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en Shun-Yi

Yuen Shun-Yi

출생 : 1953-06-12,

약력

Member of the Yuen clan and son of Simon Yuen Siu-Tin.

프로필 사진

Yuen Shun-Yi

참여 작품

매트릭스 2: 리로디드
Stunts
시온이 컴퓨터 군단에게 장악될 위기에 처하면서, 네오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더 큰 통제력을 갖게 된다. 이제 몇 시간 후면 지구상에 남은 인류 최후의 보루인 시온이 인간 말살을 목적으로 프로그래밍 된 센티넬 무리에 의해 짓밟히게 될 터. 그러나 시온의 시민들은 오라클의 예언이 이루어져 전쟁이 끝날 것이라는 모피어스의 신념에 용기를 얻고, 네오에게 모든 희망과 기대를 걸어보기로 한다. 서로에 대한 사랑의 힘으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용기를 얻은 네오와 트리니티는 모피어스와 함께 인간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시스템에 맞서기 위해 매트릭스로 돌아간다.
007 북경특급 2
Evil son
무술의 ‘무’자도 모르는 황실 비밀 경호대원의 아주 특별한 임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반전 액션 코미디! 옛날 중국에선 황제의 보위를 위해 비밀 훈련을 받은 네 인물을 뽑아 보룡일족이라고 불렀다. 보룡일족 네 사람인 공, 희, 발, 제 네사람 중 공, 희, 제는 무술에 관한한 나라안의 최고 귀재였지만 발만은 무술에는 문외한이다. 원래 지방의 의사였던 발은 머리를 짜내 황제에게 바칠 발명품들을 만들어냈다. 암행어사 마패모양의 자석 방어기구와 황제를 위한 초대형 선풍기가 그것. 그러나 황상은 그를 중히 여기지 않고, 다만 발에게 신분을 숨기고 민심을 살피는 임무를 주는데……
철마류
Master Fox
중국 청조 말기, 조정은 대신들의 부패와 탐욕으로, 백성들은 탐관오리들의 만행으로 인해 더욱더 피페해져 가고 있다. 이때 북쪽 지방에 철마류(철후자: 우영광 분)라는 유명한 의적이 나타나 탐관오리를 털어 불쌍한 백성을 돕는다. 그의 정체는 백초당(百草堂)이란 의원에서 양의원이란 이름으로 가난한 사람의 질병을 치료하고 있는 인물이다. 이 마을 수령인 정지주는 돈으로 관직을 산 탐관오리의 전형적인 인물로, 밤이면 철후자 때문에 불안에 떨면서 그를 잡기 위해 거액의 현상금을 건다. 한편, 불산으로 가던 소년 황비홍(증사민 분)과 그의 부친 황기영(견자단 분)은 약초를 구하기 위해 이 마을을 지나게 되는데, 철후자를 잡기 위해 무고한 사람들을 체포하는 정지주에 의해 무예가 뛰어나다는 이유로 체포된다. 정지주는 그의 아들 황비홍을 옥에 가두고 철후자를 잡아오도록 예기치 않은 임무를 부여한다. 철후자의 유일한 제자가 된 황비홍은 소란의 따뜻한 보살핌에 어려서 잃어버린 모성애를 느낀다. 철후자와 화소란은 조정에서 보낸 감찰사로 위장하여 정지주로부터 많은 곡물을 빼앗아 백성들에게 나눠준다. 한편, 소림사를 불태운 반역자인 염공 스님(연공)은 무예가 뛰어난 인물로, 그 역시 감찰사로 위장하여 관가의 모든 재물을 빼앗고 갖은 행패를 부린다. 그는 다른 한편으로 소림사 제자 출신인 숙적 황기영을 없애기 위해 그를 찾고 있었다. 연공에 의해 철후자와 황기영은 큰 중상을 입게 되고 이 일로 양의원이 철후자임을 알고 그와 함께 행동하게 된다. 두 사람은 힘을 합쳐 황비홍을 납치해 간 연공을 상대로 불 위에서 대격전을 벌인다. 마침내 연공은 불에 타 죽고 황 부자는 길을 떠난다.
