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Jones

출생 : 1921-11-06, Robinson, Illinois, USA

사망 : 1977-05-09

약력

American novelist known for the classics "The Thin Red Line" and "From Here To Eternity."

참여 작품

뮤지컬 지상에서 영원으로
Novel
사랑을 기다리는 그녀들의 전설 이야기! 뮤지컬 지상에서 영원으로는 아카데미 8개상을 수상한 동명 고전영화를 각색한 작품으로 진주만 공격을 앞둔 하와이 호놀룰루 부대 병사들의 사랑과 열정을 그린 뮤지컬로서 ‘라이온킹’, ’아이다’로 유명한 작사가 ‘팀 라이스’와 아시아 여성 최초로 한국의 유명 연극배우 ‘윤석화’가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영국 웨스트엔드 극장의 부흥을 이끈 댄서 ‘자비어 드 프로토스’가 안무를, 세트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슈트라 길무어’가 의상디자인을 맡아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확인 할 기회!
씬 레드 라인
Novel
태평양 전쟁이 한창이던 1942년 과달카날 섬, 일본군은 호주를 점령하기 위해 섬에 비행장을 건설하고 남태평양 공격선을 구축하고 있다. 위협을 느낀 미국은 해병대를 보내 과달카날 탈환 작전에 나서지만 승부는 쉽게 나지 않는다. 미국은 사기가 떨어진 해병대 병력을 지원하기 위해 육군을 과달콰날 섬에 상륙시키기로 한다. 전쟁의 불안과 공포 속에 과달카날 섬에 이른 육군 지원부대는 아무런 공격을 받지 않고 섬에 상륙한다. 일본군이 점령하고 있는 고지 탈환 작전을 지휘하는 고든 대령은 중대별로 정면 돌파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미군은 엄청난 피해를 입는데...
The Thin Red Line
Novel
Set during the Allied invasion of the island of Guadalcanal in the Pacific theater during WWII, this film is based on the novel by James Jones. Keir Dullea is Private Doll, who dreads the invasion and steals a pistol to help him protect himself. Sergeant Welsh (Jack Warden), a caustic, battle-scarred veteran, hates Doll, whom he considers a coward. In battle, Doll kills a Japanese soldier and is filled with remorse, which further angers the sergeant. The next day, an emboldened Doll wipes out an entire enemy machine gun post and begins to feel as sadistic as Welsh. The two must work together to clear away some mines, but as they do, their platoon is surprised by a Japanese raid.
지상 최대의 작전
Writer
2차 대전 말, 연합군은 미 사령관 아이젠 하워의 지휘하에 독일과의 전쟁을 종결시킬 작전을 구상한다. 그것은 유럽의 중심지이자 프랑스의 해안지방인 노르망디에 극비의 상륙작전을 개시하는 것. 이러한 연합군의 작전 계획을 염탐한 독일군은 2차대전 최대의 격전지인 프랑스 노르망디를 사수하고자 경계를 더욱 강화한다. 치밀한 작전 계획을 준비한 연합군은 작전 성공을 위해 비가 오는 악천후 속에서도 훈련을 거듭하고 병사들 사이에서는 서서히 긴장감이 감돌기 시작한다. 1944년 6월 6일 새벽, 드디어 런던의 연합군 최고 사령부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개시를 알리는데...
달려오는 사람들
Novel
1948년, 작가였던 퇴역 군인 데이브 허쉬가 형이 남아 있는 인디애나의 고향으로 돌아온다. 오래 전, 부유한 아내를 맞았던 프랭크는 데이브를 기숙 학교로 보내 버렸고, 이후로 형제의 관계는 소원해졌다. 16년 만에 고향에 돌아온 데이브는 형의 경쟁 은행에 거액을 예금한다. 데이브의 예금 소식을 들은 프랭크는 급히 동생을 찾아온다. 한편, 술기운에 인디애나까지 데이브와 함께 왔던 발랄한 여성 지니가 떠나지 않고 데이브의 곁에 머문다. 『지상에서 영원으로』의 원작자이기도 한 소설가 제임스 존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했다. ((재)영화의전당)
지상에서 영원으로
Novel
제2차 세계대전 직전 하와이에 전입온 이등병 프로이스는 권투 미들급 챔피언이었다. 하지만 그는 경기도중 상대가 눈을 멀어 다시는 권투를 하지 않으려고 하나, 중대장은 그를 시합에 뛰게 하려고 안달이다. 그런 프로이스를 이해하는 상사인 워든은 몰래 중대장의 부인 카렌과 밀회를 즐기고 있었다. 또한 프로이스와 친했던 안젤로가 영창 담당하사인 마지오에게 미움을 받아 죽자 그와 격투를 벌여 마지오는 죽고, 프로이스는 중상을 입어 술집에서 사귄 엘머의 집으로 피신하게 된다. 그때 라디오에서는 일본의 진주만 공습을 방송하고 군인들의 소집 명령을 내린다. 프로이스는 엘머의 만류를 뿌리치고 기지로 돌아갈 것을 결심한다. 아픈 몸으로 비틀대면서 가던 프로이스는 경비병에 의해 오인 사격을 받아 죽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