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çois Valorbe

출생 : 1914-10-20, Bordeaux, Gironde, France

사망 : 1977-06-23

참여 작품

라스트 부르맨
Detective
외인부대의 지휘관과 젊은 병사 사이에서 한 여인이 삼각관계의 갈등을 겪는 이야기.
마지막 열차
Le chef de train
1940년 5월, 독일이 유럽을 침공하자 줄리앙(장 루이 트레티낭 분)은 어린 딸과 임신한 아내를 데리고 피난길에 오른다. 그러나 피난민을 실어나르는 기차에는 여자와 노인들만이 승객 차량에 탈 수 있었고, 남자들은 가축운반 차량에 밀어 넣어진다. 기차는 공포에 사로잡힌 분열된 나라를 가로질러 가고, 줄리앙은 도망 중인 한 유태계 독일 여인 안나(로미 슈나이더 분)를 자신의 아내인 것 처럼 가장해 기차를 탈 수 있게 도와준다.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은 곧 사랑에 빠져든다. 자신들의 사랑이 곧 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임을 알기에, 그들은 그 무엇보다도 뜨겁고 격렬한 사랑을 나눈다. 얼마 후 줄리앙의 진짜 아내가 나타나고, 안나는 조용히 줄리앙에게서 떠나간다. 3년이 지난 1943년 겨울, 독일 게슈타포가 줄리앙을 찾아와 안나의 신분을 확인해 줄 것과 둘의 관계를 설명할 것을 요구한다. 줄리앙은 목숨을 거는 위험을 감수하며 사랑하는 여인에게 구원의 손길을 뻗는다.
자칼의 날
Valmy, OAS Contract
1962년 프랑스령 알제리의 독립을 허용한 이래 드골 대통령은 프랑스 국민들, 특히 알제리 주둔군이나 식민지 거주 국민들로부터 매국노로 크게 지탄을 받았으며 암살 기도까지 여러 차례 있었다. 군 출신의 드골 제거 조직인 OAS의 저격 사건 후 조직이 와해되고 대표가 처형당하자 후임자인 로댕 대령은 프랑스인이 아닌 외국의 살인청부업자에게 일을 시키기로 결정한다. 적임자로 선택된 것은 영국인으로 콩고나 도미니카에게 독재자들을 암살한 전력의 30대 미남으로 암호명은 재칼이다. 그는 오직 혼자서 일하고 철저한 비밀 유지를 위해 연락도 잘되지 않는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그가 요구한 돈은 50만 달러. 재칼은 랜트카를 타고 이태리를 거쳐 더건이란 이름의 위조여권으로 프랑스에 입국하지만 프랑스 첩보 부대에서는 레벨이란 민완 수사관이 나서서 재칼이라 암호명과 차종까지를 밝혀낸다.
미망인
le colonel Luc de Mortemont
1934년 프랑스의 한 농촌을 배경으로한 과부와 탈옥수와의 이룰 수 없는 사랑이야기이다. 과부인 쿠데르 부인(시몬느 시뇨레 분)은 읍내에 나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마주친 외지인 장을 만나게 되고, 오갈 데 없는 그를 며칠 간 일군으로 고용한다. 쿠데르 부인은 술주정뱅이 남편을 여의고 귀가 먼 시아버지를 모시고 농장을 가꾸는데, 도개교를 사이에 두고 강 건너 살고 있는 시누이 프랑소아즈 내외와는 인연을 끊고 지낸다. 여자 혼자 꾸려나가기 고달픈 농장 일을 군소리 없이 척척 해내는 장을 바라보는 쿠데르 부인의 시선에 점점 애정이 담긴다. 어느 날 저녁 그가 탈옥수란 사실을 듣고도 그에게 사랑의 손길을 내밀고 그들은 하룻밤을 지내게 된다. 마을 사람들의 비난 어린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연인이 된 그들의 사이엔, 젊은 여자 펠리시의 장애가 놓여 있다. 정신이 나간 것 같으면서도 착한 푼수인 펠리시는 어느 남자의 씨인지도 모를 아기를 소중히 키운다. 머리가 희끗하고 중년의 풍만한 몸매의 쿠데르 부인은 젊고 잘생긴 애인 장이 이웃집 젊은 여자 펠리시에게 접근하는 것을 시기한다. 장은 자유롭게 펠리시와 애정행각을 벌이면서도 쿠데르 부인에게 되돌아온다. 쿠데르 부인에게서 남편의 상속인 집과 농장을 뺏으려고 기회만을 노리는 프랑소아즈 내외는 귀가 먼 아버지 앙리를 시켜 경찰서에 장을 신고케 한다. 드디어 장의 신분이 탄로나고 기마 헌병들과 헌병들이 농장을 포위하고 총격전이 벌어지는데... 사랑하는 쿠데르 부인을 안전하게 두고 농장을 뛰쳐나가는 장의 몸에 수십 개의 총알이 박히고 그와 동시에 농장으로 빗나간 총에 맞고 쿠데르 부인 역시 숨을 거둔다.
바르샤바의 밤
Plotting German Officer (uncredited)
2차 대전, 전시 중에 살인사건의 수사를 맡은 정보 장교 그라우 소령. 목격자의 증언에 의해 뜻밖에도 범인이 3명의 독일군 장성급 중 하나라는 증거가 드러나 사건은 더욱 중요해진다. 외교상의 외전과정보국의 상반된 증거. 전쟁임무 수행 등 미묘한 상황으로 사건은 더욱 복잡해지는데. 어느 날 수사를 진행하던 그라우 소령마저 살해된다. 비록 점령군이었으나 그라우 소령의 따뜻한 인간미로 도움을 받았던 지배국 폴란드의 수사관은 이 사건을 전쟁이 끝나고 전범 처벌까지 끝난 용의자들을 추적 하여 결국 장군 3명중에 1명을 범인으로 지목, 그를 검거하기에 이르지만... 한스 헬무트 키즈스트의 소설이 원작. 인간의 심리를 예리하게 파헤친 뛰어난 작품으로 명배우 피터 오톨, 오마 샤리프, 필립 느와레의 심층적 연기가 돋보인다.
극비지령
S.S. Commandant