가자왕: 전갈신권
Inspector Hua
귀족 학교를 다니는 옥서는 만화 작가가 되고싶어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그가 의학 공부에 전념 해 주기를 바란다. 그러던 어느날 옥서는 갑부 왕씨집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러갔다가 그곳에서 우연히 왕씨가 인신매매를 하고있음을 알게된다. 그리고, 왕씨의 하여 소여에게 한눈에 반해버린 그는 왕씨가 소여를 창녀로 팔아버리려는 계획을 알고, 그녀를 구출하러 나서나 오히려 호되게 당하고만다. 게다가 옥서의 아버지마저 왕씨의 부하들에게 당하게되자 옥서는 육체미 도장 J. P의 도운을 받아 인신매매 조직인 왕씨일파와 대적할 결심을 한다. 그러나, 가공할 '전갈신권'을 구사하는 왕씨의 아들때문에 모든일은 여의치 않았다. 한편, 옥서아버지 친구인 일숙은 옥서에게 운동보다는 식당주방일을 권하게 된나 왕씨 아들의 모용과 행패를 보다못해 옛 청룡파의 킬러라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왕씨아들과 처절한 혈투를 벌인다. 여기에 주인공 옥서가 스스스로 터득한 포복절도 할 '장어권법'이 등장하게 되는데.
황비홍: 천하무인
Honorable Manchu Soldier
1875년, 청조 광서제 시대. 중국 또한 근대화의 바람에 휩쓸리고 있었다. 세상의 혼란스러움은 민생의 파탄을 부른다. 힘있는 사람들이 벌이는 싸움은 힘없는 국민에게 아픔과 고통만을 더해줄 뿐이다. 중국의 젊은이를 샌프란시스코에 값싼 노동자로 팔아 치우고 있는 잭슨 일당의 나쁜 행위를 알아낸 황비홍은 이를 저지하기로 결심한다.
예스마담 4 - 직격증인
Drug Dealer
미국의 마약수사국 요원 한 명은 거대한 마약 조직을 소탕할 결정적인 비밀 단서를 찾았으나, 조직의 손에 무참히 살해된다. 마침 근처에 있던 한 남자가 범죄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범인의 얼굴을 기억한다. 하지만 그런 사실을 안 경찰과 조직은 증인을 쫓는다. 이에 홍콩 경찰 미스 양(양리칭)과 미국 CIA 단(견자단)은 도망자를 쫓게 된다. 둘은 서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듯 티격태격 부딪히지만 점차 서로에게 마음을 연다. 경찰과 조직이 증인을 잡겠다는 같은 목적을 가진 상황에서, 조직은 증인의 모친을 인질로 잡는다. 미스 양과 단은 증인과 인질, 모두의 목숨이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예스마담 4 - 직격증인
Martial Arts Choreographer
미국의 마약수사국 요원 한 명은 거대한 마약 조직을 소탕할 결정적인 비밀 단서를 찾았으나, 조직의 손에 무참히 살해된다. 마침 근처에 있던 한 남자가 범죄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범인의 얼굴을 기억한다. 하지만 그런 사실을 안 경찰과 조직은 증인을 쫓는다. 이에 홍콩 경찰 미스 양(양리칭)과 미국 CIA 단(견자단)은 도망자를 쫓게 된다. 둘은 서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듯 티격태격 부딪히지만 점차 서로에게 마음을 연다. 경찰과 조직이 증인을 잡겠다는 같은 목적을 가진 상황에서, 조직은 증인의 모친을 인질로 잡는다. 미스 양과 단은 증인과 인질, 모두의 목숨이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특경도룡
Hsiung's Brother
홍콩 경시청은 고질적인 마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수 마약반을 조직하여 대규모 마약조직을 습격한다. 치열한 총격전 속에서 마약조직의 두목은 탈출한다. 조직이 분쇄된 마약 두목은 특수마약 반원 ‘천진’을 살해한다. 이에 분노한 마약 반원은 그를 추적하여 사살한다. 한편, 특수마약 반원이자 ‘천진’을 사랑했던 ‘링링’은 그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그의 예금통장에 거금의 돈이 입금된 사실을 알고 놀란다. ‘천진’이 마약 조직에 연루되었던 것일지도 모르는데
The Close Encounters of Vampire
A small town is plagued by a hopping Chinese vampire. A clumsy traveling warrior becomes aware of the vampire's sinister presence however the skeptical locals and their arrogant Taoist priest discredit the traveler. Meanwhile, a group of orphaned children, who are taken care of by a loving yet stern middle-aged play actor, befriend the vampire's son without realizing his true identity.
