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 Roth

Tim Roth

출생 : 1961-05-14, London, England, UK

약력

Timothy Simon Roth (born 14 May 1961) is an English actor and producer. He began acting on films and television series in the 1980s. He was among a group of prominent British actors of the era, the "Brit Pack". He made his television debut in Made in Britain (1982), and theatrical film debut in The Hit (1984), for which he was nominated for the BAFTA Award for Most Promising Newcomer. Since then, he gained more attention for his roles in films, including The Cook, the Thief, His Wife & Her Lover, (1989), Vincent & Theo (1990), and Rosencrantz & Guildenstern Are Dead (1990). Roth collaborated with Quentin Tarantino on several films, such as Reservoir Dogs (1992), Pulp Fiction (1994), Four Rooms (1995), and The Hateful Eight (2015). For his performance in Rob Roy (1995), Roth won the BAFTA Award for Best Actor in a Supporting Role, and was nominated for a Golden Globe Award for Best Supporting Actor – Motion Picture and the Academy Award for Best Supporting Actor. Roth made his directorial debut with the film The War Zone (1999). He played Cal Lightman in the Fox series Lie to Me (2009–2011) and Jim Worth / Jack Devlin in the Sky Atlantic series Tin Star (2017–2020). Roth also portrayed Emil Blonsky / Abomination in the Marvel Cinematic Universe film The Incredible Hulk (2008), reprising the role in 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2021) and the Disney+ series She-Hulk: Attorney at Law (2022).

프로필 사진

Tim Roth
Tim Roth
Tim Roth

참여 작품

펀치
Stan
17살 소년 지미는 작은 마을의 복싱영웅이다. 그는 아버지 스탠의 꿈과 희망을 어깨에 짊어진 채로 살아가고 있지만 동네 소년 휘투와의 관계가 깊어지면서 자신의 성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다. 그렇게 지미는 운명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다.
어셈블: 변호사 쉬헐크 비하인드
Self
과감하게 '제4의 벽'을 깨고 시청자와 소통하는 이 드라마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타티아나 마슬라니, 마크 러팔로, 팀 로스, 베네딕트 웡 등이 마블 스튜디오 《변호사 쉬헐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제작진이 드라마의 까다로운 특색을 구현하고 마블 최초의 코미디 시리즈를 완성한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자.
부활
David
전 남자친구의 참혹한 학대로부터 도망쳐 살던 마가렛이 그녀의 앞에 다시 나타난 전 남자친구로 인해 과거의 기억에 시달리고 끝내 복수하는 내용의 영화
킬링 맨
Carl Abrahams
"제수이트"라는 별명을 가진 남자가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범죄로 투옥된다. 아내가 살해당하고 아들이 납치되어 멕시코로 끌려가자 그는 아들을 구출하고 살인에 대한 복수를 위해 정교하고 위험한 계획을 세운다.
썬다운
Executive Producer
부유한 상류층 닐과 앨리스는 럭셔리한 리조트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어머니가 죽었다는 연락을 갑작스럽게 받게 된다. 닐은 어머니의 임종 소식에도 핑계를 대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회피하며 이상한 행동을 보이고 갑작스런 사건들이 발생하며 예상치 못한 곳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썬다운
Neil Bennett
부유한 상류층 닐과 앨리스는 럭셔리한 리조트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어머니가 죽었다는 연락을 갑작스럽게 받게 된다. 닐은 어머니의 임종 소식에도 핑계를 대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회피하며 이상한 행동을 보이고 갑작스런 사건들이 발생하며 예상치 못한 곳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Emil Blonsky / Abomination (voice) (uncredited)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텐 링즈의 힘으로 수세기 동안 어둠의 세상을 지배해 온 웬우. 샹치는 아버지 웬우 밑에서 암살자로 훈련을 받았지만 이를 거부하고 평범함 삶을 선택한다. 샌프란시스코로 떠나와 자신의 진짜 이름을 숨긴 채 션이란 가명으로 살아가는 샹치. 웬우가 수장으로 있는 조직 텐 링즈의 일원인 레이저 피스트가 찾아와 샹치의 펜던트를 훔쳐가자 샹치는 친구 케이티와 함께 연이 끊겼던 동생 샤링을 염려하며 그녀가 숨어 지내는 마카오로 찾아간다. 텐 링즈의 마법 같은 힘을 통해 수천년 동안 지구의 역사를 혼란에 빠뜨렸던 웬우는 자신의 아들딸을 다시 불러들여 새로운 계략을 꾸민다.
베르히만 아일랜드
Tony
영화감독 커플인 '크리스'와 '토니'는 각자 새로운 작품의 시나리오를 집필하기 위해 잉그마르 베르히만의 포뢰섬으로 향한다. 하지만 모든 것이 순조로운 '토니'와 달리 '크리스'는 좀처럼 결말로 나아가지 못하고 방황한다. 그녀 자신과 닮은 듯 닮지 않은 닿을 듯 닿지 않는 이 이야기가... 영화가 될 수 있을까?
Batman: Storie Napoletane
Martha Wayne
Bruce Wayne travels to Naples to stop Carmine Falcone. He will discover during the adventure that in addition to Penguin, a new villain has made his appearance, his name is ER06
Batman: Storie Napoletane
Assistant Set Designer
Bruce Wayne travels to Naples to stop Carmine Falcone. He will discover during the adventure that in addition to Penguin, a new villain has made his appearance, his name is ER06
미스피츠
Schultz
절도는 물론, 탈옥에도 일가견이 있는 범죄자 ‘페이스’. 그에게 뜻밖의 제안이 들어온다. 변장에 능한 ‘링고’, 폭탄전문가 ‘윅’, 암살자 ‘바이올렛’, 물주 ‘프린스’, 그리고 ‘페이스’의 딸이자 이번 작전의 기획자 ‘호프’까지, 그들과 함께 테러 자금을 대는 교도소장 ‘슐츠’의 아부다비 교도소에 숨겨진 금을 털자는 것이다. 스스로 사회 부적응자, 즉 ‘미스피츠’라 이름 지은 그들은 세상 나쁜 놈들에게 사이다 한 방을 날리기 위해 아부다비로 향하는데…
이름들로 만든 노래
Martin
반세기 간 두 대륙에 걸쳐 펼쳐지는 우정과 배신, 화해를 담은 감동스토리다. 이 작품은 수십 년 전, 주인공이 첫 공연을 하던 날 밤 홀연히 사라진 어린 시절 친구를 찾아 나서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쿠엔틴 타란티노 8
Self
예술적 쿠데타 "저수지의 개들"부터 타란티노 스타일의 정점 "헤이트풀8"까지 유혈낭자 폭력으로 뒤섞인 B급 무비의 최정상 영화광 쿠엔틴 타란티노. 이 작품은 지금 이 시대 가장 위험한 감독인 그를 향한 집요한 시선이다.
