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3년 파졸리니는 뉴스릴을 사용한 영화 작업을 의뢰 받았다. 하지만 정치적 성향이 다른 극우 저널리스트 조반니 구아레스키가 영화에 참여함으로써 영화는 틀어지고 흥행에도 실패한다. 45년 후 쥬세페 베르톨루치 감독은 버려진 필름을 재구성한다. 당시 공개되지 않았던 파졸리니의 필름은 시적이고 정치적인 코멘터리로 가득할 뿐만 아니라 그의 급진적 역사인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우리의 삶은 왜 불만에 의해 지배되는가?’라는 의문으로 시작한 영화는 자유, 혁명, 계급투쟁에 대한 시각을 우주까지 확장시킨다.
The story of La Rabbia by Pier Paolo Pasolini and Giovanni Guareschi, a movie lost in the archives of a laboratory in Rome, and recently re-discovered.
병약한 남편과 친정 부모님을 모시고 아직 어린 아홉명의 아이들을 기르며 시골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마르셀라는 늘 병약하던 남편이 죽자 혼자서 농사를 지을 수도 없는 처지가 되어 얼마 안되는 농토를 팔아 도회지로 나가 조그만 가게라도 하나 얻어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을 꾸려나아갈 계획을 세운다. 다들 아홉명이나 되는 어린애 얘기만 나오면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며 집을 내 줄 사람이 없기 때문이었다. 할 수 없이 마르셀라는 자기는 아이는 하나도 없는 과부라고 거짓말을 하고 돈많고 콧대높은 마리아의 아파트 꼭대기층을 세를 얻는데 성공하고 애들과 함께 몰래 입주한다. 자기가 살던 시골에서 갓 올라온 농산물을 파는 가게는 그런대로 잘 돼가나 아이들이 다른 사람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었다. 그러나 5개월 후 어느 공휴일 아침 우연히 아이들의 모습이 집주인 마리아의 눈에 그만 들켜버리자 마르셀라는 정중하게 사과하며 새 집을 구하는 대로 집을 비우겠노라고 약속을 한다. 그런 후에도 마르셀라와 아이들은 전과 다름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일찍 나가고 늦게 들어오는 생활을 계속한다. 그 모습을 지켜본 집주인 마리아 내외는 일곱살 때 죽은 자기들의 아들 생각에 몹시 괴로와한다. 마침내 마리아는 마음을 돌려 마르셀라에게 애들을 잘 키우라며 더이상 아이들에 대해 문제삼지 않을 것임을 말해준다.
Mayor Peppone might very well lose the elections and Don Camillo makes sure that the mayor's delinquent son gets his act together while his own niece makes Peppone think she is pregnant by his son.
Bewildered, Don Camillo learns that Peppone intends to stand for parliament. Determined to thwart his ambitions, the good priest, ignoring the recommendations of the Lord, decides to campaign against him.
Bewildered, Don Camillo learns that Peppone intends to stand for parliament. Determined to thwart his ambitions, the good priest, ignoring the recommendations of the Lord, decides to campaign against him.
In a village of the Po valley where the earth is hard and life miserly, the priest and the communist mayor are always fighting to be the head of the community. If in secret, they admired and liked each other, politics still divided them as it is dividing the country. And when the mayor wants his "People's House"; the priest wants his "Garden City" for the poor. Division exist between the richest and the poorest, the pious and the atheists and even between lovers. But if the people are hard as the country, they are good in the bottom of there he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