The Family Strikes Back
Martial Arts Choreographer
Professor Kiu (Roy Chiao) is a mad scientist who developed mental disorders from grieving the death of his son. Kiu orders his assistants to kidnap men to his lab, located in a private container on a vessel, for experiments. Police inspector Uncle Wah (Cho Tat-wah) had sent his subordinates to gather evidence in the vessel, but failed to find any. Shek La-mai (Dean Shek), an acrobatic performer and a former commander of the Special Duties Unit is a single father of three children. One night during a performance with his protege, Lam Hong (Gary Young Lim), witnessed and intervened in a kidnapping incident by Kiu's henchmen, and the two became targets of Kiu. On the other hand, Uncle Wah discovers Shek's resemblance to a Japanese scientist named Toyota, who colluded with Kiu. Wah formulates a plan for Shek to act undercover as Toyota in order to gather evidence from Kiu's lab.
Lucky Diamond
Lucky Diamond is a Hong Kong Comedy directed by Yuen Cheung-Yan and starring Alex Man and Anita Mui.
귀마천사
Old Devil aka Master Ruthless
아초는 과학파의 후임 장문인으로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어느날 용호산의 취도사가 잘못을 저지르고 그 벌로 음력 8월 15일생의 숫총각을 찾아 용호산으로 데려오라는 주지의 명령을 받고 산을 내려와 찾던 중 우연히 아초를 만나게 된다. 이에 끈질기게 아초를 쫓아다니지만 아초는 갖은 꾀를 쓰며 취도사를 피한다. 이런 와중에서 과학파 장문에게 쫓겨났던 노마가 다시 돌아와 장문의 상징인 영패를 가진 상태이고 노마는 아초를 없앨 계획을 세운다. 아초는 취도사를 따라 용호산에 들어가 망가진 동상의 재건 완공식에 참석하는데 이때 노마가 나타나 용호산을 쑥밭으로 만들고 이에 한바탕 격전이 벌어진다.
소태극
Iron-Steel
구두쇠로 악명높은 아버지밑에 초와 단 두형제가 있는데 형 초는 착실하게 아버지 밑에서 일을 하고 동생 단은 장난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건달이다. 그러던중 아버지의 옛날 원수가 아버지와 형을 찾아오고 그시간 단은 마을 주점에서 돈내기 힘겨루기를 하고 아침에 집에가니 아버지와 형은 살해되고 집은 잿더미가 되어있고 단마저 생명의 위협을 받던중 태극취권의 대가인 사부 비를 만나 힘들고 고된 고도의 무술을 연마하여 드디어 원수와 한판을 겨루게 되는데.... 견자단의 데뷔작. 성룡과 함께 빅히트작을 만들어가던 원화평 감독이 오디션을 통해 발굴한 견자단을 전격 기용해 주연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파우
Choreographer
시골청년 리닝은 도시로 나오면서 처음 도시로 나와 어리둥절 할때 소매치기를 당하게 된다. 그는 소매치기들을 쫓다가 예쁜 소녀를 만나게되고 그로부터 축구선수가 되라고 부탁을 받는다. 축구선수가 된 리닝은 너무 개구져 다른 축구 클럽에서 리닝을 골탕 먹이려고 갖은 방법을 모두 동원하나 리닝은 뛰어난 지기로 위기를 모면하는데...
천사당사
중국 기문기술의 제일 문파인 음양당에 갇혀있던 흡혈마인인 음양당 감옥의 파수꾼인 원노인의 불찰로 인해 세상밖으로 도망을 친다. 마인은 사람의 피를 먹고 살면서 흡혈기공을 연마하는데 그를 완성시키게 되면 천하무적이 된다. 한편 유감평은 할머니의 명령으로 색시감을 찾아 나서다가 원노인을 만나게 되는데 그에게서 음양기술을 배우게 되는데...
기문둔갑
Sorcerer Bat
청나라 강희 시대, 고웅은 한족 여자와 결혼한 죄로 사형 위기에 처하고, 왕세자를 포로로 삼아 가까스로 도망친다. 고웅은 고아인 뿌리와 함께 살아가는데 몇 년이 흘러 박쥐 도사에게 정체가 발각된다. 고웅은 박쥐 도사와의 대결에서 죽고, 뿌리는 무술 고수들에게 무술을 배우게 된다.