류스
Peter Edgar
전쟁으로 난리를 겪은 에리트리아, 그곳의 소년병이었던 아이가 어느 미국 가정에 입양된다. 운동도 공부도 잘 하는 완벽한 학생이 된 아이. 하지만 부부는 이 이상적인 아들의 모습을 재고해야 하는 상태에 놓인다. 한 헌신적인 교사가 이 만점 학생의 지위를 위협할만한 어떤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Thanks
자유의 바람이 불던 1969년 할리우드, 잊혀져 가는 액션스타 릭 달튼과 그의 스턴트 배우 겸 매니저인 클리프 부스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새로운 스타들에 밀려 큰 성과를 거두진 못한다. 어느 날 릭의 옆집에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 배우 샤론 테이트 부부가 이사 오자 릭은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고 기뻐하지만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형편상 더 이상 함께 일할 수 없게 된 릭과 클리프는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하고 릭의 집에서 술을 거나하게 마시던 중 뜻하지 않은 낯선 방문객을 맞이하게 되는데…
The Hateful Eight: Extended Version
Oswaldo Mobray
Two bounty hunters and an outlaw are trapped in a stagecoach stop with a collection of rogues as a blizzard rages outside. Features never-before-seen footage.
파드레
Padre
경찰들로부터 현상금이 붙어 쫓기는 한 가짜 신부와 미국에 간 어린 여동생을 만나려는 고아 소녀와의 만남에서 벌어지는 복수극
크리미널 게임: 보석 사기단
Peter Fox
남편 ‘피터’ (팀 로스)와 온갖 사기 행각을 벌이는 ‘해리’ (우마 서먼). 살인도 서슴지 않는 냉혈한 ‘이리나’의 돈을 도박으로 날린 뒤 ‘피터’와 함께 LA로 도망온 ‘해리’는 ‘이리나’의 위협 속에 돈을 마련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한다. 그러던 중, ‘피터’의 전처인 ‘재키’(앨리스 이브)가 고가의 보석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된 둘은 보석을 훔치기 위한 작전을 세우게 되는데...
1 마일 투 유
Jarhead
After a teenager's friends die in an accident, he finds running allows him to remember them perfectly. Running, however, also brings him notoriety. He is caught between keeping the past alive and making new memories in the present.
Reg
Reg Keys
In June 2003, Reg Keys and his wife Sally return to their home in the Welsh countryside. As they switch on the TV to hear six military policemen have been murdered in Iraq, two men arrive bearing the terrible news that their son, Tom, was among them.
미스터 라잇
Hopper / Reynolds
지독한 이별 후, 우연히 들른 편의점에서 만난 ‘마사’와 ‘미스터 라잇’. 첫 눈에 ‘마사’에게 반한 ‘미스터 라잇’은 데이트를 신청하고, 둘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늘 나쁜 남자만을 골라가며 만나던 ‘마사’는 이번에야말로 외모와 성격, 모든 면에서 완벽한 이상형을 만났다고 기뻐하지만, 그것도 잠시. 그가 사람을 죽이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미스터 라잇’이 전문 킬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남들처럼 평범한 연애를 꿈꿨지만 FBI에게 쫓기는 신세인 ‘미스터 라잇’의 특별한(?) 신분은 ‘마사’의 목숨까지 위험하게 만들고, 이제 그녀는 완벽한 이상형인 그를 사수하기 위한 결정을 내리는데... 최고의 이상형이라 믿었던 남자가 킬.러.라.니! ‘연애루저’ 그녀, 목숨도... 사랑도... 무사할 수 있을까?
먼 곳으로부터
Thanks
Examines the struggles of a man petrified by the notion of human contact and intimacy. Armando, aged 50, cruises young men in the streets of Caracas and pays them to come back to his house. He also regularly spies on an older man with whom he seems to have ties from the past. One day he meets 17-year-old Elder, leader of a small band of thugs. Their turbulent relationship will come to mimic the violent, passionate, oppressive unpredictability of the city around them.
헤이트풀8
Oswaldo Mobray
레드 락 타운으로 죄수를 이송해가던 교수형 집행인은 설원 속에서 우연히 현상금 사냥꾼, 보안관과 합류하게 된다. 거센 눈보라를 피해 산장으로 들어선 4명은 그곳에 먼저 와있던 또 다른 4명, 연합군 장교, 이방인, 리틀맨, 카우보이를 만나게 된다. 큰 현상금이 걸린 죄수를 호시탐탐 노리는 이들에게 교수형 집행인은 경고를 하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참혹한 독살 사건이 일어난다. 각자 숨겨둔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면서 서로를 향한 불신은 커져만 가고, 팽팽한 긴장감 속에 증오의 밤은 점점 깊어지는데...
600 마일
Hank Harris
멕시코 마약 카르텔을 위해 일하는 소년 ‘아르눌포 (크리스티안 페러)’는 조직으로부터 인정받고 성공하는 것이 가장 큰 희망이다. 조직은 어린 소년에 대한 국경의 감시가 소홀하다는 것을 노리고 아르눌포에게 미국에서 무기를 구매해 멕시코로 배송하는 임무를 맡긴다. 아르눌포는 수 차례 무기를 멕시코로 빼돌리는 것에 성공하자 이에 고무되어 친구 ‘카슨’과 함께 더 많은 무기를 구매하는데 혈안이 된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첩보를 입수한 ATF (미국 주류_담배_화기단속국) 요원 ‘행크 (팀 로스)’가 이들을 수사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아르눌포에 대한 증거를 수집한 행크는 무기불법유통 혐의로 그를 현장에서 체포하려는 과정에서 도리어 아르눌포에게 인질로 붙잡히게 되는데...
크로닉
David
죽음을 앞둔 환자들을 돌보는 호스피스 간호사, 데이비드. 그는 누구보다 자신의 환자들에게 헌신하며, 다른 간호사들과 달리 환자들의 삶에 아주 깊숙이 개입한다. 자신이 맡은 환자에 따라 아픈 아내를 잃은 남편이었다가, 죽은 형을 그리워하는 건축가가 되기도 하는 그는 정작 본인의 삶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런 데이비드의 태도가 과하다고 생각한 환자의 가족들은 우연한 사건으로 인한 오해로 그를 환자 학대로 고소하고, 결국 그는 직장을 잃게 된다. 이후 그를 믿는 지인의 소개로 다시 간호 일을 이어나가는 데이비드. 하지만 새로운 환자는 그의 과거를 캐내려 하고, 심지어 과거를 이용해 그가 감당하기 힘든 요구를 하기 시작하는데……
하드코어 헨리
Henry's Father
눈을 떠보니 팔다리가 잘린 채 침대에 묶여 있는 헨리. 기억은 사라진 후다. 이내 스스로를 아내라고 소개하는 에스텔(헤일리 베넷)이 나타나 의수를 장착해주며 헨리를 사이보그로 재탄생시킨다. 음성 모듈까지 연결하려던 찰나, 연구소에 아칸 일당이 쳐들어온다. 헨리는 급히 에스텔과 탈출하지만 얼마 못 가 그녀는 잠복해 있던 적들에게 납치당하고 만다. 알고 보니 도시 전체는 세계 정복을 꿈꾸는 아칸 일당이 점령한 상태. 헨리는 자신을 끊임없이 공격해오는 용병을 상대로 목숨을 건 최후의 전쟁을 시작하게 되는데...
