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ard McCabe

Richard McCabe

출생 : 1960-08-18, Glasgow, Scotland, UK

약력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Richard McCabe (born 1960) is a Scottish actor. Description above from the Wikipedia article Richard McCabe, licensed under CC-BY-SA, full list of contributors on Wikipedia.​

프로필 사진

Richard McCabe
Richard McCabe
Richard McCabe

참여 작품

나폴레옹
Lord Whitworth
프랑스군 지휘관이었던 나폴레옹의 기원과 빠르고 냉혹하게 황제 자리에 오르게 된 이야기를 아내이자 유일한 참사랑이었던 조세핀과 맺었던 중독적이고 불안정한 관계를 통해 가까이서 들여다본다.
시라노
Priest
사랑을 대신 써주는 남자 시라노. 여기, 10명의 남자와 싸울 용기는 있지만 평생을 사랑해 온 한 여자에게 고백할 용기만큼은 없는 작은 시인이 있다. 그가 사랑한 여자는 바로 진실된 사랑을 찾는 여자 록산! "아이들은 사랑이 필요하고, 어른들은 돈이 필요해."라고 말하는 시대. 하지만, 록산은 진짜 사랑을 원한다. 그런 그녀 앞에 눈부신 남자 크리스티앙이 나타나고, 두 사람은 첫 눈에 반하고 마는데…
SAS 특수부대: 라이즈 오브 블랙 스완
Callum
파리행 열차가 탈취됐다. 적색 수배가 내려진 악명 높은 블랙 스완에 의해. 그 열차에 여자 친구와 함께 타고 있던 특수 부대 대원 톰. 그는 혼자서 싸움을 시작한다. 아주 힘든 싸움을.
더 듀크
Rab Butler
1961년, 60세 택시운전수 켐턴 버튼이 고야의 웰링턴 공작의 초상화를 훔치면서, 정부가 노인들을 돌보는데 더 많은 투자를 하면 그림을 돌려주겠다는 메모를 보내는데...
1917
Colonel Collins
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년 4월 6일. 독일군에 의해 모든 통신망이 파괴된 상황 속에서 서부전선의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와 블레이크에게 하나의 미션이 주어졌다. 독일군의 함정에 빠진 영국군 부대의 수장 매켄지 중령에게 에린무어 장군의 공격 중지 명령을 전달하라는 것. 블레이크는 데본셔 연대에 있는 형을 구하기 위해 기꺼이 임무를 수행한다. 동료인 스코필드는 처음엔 당황스러워하지만 이내 1600명의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전쟁터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여정에 동참한다.
리틀 스트레인저
Dr. Seeley
영국의 어느 전원 마을, 의사 패러데이는 아픈 하녀를 치료해 달라는 귀족 가문의 부름에 저택으로 왕진을 간다. 그러나 이들 가족과 가까워질수록 점차 기이한 일이 벌어지고, 자신의 과거와 얽힌 저택의 어두운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Rupert
전쟁의 참상을 겪고 돌아온 '밀른(도널 글리슨)'은 외상 후 스트레스로 힘들어하고, 가족과 함께 교외로 떠난 '밀른'은 그곳에서 자신의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과 '아들의 곰인형을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을 써 내려가기 시작하는데... 지금껏 알지 못했던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감동적인 탄생 실화가 공개된다!!
랑군
Major General Harding
세계 2차 대전이 한창이던 때, 인도의 국민 배우 줄리아가 버마로 향한다. 그녀의 임무는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는 국경에서 위문 공연을 하는 것. 하지만 그땐 몰랐다. 전장의 포화 속에서 거짓과 배신으로 얼룩진 사랑의 포로가 될 줄은.
죽어도 마인드혼
Jeffrey Moncrief
오래된 드라마 속 진실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마인드혼 형사역을 했던 한물간 배우가 살인범과 꼬이면서 새로운 활약을 하게되는 내용의 이야기.
아이 인 더 스카이
George Matherson
영국에 있는 작전지휘관, 미국에 있는 드론조종사, 케냐에 있는 테러리스트 그리고 상공에 있는 감시자들… 케냐에 은신중인 테러 조직 생포를 위해 영국-미국-케냐 3개국은 드론을 이용한 합동작전을 실시한다. 그러던 중 영국 합동사령부의 작전지휘관 파월 대령(헬렌 미렌)은 테러 조직의 자살폭탄테러 계획을 알게 되고, 생포작전을 사살작전으로 변경한다. 하지만 미국 공군기지에서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던 드론조종사 와츠 중위(아론 폴)는 폭발 반경 안으로 들어온 소녀를 목격하고 작전 보류를 요청한다. 드론 미사일 발사에 따른 부수적 피해와 책임을 두고 각국 고위 정치인들의 논쟁이 거세지는 동안 테러가 임박하고, 타겟을 감시하던 소형 드론의 배터리마저 방전되는데…
