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an Ying-Chuen

참여 작품

금비동
Lighting Technician
정부관리가 수해민들을 돕기위한 지원금 황금20만냥을 각지의 영웅호걸들을 불러모아 호송하려는데, 칠살곡이라는 금비동이 주축으로하는 무리들이 이 황금을 노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런 이야기를 주축으로 재물을 탐내는 이간의 타락한 모습, 죽음의 공포에 내빼는 집단들, 명성에 집착하는 허영심, 무슨 일이든 친구와라면 함께가는 두 남자의 쾌활한 우정, 시시탐탐 황금을 빼았기 위해 그들의 행로를 예상하고 몰래 그에 맞춰 설치해놓는 각종 함정 등이 등장한다
잔결
Lighting Technician
천도장의 장주인 두천도는 ‘흑호삼식’ 절기로 무림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고수다. 하지만 그의 아들이 천남삼호에 의해 두 팔이 잘리자 피해의식에 사로잡혀 자신의 비위를 거스르는 자는 모조리 불구로 만들어 버린다. 시간이 지날수록 두천도의 극심한 악행으로 인한 피해자가 속출하고, 마침 이 마을을 방문한 무림 고수 왕익이 이런 사정을 듣고 두천도와 맞선다.
남소림 북소림
Lighting Technician
중국 청조 시대의 군대 조련은 남소림이 맡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청 조정에서 남과 북의 소림사의 교두들을 초청하여 어느 파의 무술 실력이 우세한지 겨루게 한다. 결국 무술을 겨루지만, 남소림의 무파들이 모두 죽게 된다. 하지만 이 결투 뒤에는 중국 청조의 계약이 숨어 있었는데...
오독
Lighting Technician
5인의 무사가 가진 절세무공_ 첫째가 오공공(지네검법), 둘째가 사공(뱀검법), 셋째가 갈자공(전갈검법), 넷째가 벽호공(도마뱀 검법),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가 합마공(두꺼비 검법)이다. 이 무공을 닦은 다섯 명의 제자들은 세상에 나가서 성도 이름도, 그리고 신분도 숨긴 채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죽어가는 사부가 다섯 명의 제자 중 한 명에게 오독문을 없애라는 유언을 받고 마지막 제자인 양덕은 출가한 사형들을 찾아 나선다.
Boxer Rebellion
Lighting Director
Three young martial arts brothers, played by Chi Kuan-chun, Alexander Fu Sheng and Leung Kar-yan, go in search of fellow patriots dissatisfied with Imperialist foreigners and wind up joining a rising sect of the Boxers, led by an opportunistic conman. Named as such for their use of martial arts, these boxers are revolutionaries who believe that spirits protect their bodies from foreign guns. They even dupe the Empress Dowager, who gives them her royal blessing to fight the foreigners.
소림오조
Lighting Technician
청나라 조정이 소림사를 불 질렀을 때, 채덕중, 마초흥, 방대홍, 이식개, 호덕제 다섯 명이 살아남았는데, 후세가 이들을 오조라 불렀다. 이들은 중원에 도착하자마자 적극적으로 반청 인사들과 연락하는데, 마초흥의 부주의로 행적이 노출되어 내부 첩자인 마복의에게 미행당하고 그를 믿었다가 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된다. 이에 나머지 사조가 연천 부락의 촌장과 연합하여 동료를 구하던 와중에 촌장이 죽음을 맞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의가 피가 끓어오르던 오조는 재차 반청 결의를 확고히 하고, 소림사로 돌아가 고된 수련을 이겨내면서 적을 무너뜨릴 무공을 연마하고, 결국에는 악당 모두를 섬멸하지만 애석하게도 방대홍과 이식개 두 명을 잃게 된다. 당시 홍콩 달러로 150만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이며 1974년 쇼브라더스 스튜디오의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하였던 작품. 소림을 배경으로 한 영화가 정점에 이르렀음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그 해 5대 흥행작 가운데 하나일 정도로 흥행에 성공을 거두었다. 제12회 대만 금마장 최우수 녹음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작품은, 홍콩무협의 황금 콤비인 강대위와 적룡을 비롯, 부성과 척관군이 주연해 현란한 쿵푸 실력을 선사하고 있다.
자마
Lighting Director
황제의 관리인 마싱이 도적 장원시앙에게 암살당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잡혀온 장원시앙은 진실을 말하고 싶다며 종이와 붓을 달라고 한다. 그가 털어놓는 9년 전의 과거 속에서 장원시앙과 그의 형인 후앙, 그리고 마싱은 원수가 아니라 의리를 나눈 세 명의 의형제로 살고 있었다. 그런 그들을 서로 멀어지고 미워하게 만든 것은 무엇이었을까? 역사상 가장 논쟁적인 사건으로 기록되었다는 암살 사건. 남자들의 야심과 배신, 복수로 점철된 비밀스런 과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The Boxer from Shantung
Lighting Technician
Leaving the poverty of his life in Shantung to seek fortune in Shanghai, The Boxer is instead drawn into a world of corruption, gang warfare and evil... Where his only protection is his famed fighting technique.
신 외팔이
Lighting Technician
대외적으로는 평판이 좋지만 실제로는 음모를 감추고 있는 용 대협은 강호에서 원앙도로 명성을 날린 뇌력에게 누명을 씌우고 그를 쫓아낸다. 쫓기던 뇌력은 원성표국 무리들과 혈전을 벌이던 중 용 대협에게 패해 결국 스스로 자신의 오른쪽 팔을 자르고 강호를 떠나 은둔하게 된다. 그러던 중 위기에 처한 뇌력을 봉준걸이 구해주게 되고 둘은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하지만 봉준걸도 용 대협의 음모에 걸려들어 목숨을 잃고, 뇌력은 봉준걸을 잃자 복수를 다짐하며 다시 칼을 잡는다.
돌아온 외팔이
Lighting Technician
영평강은 소만과 함께 시골에서 평범한 농부로 살아간다. 하지만 강호에는 새로운 세력 팔대도왕이 나타나 여러 문파에 도전장을 보내고, 조용히 살아가던 영평강에게도 대결을 신청한다. 영평강은 그들의 도전을 무시하지만 주변 군소문파가 하나씩 제압당하면서 결국 다시 칼을 뽑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