셀마
Gov. George Wallace
1964년, 노벨위원회는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에게 노벨평화상을 수여한다. 한편 앨라배마 주 셀마에서는 흑인 투표권에 대한 방해가 극심해져 가고 마틴 루터 킹은 존슨 대통령을 찾아가 자유로운 투표를 보장해줄 것을 요구하지만 거절 당한다. 1965년, 마틴 루터 킹은 투표권 운동의 도화선이 될 셀마로 찾아가 행진을 계획하지만 경찰의 탄압으로 감옥에 수감되고 마는데… “먼저 간 이들이 말합니다. 더는 안 돼!” “더 이상은 기다릴 수 없습니다!” 역사를 바꾼 위대한 행진이 이제 곧 시작된다.
Giuseppe Tornatore - Ogni film un'opera prima
Self
옥토버 게일
Tom
A doctor takes in a mysterious man who washes ashore at her remote cottage with a gunshot wound. Quickly they both learn the killer has arrived to finish the job, while a storm has cut them off from the mainland.
유나이티드 패션즈
Sepp Blatter
FIFA의 110년 역사를 다룬 프랑스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Prince Rainier III
할리우드의 여신에서 모나코의 왕비로! 아름답고 우아한 이미지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던 '할리우드의 여신' 그레이스 켈리는 모나코의 레니에 3세와 세기의 결혼식을 올리면서 할리우드를 떠난다. 하지만 답답한 왕실 생활에 서서히 지쳐가던 그녀는 히치콕 감독의 영화계 복귀 제안에 마음이 흔들리고, 모나코를 합병시키고 싶었던 프랑스는 할리우드 복귀를 고민하는 그녀를 이용해 모나코 왕실을 위기에 빠트리는데… 모나코의 운명을 바꾼 그녀 생애 가장 위대한 순간이 펼쳐진다!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Himself - Actor
마이어는 2009년 사망할 때까지 외부에 자신의 사진을 공개하지 않은 미스터리한 인물이었다. 영화는 2007년 부동산 중개인이자 아티스트인 존 말루프가 옥션 경매에서 400달러를 주고 인화되지 않은 마이어의 필름통이 담긴 박스를 우연히 구입한 경위에서부터, 이를 현상, 인화하여 보급하는 과정을 따라간다. 이 영화의 감독이기도 한 존 말루프의 노력에 의해 음지에 묻힐 뻔했던 주옥편들이 뉴욕, 시카고, 유럽을 통해 전파되었다. 마이어의 사진을 외부에 알리는 과정과 함께 존 말루프는 사물과 인간의 심부를 꿰뚫는 심미안의 비밀을 캐기 위해 그녀의 생애를 더듬는다.
사무엘 풀러의 삶
Self - Reader (segment "D-Day - an Invitation to Hell")
'사무엘 풀러의 삶'은 B급 영화의 제왕으로, 누벨바그리언들이 숭배한 ‘작가’로 시대를 풍미했던 감독 사무엘 풀러에 관한 다큐멘터리이다. 70회 베니스영화제에서 상영된 이 영화는 풀러의 딸인 사만다 풀러가 연출했다. 사만다는 풀러가 쓴 자서전 '세 번째 얼굴'을 기초로 하여 비 관습적인 예술가이자 모험적인 인간이었던 아버지의 이야기를 총 12개의 단락으로 구성하였다. 각 단락마다 제임스 프랑코와 제니퍼 빌즈, 빌 듀크, 팀 로스, 빔 벤더스, 제임스 토백, 몬티 헬만, 조 단테 등 그를 추앙하는 영화인들이 자서전에서 발췌한 글을 읽는 내레이터 역할을 한다. 영화는 저널리스트이자 작가, 사진가로서 전쟁과 범죄, 정신병, 폭력, 인종주의를 경험한 풀러의 파란만장한 이력이 할리우드 시스템과 충돌하면서 빚어낸 결과들, 이를테면'충격의 복도'와 '빅 레드 원' 같은 영화에 대한 의미심장한 암시를 제공한다.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풀러의 16미리 필름과 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촬영한 미공개 다큐멘터리 필름도 수록되어 있다. (2014년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_장병원)
뫼비우스: 위험한 미션
Ivan Rostovsky
러시아의 첩보(FSB)장교인 그레고리는 러시아의 악명 높은 사업가 아이반을 제거하기 위한 비밀 임무를 띄고 파견된다. 아이반을 함정에 빠트리기 위해 파견된 또 다른 첩보원 앨리스(CIA소속)는 아이반의 자금을 세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혼란을 느낀 FSB의 그레고리는 앨리스에게 접근을 하게 되고 순식간에 그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서로의 신분을 숨긴 채 시작된 위험한 사랑의 끝은 어떻게 될까?
라이어빌러티
Roy
When 19-year-old Adam agrees to do a day's driving for his mum's gangster boyfriend Peter, it takes him on a 24-hour journey into a nightmarish world of murder, sex trafficking and revenge, in the company of aging hit man Roy.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제작 20주년을 돌아보며
Self
현대 영화사에 크나큰 족적을 남긴 명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젊은 시절 캘리포니아 주 맨해튼 비치의 비디오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접한 싸구려 B급 영화들을 인용해서 독특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보여줘 평단의 찬사를 받는 거장이 된 그의 20년간의 영화 제작을 뒤돌아보며, 그의 경력을 초기부터 흩어 본다. 동료, 비평가, 배우 및 마스터 영화 제작자들과의 인터뷰와 함께 그의 영화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료, 저수지의 개들부터 거친 녀석들에 이르기까지 그의 모든 작품의 편집을 담당한 샐리 멘케에 대한 이야기 또한 다룬다.
시크릿
Det. Michael Bryer
최고의 알리바이는 권력! 뉴욕 헤지펀드계의 거물사업가 로버트 밀러(리차드 기어)는 성공한 사업가이자 가정적인 남편과 아버지로 대외적으로 존경 받는 저명인사지만 실상은 프랑스 출신의 예술중개인과 밀회를 즐기고 투자 실패로 인한 사기횡령죄가 발각되기 전 회사를 매각하기 위한 음모를 꾸민다. 어느 날, 예기치 않은 교통사고로 함께 차에 타고 있던 애인이 사망하게 되고 홀로 도망친 밀러는 애인의 사실을 은폐하고자 알리바이를 만들어간다. 교통사고로 불에 탄 차의 운전자가 밀러라는 것을 직감한 형사 브라이언(팀 로스)은 진실을 밝히고자 고군분투한다. 설상가상으로 회사의 투자담당인 딸(브릿 말링)은 밀러의 장부 조작을 눈치 채는데… 과연 밀러는 모든 증거를 은폐하고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을까?
