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Da-hye

Kim Da-hye

출생 : 1979-04-20, South Korea

약력

Kim Da-hye (김다혜) is a South Korean actress. She is best known as a child actress for her work in a number of KBS children's shows. She then retired from acting and has since only worked on-screen on Yeo Kyun-dong's Silk Shoes (2006) in the role of a Chinese actress in Korea.

프로필 사진

Kim Da-hye
Kim Da-hye
Kim Da-hye
Kim Da-hye
Kim Da-hye
Kim Da-hye
Kim Da-hye

참여 작품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
Hired assassin 2
달 탐사기에서 의문의 흰 그림자가 발견됐다는 뉴스 속보로 진구는 그것이 ‘달 토끼’라고 주장하지만 아무도 믿지 않는다. 진구는 도라에몽과 함께 ‘같은 것을 믿게 하는 배지’를 이용해 달의 뒷면에 토끼 왕국을 만들기로 하고 우연히 신기한 힘을 가진 ‘에스펄’이라는 종족의 아이들과 만나게 되는데…! 과연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우주를 위협하는 악당 ‘디아블로’에 맞서 에스펄 친구들을 구할 수 있을까?
비단구두
Hong-mae
자신이 감독한 영화가 흥행에 참패한 후 의기소침해있던 만수에게 어느 날, 한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제작자가 빚을 견디다 못해 어디론가 사라져 버리고 그 빚은 고스란히 만수에게 넘어온 것이다. 전화를 한 사채업자는 빚을 탕감해 주는 대신 치매에 걸린 자신의 아버지 배영감의 소원을 들어달라는 협박에 가까운 부탁을 한다. 거짓으로 아버지의 고향인 개마고원을 꾸며 아버지를 모시고 여행을 떠나달라고 한 것. 말이 돼냐고 항변하는 만수에게 영화 만드는 사람이면 뭐든 가능하지 않겠냐고 하면서 돈 떼먹고 도망간 사람의 처참한 말로를 보여준다. 만수는 어쩔 수 없이 이 협박성 제안에 승낙하게 되고 효심 충만한 사채업자는 자신의 오른팔인 성철을 이 기상천외한 프로젝트에 합류시킨다. 성철은 감시 겸 북한 측 운전수 역할을 맡아 배영감을 위한 북한으로의 여행(?)에 합류하게 된다. 예전 영화제작에 동원되었던 보조출연진들을 북한 주민으로 분장시키고 양수리 판문점 세트장을 시작으로 강원도 한 산골을 개마고원으로 설정, 드디어 배영감을 위한 북한 방문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그러나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려던 찰나에 예기치 않은 사건들이 연이어 벌어지고 생각지도 못한 사람들의 등장으로 방북 프로젝트는 점점 꼬여만 가는데...
비천괴수
Sohee
여기자 강옥희는 생물학자 김박사를 취재하러 간다. 김박사는 공룡부활학설을 내놓았다가 학계에서 이지메당하고 잠적한 상태. 강기자는 취재를 거부당하면서도 억지로 김박사 집에 잡입하고, 김박사는 매일같이 자신의 학설을 입증할 증거를 찾아헤맨다. 이윽고 괴수들이 차례 차례 나타나는데...
사랑의 창아
Yeong-ho tries to keep his heart disease a secret from his wife but he becomes so depressed over his condition that he can no longer function at work and loses his job. To earn money, his wife takes a job with a family friend but Yeong-ho misinterprets his friend's act of kindness. He leaves home in a fury leaving his wife to discover the cause of his behavior and to begin a frantic search for 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