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anya Richardson Jackson
출생 : 1949-10-21, Atlanta, Georgia, USA
약력
LaTanya Richardson, often listed as LaTanya Richardson Jackson, is an American actress and producer. She began her career appearing in off-Broadway, before playing supporting roles on television and film.
Sylvia
A novelist's longstanding marriage is suddenly upended when she overhears her husband giving his honest reaction to her latest book.
Executive Producer
What happened to the 12 million Africans stolen from their homes? Piecing together the untold story of the trans-Atlantic slave trade, a global business that thrived for centuries.
Kay-Rita
지긋지긋한 일상에 지친 후아니타. 다 큰 자식들 뒷바라지는 때려치우고, 가본 적 없는 몬태나주로 훌쩍 여행을 떠난다. 우연히 들른 식당에서, 그녀는 새로운 희망을 맛본다.
Narrator (voice)
On March 11, 1959, Lorraine Hansberry’s 'A Raisin in the Sun' opened on Broadway and changed the face of American theater forever. As the first-ever black woman to author a play performed on Broadway, she did not shy away from richly drawn characters and unprecedented subject matter. The play attracted record crowds and earned the coveted top prize from the New York Drama Critics’ Circle. While the play is seen as a groundbreaking work of art, the timely story of Hansberry’s life is far less known.
Grandma Sands
In the Summer of 1963, Flint, Michigan is home to the Watsons, a close knit family. When 15 year-old Byron’s antics go over the top, his parents realize enough is enough and they decide the family needs a dose of Grandma Sands' no nonsense approach in Birmingham, Alabama. So the Watsons load up their 1948 Plymouth Brown Bomber and head South. When they finally make it to Birmingham, they meet Grandma Sands and her friend, Mr. Robert and discover that life is very different there than in Flint. During that historic summer, the Watsons find themselves caught up in something far bigger than Byron’s antics; something that will change their lives and country forever.
Self
Documentary film interviews leading African Americans on race, identity, and achievement.
Carol
˝내가 빗소리를 듣던 그날 밤, 너도 그 빗소리를 들었니? ˝
낳자마자 입양 보낸 딸에게 37년 동안 매일 부칠 수 없는 편지를 써온 카렌. 딸에 대한 그리움과 미안함 때문에 그녀의 마음은 다가오는 사랑조차 외면할 만큼 메말라 버렸다. 노모의 죽음을 겪고, 세상에 홀로 남겨지면서, 비로소 딸을 찾을 용기를 내어보는데.. ˝엄마를 만날 수 있다면…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가고 싶어요˝
이지적인 외모의 전도유망한 37세 변호사 엘리자베스. 사랑 없는 관계만을 원하는, 차가울 정도로 독립적인 그녀는 과거에 불임 수술을 했음에도 의도치 않은 임신으로 혼란에 빠진다. 하지만 어느새 그녀 내면에 ‘엄마의 마음’이 싹트고, 생애 처음 엄마를 찾고 싶어지는데… 37년간 눈 맞추지도 안아볼 수도 없었던 엄마와 딸의 아프고도 아름다운 이야기.
Cousin Bernice
Two Hollywood filmmakers attempt to find Morgan Freeman in Mississippi and convince him to star in their next movie. When life gets in their way they soon discover what matters to them most.
Marie
리처드 프라이스의 유명 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강렬한 스릴러 영화에는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사무엘 L. 잭슨(1994년 남우조연상 부문, '펄프픽션') 과 줄리안 무어 (2002년 여우주연상 부문, '파 프롬 헤븐') 골든 글로브 수상자 에디 팔코('소프라노스') 등이 출연했다. 브렌다 마틴(줄리안 무어)이 자신의 차가 절도 당했고 아들이 뒷좌석에 앉아 있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로렌조 카운실 형사(사무엘 L. 잭슨)의 수사에 냉랭한 비난이 쏟아진다. 그녀의 아들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열의가 과열되며 서로에게 비난과 의심을 일삼는 악몽 같은 상황으로 변하고 진실을 찾으려는 조사는 흥미로운 액션과 충격적인 반전, 놀라운 결말로 이어진다.