더 스캔들러스 레이디 더블유
Lord North
여성은 단지 남성의 소유물에 지나지 않는다는 시대적 상황속에 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시대극 '더 스캔들러스 레이디 더블유 (The Scandalous Lady W)' 은 영국 BBC에서 제작된 단편 드라마로 2015년 8월에 방영되었습니다.
신데렐라
Baron
어린 시절 어머니를 여읜 엘라는 새엄마와 그녀의 두 딸과 함께 살게 된다. 무역상인 아버지마저 타지에서 돌아가시자 새엄마와 의붓 언니들은 엘라를 재투성이라는 뜻의 신데렐라라고 부르며 온갖 구박을 일삼는다. 항상 착한 마음씨와 용기를 가지라는 엄마의 유언을 지켜나가던 엘라는 숲 속에서 왕궁의 견습생이라는 키트를 만난다. 왕궁에서 무도회가 열리자 엘라는 키트를 만날 생각에 부풀지만, 새엄마는 엘라의 드레스를 찢어버린다. 상심에 빠져 울고 있던 엘라는 거지 여인으로 분장한 요정 대모를 만나는데...
인비저블 우먼
Mark Lemon
한 남자를 사랑했지만 세상으로부터 잊혀진 여인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고백! “누구나 비밀은 있잖아요. 이건 우리의 비밀이에요…” 각광받는 작가 찰스 디킨스(랄프 파인즈)는 우연히 만난 무명의 연극 배우 엘렌 터넌(펠리시티 존스)에게 사로 잡힌다. 지적으로 별 감흥이 없는 아내에게 지루해진 찰스는 아름답고 자신의 문학세계를 이해해 주는 엘렌에게 빠져들고, 엘렌의 어머니의 도움으로 그녀를 자신의 정부로 삼는다. 문학의 거인으로 최고의 부와 명성을 누리던 찰스는 엘렌에게 그 시대 일부의 여자들에게만 허락된 특별한 삶을 제공한다. 그러나 스캔들로 인해 자신의 명성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까 두려워한 찰스와 비밀에 갇힌 자신의 삶에 지친 엘렌은 충돌하기 시작하는데….
Legacy
Gerry
Set in the 1970s London during the height of the Cold War when a young spy discovers the disturbing truth about his father's complex past. Based on Alan Judd's 2001 novel Legacy, the second in the Thoroughgood series after 1981's A Breed Of Heroes (adapted by the BBC in 1994). As the three day week, petrol rationing and industrial strife plunge Britain into a state of emergency, MI6 trainee spy Charles Thoroughgood is asked to reconnect with an old university friend, Russian diplomat Viktor Koslov, with a view to 'turning' him. Viktor has his own agenda, though, and reveals a shocking truth about Charles's own family that threatens to derail him, both personally and professionally. He is catapulted into a dangerous personal odyssey to uncover the truth but finds himself drawn into a lethal KGB plot to mount an attack within the UK. His life is further complicated by a relationship with the wife of another agent, which forces him to realise that betrayal can take many forms.
National Theatre Live: The Audience
Harold Wilson
For sixty years, Elizabeth II has met each of her twelve Prime Ministers in a weekly audience at Buckingham Palace, a meeting like no other in British public life, it is private.
더 베스트 오브 맨
Dr. Cowan
제 2차 세계대전 종전을 앞둔 영국. 독일에서 온 루드윅 구트만 박사가 스토크맨더빌 병원에 새롭게 부임한다. 그가 돌봐야 하는 환자들은 신체가 마비되어 몸과 마음이 모두 피폐해진 상황. 하지만 구트만 박사는 그들을 극진히 돌보고, 활동적인 삶을 위해 환자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제안하게 되는데...
Epithet
Alan
Epithet: a short film starring Patrick Stewart. Inspired by the Young Vic theatre's recent production of Edward Bond's play Bingo.
아인슈타인과 에딩턴
Frank Dyson