순성마
Stunt Coordinator
중화민국 초년 원세계는 제위할 당시 군사들이 그를 호응하며 손중산 에 대항한다. 순성마는 당시 철도가 개통되지 않아 우편물을 인편으로 보내는 바로 우편부라고 할 수 있다. 원세개는 부하 호조랑을 시켜 당시군사의 중요한 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초룡을 그의 압잡이로 만들기 위해뇌물을 바친다. 교활한 초룡은 혁명군을 유인해내기 위해 도적인 요걸에게 일을 부탁하지만 위험이 따르기에 요걸은 거절한다. 그리하여 요조랑은 그의 두 동생을 인질로 납치하여 협박하자 요걸은 그의 조건에 따른다. 그래서 모여든 사람은 순성마, 그러니까 우편배달부인 마씨와 부준, 그리고 복박이다. 물건을 7일내에 초룡에게 건네주었지만 놈들은 결코 요걸과 동생들을 살려주지 않고 사살한다. 그를 본 마씨와 복방은 대항하는데..
Legend of a Fighter
Action Director
This is a powerful, yet fictionalized life story of Huo Yuan Chia, a real kung fu master in Southern China who brought respect to the populace and allowed kung fu to be taught to all Chinese during a time of revolt and low morale in the country's history.
용자무구
White Tiger
겁쟁이 소담은 남들 빨래를 해주고 빨래 값을 받으러 다닌다. 하지만 다들 소담을 만만하게 보는 탓에 늘 괴롭힘당하기 일쑤이다. 그러던 어느 날, 얼굴을 분장한 남자가 소담을 죽이려고 하기 시작한다.
사망탑의 결전
Guard In The Cave
무술 고수 '진강'은 무술 수련은 뒷전이고 놀기만 하는 동생 '진국' 때문에 걱정이 태산이다. 그러던 어느 날, 진강은 절친한 친구 '진곡'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스승으로부터 진곡에게 숨겨둔 딸 '시미코'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진강은 그녀를 찾아 나선다. 시미코는 일본 긴자의 한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었는데, 진강에게 아버지가 한달 전에 갑자기 나타나 전해주고 갔다는 상자를 내민다. 하지만 그 때 갑자기 쳐들어온 정체 불명의 남자들! 공격하는 그들을 간신히 물리친 진강은 진곡의 장례식에서도 수상한 남자들을 만나고, 진곡의 죽음에 석연치 않은 무언가가 숨겨져 있음을 직감하는데...
The Buddhist Fist
Shang (as Yuen Shun I)
Two orphans raised by monks are taught divine secrets of kung fu. As adults, one chooses the path of the monks while the other opts for the outside world. Aspiring barber and experienced kung-fu fighter Shang learns that his childhood friend, Siu Ming, has been framed for murder by an unknown villain.When Shang begins looking into the crime, he soon finds himself the target of an assassination attempt. They reunite to find their missing godfather and seek vengeance on his kidnappers. Who is behind all these crimes, and can Shang stop them?
Two Toothless Tigers
Chin
Two men each possess half of a treasure map, but over the years, their greed has prevented either from actually finding the treasure. But it seems that they may now be too late, as a third man plots to steal the treasure right out from under them.
남북취권
Choreographer
남취권의 대가 소화자가 중원을 평정하고 있을 때 갑자기 나타난 북취옹. 그는 취권에 당랑권을 섞어서 취당랑이란 권법을 창안했으며, 이를 가지고 소화자에게 도전을 하기 위해 중원에 온 것. 소화자는 오랜 방랑에서 돌아오는데, 돌아와보니 그에게 부인과 함께 약간 모자란듯 보이는 양자가 있다. 그는 양자가 못 마땅해서 취권을 가르쳐준다고 해놓고 골탕만 먹인다. 그런데, 소화자는 북취옹과 대결에서 취당랑에 패하여 중상을 입는다. 양자는 소화자의 약을 가지러가는 도중 관 속에 있는 병권의 달인을 만나 병권을 전수받는데..
남북취권
Foggy
남취권의 대가 소화자가 중원을 평정하고 있을 때 갑자기 나타난 북취옹. 그는 취권에 당랑권을 섞어서 취당랑이란 권법을 창안했으며, 이를 가지고 소화자에게 도전을 하기 위해 중원에 온 것. 소화자는 오랜 방랑에서 돌아오는데, 돌아와보니 그에게 부인과 함께 약간 모자란듯 보이는 양자가 있다. 그는 양자가 못 마땅해서 취권을 가르쳐준다고 해놓고 골탕만 먹인다. 그런데, 소화자는 북취옹과 대결에서 취당랑에 패하여 중상을 입는다. 양자는 소화자의 약을 가지러가는 도중 관 속에 있는 병권의 달인을 만나 병권을 전수받는데..
