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Gillies

참여 작품

이블 데드
Production Design
샘 레이미의 이블데드(1981) 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애쉬에 해당되는 데이빗의 여동생 미아의 마약 중독을 끊기 위해 산장으로 온 다섯명의 친구들이 산장에서 네크로노미콘을 발견하면서 생기는 참극을 다루고 있다.
디스트릭트 9
Property Builder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외계인들은 요하네스버그 인근 지역 외계인 수용구역 ‘디스트릭트 9’에 임시 수용된 채 28년 동안 인간의 통제를 받게 된다. 외계인 관리국 MNU는 외계인들로 인해 무법지대로 변해버린 ‘디스트릭트 9’을 강제 철거하기로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책임자 비커스가 외계물질에 노출되는 사고를 당한다.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서 외계인으로 변해가는 비커스. 정부는 비커스가 외계 신무기를 가동시킬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비밀리에 그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정부의 감시시스템이 조여오는 가운데, 비커스는 외계인 수용 구역 ‘디스트릭트 9’으로 숨어드는데…
We're Here to Help
Production Design
A Kafkaesque docudrama of an actual case involving a Christchurch small businessman and the New Zealand Inland Revenue Department. Most people can relate to running up against a bureaucrat (especially the tax man), who knows he can cause you trouble if you say something he doesn't like and then proceeds to use his power to hurt you. In this case, the businessman, Dave Henderson refuses to give in and, for the most part, kept his sense of humour.
비밀의  숲 테라비시아
Production Design
학교에서 제일 빨리 달리는 것이 소원인 평범한 12살 제시. 그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 매일 쉬지 않고 달리기 연습을 할 정도로 꿈 많은 소년이다. 어느 날, 비밀을 간직한 듯한 신비한 소녀 레슬리가 전학을 오고 옆집으로 이사 오면서 그녀와 친구가 된 제시는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신비한 세계, 비밀의 숲으로 초대된다. 상상하면 환상의 세계가 보인다는 레슬리의 말에 반신반의하던 제시는 속는 셈 치고 눈을 감는다. 그리고 눈을 뜨자 눈앞에는 거짓말처럼 거대하고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져 있다. 제시와 레슬리는 상상하는대로 이루어지는 그곳을 ‘테라비시아’로 이름 짓고 둘만의 비밀로 간직하기로 약속한다. 그리고 환상의 세계 ‘테라비시아’를 탐험하기 위한 멋진 모험을 계획하는데…
세상에서 가장 빠른 인디언
Production Design
황혼의 나이를 바라보는 버크는 수십년 동안 시속 54마일인 1920년산 오토바이를 수백마일을 달리는 엄청난 오토바이로 개조한다. 협심증이 있음에도 고속 자동차 경주 참가를 위해 주변 이웃의 도움으로 뉴질랜드에서 미국으로 넘어온 버크는 천신만고 끝에 목적지인 보너빌에 오지만 출전등록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상태. 게다가 오래된 부품들로 인해 안전검사를 통과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에 가까웠다. 하지만 버크의 열정은 그 누구보다 대단했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그의 모습에 매료된 대회 운영요원과 레이서들의 도움으로 정식으로 출전권을 따내기에 이르는데...
부기맨
Production Design
어린 팀은 아빠가 들려준 벽장 속 귀신 이야기 때문에 밤마다 잠을 설친다. 어느날 밤, 무서움에 떨고 있는 팀에게 아버지는 지어낸 이야기일 뿐이라며 안심하라고 한다. 하지만 그 순간, 부기맨이 눈 앞에 나타나 벽장 속으로 아버지를 잔인하게 끌고 간 뒤 사라진다. 그리고 15년 뒤. 팀은 집을 떠나 잡지사 편집장이 되어 멋진 여자친구까지 생겼지만, 여전히 두려움을 간직한 채 살아가고 있다. 가출한 아버지를 인정하고 싶지않은 상상일 뿐이라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이제는 누구에게도 부기맨 이야기를 하지 않았지만, 그의 집에는 옷장, 벽장, 부엌찬장, 심지어 화장실까지 문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다. 그러던 어느날, 팀은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고,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유년의 집으로 향한다. 이제 과거의 섬뜩한 기억과 다시 마주하게 되는데. 눈을 감으면 공포는 과연 사라질 수 있을까?
Ruby and Rata
Production Design
Ruby (Yvonne Lawley), an 83 year old trying to dodge a retirement home, rents a room to Rata, a solo mum with sidelines in music and benefit fraud. Rata's son is into arson and shoplifting, while Ruby's nephew (Simon Barnett) is a hapless yuppie wannabe. Marginalised by the deregulated economy of the '80s and living on their wits, they may just find common cause despite themselves in this Graeme Tetley-penned tale.
The Grasscutter
Production Design
An Ulster Volunteer Force vigilante, turned police informer, is sent by the British government to New Zealand to start a new life, leaving behind his eldest son. Although his wife and two young boys are also in New Zealand, they are no longer together, and he has a new love interest. After some eight years his past catches up with him when former comrades show up, intent on extracting revenge. After two nearly successful attempts by them (in Dunedin), the action moves to a final confrontation and shootout in the hills above Queenstown.
Other Halves
Production Design
A Polynesian street-kid and a much older middle-class housewife are both incarcerated in the same mental hospital - she for attempted suicide and he for habitual crime. A friendship grows between them such that she offers him a place to stay upon his release. However, difficulties arise with his continued criminal activities and dependence on her for support - then his gang moves in with them. The film is based upon Sue McCauley's award winning autobiographical no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