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othy M. Johnson

참여 작품

Gravel In Her Gut and Spit In Her Eye
Self
Dorothy Johnson was a Western writer ahead of her time. Women saved men, heroes died unwept and unsung, whites lived with Indians and benefited from the experience. Three of her stories were made into films and many critics consider "The Man Who Shot Liberty Valance" to be the cornerstone of the modern western. This documentary looks back on Dorothy's life, and her place in history.
Triumphs of a Man Called Horse
Characters
Shunka Wakan (Richard Harris), formerly Lord John, helps his Dakota son (Michael Beck) defend their tribe against gold rushers.
말이라 불리운 사나이 2
Characters
1821년, 영국 귀족 존 모간 경(Lord John Morgan)은 미국 평원 지대 다고타 지역(Dakota Territory)으로 사냥을 나왔다가 수오족(Sioux Nation)의 한 부족인 노란손 부족(Yellew Hands)에 체포되어 노예가 된다. 그는 노예로서 말(Horse)이라는 뜻의 숀카와칸(Shunkawakan)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다. 숀카와칸의 용맹에 탄복한 노란손 부족들은 그들 동족으로 인정한다. 그리하여 숀카와칸은 돌아갈 때까지 5년 동안 노란손 부족들과 함께 살며 영적인 삶을 체험하게 된다. 신비스럽고 평화로운 인디언의 정신 세계를 접했었던 존 모간은 영국에서 돌아온 뒤 서구 문명의 무상함을 느껴 끝내는 마음의 평정을 되찾기 위해 노란손 부족이 살던 곳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노란손 부족은 백인들한테 사주를 받은 릭크족에게 기습을 당해 몇몇 생존자만 간신히 남아 도주한 사실을 발견한다. 모간은 노란손 부족의 땅을 되찾아주기 위해 지략을 발휘하기로 마음을 먹는데...
말이라 불리운 사나이
Story
In 1825, English peer Lord John Morgan is cast adrift in the American West. Captured by Sioux Indians, Morgan is at first targeted for quick extinction, but the tribesmen sense that he is worthy of survival. He eventually passes the many necessary tests that will permit him to become a member of the tribe.
리버티 밸런스를 쏜 사나이
Story
젊은 변호사 랜스는 죽마고우였던 톰의 장례식을 위해 텍사스의 작은 마을인 신본으로 향하고, 가는 도중 회상에 잠긴다. 예전의 신본은 리버티 밸런스라는 무법자 때문에 온 동네가 공포 그 자체였다. 신본에 도착한 랜스는 법으로 리버티를 응징하려고 하지만 무법자에게 법이 통할리 만무하다. 이 때 신본에서 리버티를 대적할 유일한 사람인 톰은 리버티에게 맞설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총'뿐이라고 말한다. 랜스와 톰은 표면적으로 '법'과 '총'이라는 견해 차이를 보이는데 그 내면에는 할리라는 여인을 차지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 그러는 사이 리버티의 만행은 갈수록 심해지고 최후의 시간이 다가온다.
교수목
Novel
1870년대 미국 몬타나 주의 어느 마을. 골드러쉬가 한창인 이 지역에 이방인인 의사 프레일 (게리 쿠퍼)이 도착합니다. 프레일은 금을 훔치다 쫓기게 된 룬을 구해주고 그를 하인으로 일하게 합니다. 프레일은 마치 '선악'을 함께 갖고 있는 듯한 존재로 어려운 사람을 몰래 돕는 자비로움과 자 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매우 가혹하게 다루는 양면성을 가진 인물입니다. 어느날 스위스에서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하러 아버지와 함께 이주해온 처녀 엘리자베스(마리 를 전담하게 되고 엘리자베스는 프레 일의 집에 머물면서 몸을 추스립니다.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하지만 엘리자베스는 플랜트, 룬과 함께 금을 캐는 작업을 함께 합니다. 아 셀)이 강도에게 쫓겨 크게 다친 채 발견되고 그녀의 아버지는 사망하는 사건이 별어집니다. 엘리자베스를 처음 발견한 건 플랜트(찰 말덴)라는 인물이 었으나 의사인 프레일이 그녀의 치료 플랜트를 비롯한 마을 사람들은 프레일이 엘리자베스를 독점하는 것을 못마땅해 하고 하인인 룬 역시 프레일의 독선을 못마땅게 바라봅니다. 엘리자베스가 회복되자 프레일은 그녀에게 쉽게 금은 발견되지 않고 하루하루 비용만 많이 들어가는 상황에서 프레 일은 엘리자베스를 래 후원하게 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