Edna
Pat Conroy, an ambitious, slightly rebellious idealistic teacher accepts Bennington county, SC's school board superintendent's offer to teach the all-black kids of the pauper fishery community on Yamacrew Island. Staffless 'head' mistress Brown incarnates stupidity and blind rule obedience, her didactic skills consisting in scolding and spanking her students. Pat moves heaven and earth to motivate and educate, but after finally getting trough to pupils and parents is refused contract renewal by the arch-conservative authorities.
Paulina Pritchett
우승을 못하면 유산도 없다! 엄청난 유산을 상속받기 위해 성가대를 결성하라! 뉴욕의 광고회사 중역 대린(쿠바 구딩 주니어 분)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능력 있는 야심가이다. 그러나 고질적인 거짓말쟁이인 그는 승진을 눈앞에 둔 시점에서 거짓 이력서 탓에 해고를 당하게 된다. 직장을 잃는 동시에 경제적 압박에 시달리게 된 대린에게 남은 건 카드 빚 뿐. 그런 그에게 갑작스레 유산이 떨어지게 된다. 지구상에 단 하나뿐인 혈육 이모 샐리가 자신에게 15 만불의 유산을 남기고 돌아가신 것. 대린은 유산을 상속받기 위해 고향인 조지아의 작은 마을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그가 유산상속을 받기 위해서는 이모의 마지막 유언을 완수해야 된다. 그것은 집안 전통을 이어 불라 침례교회의 성가대를 콜럼버스에서 열리는 복음성가대회에 출전시키는 것이다. 우승을 못하면 유산도 없다. 상속을 포기해야만 하는가? 절망적인 그에게 기적처럼 나타난 사랑스런 그녀! 복음성가대회는 상금 1만 달러를 놓고 성가 경연을 벌이는 대회이다. 유산상속을 받기 위해 대린은 자신이 음악프로듀서라 속이고 성가대를 맡게 된다. 성가대를 함께 할 단원 모집에 나선 대린. 그렇지만 성가단원을 모집하는 일은 쉽지 않다. 성가대에 마땅한 싱어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고, 절망한 대린은 상속을 포기할 단계에 이른다. 이때 기적처럼 나타난 어린시절 친구이자 클럽의 여가수 릴리(비욘세 노울스). 그녀만 있으면 전국 성가대 경연대회에도 출전가능하다고 판단한 대린은 그녀를 성가대에 들게하기 위해 갖은 방법을 다 동원한다. 릴리는 대린의 진실어린 부탁에 어렵게 결단을 내려 성가대에 찾아오지만 성가단원들은 미혼모인 그녀를 쉽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성가대 일원으로 연습을 하는 릴리와 불라 침례교회의 성가대. 이제 복음성가대회가 눈앞에 닥치는데...
When the Civil War ended in 1865, more than four million slaves were set free. Over 70 years later, the memories of some 2,000 slave-era survivors were transcribed and preserved by the Library of Congress. These first-person anecdotes, ranging from the brutal to the bittersweet, have been brought to vivid life in this unique HBO documentary special, featuring the on-camera voices of over a dozen top African-American actors.
Melinda Donovan
Female prisoners train dogs to aid people with disabilities in a program started by a nun (Laura Dern).
Auntie
1940년대. 도로시 댄드리지(Dorothy Dandridge: 할 베리 분)는 뉴욕의 코튼 클럽에서 '도로시 시스터즈'의 댄싱 가수의 일원으로 쇼 비즈니스에 발을 디딘다. 할리우드로 옮겨와 매니저 얼의 지도를 받으며 그녀의 명성은 급상승하기 시작하고 급기야 영화 의 주연을 따내기에 이른다. 또한 이 영화로 흑인으로는 최초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얻는다. 그러나 그녀는 결국 42세의 나이에 의문사하는 비운을 맞게 되는데.