브로큰
Archie
옆집 아이의 거짓말 하나로 인해 이웃 간에 끔찍한 폭력이 벌어지고, 현장을 목격한 11살 ‘스컹크’의 일상은 송두리째 달라진다. 짝사랑하던 선생님 ‘마이크’가 충격적인 사건의 용의자로 몰리자 세상 모든 것이 무너진 듯 아프고 괴롭지만 웃음과 사랑을 잃지 않던 스컹크는 사건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목숨까지 위협받는데...!
The Secret Policeman's Ball
Self
A live stand-up comedy and music gig to celebrate Amnesty International's 50th Anniversary.
디즈 어메이징 섀도우
Self
Tells the history and importance of The National Film Registry, a roll call of American cinema treasures that reflects the diversity of film, and indeed the American experience itself.
Kingdom Come
Himself
The documentary, Kingdom Come follows a first-time director (Daniel Gillies) as he tries to raise a million dollars to finance his first film, Broken Kingdom. This emotionally-charged journey is interwoven with over 30 rare interviews from acclaimed indie darlings including Mark Ruffalo, Illeana Douglas, Don Cheadle, Kevin Smith, Edward Burns, Tim Roth, Morgan Spurlock, Selma Blair, Robert Townsend, Bill Pullman and many more.
Pete Smalls Is Dead
Pete Smalls
Two old pals attend an old friends funeral and find there is more to his death than him being dead.
코트 인 더 크로스파이어
Executive Producer
Two detectives investigating a gang-related find themselves targeted by both gang members and crooked cops.
Brostitute
This documentary takes a closer look at the seedy world of brostitution and brostitutes. This film digs deeper than any other film has when it comes to this secret world of bro-on-bro non-sexual love for profit.
Sea Wolf
Death Larsen
A young man is taken aboard a seal-hunting vessel helmed by the cruel captain Wolf Larsen.
스켈리그
Skellig
An ordinary boy named Michael is going through some extraordinary changes in his life. His family has just moved into an unfamiliar house, and his brand new baby sister has fallen ill. One day, while cleaning out the garden shed, he stumbles across something mysterious, a strange creature huddled in the corner; weak of body but strong of will. This is Skellig.
인크레더블 헐크
Emil Blonsky / Abomination
실험 중 감마선에 노출된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괴력을 지닌 녹색 괴물 헐크로 변하게 되는 브루스 배너. 필사적으로 치료제 개발에 매달리지만, 그의 능력을 이용하려는 정부와 군대의 끈질긴 추격을 받고 쫓기게 된다. 한편 헐크의 거대한 힘의 비밀을 파헤치던 이들은 헐크보다 더 파괴적인 어보미네이션을 만드는데 성공, 도시 전체를 집어삼키려 한다. 이에 브루스 배너는 정상적인 인생을 되찾으려던 계획을 버리고, 어보미네이션과 군대, 그리고 자기 자신과의 마지막 대결을 준비하는데...
퍼니 게임
George Farber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감독의 리메이크작! 평화로웠던 여름휴가지에 찾아온 낯선 방문자! 여름휴가를 맞아 별장을 찾은 앤(나오미 왓츠)과 조지(팀 로스) 가족은 해질녘 방문한 깔끔한 차림의 청년 피터(브래디 콜벳)를 맞이한다. 이웃이 보냈다며 달걀을 빌려달라는 그는 앤의 휴대폰을 물에 빠뜨리고 달걀을 깨뜨리는 등 미묘하게 그녀의 신경을 건드린다. 이내 피터와 같은 차림의 낯선 청년 폴(마이클 피트)이 등장해 가족의 심기를 더욱 불쾌하게 만들고 두 청년은 순식간에 조지의 다리를 부러뜨린다. 마침내 본성을 드러낸 두 명의 낯선 방문자들은 12시간 안에 일가족 모두 죽이는 게임을 벌이겠다고 엄포를 놓는데…… 이들은 대체 누구이며, 조지 일가족은 살해의 위협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버진 테리토리
Gerbino
흑사병이 창궐해 이탈리아를 암울하게 만들었던 시기. 몰락한 집안의 딸 팜피네아는 정혼자인 제르진스키 백작이 러시아로부터 도착하기를 기다리던 중, 악당 제르비노의 계략으로 그와 강제 결혼을 하게 될 위기에 처하자 급히 수녀원으로 도망친다. 그곳에서 역시 제르비노에게 쫓기다 수녀원으로 도망쳐 와 정원사로 일하는 피렌체 젊은이 로렌조를 만나게 되고, 둘은 감정의 줄다리기를 하며 점점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영원한 젊음
Dominic Matei
"대부"의 코폴라 감독이 10년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루마니아의 종교학자 미르치아 엘리아데의 단편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 2차 세계대전 직전, 언어학 교수 도미니크는 자살을 결심한 날 벼락을 맞고 비밀스러운 회춘의 능력을 갖게 된다. 젊어진 도미니크는 우연히 옛 연인을 닮은 베로니카를 산에서 마주치고 둘의 시간의 속도는 뒤틀리기 시작한다. "저수지의개들"의 팀 로스가 주연을 맡았다. (제9회 전주국제영화제)
Even Money
Victor
Gambling addiction bring the stories of three otherwise unconnected people together as it destroys each of their lives.
다크 워터
Jeff Platzer
남편과 이혼한 달리아(제니퍼 코넬리)는 딸 쎄시의 양육권을 둘러싼 힘겨운 싸움을 벌이던 중 새출발하는 마음으로 이사를 한다. 하지만 새로 이사한 낡은 아파트에는 알 수 없는 일들이 계속 벌어지고 그녀의 상황은 점점 나빠지기만 한다. 천장에선 물이 떨어지고, 엘리베이터 바닥엔 물이 고여있고, 가만히 다가오는 누군가의 손길에 돌아보면 아무도 없고... 음침하고 섬뜩한 공간은 마치 살아 움직이는 괴물처럼 달리아의 숨통을 조여온다. 천장을 적셔오는 검은 물 자국, 뭔지 알 수 없는 의문의 소리들... 과연 공포스러운 공간 저 편에는 무엇이 존재하는 것일까?
The Last Sign
Jeremy Macfarlane
A woman who is tormented by the ghost of her abusive, alcoholic husband. She must come to terms with the past if she is to find peace and love...
돈 컴 노킹
Sutter
촬영 중 사라진 서부극 스타 하워드 스펜스 한때, 할리우드 서부영화를 주름잡던 거물급 스타 하워드 스펜스. 하지만 모두 과거의 영광일 뿐, 이젠 빛 바랜 인기에 기대고 있는 한물간 배우일 뿐이다. 여전히 술과 마약, 여자에 둘러싸여 방탕한 나날을 보내던 하워드. 그는 어느 날 갑자기 촬영 중인 영화를 뒤로하고 말도 없이 사라진다. 입고 있던 옷도 버리고 신용카드 마저 없앤 그가 향한 곳은 바로 고향이었다. 서부 어딘가 나의 아이가 자라고 있다.. 고향을 떠난 지 30년 만에 어머니를 방문한 하워드. 하지만 그곳에서도 술에 취해 도박을 하고 싸움을 벌여 경찰서 신세를 진 그에게 어머니는 서부 어딘가 존재조차 알지 못했던 그의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린다. 한편 보험회사에서 고용된 사설 탐정이 그의 흔적을 좇아 고향에 나타나고, 하워드는 다시 한번 도망치듯 자신의 아이를 찾기 위해 잊었던 옛 애인이 살고 있는 곳으로 떠나는데...