A safecracker turns double agent during WWII.
Cloportes
Un employé de l'agence de placement
Three little criminals get a tip for a great coup with lots of money in it. Unfortunately they lack the starting funds to buy the required welding torch. So they persuade their successful colleague Alphonse to join their team. But the well thought-out coup fails, and Alphonse is the only one of them who ends up in jail for several years. When he's released, he's out for revenge.
Skies Above
The crew of an aircraft carrier discovers that it is being pursued by a UFO that turns out to be a radioactive probe from outer space. They appeal to the warring countries of Earth to stop fighting and help it to repel the invaders.
지지
Henri - Gaston's Butler (uncredited)
어린 지지는 굉장히 말괄량이다. 그녀의 이모 할머니는 그녀를 요조숙녀로 만들려고 노력을 한다. 이 집안에 늘 오가던 친구인 가스통이란 남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자다. 가스통은 늘 지지와 게임도 하며 가깝게 지낸다. 그러던 중, 가스통은 숙녀로 변한 지지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고, 보살펴주겠다고 제안한다. 하지만 지지는 자신도 가스통의 다른 여자들처럼 버려질까봐 두려워한다. 그러나 결국, 지지도 가스통을 받아들이고, 방황하던 가스통도 지지에게 청혼을 하게 된다.
공포의 보수
(uncredited)
프랑스인 마리오는 남미의 어느 한 지방으로 흘러들어온다. 자신과 처지가 비슷한 이방인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그는 남미인 친구 루이지와 동거하면서, 페피토의 식당에서 일하는 린다를 사랑한다. 어느날 산전수전 다 겪은 조가 등장하자 마리오는 그를 존경하면서 루이지와 헤어지고 그와 친하게 지낸다. 한편, 미국인들이 개발하는 유전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담당자 오브라이언은 거금을 걸고 오지의 화재근원지에 폭탄의 원료가 되는 질소를 운반할 수 있는 트럭 운전수를 채용하려고 한다. 4명의 운전수 중에 발탁된 조와 마리오는 또다른 팀을 이룬 빔바와 루이지 일행과 함께 목숨을 건 운반을 시작한다.
Je suis un mouchard
Mado loves Henry but is coveted by Bob Torquella, a dangerous gangster. The latter, mad with jealousy, is prepared to do everything to get rid of Henri. He and his accomplice involve him in a dangerous robbery. Henri is hurt and arrested by the police. But the young man, a weak character, denounces his accomplices. Two years later, the two gangsters run away from prison. Bob finds that Henri and Mado are husband and wife and have a daughter. In a panic, Henri runs for cover.
Matrimonial Agency
(uncredited)
Noël is a bachelor who inherits a matrimonial agency. After contemplating selling it, he chooses to manage it.
어느 시골 사제의 일기
Bit Role (uncredited)
젊은 신부가 북부 프랑스의 어느 시골 마을 암브리코트에 사제로 부임한다. 그의 첫 부임지인 이 시골 마을에서 그는 성실함과 친밀함으로 신부의 의무를 다하려고 하지만, 마을의 외톨이로 남아있다. 이웃 사람들은 그를 이상하게 보며 배척한다. 그의 선배 신부는 사제 역할에 대한 충고를 해주지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 그는 극도의 고립감과 상황을 개선시킬 수 없다는 무능력 때문에 자신의 믿음이 흔들릴 정도로 우울증에 빠진다. 설상가상으로 그는 몸에 병이 있어 자신의 믿음의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킨다. 그는 그런 심경들과 신에 대한 열정과 마을의 세속성을 모두 일기로 적기 시작한다. 한편, 이웃에 사는 백작 부인은 그와 토론하면서 신에 대한 증오심을 불태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