Savannah Cooper
시카고 도심 한복판에서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고, 부상당한 운전사 마크(웨슬리 스나입스)는 병원에 실려간다. 사고를 조사하던 경찰은 마크가 뉴욕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명 수배 중임을 알고 병원에서 그를 체포, 뉴욕으로 호송한다. 특급 죄수가 되어 범죄자 수송 비행기에 오르고, 그 안에는 다른 죄수를 호송 중인 미 연방 경찰 샘 제라드(토미 리 존스), 그리고 마크의 목숨을 노리는 정체불명의 암살자가 탑승하고 있었다. 죄수로 위장한 암살자는 마크를 향해 총을 쏘지만 총알은 마크 대신 비행기 창문을 맞히고 비행기는 오하이오 강에 추락한다. 아수라장이 된 사고 현장을 틈타 탈출에 성공한 마크. 그리고 눈 앞에서 사라진 도망자를 추적하기 위한 샘의 치밀한 수색 작전은 마크에게 불리하기만 하다. 한편 샘이 이끄는 수사팀에 스타일과 성격면에서 샘과 반대되는 정부 요원 존 로이스(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방 정부 기관의 입김으로 합세하게 되는데...
Attorney Rose Jackson
After a man is accused of droving his third wife to suicide, his first wife Hedda, a troubled woman who can't hate or hurt others even if they had wronged her, is subpoenaed to testify on his abusive behavior during their marriage.
바다를 향해 여행 중이던 줄리안 포(크리스천 슬레이터)가 어느 한적한 시골 마을에 들른다. 포는 마을 사람들의 시선이 곱지 않음을 느끼는데, 마을 사람들이 그를 나쁜 사람으로 오해하고 다그치자 엉겁결에 자살하러 왔다고 거짓말을 한다. 포는 그때부터 마을 사람들의 시선을 끌게 되고 머무는 동안 그 마을 여자인 사라(로빈 튜니)와 사랑에 빠진다. 한편 여관 주인은 포가 자살하도록 유도하여 마을 사람들이 그의 자살 시기를 놓고 게임을 벌이게끔 한다. 어느날 사라는 포에게 편지를 남기고 자살해버린다. 그러자 마을 사람들은 약속을 지키라며 포를 몰아세운다. (최상희)
Priscilla Worth
미국 남부 텍사스의 프론테라는 멕시코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마을로 지도층은 백인이지만, 주민의 대부분은 멕시코인과 흑인들로 내적 갈등이 많은 곳이다. 어느날 마을 외곽지역에서 오래된 보안관의 뱃지와 신원을 알 수 없는 해골이 발견되고 부임한지 얼마 안되는 셈 디드가 수사를 맡게 된다. 샘은 프론테라 출신이지만, 고향을 오랫동안 떠나 생활하다 이혼 후 다시 돌아왔다. 수사를 시작한 샘은 우선 시장 홀리스 포그를 만난다. 흘리스는 과거에 버디와 함께 일했었으며, 악명 높은 그들의 동료 촬리 웨이드에 대해 샘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해준다. 찰리는 지독한 인종차별 주의자였으며 실제로 흑인과 히스패닉계 주민을 정당방위라는 이유로 여러명 죽인 인물이다. 찰리는 술집과 가게들을 상대로 돈을 뜯고 괴롭히기로 유명한 인물이었는데, 어느날 공금 만불을 훔쳐 달아난 이후로 소식이 끊겼다. 수사에 열중하던 샘은 옛 연인인 필라를 우연히 만나게 된다. 필라는 고급 식당을 운영하는 메르세데스 크루즈의 딸로 학교 선생님인데, 불법침입죄로 경찰서에 잡혀온 골치덩어리 아들을 데리러 왔다가 샘과 마주친다. 필라는 딸과 아들과 살고 있으며, 남편과는 사별한 후 외로운 생활을 하고 있었다. 헤어진 이후 처음 만난 이들이지만, 곧 옛사랑을 느끼게 되고 급격히 가까와지지만, 필라의 어머니 메르세데스는 매우 못마땅해한다. 수사가 진행될수록 샘은 찰리와 그의 아버지 버디, 그리고 현 시장인 홀리스 사이에 일어났던 일들이 홀리스가 설명한 대로가 아님을 직감하게 된다. 현재까지도 이 마을 혹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술집의 주인 오티스도 연관되어 있음 또한 알게된다. 샘은 아버지 버디의 숨은 과거를 찾고자 이흔한 아내 버니를 찾아가 그의 옛 물건들을 뒤지게 되고, 거기서 버디의 오래된 연애편지들을 발견한다. 놀랍게도 버디의 연인은 필라의 어머니인 메르세데스였으며, 필라가 버디의 딸임을 직감하게 된다.
Edna (as Latanya Richardson)
A small town schoolteacher is hunted by a paroled con who holds the secret of her dark past.