Battle of the Brave
William Pitt
In the mid-18th Century, as England and France battle over control of Canada, an epic romance between a peasant woman and a trapper unfurls
실버 시티
Mitch Paine
The discovery of a corpse threatens to unravel a bumbling local politician's campaign for governor of Colorado.
아름다운 나라
Captain Oh
미국인 아버지를 찾아나선 베트남 청년의 이야기를 통해 베트남전이 남긴 상처를 그려냈다.
투 킬 어 킹
Oliver Cromwell
A recounting of the relationship between General Fairfax and Oliver Cromwell, as they try to cope with the consequences of deposing King Charles I.
Whatever We Do
Joe
Twenty margaritas and 10 shots of tequila, with a few ounces of debauchery, bring four friends closer to the truth than they have been for years.
Killing Emmett Young
John Harrett / Frank Dwyer
In the Philadelphia police department, Emmett Young is a hotshot, a workaholic newly promoted to homicide. He learns he has a disease that will soon kill him painfully, so he hires a stranger to arrange his own death. With one eye on the calendar (he's allowed a few days' grace before his murder), he pursues a final case, the serial killing of young women. Emmett develops a profile of the assailant. Meanwhile, his fixer hires an ex-cop to kill Emmett, a lonely security guard whom the fixer taunts and belittles. In this limited time, can Emmett sort out what's important? Written by
드래곤
Herschel Steinschneider / Erik Jan Hanussen
먼 미래, 지구가 아닌 행성에서 섀도우맨이란 악마 그룹의 일원인 오즈는 하얀 전사를 만나 그동안의 자신의 과오를 깨우치고 선의의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다. 그 후 오즈는 섀도우맨의 우두머리 슬레이트가 생명의 책 내용이 쓰여진 판을 손에 넣어 대혼란을 야기시켜서 지구를 멸망시키려는 계획을 알게된다. 그는 곧 태어날 때부터 상징을 갖고 태어난 물, 불, 공기, 금속의 네가지 요소들인 레이, 그래디, 세레나, 마이클을 불러 모은다. 슬레이트는 이 사실을 알고 그들의 정신을 교란시켜 오즈를 따르지 못하도록 안간힘을 쓴다. 그 와중에 마이클이 죽지만 오즈가 초능력으로 다시 살려내고 네 명의 힘을 합쳐 슬레이트를 물리치도록 단련시킨다. 마침내 한판 대결이 벌어지고 슬레이트를 악마에서 선한 인간으로 만드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오즈는 그 네 명에게 그 동안 배운 것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줄 것을 당부하고 멀리 떠나버린다.
머스킷티어
Febre the Man in Black
D' Artagnan은 국토의 Gascony를 두 가지 목표로 떠난다. 왕의 총사에 합류하고 14 년 전에 부모를 살해 한 사람을 찾는 것이다. 파리에 도착한 후, 그는 로얄 가드에서 추방되어 무질서한 삶을 이끈 아라미스, 아토스, 포르 토스를 만납니다. 또한 흥미로운 리슐리외 추기경은 총독의 기사 장인 트레 빌을 어두운 살인에 연루시켰다. 그러나 D' Artagnan은
혹성탈출
General Thade
서기 2029년, 우주정거장에서는 인류의 종의 기원을 밝히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인간들은 훈련 받은 침팬지를 이용해 비밀을 밝힐 소 우주선을 은하계로 내려보낸다. 하지만 우주선이 레이더에서 사라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공군 대위 레오 데이비슨(마크 월버그)이 긴급 출동하지만 계기판이 작동을 멈추고 이상한 힘에 이끌려 우주선은 이름 모를 행성의 늪지대에 추락한다. 레오가 도착한 행성은 원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암울한 곳으로, 그곳에 살고 있는 인간들은 유인원에게 길들여져 멸시당하고 노예와 같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럭키 넘버
Gig
1988년 해리스버그. 기상캐스터인 러스 리차드는 어딜가나 유명세를 치르는 부와 명성의 인기인이다. 어느날 러스는 자신이 운영하는 스노 모빌 판매점이 너무나 따뜻한 겨울 날씨 탓에 재정 파산 위기에 처한다. 러스는 방송국 사장 딕에게 대출을 요구하지만 거절당하고 만다. 더 큰 위기에 부닥친 러스는 다시 딕을 찾고, 이번에는 복권당첨 조작의 유혹을 받는다. 결국 러스는 복권추첨 걸 크리스타과 함께 복권 조작을 모의하고, 당첨금을 찾을 대리인으로 크리스탈의 사촌 월터를 이만 달러에 포섭한다.
Making of Pulp Fiction
Self
The cast and crew talk about Pulp Fiction. Directed by Quentin Tarantino.
Alan Clarke: His Own Man
Himself
British film-maker Alan Clarke was championed by the likes of Gary Oldman, Tim Roth and Ray Winstone - Stephen Frears even called him the best. And yet Clarke only ever made 3 feature films. This documentary explores the life and career of an exceptional director - Alan Clarke.
빵과 장미
Party Guest (uncredited)
Maya is a quick-witted young woman who comes over the Mexican border without papers and makes her way to the LA home of her older sister Rosa. Rosa gets Maya a job as a janitor: a non-union janitorial service has the contract, the foul-mouthed supervisor can fire workers on a whim, and the service-workers' union has assigned organizer Sam Shapiro to bring its "justice for janitors" campaign to the building. Sam finds Maya a willing listener, she's also attracted to him. Rosa resists, she has an ailing husband to consider. The workers try for public support; management intimidates workers to divide and conquer. Rosa and Maya as well as workers and management may be set to collide.
