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5, the year after the Carnation Revolution. Eduarda, João and Mick come from Northern Europe to work in the co-ops in the occupied farms of central Portugal. Like many others, they come to help with the land and the livestock, give medical appointments, family planning classes, show sexual education films and participate in the traditional dances. They bring a great deal of questions, but the “comrades from the South”, in turn, have more questions than answers.
Secretary
원래 마의 황무지는 나훔 가드너라는 농부의 땅이었는데, 어느 날 나훔의 밭 한가운데에 운석이 떨어졌다. 이 운석은 어떤 수용액에도 녹지 않았고, 가만히 놔두면 열을 내면서 증발하여 사라졌다. 분광 스펙트럼을 분석한 결과 지구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색채(Color)'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이후 나훔의 밭은 완전히 못 쓰게 되어버렸고, 밭에서 나는 식물이 괴상한 색을 띄었다. 나훔의 가족들은 점점 미치거나 죽거나 하면서 점점 파멸해갔다. 운석에서 발생한 괴상한 색채에 잠식되어 죽은 존재는 잿빛으로 변해서 부서져버렸다. 나훔의 집을 자주 찾던 아미는 나훔의 집에 사람이 얼마 남지 않은 걸 확인하고는 마을로 돌아가 경찰을 불러 나훔의 집으로 돌아오나, 나훔과 다른 가족들은 모두 죽은 것만 확인되었고, 도리어 색채가 아미 일행이 있는 나훔의 집을 습격하면서 일행은 위기에 처하게 된다. 겨우 뒷문을 통해 나훔의 집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언덕까지 도망친 아미 일행은 나훔의 집이 잿빛으로 변해 스러지고, 집터 상공에 우주공간으로 연결된 것으로 보이는 포털이 열리면서 색채가 그곳으로 들어가는 걸 목격한다.
Moira
치매연구를 하던 뇌과학자 헬렌은 연구 성과가 나오지 않자 초조한 나머지 금기의 실험을 결심한다. 바로 영매의 능력을 활용해 죽은 자들과 소통하며 그들을 환자 치료에 사용하는 것. 하지만 깨어난 귀신은 산 자들의 목숨을 노린다. 이제 악령의 핏빛 저주 속에서 끔찍한 공포의 밤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