적 핵전쟁 게임'을 했다가 부모에게 불려나가게 되자 컴퓨터를 끈다. 그러나 이 시각에 노래드본부 사령실 수정궁에서는 난리가 난다. 데이빗의 게임 장난이 노래드 사령실 스크린에 마치 실황인 것처럼 나타났다 사라진 것이다. 원래 죠슈아는 노래드에서 가상 3차대전을 대비해 만든 전쟁수행계획반응(WOPR: War Operation Plan Response)이라는 컴퓨터 계획의 일부로 스스로 학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데이빗은 당국에 추적되어 노래드로 압송돼 온다. 그곳 방에서 데이빗은 자기가 게임을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인 조슈아 전쟁 게임을 계속하고 있음을 발견하고 깜짝놀란다. 게다가 노래드가 이 상황을 오해하고 실전조치를 취할 것임을 깨닫고 조슈아를 중단시켜야 함을 외치지만 어른들은 조슈아를 간첩으로 단정한다. 데이빗은 간신이 노래드 사령실을 탈출, 친구 제니퍼와 함께 조슈아 프로그램을 만들어낸 휠큰 교수를 찾아가 조슈아를 중단 시키도록 설득한다. 휠큰은 현재 진행 중인 스크린상의 전쟁이 환상임을 알려주며, 실전적인 대응을 하지 말라고 하나, 컴퓨터는 이미 인간들의 지령 수용을 스스로 거부한채, 발사 태세에 들어가 미사일 발사 암호 탐색을 하게 된다.
심령의 공포
Location Manager
두 번의 결혼에 실패한 칼라(바바라 허쉬 분)는 세 아이와 함께 LA에 살고 있다.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더 나은 직장을 얻기 위해 야간 비서학교에서 타이핑을 배운다. 어느 날 늦게 집에 온 칼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실체로부터 폭행을 당한다. 두번째의 폭행시도가 있던 날 밤엔 아이들을 데리고 가까스로 친구의 집으로 피신해 화를 면한다. 그 후로도 보이지 않는 실체는 계속 그녀를 괴롭힌다. 출근길 실체 때문에 교통사고를 낸 칼라는 정신과 의사인 스나이더만(론 실버 분)의 치료를 받는다. 심령학을 믿지 않는 그는 문제의 원인을 칼라의 성적 피해의식에 의한 자각증상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책방에서 만난 심령심리학자 쿨리 박사(재클린 스미스 분) 일행은 칼라에게 일어난 초자연적인 현상에 관심을 갖고 관찰하던 중 실체의 존재를 과학적 실험으로 확인한다. 이들은 실체를 고립시킨 후 제거하기 위해 헬리움 용액을 사용하는 위험하고도 규모가 큰 실험을 계속한다.
뽀빠이
Location Manager
폭풍이 개이고, 해가 뜨자 오랜 항해를 끝낸 작은 보트 한 척이 '스위트 헤이븐' 시의 항구로 들어온다. 2살때 헤어진 아버지(Poopdeck Pappy: 레이 왈스톤 분)를 찾아 여행 중인 그는 항구에서 쾌활한 가정 주부를 만나 그녀의 집으로 초대를 받는다. 선원 뽀빠이(Popeye: 로빈 윌리암스 분)는 그곳에서 그녀의 식구들을 소개받고, 특히 그녀의 아름다운 딸 올리브(Olive Oyl: 셜리 듀발 분)를 만난다. 그러나 저녁 식사 도중 뽀빠이는 올리브에게 이미 약혼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의 약혼자는 바로 캡틴 브루토(Bluto: 폴 L. 스미스 분)였다. 브루토는 거대한 체구와 큰 목소리를 가진 인물로, 코모도라는 사람을 위해 일하는 스위트 헤이븐시의 악당이다. 우연히 바구니 속에 들어 있는 아이(Swee'pea: 웨슬리 이반 허트 분)를 함께 키우면서, 올리브와 뽀빠이는 서로 좋아하게 되고, 마침내 폭발한 브루토는 올리브 가족을 괴롭히기 시작한다.
