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or of Photography
두 엘리트 군인에게 떨어진 특별한 임무. 총격과 폭발이 난무하는 사지에서 민간인들을 무사히 호송해야 한다. 성룡, 존 시나 주연 영화.
Director of Photography
Short film commissioned by the Hong Kong Police Force.
Director of Photography
‘방우조’(오경)가 이끄는 등반대는 에베레스트 최정상을 정복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모든 증거를 잃고, 세상은 그들을 외면한다. 모든 걸 걸었지만 동료와 명예 그 무엇도 지켜내지 못했다는 상실감에 ‘방우조’(오경)는 삶의 의미를 잃고 방황하게 된다. 그로부터 15년 후 다시 한번 에베레스트에 오를 등반대 모집 소식에 그는 사랑하는 여인이자 기상학자인 ‘서영’(장쯔이)의 도움으로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그날의 모든 것을 되돌리기 위한 마지막 도전을 시작하게 되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초대형 범죄 사건의 배후에 있던 누군가가 생체병기 최고 권위자의 목숨을 노리기 시작한다.
그를 지키기 위해 막강한 실력을 가진 SWAT 요원들이 모인다! 작전이 끝나고 몇 년 후, 어느 유명 작가의 소설이 발간되며 조직이 노리는 실체가 표면 위로 드러나게 되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Old Boys: The Way of the Dragon is a bittersweet, sentimental tale of a hapless pair of amateur Chinese musicians called the Chopsticks Brothers trying, and for many years failing, to make it as musicians.
Director of Photography
홍콩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비밀부서 ICAC. 그 곳에 익명의 제보가 도착한다. 경재 부호들의 돈 세탁사건을 해결하며 경찰계의 실세로 떠오른 경찰과장 ‘황문빈’이 거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것. 심증만 있을 뿐 묘연한 돈의 행방으로 수사가 난항을 겪는 가운데, 돈 세탁사건에 연루된 회계사 ‘나덕영’이 의문사를 당한다. 그 시각 ‘황문빈’이 개입된 투자펀드사 ‘제트 헤지펀드’는 거대자금을 끌어들이며 홍콩시민들의 쌈짓돈까지 빼돌릴 계획을 세운다. 뿌리까지 썩어버린 정제계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러 ‘육지렴(고천락)’을 중심으로 결성된 ICAC “제트스톰”팀은 사건을 파헤칠수록 점점 위험한 상황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쾌활하고 긍적적인 성격의 택시 운전사 샤오이(탕웨이)는 뛰어난 운전실력을 가졌지만 어린 시절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심리장애를 앓고 있다. 최고의 레이싱팀 ‘스피드 엔젤’의 코치 가오펭(한재석)은 우연한 사건으로 샤오이의 드라이빙 소질을 알아보고 그녀를 스카우트해 훈련시키지만 샤오이는 긴장감 때문에 자신이 가진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샤오이 우상이자 여자 레이싱계의 살아있던 전설이었던 한 빙마저 알코올 중독에 빠져 최고의 상태를 회복하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최대 라이벌팀 ‘사쿠라’가 방해전략을 펼치는 가운데 스피드 엔젤스의 사기는 땅으로 떨어지고, 과거 같은 팀원이자 한 빙의 절친이었지만 사랑을 위해 모두를 배신하고 ‘사쿠라’로 이적한 유메이(장백지)와의 결전이 다가오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진시황 이후 최고의 패자로 올라선 항우(풍소봉 역), 그러나 큰그릇으로 세상을 담은 또다른 영웅 한나라 유방(여명 역) 항우는 유방을 제거할 절호의 기회였던 홍문의 연회에서 그를 놓치고 만다. 한편, 용맹함으로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항우는 검술에 뛰어나고, 비파를 잘 타는 빼어난 미모의 우희(유역비 역)를 보고 첫눈에 반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데.. 변방에서 세력을 키운 유방은 한신, 장량 등 뛰어난 부하들과 함께 항우를 맞서며 대결전으로 나아가게 되고, 천하는 둘로 나뉘어 두 영웅의 대결전 앞에 모이게 되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명의 정덕 황제는 백성들의 삶을 체험하고 싶지만, 황제의 안위를 생각한 태후와 신하들의 반대에 부딪힌다. 그러던 어느 날 정덕 황제는 마침내 신하 셋과 함께 황궁에서 도망쳐 강남으로 향한다. 진짜 백성들의 삶을 알아가던 중 황제는 도박에 빠져 돈과 옷, 옥새까지 모든 것을 걸었지만 실패하여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되었고, 연이어 뜻밖의 사고로 기억마저 잃어버리고 만다. 깨어난 그는 배고픔에 허덕이던 중 거지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던 용봉점이라는 객잔으로 향하게 되고, 객잔에서 이봉기라는 여인을 만나게 되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72가구의 세입자라는 제목대로 엄청난 출연진들이 나와 세입자들의 애환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과거에 친구였던 두 사람이 사랑하는 한 여인을 사이에 두고 20여 년간을 원수처럼 지내는데 그들의 아들 딸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두 친구를 둘러싼 소소한 싸움이 웃음을 준다.
Director of Photography
[미션], [흑사회]를 포함하여 많은 두기봉 감독 영화의 각본을 썼던 유내해의 감독 데뷔작이다. 홍콩 영화 황금시대를 이끌었던 양가휘가 범죄 조직의 리더로, 임달화가 경찰 반장으로 출연했다. 특별 감시 임무를 수행하는 홍콩 경찰 내 비밀 조직 범죄정보국의 요원들과 무장 강도 조직 간의 긴장감 넘치는 두뇌 싸움을 볼 수 있다. [감시자들]의 원작.
(2007년 제8회 전주국제영화제)
Cinematography
The story of a couple (Niki Chow and Eason Chan) who break up one morning and proceed to find their love tested in unexpected and violent ways.
