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우리는 흔히 한국 판소리의 본거지를 전라도에서 찾지만, 20세기 초 충청도 서천에도 이동백, 김창룡과 같은 명창들이 이름을 떨쳤다. 지금 이곳에서 판소리의 명맥은 어떻게 이어지고 있을까. 래퍼 등에 소리꾼은 극영화의 형식을 빌려 서천의 판소리 역사에 자부심을 갖는 창극 단원들과 마을 사람들뿐만 아니라, 명창이 되기 위해 단련하는 십 대 소리꾼의 모습을 담는다. 그 중심에는 전직 래퍼이자 현재는 사진을 찍고 소리를 기록하는 한 남자가 있는데, 그는 서천에서 우연히 십 대 소리꾼을 만나 판소리 기행을 하게 된다. 판소리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영화는 제목에서도 드러나듯, 랩과 판소리가 대화를 하듯 어우러지며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경계가 흐려지는 흥취의 순간에 도달한다.
Director of Photography
우리는 흔히 한국 판소리의 본거지를 전라도에서 찾지만, 20세기 초 충청도 서천에도 이동백, 김창룡과 같은 명창들이 이름을 떨쳤다. 지금 이곳에서 판소리의 명맥은 어떻게 이어지고 있을까. 래퍼 등에 소리꾼은 극영화의 형식을 빌려 서천의 판소리 역사에 자부심을 갖는 창극 단원들과 마을 사람들뿐만 아니라, 명창이 되기 위해 단련하는 십 대 소리꾼의 모습을 담는다. 그 중심에는 전직 래퍼이자 현재는 사진을 찍고 소리를 기록하는 한 남자가 있는데, 그는 서천에서 우연히 십 대 소리꾼을 만나 판소리 기행을 하게 된다. 판소리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영화는 제목에서도 드러나듯, 랩과 판소리가 대화를 하듯 어우러지며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경계가 흐려지는 흥취의 순간에 도달한다.
Writer
우리는 흔히 한국 판소리의 본거지를 전라도에서 찾지만, 20세기 초 충청도 서천에도 이동백, 김창룡과 같은 명창들이 이름을 떨쳤다. 지금 이곳에서 판소리의 명맥은 어떻게 이어지고 있을까. 래퍼 등에 소리꾼은 극영화의 형식을 빌려 서천의 판소리 역사에 자부심을 갖는 창극 단원들과 마을 사람들뿐만 아니라, 명창이 되기 위해 단련하는 십 대 소리꾼의 모습을 담는다. 그 중심에는 전직 래퍼이자 현재는 사진을 찍고 소리를 기록하는 한 남자가 있는데, 그는 서천에서 우연히 십 대 소리꾼을 만나 판소리 기행을 하게 된다. 판소리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영화는 제목에서도 드러나듯, 랩과 판소리가 대화를 하듯 어우러지며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경계가 흐려지는 흥취의 순간에 도달한다.
Director
우리는 흔히 한국 판소리의 본거지를 전라도에서 찾지만, 20세기 초 충청도 서천에도 이동백, 김창룡과 같은 명창들이 이름을 떨쳤다. 지금 이곳에서 판소리의 명맥은 어떻게 이어지고 있을까. 래퍼 등에 소리꾼은 극영화의 형식을 빌려 서천의 판소리 역사에 자부심을 갖는 창극 단원들과 마을 사람들뿐만 아니라, 명창이 되기 위해 단련하는 십 대 소리꾼의 모습을 담는다. 그 중심에는 전직 래퍼이자 현재는 사진을 찍고 소리를 기록하는 한 남자가 있는데, 그는 서천에서 우연히 십 대 소리꾼을 만나 판소리 기행을 하게 된다. 판소리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영화는 제목에서도 드러나듯, 랩과 판소리가 대화를 하듯 어우러지며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경계가 흐려지는 흥취의 순간에 도달한다.
Director of Photography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웠던 2002년 6월 해군 출신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아들이자, 참수리 357호 정장 윤영하 대위. 아내의 든든한 남편이자, 참수리 357호 조타장 한상국 하사. 어머니의 하나뿐인 아들이자, 참수리 357호 의무병 박동혁 상병. 참수리 357호 대원들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고된 훈련 속에 서로를 의지하며 가족 같은 존재가 되어간다. 무더운 여름과 함께 월드컵의 함성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한국과 터키의 3, 4위전 경기가 열리던 그날 서해 바다 한 가운데에 포성이 울리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한국에서 이주노동자로 온 네팔 여성 찬드라는 라면을 시켜 먹다가 뒤늦게 지갑이 없다는 사실을 안다. 식당 주인의 신고로 달려온 경찰은 한국어를 더듬는 찬드라는 행려병자로 취급해, 정신병원에 수감한다. 정신 병원에서 6년 동안 수감된 찬드라의 시선을 따라가는 이 영화는 실제 인물과 실제 인물 같은 사람들의 모습과 함께 논픽션과 픽션을 오간다. 그러나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충격적인 이 이야기는 실화이다. 언어와 소통 문제에서부터 사업주가 노동자의 여권을 보관하는 관행에 대한 문제까지 이주노동자들의 가슴 아픈 현실을 고발하는 작품.
Director of Photography
쇼들로 드 라클로가 17세기 프랑스 귀족들의 세계를 무대로 쓴 궁정풍 연애 서간체 소설 "위험한 관계"를 조선시대로 옮겨와 각색한, 연애 내기에 관한 심리전. 모두가 존경하는 수절과부 숙부인(전도연)은 조씨부인(이미숙)과 조원(배용준)이 노리는 희생양이 된다. 조선시대 사극영화의 새로운 판본. (2017년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Director of Photography
서로에게 유일한 가족이었던 호진(이얼 분)과 대진(이병헌 분) 형제. 형 호진이 은수(이미연 분)와 결혼하면서 셋으로 늘어난 이들 가족은 행복하고 평온한 나날들을 보낸다. 형의 반대를 무릅쓰고 대진이 카레이싱 결승전에 출전하는 날. 형제는 같은 시간, 다른 장소에서 불의의 사고로 의식을 잃는다. 1년 뒤, 기적적으로 깨어난 대진은 자신을 형인 호진이라고 주장한다. 퇴원한 대진을 돌보며 함께 지내기 시작한 은수는 말투부터 취향, 습관까지 남편과 똑같은 대진 앞에서 혼란에 빠진다. 남편의 영혼이 시동생에게 빙의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든 은수와 자신이 남편임을 확인시키려는 대진. 그들의 아슬아슬한 동거가 지속되면서 둘 사이의 거리도 조금씩 좁혀지기 시작한다.
Director of Photography
선천성 청각 장애인 류에게 누나는 유일한 가족이다.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 누나는 병이 악화되어 신장을 이식하지 않으면 얼마 살 수 없다는 진단을 받는다. 누나와 혈액형이 달라 이식 수술이 좌절된 류는 장기밀매단과 접촉해 자신의 신장과 전재산 천 만원을 넘겨주고 누나를 위한 신장을 받기로 하지만 모든 것이 사기로 드러난다. 누나에게 맞는 신장을 찾기 위해 돈이 필요한 류는 애인이자 운동권 학생인 영미의 말에 아이를 유괴한다. 착한 유괴라고 류를 설득해 동진의 딸을 유괴하지만 이 사실을 알게 된 류의 누이는 스스로 목숨을 끊고 우연한 사건으로 아이마저 죽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