A Perfect Couple
Associate Producer
An uptight bachelor tries his luck with a computer dating service and gets matched up with his polar opposite.
리멤버 마이 네임
Associate Producer
Just released from prison, a young woman arrives in town to start a new life, but soon begins stalking a married construction worker for no apparent reason, turning his life inside out and eventually terrorizing him and his wife.
세 여인
Producer
밀리는 겉으론 완벽하고 능수능란하고 사교적으로 보이지만 속빈 강정처럼 외로워 사랑을 갈구하며 인정을 받기 위해 남들은 듣지도 않는 이야기를 쉴사이 없이 늘어 놓는다. 한편 폐쇄된 환경속에서 자란 핑키는 순진하고 자아가 전혀 형성 되어 있지 않은 처녀다. 그녀는 취업한 물리 치료 센터에서 밀리를 만나 한 아파트에 살게된다. 핑키는 세련된 밀리한테 반해 밀리와 자신을 쌍둥이 처럼 동일시하고 그녀의 모든 면을 모방하려 든다. 어느날 그녀는 밀리가 화가나서 모진 말을 했다고 이층 난간에서 수영장으로 뛰어내리다 머리를 다쳐 한동안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깨어나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그 후 핑키와 밀리의 성격과 생활이 완전히 뒤바뀌게 되는데..
살인 연극
Associate Producer
탐정 아이라 웰즈는 친구인 헤리가 부상당한 몸으로 찾와 사건이 생겼다고 말하고 죽어버리자 헤리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헤리가 맡고 있던 사건을 맡기로 한다. 헤리는 마고라는 여자의 고양이를 찾고 있었는데, 브라이언이라는 자의 소행이며 그는 라이딩이라는 사람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다. 브라이언에게 라이딩을 죽이도록 시킨 사돈 버드웰인데 그는 자기 아내인로라 버드웰이 라이딩과 바람을 피운다 생각하고는 브라이언을 보낸 것이다. 그러나, 정작 라이딩을 죽인 것은 로라이고 그녀는 웰즈로 하여금 남편이 라이딩을 죽였다고 믿게 하려고 증거들을 조작하지만...
Welcome to L.A.
Associate Producer
The lives of a group of Hollywood neurotics intersect over the Christmas holidays. Foremost among them, a songwriter visits Los Angeles to work on a singer's album. The gig, unbeknownst to him, is being bankrolled by his estranged father, a dairy magnate, who hopes to reunite with his son. When the songwriter meets an eccentric housewife who fancies herself a modern-day Garbo, his world of illusions comes crashing down.
내쉬빌
Producer
일군의 컨트리 음악 관련 종사자들이 음악제에 참여하기 위해 컨트리 음악의 도시로 유명한 내쉬빌을 찾는다. 하지만 내쉬빌에서는 차기 대통령 후보 선전이 한창이다. 이와 맞물리면서 컨트리 음악제는 대통령 후보를 알리기 위한 선전 도구로 전락한다. 로버트 올트먼이 이 영화에서 소재 삼고 있는 컨트리 음악은 순수한 미국적 음악과는 거리가 멀다. 바로 추악한 미국의 이면을 보여주는 장치로 사용되는 것이다.
캘리포니아 스플릿
Associate Producer
잡지 기자이지만 도박을 즐기는 빌과 삼류 도박꾼 찰리는 한 도박클럽에서 만나게 되고, 둘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점점 가까워지는 것은 물론 빌은 찰리의 삶을 흡수하게 된다. 도박을 하면 할수록 빌의 빚을 늘어나고, 그는 더 큰 돈을 따기 위해 찰리와 함께 리노로 향한다. 극 중에서 빌이 찰리에게 카지노와 경마장이 같은 선상에 있다고 이야기하듯이, 은 알트만 감독이 보여주고자 하는 제어되지 않은 혼돈의 세계를 다루고 있다. 알트만 감독의 다른 작품에 비해 비교적 덜 알려진 이 버디 무비는 과 함께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의 호아킨 피닉스와 조슈 브롤린을 연상시킨다. (2016년 한국영상자료원)
보위와 키치
Associate Producer
대공황 시절, 범죄자 티덥과 치카마우, 보위 일당은 농장 감독을 탈출한 뒤, 은행을 털기 위해 모여든다. 이들의 계획에 같이 숨어있던 디 모블리와 키치, 티덥의 친척 매티가 가세해 은행을 털기로 한다.