취권
Chen Kuo-Wei
청나라 말기 중국 광동성에 황기영(임교 분)이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쿵후 도장. 그의 아들 황비홍(성룡 분)은 무술 실력은 뛰어나지만, 마을의 말썽꾸러기. 아버지는 참다 못해 소화자(원소전 분)라는 무술의 달인에게 그의 훈련을 부탁한다. 소화자는 씻지도 않는 괴팍한 늙은이라는 소문을 익히 알고 있던 비홍은 탈출을 시도하지만, 무전취식을 하려다가 된통 걸리고 만다. 그는 소화자의 손아귀를 벗어날 수 없는 것인지, 궁지에 몰린 비홍을 구해준 것은 다름아닌 소화자. 진퇴양난의 비홍은 끌려가다시피 해서 소화자의 가르침을 받지만, 늘 엄한 손목 단련만 하게 된다. 다시 한번 탈출을 시도하지만 청부 살인업자 번개다리 염철심(황정리 분)에게 걸려 자신의 존재가 얼마나 작은지를 깨닫고, 소화자의 비기인 '취권' 수련에 전념한다. 한편 지역 유지 이씨는 탄광을 독점하려는 계획이 황기영에 의해 제지되자, 그를 제거할 계획을 세우는데....
태극기공
Hei Pai killer
태극문파에서는 대대로 단한명만이 전수되는 태극기공이 있다. 어릴 때부터 시작하여 40대가 되어야만 전수되는 어려운 무공이지만 도창불입에 단단한 신체를 가지게 되는 가공할만한 기공으로 한세기에 한명만 전수받는 무공이다. 무림에 명망이 높은 사형문에 노쇠한 노인과 그의 딸이 피신을 해온다. 사형문주는 이들을 숨겨주는데, 태극문의 두 고수인 황가달과 나열이 뒤를 쫓는다. 실상은 피신한 노인은 팔기군 장군으로 역적을 토벌할 때 실수로 태극문을 몰살시킨 피맺힌 원한을 갚기위한 것이었는데, 노인은 자신의 도법으로 막으려고 하나, 태극기공을 익힌 황가달과 금도쇄를 가진 나열의협공으로 노인은 물론이고 태극문주도 피살이 된다. 사형문의 세 명의 제자들은 각자 무공을 익히는데, 대사형은 도에 금가루를 발라, 나열을 처치하나, 태극기공의 최고수인 태극진에 걸려 패하고. 기공으로 철구를 토해내는 둘째도 패하고 만다. 마지막 망나니 셋째는 황가달에게 도전하나 황가달은 조롱을 하며 살려준다. 낙심하는 차에 비구니의 의미심장한 말이 생각나는데, 웃게 만들어라, 웃게 만들어라 이 말을 명심하고 결전을 벌인다.
The Battle Wizard
Imperial guard / Poisonous Moths Clan
A brother who loves books and a sister who loves swords must face a yellow-robed warrior, the Red Python, a sinuous snake-charmer, and a silk-masked beauty (who must kill or wed the first man to see her face) before they can bring peace to their battle-addled family.
The Battle Wizard
Imperial guard / Poisonous Moths Clan member
A brother who loves books and a sister who loves swords must face a yellow-robed warrior, the Red Python, a sinuous snake-charmer, and a silk-masked beauty (who must kill or wed the first man to see her face) before they can bring peace to their battle-addled family.
응조철포삼
병부상서 유필상은 북방변경의 국방을 강화하기 위해 무예계인사를 구하고 있었는바 강성운은 아로환이라는 호인의 무예가 출중한 것을 보고 유필상에게 추천한다. 유필상이 아로환의 무예를 시험하는 자리에서 아로환이 유필상을 살해하고 도망치니 강성운이 억울하게 누명을 뒤집어쓴다. 도주한 강성운은 누명을 씻기 위해 아로환을 추적한다. 그의 뒤에는 형부별감 오괄이 강성운을 체포하려 뒤쫓고, 서북부병사 한준은 오괄을 돕기 위해 무관중의 제일의 실력자 장립을 파견하여 강성운의 처단을 독촉한다. 장립은 강성운이 누명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은근히 강에게 협조한다. 천신마고 끝에 찾아간 아로환의 집에서 아로환이 칼에 맞고 죽어가는 것을 목격한다. 아로환의 유언으로 밝혀진 음모의 주동자는 한준이었다. 강성운과 장립은 병부옥패로 한준을 체포한다.
신퇴철선공
중국과 러시아의 정부는 평화를 얘기하나, 양쪽에 반역인 이중첩자는 전쟁을 추구한다. 특수 요원이 러시아 배신자가 누구인지, 자금성 안의 누가 접촉하는지를 밝히기 위해 밀파되는데...