Director of Photography
In seven days, a young man must learn how to fight from a master, because, for the girl he is in love with, he have to challenge the current grand title owner, whose father is rivaling the smuggling business of the young man's father.
Cinematography
An ex-cop searches for a missing teen as a favour to her parents.
Cinematography
Two absolute strangers both desperately struggling to find themselves make a hilariously funny partnership for money. Their plan - a bank robbery! Meet Ah Lee, a well-educated middle-class professional who is deep in debt because of a so-called friend. Then there's PaPa, an inexperienced and very outdated crook who is heartbroken by the recent break-up with his girlfriend. When PaPa decides to teach Ah Lee the art of robbing a bank, the two men discover more than just a thing or two about themselves!
Director of Photography
정부는 신경조직을 파괴해 어떤 고통도 느끼지 못하는 특수대원들로 구성된 701부대를 창설한다. 그러나 대원들에 대한 정부의 통제가 마음대로 안되자 부대를 해체하고 대원들을 살해하려 한다. 701부대의 교관 ‘마이클’은 이 사실을 미리 알고 대원들에게 알린다. 간신히 살아남은 몇몇 대원들은 뿔뿔이 흩여져 몸을 숨기고, ‘마이클’ 역시 도서관에 사서로 취직해 숨어산다. 그곳의 동료들로부터 인간적인 따뜻함을 느끼며 평온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홍콩 암흑가의 마약상 4개 조직원들이 정체 모를 세력에 의해 잔인하게 살인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마이클’은 이것이 전직 701부대 대원들의 범행임을 직감하는데…
Director of Photography
New Year's Eve of 1997, Hong Kong is almost in hand to China and the service routine is shaken by a number of events that threaten to get out of hand: a cop accidentally kills an old woman kidnapped by a thug during a tense action and is arrested facing general disbelief. A cadet committing the same offense is acquitted and instead celebrated as a hero by the citizens, but flooding of guilt. A senior police officer on the other hand is going to be left by his wife in vain that claims more attention and time he has never failed to give her. The three destinies cross when the third of them takes hostage during the New Year, the new man in the woman.
Director of Photography
A psychic widow (Anita Yuen) makes a bargain with Death (Roy Chiao) in order to save her son's (Alan Tam) life.
Director of Photography
To save her father's basketball franchise, daughter KK recruits a team of misfits, each with inner demons to overcome, to challenge an American team.
Director of Photography
A duel between two master swordsmen for the hand of a beautiful young maiden leads to a 20-year-old grudge that proves deadly. One of the swordsmen’s, Pai Fukuo’s, son is kidnapped and raised by the rival swordsman, who tell him his real parents were murdered by Pai Fukuo. The child grows up and seeks revenge on Pai Fukuo, whom he believes has murdered his “real” parents, not knowing that Pai Fukuo is his true father. A modern swordplay reinterpretation of the Wang Yu classic One-Armed Swordsman.
Director of Photography
청나라 말의 어느 겨울, 광동성 광주에서 멀리 북경까지 약재를 구하러 떠났던 보지림의 황기영(적룡 분)과 아들 황비홍(성룡 분)은 인삼을 국진사 짐 속에 넣어 세관을 피한다. 황비홍은 진사 짐속의 인삼을 다시 훔치러 갔는데 마침 다른 사람이 그 짐 속에서 물건을 꺼내 본다. 이때 경찰이 지나가자 인삼을 그 사람에게 밀어넣고 밖으로 나온다. 황비홍은 취권으로 도둑과 대결한다. 도둑은 도망가고 황비홍은 기차에 오른다. 경찰은 진사의 짐을 찾기 위해 기차를 조사한다. 황비홍은 수색당하면 세금을 내지 않은 것을 들키므로 긴장한다. 그러던 중 장소사(유덕화 분)의 도움으로 일이 마무리된다. 보지림으로 돌아와 약상자를 보니 옥쇄가 들어 있었다. 황비홍은 인삼을 찾던 중 무술지도자인 찬을 알게 된다. 이자는 취권을 쓸모없는 권법이라 여긴다. 이럴 쯤 진사의 짐을 훔치던 기란자가 인삼을 안고 취권하는 자를 찾아오나 황비홍은 만나지 못하고 찬을 만난다. 기는 찬 밑에서 무술을 배운다. 후에 알고보니 가야말로 만청 최후의 무술인이었다. 국가의 보물인 옥쇄를 찾으러 나섰던 것이다. 기와 황은 옥쇄를 찾던 중에 기는 무술관 앞에서 죽고 황, 찬 둘이 옥쇄를 찾으러 간다. 찬은 황에게 다시 취권을 연습하길 권한다. 예전에 취하면 잔다는 이야기를 들은 황은 하지 않으려 한다. 이에 흥분한 찬은 폭포에 뛰어들고 황이 구해낸다. 다시 옥쇄를 훔치는 것을 시도하고 결국은 성공한다.
Director of Photography
A Japanese tourist, Tokio, meets a 15-year-old Hong Kong girl and her grandmother left behind in Hong Kong while their family emigrates to Canada.
Lighting Technician
이홍은 수차례 미국 비자를 거절당했지만 끝내는 통과되어 미국으로 떠났다. 남생은 아이를 키우며 일을 하여 아홍이 진 빚을 갚아나가고 있었다. 시간이 지나자 이홍은 돌아오고 싶다고 했고 남생의 만류에 끝내는 이혼을 요구했다. 소식이 끊긴 이홍을 찾아 남생은 밀입국하고 그곳에서 제인이라는 여자를 알게 되었다. 그녀의 도움으로 이홍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알게 되고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된 두 사람은 해피엔딩인듯싶었으나 이홍은 남생을 알아보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