긴 이별
Associate Producer
LA의 사설탐정 필립은 친구 테리의 부탁으로 그를 멕시코까지 차로 데려다 준다. 집에 돌아온 필립은 테리의 부인이 살해된 것을 알게 되고, 경찰은 테리를 용의자로 지목한다. 한편, 테리는 멕시코에서 자살하고, 미모의 유부녀가 필립을 숨겨주지만 곧 남편에게 발각된다. 로버트 알트먼이 미국 영화 비평계의 자랑이었던 1970년대에 만든 필름 누아르로, 레이먼드 챈들러의 동명 소설을 알트먼이 좀 더 실험적인 스타일을 가미해 현대판 필름 누아르로 재해석했다.
맥케이브와 밀러 부인
Producer
문명화와 자본주의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광산촌에서 벼락출세를 꿈꾸었던 주인공이 낙담한 실패자가 되는 과정을 다룬 영화.
운명의 맥클라우드
Associate Producer
로버트 알트만 감독이 자신의 영화사 '라이언 게이트 프로덕션'을 만들어 제작한 작품.
공원에서의 차가운 나날들
Associate Producer
Frances Austen, whose well-appointed apartment overlooks a park in Vancouver, one cold day, observes a rain-soaked young man on a park bench whom she assumes is homeless. Hoping to repress her loneliness, Frances invites ‘the boy’ inside her home to get warm and ends up encouraging him to stay. The young man accepts her every hospitality—food, clothes, profuse conversation, and a room of his own. Little does she realize that her guest is not the person he appears to be. Nor, for that matter, is Frances the woman that she appears to be.
Nightmare in Chicago
Associate Producer
The story of a serial killer known as "Georgie Porgie." The Chicago turnpike is threatened over a three-day period as the police try to catch him by blocking the whole area.
Dark Meeting
Writer
Billie hires an odd man as the new pin boy at her bowling alley, but quickly fires him because of his violent outbursts. Shortly thereafter, she finds out he's a murderer who escaped from prison, which makes his later, sudden, after hours appearance at the bowling alley feel more than a little threatening.
프라이빗 헬 36
Associate Producer
두 형사가 삼십만 달러의 지폐를 대량으로 위조한 범인을 추적하던 중 현금을 발견한다. 그런데 형사 중 한 명은 수사 과정에서 매력적인 여성에게 마음을 뺏겨버리고,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무엇이든 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의 주머니에는 돈이 별로 없고, 그는 곧 큰 유혹에 빠지고 만다. 아이다 루피노가 각본가로도 참여했다. (2018년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 탄생 백 주년 기념 아이다 루피노 회고전: 거칠게, 빠르게, 아름답게)
중혼
Associate Producer
어쩌다 두 여자와 결혼하게 된 외로운 남자의 이야기. 임신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관계가 소원해진 부부는 입양을 결심한다. 입양기관에서 가족에 대한 조사를 펴던 중, 남편의 멀리 떨어진 일터에 다른 가족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영화는 또 다른 국면을 맞는다. 조안 포스터가 첫 번째 부인으로, 아이다 루피노가 두 번째 부인으로 출연한 영화.
히치 하이커
Producer's Assistant
부인 없이 남자끼리만의 낚시 여행을 즐기려던 두 주인공은 우연히 히치하이크하는 남자를 태워주게 된다. 그러나 그 남자는 어린 시절의 심한 학대로 인해 인간을 증오하게 된 연쇄 살인마임이 밝혀진다.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두 남성을 더욱 공포에 떨게 한 것은 살인마가 절대 눈을 감지 않아 잠이 들었는지 알 수 없다는 사실이다. (2015년 제17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