바텔
Marquis de Lauzun
17세기 루이 14세의 왕자 콩데의 성, 프랑소와 바텔은 경제적으로 파산 직전인 콩데 왕자의 성실한 집사이다. 왕자는 국왕의 신임을 얻으려 3일간의 성대한 축제를 열고, 이 축제의 성패는 집사 바텔에게 달려있다. 바텔은 모든 하인들을 지휘하여 국왕이 가장 좋아할만한 음식들과 무대 연출을 디자인한다. 이런 부산한 중에 왕비의 측근이자 궁 내의 모든 남자들이 탐을 내는 안느를 만나게 되는데, 안느는 바텔의 순수한 열정과 신념과 책임감에 끌리고, 바텔 역시 평민 신분인 자신을 인간적으로 대해주는 그녀의 순수함에 끌리게 되어 하룻밤을 보낸다. 그러나 안느는 왕이 찾자 돌아가버리고, 상심한 바텔은 축제의 정점에서 만찬을 위한 생선이 도착하지 않아 당황하게 되는데…
밀리언 달러 호텔
Izzy Goldkiss (uncredited)
싸구려 호텔방, 난 희망이란 이름의 사랑을 줍는다. 의문의 변사체, 그를 둘러싼 기이한 에로티시즘과 음모의 실타래 가까운 미래의 LA. 다운타운에 ‘밀리언 달러 호텔’ 이라는 낡은 호텔이 자리 잡고 있다. 50년대에만 해도 그 이름에 걸맞는 일급호텔이었지만 지금은 다 쓰러져 가는 이곳은 그저 노숙자에 가까운 사회 부적응자들의 집합소일 뿐이다. 호텔 벨보이인 톰 톰은 이곳에 살고 있는 엘로이즈란 여인을 짝사랑하고 있다. 숙박객들로부터 ‘거지들의 집사’로 불리는 톰 톰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있지만, 엘로이즈는 아름답지만 타락한 거리의 천사이다. 어느 날 이 호텔에서 살던 이지라는 청년이 옥상에서 떨어져 숨지는 사건이 벌어진다. 놀랍게도 그가 미디어 재벌인 골드스키의 아들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호텔로 FBI 특별수사관이 급파된다. FBI 특별수사관인 스키너는 호텔 안에 살인범이 있으리라고 판단하고, 톰 톰의 도움을 받아 호텔 안에서 용의자를 찾는다. 깐깐하게 조사를 벌이던 스키너가 엘로이즈를 유력한 용의자로 점찍자, 그녀를 사랑하는 톰 톰은 엉뚱한 사람을 용의자로 지목한다. 한편 이지의 아버지가 갑부인 사실을 안 호텔 세입자들의 은밀한 음모가 펼쳐지면서 수사는 혼선을 거듭하고, 스키너는 점점 알 수 없는 미궁에 빠져 드는데…
전쟁 지역
Director
근친상간에 대한 가족 이야기를 다룬 배우 팀 로스의 감독 데뷔작. 1999년 베를린 영화제에서 C.I.C.A.E. Award를 수상. 런던에 사는 행복한 가족이 어느 겨울 찬바람이 몰아치는 황량한 고장 데본으로 이사한다. 가족의 엄마는 임신한 상태고 아들은 누나가 아버지에게 강간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피아니스트의 전설
Danny Boodmann T.D. Lemon Nineteen Hundred '1900'
1900년, 유럽과 미국을 오가는 버지니아 호에서 태어나 평생을 바다 위에서 살아온 천재 피아니스트 ‘나인틴 헌드레드’. 유일한 친구인 트럼펫 연주자 ‘맥스’와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 ‘퍼든’, 그의 소문을 듣고 찾아온 재즈 피아니스트를 만나며 조금씩 바다 밖 세상을 배워가던 그의 인생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는데...
Animals with the Tollkeeper
Henry
While looking for paradise, a cab driver suddenly falls in love.
Deceiver
James Walter Wayland
The gruesome death of a prostitute brings suspicion on one of her clients, James Wayland, a brilliant, self-destructive and epileptic heir to a textile fortune. So detectives Braxton and Kennesaw take Wayland in for questioning, thinking they can break the man. But despite his troubles, Wayland is a master of manipulation, and during the interrogation, he begins to turn the tables on the investigators, forcing them to reveal their own sinister sides.
후드럼
Dutch Schultz
1934년 할렘, '싱싱 교도소'를 막 출감한 엘스워스 "범피" 존슨은 옛 동료들에게 다시 돌아온다. 그가 돌아온 할렘에서는 잔인한 악당 갱스터 더치 슐츠가 무력으로 복권사업을 갈취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 더치일당은 루치아노와 내기를 걸고 불법 복권으로 부를 이룬, 할렘가의 대모 마담 퀸의 정책적인 빌미를 잡아 법적 문제를 일으킨다. 마담 퀸의 하수인으로 신임을 얻고 있던 범피는 더치와 루치아노의 싸움에 말려든 퀸이 체포되어 구속되자 그녀의 권한을 일임받게 된다. 퀸은 평화를 추구하는 사람이었던 반면 범피는 무력과 약삭빠른 지혜로 세력을 확장시켜 나간다. 더치와 루치아노를 사이에 두고 서로 싸우게 만들어 자신은 살짝 빠지고 그들을 함정에 몰아넣는다. 범피는 할렘가 거리를 온통 피바다로 만드는 거대한 전쟁을 일으키는데...
그리드락 디
Alexander 'Stretch' Rawland
친구의 과다 복용 후 숟가락과 스트레치가 약물 습관을 걷어차 고 정부의 해독 프로그램에 등록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들의 노력은 마약 상인과 경찰에 의해 쫓기고있는 동안 1 개의 사무실에서 또 다른 한개에 섞인 겉으로는 끝없는 빨간 테이프에 의해 방해된다. (구글번역)
나쁜 친구
Joey
감옥에서 6년간 복역한 조이는 출소하자 집으로 가지만 집에는 형 토미와 형수 로레인이 살고 있어 맘 편하게 지낼 수가 없다. 토미는 일정한 직업없이 집에서 허송세월을 보내고 마약거래뿐 아니라 여기저기 빚을 얻어 늘 불안한 상태이다. 전과자 동생 조이가 근처에 있다는 게 은근히 거슬리던 로레인은 조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그가 다른 범죄자들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집안으로 받아들인다. 한편 예전의 연인이었던 드니즈를 만난 조이는 자신을 버리고 다른 남자와 결혼한 그녀에게 원망을 터트리고, 드니즈는 형에게서 벗어나지 못하는 조이를 책망한다. 조이가 감옥에 들어가게 된 이유는 조이가 토미의 죄를 뒤집어 쓰고 들어간 것이었기 때문이다.
에브리원 세즈 아이 러브 유
Charles Ferry
아빠 친구와 재혼한 엄마, 실연 당할 때마다 찾아와 하소연 하는 아빠, 날건달과 사랑에 빠진 언니, 동시에 한 남자에게 반한 이복 자매까지, DJ 가족은 늘 복잡하고 다양한 이야깃거리로 시끄럽다.
포룸
Ted the Bellhop
새해 전날 밤, LA 몽시뇰 호텔에서 첫근무를 하게 된 괴짜 벨보이 테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최악의 밤을 맞이한다. 허니문 스위트룸에 투숙한 마녀들의 부활의식에 야릇한 제물로 걸려드는가 하면, 얼음 배달차 들른 룸 404호의 악당 지그프리드는 아내의 정부라고 오해를 한다. 5백 달러를 받고 돌봐주기로 한 룸 309호 갱스터 부부의 꼬마 악동들은 시끌벅적한 소란을 벌이며 방 한 칸을 홀라당 날려버린다. 마지막 펜트하우스 특실 룸에는 할리우드 최고의 코미디언 체스터 러쉬와 그의 친구들이 벌이는 잔인한 내기에 엉겁결에 끼어들게 된 테드는 피할 수 없는 희생양이 될 판이 된다.
