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self
For the Yamakasi the "Art of Displacement" is a way of life. Racing through the new cities that ring Paris, climbing walls, swinging from balconies and leaping across rooftops, they transform the oppressive concrete architecture into places of fantasy, possibility and play. The heart of our documentary is the story of how the Yamakasi are transforming the youth of the suburbs, and themselves, through discipline, will and desire. Now, as the Art of Displacement is being embraced as an extreme sport and urban pastime, will the social message be transmitted as well? What is it for the new generation?
Yann
런던에 있는 야마카시 팀의 일원인 로건은 어느 날, 아이들을 위한 체육관을 개관하는 일로 방콕에 가게 되고, 그 곳에서 한 여인을 만나게 된다. 태국 현지의 야쿠자 두목 키타노를 위해 오빠 키엔과 함께 일을 하고 있던 수. 그녀는 어느 날, 삼합회의 두목 웅 회장의 용 인장을 몰래 훔치게 된다. 시간이 흐를수록 수는 키엔에게 더 이상 이런 일을 할 수 없다며 모든 일에서 빠지자고 제안을 하고, 결국 그녀는 웅 회장에게 모든 일은 키타노가 시킨 것이라고 말하게 된다. 결국 웅 회장은 사위인 키타노가 자신의 조직을 차지하려고 그런 일을 벌였다며 분개한다. 그러던 중 키엔은 수의 간절한 부탁에 야쿠자에서 빠지려고 하고, 야마카시 팀 일행은 그런 수와 키엔을 도와 두 조직과 싸우는 일에 동참하게 된다. 결국 조직과 야마카시 팀은 운명을 건 한판 승부를 준비하게 되는데…
Zicmu
7명의 젊은이는 그 끓어오르는 열정을 빌딩을 타는 것으로 분출하고 있었고, 어린 소년들은 경찰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사라지는 그 모임 ‘야마카시’를 영웅시하고 있다. 그러던 중 자신들을 영웅으로 생각하는 한 소년이 그 모습을 따라하다가 부상을 입는데, 전부터 소년은 수술을 받아야 할만큼 심한 심장질환을 앓고 있었다. 급기야 미루던 수술을 그 사고로 인해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고, 의사는 40만프랑이라는 거금을 요구한다. 야마카시는 자신들의 책임을 통감하고 수술비를 마련하러 나서는데... (윤병일, stories2@hitel.net 글) 줄거리 2. 파리의 뒷골목..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는 7명의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서클 ‘야마카시’는 아무런 안전기구와 일체의 장비 없이 맨 손으로 도시의 고층빌딩과 출입이 금지된 건물 등을 타오르며 점핑, 건물 타기 등의 X-Sports를 즐기는 순수 스포츠 서클이지만 도시에 혼란을 준다는 이유로 경찰의 끝없는 추적을 받고 있다. 그렇지만 보이지 않게 사회로부터 차별 받아온 뒷골목의 아이들사이에서는 ‘야마카시’ 서클 열풍이 불게되고 그들을 영웅으로 숭배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평소 ‘야마카시’를 존경하던 꼬마아이가 그들을 흉내내다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응급실에 실려가지만 부패로 찌든 병원과 장기 중개업자들은 이식비용 문제로 장기증정을 거부하게 되는데.. 이를 알게 된 ‘야마카시’는 최초이자 마지막 범행을 준비한다. 바로, 일곱 명의 장기중개업자들의 집을 동시에 털기로 계획한 것.. 비록 삼엄한 경비와 최첨단 방어시설을 구축해 놓은 곳이지만 제각각 특기를 지닌 인원으로 구성된 ‘야마카시’는 평소 다듬어 놓은 실력으로 작업에 들어가는데.
Ninja
택시 기사가 천직인 다니엘은 여자 친구 릴리의 집에 초대돼 프랑스 군 사령관인 아버지와 수다를 떨다 일본 국방부 장관의 영접에 늦어버린 릴리의 아버지를 태우고 공항으로 향한다. 이곳에서 다니엘은 다시 에밀리앙을 만난다. 프랑스 정부와 중요한 협정에 조인하는 임무를 맡은 일본 국방부 장관은 테러 방지와 진압 분야에서 프랑스의 노하우를 시찰하려는 목적도 있다. 그러나 작전 도중 일본 국방부 장관이 실제로 야쿠자에게 납치 당하고 에밀리앙이 사랑하는 상관 페트라도 납치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