구혼강두
Zombie Fighter
인도네시아에서 홍콩으로 건너온 흑마술사가 좀비 하인들을 이용하여 여성들을 납치하고 온갖 패악적인 일을 저지른다. 이를 알아챈 세 명의 의사들이 흑마술사를 저지하려고 한다. 강두의 속편으로 제작이 되었지만 전편과의 연관성은 크게 없다.
Bruce Lee and I
Stuntman on Movie Set
A movie on the life of the renowned Bruce Lee, especially his relationship with his mistress.
슈퍼 인프라맨
Science Research Center's staff
1975년에 만들어진 중화권 최초의 수퍼히어로 영화. 지구를 침략한 악한 괴물들이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이에 맞서기 위해 막강한 힘을 가진 슈퍼히어로를 만드는 약을 개발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드디어 탄생된 슈퍼 인프라맨이 악의 무리와 결전을 벌인다. 20대의 이수현이 슈퍼 인프라맨으로 등장한다.
레전드 오브 더 세븐 골든 뱀파이어스
Leung's Fighter
Professor Van Helsing had been asked to help against the tyranny of skeletal creatures that are responsible for terror and death amongst the peasants in rural China. He is the only person qualified to deal with the cause of these phenomena, for the undead are controlled by the most diabolical force of all.... Count Dracula. But he is not alone- to aid him comes a mystical brotherhood of seven martial arts warriors.
대해도
Pirate
Pirate Chang Pao-Chai springs a leak after an otherwise successful raid on a foreign ship. He goes ashore to get materials to patch his ship up, where he encounters corrupt Qing officials and poor, oppressed peasants. Being a good man at heart, he decides to help out and becomes an even bigger outlaw in the process.
Man of Iron
Man of Iron was positioned as something of a follow-up to Boxer From Shantung, the rise-and-fall story of Ma Yung Chen and it reunites the directors and some of the cast in a similar but much slighter tale of a lesser gangster's rise and fall in Shanghai. While the opening narration specifically recalls the events and tragic conclusion of BOXER, this one is set 20 years later in the same section of Shanghai but otherwise has nothing to do with the events or characters of the previous film.
죽음의 다섯 손가락
도장에서 조지호는 송무량에게 무술을 배운다. 송무량은 무술대회를 앞두고 조지호를 단련시키기 위해 조지호를 손금배에게 보낸다. 손금배는 지호에게 철사장을 가르친다. 한편 송무량의 라이벌이자 악행을 일삼는 맹삼부는 무술 대회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우승하려 한다. 맹삼부는 지호에게 열등감을 품고 있던 그의 사형을 매수하고, 비열한 방법을 동원하여 지호의 손을 망가뜨린다. 또한 사무라이들을 고용하여 라이벌이 될 고수들을 암살한다. 손을 잃고 실의에 빠졌던 조지호는 영영의 격려로 힘을 얻어 무술대회에서 우승하고 맹삼부에게 복수할 것을 결심하는데... 홍콩의 정통 무협영화와 현대 액션영화를 연결하는 권격영화의 시작을 알린 정창화 감독의 대표작이다. 73년 홍콩영화로는 최초로 미국에 수출되어 그 해 전미 흥행 10위권에 들면서, 홍콩 권격영화의 세계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작품이다. 숨 가쁘게 전개되는 액션을 바탕으로 홍콩무술영화 중 최고의 컬트영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72년 우리나라에서 개봉할 당시의 제목은 '철인'이다.
Betrayer
Red Demon
A swordsman is looking for his parents' enemy and finally meets the old swordsman who he thinks is the enemy of his parents.
신 외팔이
Lung's Disciple (extra)
대외적으로는 평판이 좋지만 실제로는 음모를 감추고 있는 용 대협은 강호에서 원앙도로 명성을 날린 뇌력에게 누명을 씌우고 그를 쫓아낸다. 쫓기던 뇌력은 원성표국 무리들과 혈전을 벌이던 중 용 대협에게 패해 결국 스스로 자신의 오른쪽 팔을 자르고 강호를 떠나 은둔하게 된다. 그러던 중 위기에 처한 뇌력을 봉준걸이 구해주게 되고 둘은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하지만 봉준걸도 용 대협의 음모에 걸려들어 목숨을 잃고, 뇌력은 봉준걸을 잃자 복수를 다짐하며 다시 칼을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