Caroline Jones
카이라(Khaila Richards: 할리 베리 분)는 아기를 낳은 지 얼마 안되는 흑인 미혼모로 마약 중독자이다. 어느날 밤, 마약을 구하기 위해 집을 나서던 그녀는 아기를 쓰레기통에 버려 두고, 마약으로 인해 정신을 잃게 된다. 다음날 쓰레기더미 속에서 울다 구사일생으로 청소부에게 발견된 아기는 병원으로 옮겨져 생명을 구하게 되고, 병원 여의사의 보살핌을 받게 된다. 한편 마약에 빠져 절도를 하던 카이라는 감옥에 수감되고, 지난 날을 뉘우치며 갱생의 기회를 얻는다. 출옥 후 보모일을 맡아보며 새생활을 시작하는 카이라... 죽었다고 생각했던 아들이 살아 백인 의사 부부의 입양아가 된 사실을 알게된 그녀는 아들을 찾기 위해 소송을 결심한다. 법정에서 그녀의 권리를 주장하여 그녀의 아들을 되찾게 되지만 양모 마가렛(Margaret Lewin: 제시카 랭 분)은 기른 정으로 고통을 받게 되는데...
Det. Dixon
When an accused murderer flees to Cabo San Lucas, Mexico, bounty hunter Jack Walsh is hired to bring her back, unaware that the police, a hitman and a dangerous drug lord are hot on his trail.
Dr. Gina Mendez
항공회사의 파일럿인 마이클과 앨리스는 서로 너무나 사랑하는 이상적인 커플이다. 두 사람은 샌프란시스코 교외의 높다란 곳에 멋진 집을 짓고 유치원에 다니는 두 딸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산다. 그러나 이들의 행복은 서서히 깨지기 시작한다. 원인은 바로 앨리스에게 있다. 남편이 비행 간 사이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한모금씩 마시던 술이 이젠 위험수위에 다다른 것이다. 유모에게 아이들을 맡겨두고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려던 결혼기념일도 와인잔을 차례로 비워가는 앨리스 때문에 엉망이 된다. 위기의식을 느낀 마이클은 앨리스를 달래기 위해 멕시코 여행을 떠나지만 그곳에서도 앨리스의 술주정은 변함이 없다. 그녀는 알콜중독에 빠진 것이다. 어느새 다가온 불행은 부부의 행복을 송두리째 뺏아가고 이를 극복하려는 마이클과 앨리스의 힘겨운 알콜중독과의 싸움이 시작된다.
Louise Levy
Behind the facade of a perfect suburban life lies a secret and insufferable nightmare: a woman and her children are subjected to their father's unpredictable temper and violent outbursts. Fearing for their safety and perhaps their lives, the frightened mother and her children make their daring escape, assuming new identities and going underground to hide from their tormentor. However, the family's refuge from danger is only temporary...in order to be truly free from fear, they must bravely come out of the shadows and confront their enemy face to face
Harriet
행복한 가정을 꾸리던 샘에게 비극이 닥친다. 아내가 암으로 죽은 것이다. 크리스마스 이브, 신문 기자 애니는 이상적인 남자 월터와 약혼했음을 가족들에게 발표한다. 애니는 차를 몰고 가다 라디오를 듣는데, 샘이 죽은 아내에 대한 사랑을 회상하는 내용이 흘러나온다. 샘의 아들 조나가 아내를 잃고 실의에 빠진 아버지를 보다 못해 라디오 방송에 전화를 하게 된 것이었다. 애니는 샘이 자신의 운명적인 짝이 아닐까 궁금해 한다. 운명의 남자가 따로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월터에 대한 마음은 조금씩 식어간다. 애니는 샘이 자기 짝인지 확인하기 위해 월터를 속이고 멀리 시애틀까지 날아가 이들 부자의 다정스런 모습에 흐뭇해 하지만, 다른 여자를 만나는 실망스러운 장면을 목격하고 오해와 함께 집으로 돌아온다. 운명적인 만남이란 건 없다는 결론을 내린 애니는 다시 월터에게 마음을 돌리려 하지만 그건 불가능하다는 걸 확인하게 되고 월터에게 작별을 고한다. 그리고 그 순간, 엠파이어스테이츠 빌딩에서 드디어 이들 부자와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되는데.
