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는 제주도 가족여행에서 만난 엄친딸 제주 소녀 ‘전복’이가 못마땅하다. 게다가 ‘윤석’이를 바라보는 저 하트 눈빛은 뭐람! 베프 윤석이를 전복이가 독차지하자 화가 난 자두는 실수로 돌하르방을 넘어뜨리고, 먼 옛날 저주를 품고 봉인된 ‘보리’가 깨어난다. 보리가 쏜 돌하르방 빔에 맞은 사람들은 돌이 되어 굳어 버리고, 자두와 친구들은 모두를 원상태로 되돌릴 방법을 찾아 나서는데… 제주도로 자! 떠나보자 두! 명랑히어로 자두의 판타스틱 어드벤처! 제주도의 운명이 걸린 초특급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안녕자두야 명작동화! 효녀자두와 엄지공주. 효녀 심청이 아닌 효녀 자두가 왔다! 눈이 불편한 아빠와 단둘이 살아가는 자두. 특효약인 인당수 연꽃을 구하러 배를 타는데... 엄지공주로 꽃에서 태어난 작은 자두! 독수리에 구렁이에 온갖 동물들이 잡아먹으려 하고 개미왕국의 윤석왕자의 노골적인 애정공세까지! 고달픈 인생이여~
안녕 자두야 스페셜 언더 더 씨! 바다에서 펼쳐지는 자두의 세가지 이야기. 하나, 별주부가 된 자두. 토끼잡으러 왔는데 토끼가 너무 착하다. 둘, 바다마녀의 마법실패! 그렇다면 인어자두의 선택은? 셋. 가족들과 휴양지로 떠났다가 무인도에 표류한다. 과연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놀이공원 ‘꿈의 랜드’로 놀러 가게 된 천방지축 최자두. 동생들과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던 자두는 급히 화장실을 찾게 되고, 우연히 들어가게 된 건물에서 오래된 책을 한 권 꺼내들게 된다. 그런데 동화책을 펼치는 순간! 알 수 없는 빛과 함께 자두는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데... 어린이날, 꿈의 랜드에서 마법 같은 여정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