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chi Taniguchi

참여 작품

이 세상의 한구석에
Background Designer
히로시마 출신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한 평범한 소녀 ‘스즈’는 열여덟 살이 되어 산 너머 동네의 ‘호죠 슈사쿠’와 결혼한다. 평범하고도 따뜻한 가정을 꾸리던 ‘스즈’의 삶에 태평양 전쟁이라고 불리는 전쟁이 들이닥치게 되고, ‘스즈’에게 익숙하고 소중했던 것들이 하나둘 빛을 잃어가는데…
나루토 질풍전 극장판 7기 - 더 라스트 - 나루토 더 무비
Background Designer
나루토와 사스케가 인연의 대결을 결판 지었던 2년 후 아직 전하지 못한 마음, 그 숨겨온 마음의 행방은…? 전쟁이 끝나고 평화로운 나뭇잎 마을. 나루토는 이제 전쟁 영웅이 되어 마을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인기남이 되어 있다. 그런 나루토를 바라보는 히나타는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남몰래 짠 목도리를 나루토에게 전하고 싶지만 아직 전하지 못하고 있다. 그때 갑자기 의문의 남자가 나타나고, 그는 “너희는 곧 멸망할 운명이다. 그 전에 히나타, 널 꼭 맞이하러 오지.”라는 기묘한 말을 남긴 채 사라진다.  육도선인의 동생은 달에 쫓겨가 살고 있는데 그의 후손인 오오츠키 토네루는 권력 암투와 대결에 집중하는 지구를 보고 육도선인의 지구는 이미 실패했다고 생각한다. 이제 토네루는 달과 지구를 충돌시켜 지구를 폭파하려고 하는데… 의문의 남자 정체는 차크라의 시초이자 과거에 나루토, 사스케와 사투를 벌였던 오츠츠키 카구야의 후손. 괴뢰군을 거느린 토네리가 나타나 압도적인 힘으로 나루토 일행을 물리치고, 히나타는 결국 그의 손에 넘어간다. 그 무렵 지상에서는 쏟아지는 운석을 막는 장렬한 방어전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마침내 드러난 ‘진정한 최종 계획’이란?! 다가오는 지구 최후의 날, 저마다 굽힐 수 없는 마음이 시간을 초월하여 격돌한다!
추억의 마니
Background Designer
12살 소녀 안나는 요양차 방문한 바닷가 마을에서 어디서 본 듯한 낡은 저택을 발견한다. 아무도 살지 않는 듯 보이는 그 곳에서 안나는 금발의 아름다운 소녀 마니를 만나게 된다. 안나는 마니의 초대로 저택의 파티에 참가하지만 신기하게도 다음날 낮에 찾아간 저택은 아무도 살지 않은 폐가가 되어 있다. 그 이후로도 안나와 마니는 함께 시간을 보내지만 알 수 없는 일들이 자꾸 일어난다. 갑자기 마니는 사라져 버리고 낡은 저택에 새롭게 이사온 소녀 사야카는 자신의 방에서 우연히 마니의 일기장을 찾게 된다. 안나와 사야카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놀라운 이야기를 발견하게 되는데...
반딧불 언덕에서
Background Designer
One year ago, Yūta lost his father from a car accident. Now in the 6th grade, Yūta goes to catch a beetle at a dam on a deep mountain. Yūta often went there with his father. There, Yūta meets a strange old man. Due to heavy rain, Yūta slips and falls down a bridge. He becomes unconscious. When Yūta awakes, he sees a child, Saeko, in front of him. Saeko takes Yūta to a village that looks like something that existed 30 years ago. Yūta has the feeling that he went into the past. He also meets Kenzō, who is the same age as Yūta. They promise to go catch a bug the following day. Saeko then takes Yūta to an old house. An old woman there treats Yūta like a cousin. Yūta doesn't know what is going on. At night, the strange old man he met earlier appears and tells Yūta that he will belong to this time period for a month. A precious summer vacation for Yūta begins.
SOS! Tokyo Metro Explorers: The Next
Art Direction
Summer, 2006. A 5th grader Ryuhei discovers a notebook entitled "Tokyo Exploring Records." It was a journal kept by his father, Shohei, when he was around Ryuhei's age. Ryuhei forms his own exploration party with his friends Shun and Yoshio. One summer day, the party and Ryuhei's younger brother Sasuke who happens to tag along, heads to the dungeon looking for a treasure indicated on the journal
하울의 움직이는 성
Background Designer
19세기 말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고 있는 세계 앵거리. 소피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모자상점에서 쉴틈없이 일하는 18살 소녀이다. 어느 날 오랫만에 마을로 나간 소피는 우연히 하울을 만나게 된다. 하울은 왕실 마법사로서 핸섬하지만 조금 겁이 많은 청년이다. 황무지 마녀는 두 사람의 사이를 오해, 주문을 걸어 소피를 90살의 늙은 할머니로 만들어 버린다. 가족을 걱정한 소피는 집을 나오게 되고 황무지를 헤매다가 하울이 사는 성에서 가정부로 낯선 생활을 시작한다. 4개의 다리로 걷는 기괴한 움직이는 성 안에서 하울과 소피의 기묘한 사랑과 모험이 시작되는데...
모노노케 히메
Animation
북쪽의 끝, 에미시족의 마을에 어느 날 갑자기 재앙신이 나타나 마을을 위협한다. 이에 강한 힘을 소유한 에미시족의 후계자인 아시타카는 결투 끝에 포악해진 재앙신을 쓰러트리지만 싸움 도중 오른팔에 저주의 상처를 받고 죽어야 할 운명에 처하게 된다. 결국 재앙신의 탄생 원인을 밝혀 자신의 저주를 없애기 위해 서쪽으로 길을 떠난 아시카타는 여행 중에 지코라는 미스테리한 수도승을 만나 재앙 신이 생겨나게 된 이유가 서쪽 끝에 있는 시시신의 숲과 관련이 깊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한시 바삐 서쪽으로 향한다.
극장판 소년탐정 김전일 : 오페라 극장 또 하나의 살인
Art Direction
김전일에겐 그리운 곳임과 동시에 결코 돌아가고 싶지 않은 장소인 오페라 저택. 새로운 극장의 완성을 기념하기 위해 김전일은 다시 미유키, 켄모치형사와 함께 이곳으로 초대된다. 그리고 이 오페라 저택에서 예전과 같이 오페라의 유령 공연이 행해지려고 한다. 예전과 같이. 단지 공연만 다시 할 뿐이지만, 두근거리는 가슴은 진정이 되질 않는다. 그리고 김전일의 불안은 적중하는데…
나는 우주의 탐광부
Art Direction
소행성 광산 식민지에 재앙이 닥쳤을 때, 갇힌 광부들은 누구에게 전화를 걸 수 있을까? 아무도 없어! 그렇기 때문에 2060년에 가장 용감하고 지략이 풍부한 사람만이 우주 광부, 열심히 일하는 조종사, 과학자, 기술자가 될 수 있으며, 그들은 지구에 값진 금속과 동위원소를 심우주 소행성 광산에서 공급한다. 군사 위성이 재앙을 촉발할 때, 식민지 주민들은 몇 시간 안에 소행성 전체를 작은 태양으로 만들겠다고 위협하는 원자로로 말 그대로 뒤집힌 세계에 대처해야 한다!
미소녀전사 세일러 문 R
Art Direction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외계인 ‘피오레’. 그는 마모루의 어릴 적 친구였다. 마모루와의 우정을 위해 꽃을 가지고 온 피오레는 이미 악마의 꽃 ‘키세니안’에게 마음이 지배되어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