Nurse Ruth
오돈 부부는 로렌조라는 다섯살난 아들이 있다. 하지만 어느날 불행이 닥쳐오는데, 원인도 치료법도 모르는 ALD라는 진단을 받게되고 곧 죽게 된다는 비보였다. 그러나 이 치명적인 죽음 앞에 오돈부부는 굴복하지 않고 오직 지식과 논리를 바탕으로 아들의 병마와 싸우게 되고 마침내는 승리에 도달하게 된다. 오돈 부부는 ALD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관련된 서적도 적고 전문의들은 조직화 되어있지 않다고 느껴 그들은 ALD 심포지엄을 조직하기에 이른다. 어느날 우연히 폴란드 의학지에서 로렌조의 병과 비슷한 증세를 쥐에다 실험한 기사를 발견해 의사에게 자문을 구한다. 오돈부부는 ALD가 나쁜 지방산이 생기면서 생기는 병이므로 나쁜 지방산을 제거해 주면 되지 않겠냐는 논리에서 한발자욱 해결책 가까이 나가게 된다. 마침내 1984년, 역사적인 "로렌조의 경주"는 시작이 된다. 여러 어려움이 닥치게 되나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계속한다. 1984년 4월 로렌조 아버지는 식용이 가능한 불포화 지방산을 발견해야겠다는 생각이 떠오르게 되고 생화학자에게 이뢰하여 월간 하루도 쉬지 않고 연구한 끝에 1kg의 소중한 기름을 발견하여 오돈 가족에게 보낸다. 그 이후로 이 기름은 '로렌조 오일'이라 불리게 되는데...
Lorraine
말콤X(덴젤 워싱턴)는 젊은 시절에는 말콤 리틀이라는 본명을 가진 그저 그런 뒷골목 흑인 건달이었다. 약물을 이용해 곱슬거리는 머리를 펴고 백인처럼 굴고 싶어하던 말콤은 돈을 위해 마약 밀매에 관여하다 경찰에 체포된다. 말콤은 감옥 안에서 비로소 이슬람교의 교리와 흑인 인권 사상을 접하고 스스로 이름을 말콤 X로 바꾼다. 흑인의 잃어버린 뿌리를 찾을 때까지 성을 'X'라고 정한 것이다. 마틴 루터 킹 목사와 달리 보다 급진적인 흑인 인권 운동을 주장하던 말콤 X는 차츰 적이 늘어나고 결국 연단에서 암살당한다.
Emily
A drifter comes between an aging Southern beauty and her teenaged daughter.
Janeen
항상 자신을 무시하는 남편과 양로원에 몸져 누워있는 숙모를 뒷바라지 하며 어느 덧 중년의 나이에 든 애블린. 신물나게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그녀는 고질적인 식성으로 몸매를 망쳐버린다. 어느날 그녀는 양로원에서 만난 80세의 노파 니니가 들려주는 앨라배마주의 휫슬 스탑 이야기에 빠져든다. 니니의 회상으로 영화는 50년전 미국남부로 돌아간다. 잇지는 가장 사랑했던 오빠의 죽음 이후 오빠가 사랑했던 여인 루스에게 호감을 느낀다. 어느날 남편에게 얻어맞은 루스를 집으로 데려온 잇지는 임신한 그녀와 함께 기차역 근처에 튀긴 토마토를 특별 요리로 제공하는 휫슬 스탑이라는 까페를 경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잇지와 루스의 우정은 유난스러워 그 누구도 둘 사이에 끼어들 수 없을 정도이다. 그러나 흑인에게 차별을 두지 않는 그들은 백인에게 거부감을 느끼게 하고 KKK단의 위협을 받기도 한다. 이때 루스의 망나니 남편이 아들을 강제로 데려가던 날 밤, 그는 실종되고 마는데...
Director
In 1936, an ornately carved piano - the Charles family's prized possession - has been gathering dust in the parlor of Berniece Charles' Pittsburgh home. When Boy Willie, Berniece's exuberant brother, bursts into her life with his dream of buying the same Mississippi land that his family had worked as slaves, he plans to sell their antique piano for the cash he needs to stake his future. But Berniece refuses to sell, clinging to the piano as a reminder of the history that is their family lega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