롭 로이
Archibald Cunningham
18세기초. 잉글랜드에서 독일의 조지 1세를 왕으로 삼자 스코틀랜드에서는 그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고 제임스 스튜어트를 왕으로 삼기위해 반란을 일으킨다. 반란을 일으킨 여러 문중 중에 롭 로이 맥그레거(MacGregor : 리암 니슨 분)가 이끄는 맥그레거 문중이 마지막에 남게 된다. 롭 로이는 어머니쪽 친척이 되는 아가일 공작(Duke of Argyll : 앤드류 케이어 분)이 이끄는 잉글랜드 군대에 패해 잡히는 처지가 된다. 이 소식을 들은 롭 로이의 어머니는 런던으로 압송되어 가던 아들을 아가일 공작의 양해 아래 기회주의자 몬트로즈 공작(Marquis of Montrose : 존 허트 분)의 손에서 구출한다. 집으로 무사히 돌아온 롭 로이는 평소에 연모하고 있던 헬렌 메리(Mary MacGregor : 제시카 랭 분)에게 청혼하고 결혼식을 치른다. 그때, 아가일 공작대신 새로운 스코틀랜드 총독이 된 몬트로즈 공작이 보낸 킬리언(Killearn : 브라이언 콕스 분)이 롭 로이의 체포영장을 가지고 나타나는데...
리틀 오데싸
Joshua Shapira
뉴욕의 한복판. 공원 벤치에 앉아있던 중년의 남자가 순식간에 한 청년의 총에 숨을 거둔다. 주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기도 전에 범인 조슈아 샤피라(팀 로스 분)는 군중 속으로 사라진다. 그는 마피아 행동 대원 중의 하나다. 전화로 수행한 임무를 보고하는 그의 다음 임무는 브룩클린의 리틀 오데사로 불리는 러시아인들이 사는 지역의 한 아랍계 보석상 팔레비를 없애는 일이다. 하지만 그곳은 자신이 자랐던 마을이며, 그의 부모와 동생, 사랑하는 여인 알라(모이라 켈리 분)가 살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사적인 감정을 인정하지 않는 조직은 이 일을 결행한다. 몰래 리틀 오데사로 잠입하지만 그의 동생 루벤(에드워드 펄롱 분)에게 들키고 죽어가는 어머니의 소식을 접한 조슈아는 그의 생가에까지 들르게 된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살인자로 소문난 아들을 받아들이지 않는데...
펄프 픽션
Ringo ("Pumpkin")
펌프킨와 허니 버니가 레스토랑에서 강도 행각을 벌이기 시작한다. 빈센트와 그 동료 쥴스는 두목의 금가방을 찾기 위해 다른 건달이 사는 아파트를 찾아간다. 마르셀러스는 부치에게 돈을 주며 상대 선수에게 져 주라고 하지만 부치는 상대 선수를 때려 눕히고 도망치다, 어릴 때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시계를 찾기 위해 아파트로 향한다. 아무런 상관 없이 보이는 이 사건들이 서로 얽히고 섥히면서 예상치 못한 인과관계가 만들어지는데...
Captives
Philip Chaney
A beautiful young dentist working in a tough British prison starts to become attracted to a violent inmate after the break-up of her marriage, and embarks upon an illicit affair with him, with terrible consequences for all.
Heart of Darkness
Marlow
A trading company manager travels up an African river to find a missing outpost head and discovers the depth of evil in humanity's soul.
The Perfect Husband
Milan
Dostoevsky-inspired drama set in 1900s Prague about a bored arrogant playboy who spends time seducing other men's wives and dueling. He begins an affair with his friend's wife, but falls in love with her.
연인들
Nick
Rebelling against his dreary life in a small Arizona town, salesman Nick abandons his girlfriend, Beth, and strikes out onto the highway in search of... something else. Encouraged by her best friend, Carol, Beth reluctantly accepts the romantic attentions of Sid, a local housepainter.
The Common Pursuit
The Common Pursuit is a play by Simon Gray which follows the lives of six characters who first meet as undergraduates at Cambridge University when they are involved in setting up a literary magazine called The Common Pursuit.
저수지의 개들
Mr. Orange / Freddy Newandyke
동부 LA 폐허의 텅빈 창고 안. 대규모 보석 강도를 위해 서로를 전혀 모르는 6명의 프로갱들이 한곳에 모인다. 이들을 한 곳에 불러 모은 장본인은 프로 도둑인 죠 캐봇과 그의 아들 나이스 가이 에디. 다이아몬드 도매상을 강탈하는 보석강도의 전 과정을 지휘하는 이 두 사람은 6명의 갱들에게 각각의 가명을 지정하고, 서로의 신분을 노출시킬 어떠한 정보 교환도 하지 말 것을 지시한다. 거사에 성공한 갱들은 그들 앞으로 돌아올 거액을 꿈구며 환호성을 지른다. 그러나 환호성도 잠시, 그들의 강도짓이 끝나기를 기다리며 문밖에 대기하고 있던 경찰을 발견한 그들은 경악하는데...
Backsliding
Tom Whitton
While in prison, Jack had two momentous experiences: he got religion, and met the woman who would become his wife. He and Alison are devoted to the idea of staying in God's good graces, so they have moved to a remote power station in central Australia, far from anything. Into this possibly idyllic arrangement comes a rootless young man who the power company has hired on to be the station's handyman. Tensions escalate between the men as their conflicting values rub up against one another.
Jumpin' at the Boneyard
Manny
Manny tries to get his crack addict brother, Danny, to clean up.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은 죽었다
Guildenstern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햄릿과 그의 의붓아버지 간의 권력 싸움에 말려들어 희생된 햄릿의 학교 친구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의 관점에서 재해석한다.
빈센트
Vincent Van Gogh
선교사의 사명을 가지고 탄광촌에 정착했던 빈센트 반 고호(Vincent Van Gogh: 팀 로스 분)가 본격적인 전업화가의 길을 들어서려 하는 데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에 파리의 큰 화랑에서 미술품 중개상으로 취직해 일하고 있던 그의 동생 테오(Theodore Van Gogh: 폴 라이스 분)는 형의 천재적인 예술 세계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으면서도, 바로 그 이유 때문에 형의 전업 선언을 반대한다. 벌써 오래 전부터 아버지의 이름으로 형에게 많은 액수의 생활비를 보내주고 있지만, 이제부터는 자기가 형의 그 괴상하고 인기없는 그림들을 팔아주어야 한다는 부담이 생겼기 때문이다. 한편 빈센트는 창녀 지앙(Sien Hoornik: 집 위가든 분)과 그녀의 딸을 사랑하여 서로 부담없는 동거 생활에 들어가고, 이 일 때문에 스승 모브에게 버림을 받기도 한다. 스승은 아카데믹한 제자가 되어 주길 원한 빈센트가 창녀와 놀아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던 것. 그러나 빈센트는 스승 모브 역시 자기 아내가 아닌 모델과 지내는 것을 참을 수 없다며 반발을 하고 둘은 쌈으로 관계를 끝맺는다. 상업적 화랑에서 일하는 테오는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을 보장받는다.
