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 Kwok-Wai

참여 작품

Brush Up My Sisters
Director
Hong Kong Action Comedy
메이드 인 홍콩
Production Manager
첨단산업과 무역의 도시 홍콩. 그러나 뒷골목 청소년들의 삶은 이 도시의 화려함과는 거리가 멀다. 학업도 건너뛰고 직업도 없는 청소년 친. 어머니와 아들을 버리고 자신의 새 삶을 찾아 떠난지 오래인 아버지를 죽여버리고 싶은 적개심에 시달리지만 한편으론 여자친구 핑크를 지순하게 사랑하고, 약간 모자란 친구 실베스터를 챙겨주려 애쓰는 아이다. 병마에 시달리는 핑크를 보면 늘 안타깝고, 어린애들에게마저 놀림감이 되는 실베스터 때문에 또 가슴 아프다. 크기와 성능별로 다양한 칼 상점이 지척에 있고 총기류를 손에 넣기도 어렵지 않은 등 범죄의 유혹이 상존하는 도시 홍콩에서 친은 아버지에게 복수하고 한탕 멋지게 해낼 욕심이 들 때도 있지만, 위태위태하게 자신의 삶을 꾸려간다."다른 사람들 모두에게도 각자 자신만의 사연이 있는 거야." 여러 가지 종류의 가치파괴에 푹 젖은 이들 청소년들의 외로움과 좌절이 아름답고도 쓸쓸한 영상에 담겨 펼쳐진다. 시적인 형식미와 세심한 감정표현으로 올해 로카르노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았다.
도시의 아이들
Assistant Director
중국 대륙이 공산혁명의 불길에 휩싸일때 홍콩으로 밀입국 하다 아버지를 잃은 초삼은 우연히 알게된 소매치기의 아들 샤피와 절친한 친구로 성장한다. 초삼의 결혼식날, 신부 메이의 가족들은 초라한결혼에 잘못 불만을 늘어놓고 이를 본 샤피는 강도짓을 하여 돈을 조달하고 이로 인해 샤피와 초삼은 체포, 투옥된다. 가난에 한이 맺힌 이들은 출옥후 고리채를빌어 매춘사업을 벌이지만 잇다른 경찰의 단속과 엄청안 이자때문에 파산직전이다.
Rogues from the North
Director
Six-year-old Xiaohui witnessed her mother having sex with a strange man! Her father found out, angry, he raised his knife and slashed... Hong Lian and Li Li were working in a nightclub, bustling and drunk, as if to erase all their worries for them... After the three legendary Beimeis met, they depended on each other. , I love my sister, but a tragedy is hidden in the joy, a tragedy that loses his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