Farendj
A young man travels with his French girlfriend to Ethiopia. Whilst there he discovers a house in which the French poet Rimbaud once lived and he becomes obsessed with finding out more information about him.
요리사, 도둑, 그의 아내 그리고 그녀의 정부
Mitchel
런던 한복판에 자리잡은 일류 식당 홀란드는 유명한 도둑이자 암흑가 두목인 알버트의 소유다. 그 자신의 미각을 위해 프랑스 최고의 요리사 리차드를 초빙한 알버트는 마음대로 난행을 일삼는 폭력적인 인물. 그에게는 아름다운 아내 조지나가 있다. 조지나는 식당 홀란드에서 차분하고 지적인 남자 마이클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리차드의 도움으로 둘은 화장실, 주방 등을 숨어다니며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알버트는 곧 아내의 불륜을 알게 되고 조지나와 마이클은 쫓기는 몸이 되는데...
Coppers
Two bored twentysomethings buy a Vauxhall Cavalier kit it out with a siren and spend their evenings masquerading as police officers in this Screen One TV movie
Franz Kafka's 'The Trial'
Franz Kafka / Josef K
BBC documentary about Franz Kafka played by GREEK TV in 1990.This documentary is one of the ten films of "The Modern World: Ten Great Writers (1988)".
월드 아파트
Harold
명 촬영기사 멘지스의 감독 데뷰작으로, 남아공화국의 인종차별 문제를 다루었다. 반정부 활동으로 감옥에 간 엄마를 둔 10대 소녀의 눈을 통해, 인종차별에 대한 고발과 사회 운동으로 가족을 소홀히 한 경우에 자녀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이라는 양면을 추구한 작품으로, 실화를 소재로 했다. 특히 딸 역의 메이가 호연으로 일약 주목을 받았다.
암살의 그림자
Feliks
1980년 결성된 폴란드의 자유노조 운동은 1981년에 들어서면서 전국적인 조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비밀 경찰 요원인 스테판은 노조 운동의 확산을 막기위해 요주의 인물 중의 하나인 알렉 신부의 조사를 맡게된다. 신부를 조사하는 동안 스테판은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서서히 그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자신을 발견한다. 하지만 스테판은 이를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한편 아내와 아들 미렉이 사람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게 되자 스테판은 이러한 심리상태의 표적을 신부로 정하여 그에 대한 증오심을 불태운다. 스테판은 직속 상관인 대령의 소개로 상부관리의 눈에 들어 신부를 마음대로 해도 좋다는 것을 받아낸다. 신부를 체포하려는 여러번의 시도에 실패한 그는 지방에 설교하러 가는 신부를 살해할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신부에 대한 애증의 마음을 갖고 있는 스테판은 신부를 살해하기 전날 밤 인간적인 고뇌를 겪으며 마침내 신부에게 지방에 설교하러 가지 말라는 전화를 한다. 전화를 받은 신부 또한 고민을 하지만 강직한 성품을 가진 그는 주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설교를 강행하여 끝내 스테판의 손에 살해되고 만다. 신부가 살해되었다는 소식은 전국에 퍼지고 이 사건은 폴란드 자유노조 운동에 더 큰 불씨를 던지는 결과를 낳게 된다. 결국 공산 체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던 폴란드의 비밀 경찰 요원인 스테판은 자유를 갈망하는 시민들의 강한 항의와 투쟁으로 인하여 처벌받게 되고, 국민들과 함께 한 알렉 신부의 정신은 길이 빛나게 되었다.
Metamorphosis
Gregor Samsa
TV film of Steven Berkoff's stage adaption of Kafka's famous story in which a young man, who is the sole financial supporter of his family, awakes one morning in the form of a giant dung beetle and thereby becomes a nuisance to his family, who must now learn to rely upon themselves.
King of the Ghetto
Matthew Long
An idealistic former soldier helps unite and house ethnic minorities in a run down area of the east end
거울 살인 사건
Edgar Lawson
미스 마플은 오랫동안 알고 지낸 친구 캐리 루이즈의 아들인 크리스천 걸브랜슨의 런던 사무실을 방문한다. 크리스천은 그녀에게 그의 의붓어머니 캐리 루이즈가 큰 곤경에 처했다며 스토니게이츠를 방문해줄 것을 요청한다. 크리스천은 다음날 저녁에 가서 자세한 상황을 설명해주겠다고 하고, 미스 마플은 스토니게이츠로 향한다. 캐리 루이즈와 10년 전에 결혼한 루이스 세러콜드는 스토니게이츠에 소년범 교화 시설을 설립해 운영한다. 미스 마플은 세러콜드 원장으로부터 누군가가 자신의 아내, 캐리 루이즈를 서서히 독살하고 있다는 말을 듣는데, 크리스천 걸브랜슨은 도착한 그날 저녁, 타자기로 편지를 쓰다가 머리에 총을 맞은 시체로 발견된다. 서에서 나온 커리 경위는 캐리 루이즈에 대한 독살 시도가 상속과 관련돼 있으며, 범인이 자신의 정체가 밝혀질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크리스천을 죽인 것으로 보고 수사를 전개한다. 과연 캐리 루이즈를 독살하려고 하고, 크리스천을 죽인 범인은 누구일까? 참견장이 미스 마플의 활약이 펼쳐진다
Return to Waterloo
Boy Punk
A man taking the train to work one morning is overcome by melancholy memories and morbid fantasies.
히트
Myron
갱스터 스릴러 장르를 인용한 냉소적인 사회 비판으로 주목을 끈 작품. 전직 갱인 윌리는 그의 예전 동료들을 배신하고 지금은 동료들의 복수를 피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곳인 스페인에서 살고 있다. 그러나 10년 후 어느 날, 두 명의 암살자가 나타나 윌리를 납치한다. 윌리가 심판을 받을 수 있게 파리로 데리고 오라고 명령을 받은 그들은 긴 여정을 시작하는데...
Driving Ambition
Baz
A bored and frustrated suburban housewife follows her dream of becoming a racing driver
민타임
Colin
마이크 리의 다른 초기작들처럼 저소득층 가족을 다루고 있는데 90년대 이후의 작품들처럼 유려하게 흘러가진 않는다. 다소 거친편이며 무엇보다 유머가 없다. 가족은 물론 주위의 친지들까지 무례하고 천박함의 바닥을 보여주는데 이들의 성정이 그렇다 보니 비난과 책임회피로 가득하다. 하층민일 수록 가정에 불화는 더 만연하다는 것을 여과없이 드러내고 있는 작품.
Made in Britain
Trevor
After being sent to a detention centre, a teenage skinhead clashes with the social workers who want to conform him to the status quo.
Panzi
Guy-Bernard Cadière
Poison
Lucas
Recovery
A pick up truck and its two passengers and driver are on the way to the city with a devastating delivery. But who is the terror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