세기의 천재 아인슈타인과 영국 캠브리지의 학자 에딩턴 사이에 있었던 실화를 다룬 드라마
공작 부인: 세기의 스캔들
Sir James Hare
18세기 영국, 17살의 소녀 조지아나는 최고의 권력과 부를 가진 데본셔 공작과의 결혼을 통해 모두가 우러러보는 데본셔 공작부인이 되어 사교계에 화려하게 등장한다. 시대의 패션 아이콘으로 유행을 선도하고 당시 만화가들이 파파라치처럼 쫓아다닐 정도로 전 영국이 사랑했던 그녀. 그러나 그녀를 사랑하지 않는 남편 데본셔 공작은 수많은 여자들과의 외도로 조지아나에게 불행한 결혼생활을 안겨준다. 급기야 조지아나는 믿고 의지하던 유일한 친구 베스마저 남편과 정사를 나누는 현장을 직접 목격한다. 남편의 불륜, 믿었던 친구의 배신으로 힘들어하는 조지아나에게 열정적인 젊은 정치가 찰스 그레이와의 만남은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다. 그레이의 열정적인 구애, 그리고 뜨거운 정사. 두 사람은 모든 것을 잊고 점점 더 관계에 탐닉하게 된다. 그러나 사교계의 여왕과 젊은 정치가의 부적절한 이 위험한 관계가 영국 전역에 알려지게 되면서 조지아나는 일생일대의 치명적인 위기를 맞게 되는데…
Heroes & Villains: Napoleon
Barras
Twenty Four year-old Corsican refugee Napoleon Bonaparte is a lowly artillery captain in the French army at the siege of Toulon. Destitute and relying on his success in the new and dangerous revolutionary society, his mother and siblings become embroiled in Napoleon's struggle. The opponents are the English but the enemy are the revolutionaries authorities who seek to keep him in his place. Using his astonishing tactical mind, his sheer audacity and extraordinary military bravery, Napoleon emerges victorious and sets out on a path that would one day lead him to the throne of France.
야경
Bloefeldt
이번에 그리너웨이의 주인공이 된 인물은 바로 네덜란드의 거장 램브란트. 일찍이 램브란트는 전 세계 가장 위대한 화가로 추앙 받기도 했지만, 나중에는 결국 불명예를 안고 무일푼으로 세상을 떠났다. 암스테르담 머스켓 민병대의 초상화를 의뢰 받은 렘브란트는 그림을 그리면서 17세기 네덜란드 사회의 음모를 드러내게 되고, 이 작업은 예술가이자 한 인간으로서의 그를 몰락시키는 결과를 몰고 온다. 그리너웨이는 렘브란트의 가장 유명한 작품에 관한 조망에서 더 나아가, 사회의 규범이 아웃사이더들에 의해 파괴되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던 사회의 모습과, 시대에 의해 규정되고 무시되었던 한 인간을 그리고 있다. 그리너웨이는 예술의 본성에 대한 논쟁을 촉발시키기보다는 “성과 죽음, 그 밖에 얘기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라는 질문을 담아 한 인간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다. - 제12회 부산국제영화제
콘스탄트 가드너
Arthur Hammond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성격의 인권운동가 테사(레이첼 와이즈)와 정원 가꾸기가 취미인 조용하고 온화한 성품의 외교관 저스틴(랄프 파인즈)은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다. 케냐 주재 영국 대사관으로 발령을 받은 저스틴과 함께 하기 위해 테사는 결혼을 결심하고, 그곳에서 둘은 곧 태어날 아이를 기다리며 평온하고 행복한 시간을 갖는다. 그러나 거대 제약회사 쓰리비의 음모를 파헤치려는 테사와 그녀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저스틴은 충돌하고, 테사의 유산으로 그들의 갈등은 깊어만 간다.
베니티 페어
The King
가난한 예술가의 딸로 태어난 베키는 어려서 일찍 고아가 되지만, 초라한 현실을 벗어나 멋진 삶을 살 것을 다짐한다. 학교를 졸업한 베키는 상류사회에 내딛을 첫 발로 크롤리 가의 가정교사 자리를 구한다. 유일한 친구이자 재력가 집안의 딸, 아멜리아의 집에 초대받은 베키는 아멜리아의 오빠인 조스를 단숨에 사로잡지만, 아멜리아의 약혼자인 조지 대위의 훼방으로 조스와의 관계는 물거품이 되고 만다. 그 후, 크롤리 가의 가정교사로 일하던 베키는 뛰어난 재치로 부유한 노처녀 미스 크롤리의 신임을 얻게 되고, 그녀의 전재산을 상속 받는 매력적인 바람둥이 로든 대위를 만나게 된다. 미스 크롤리를 따라 런던으로 온 베키는 로든 대위와 사랑에 빠지고, 그와 비밀리에 결혼까지 하는데… 로든과의 결혼으로 베키는 귀족 신분을 얻지만, 화가 난 미스 크롤리는 로든의 재산 상속 자격을 박탈해버리고 둘은 빈털터리가 된다. 신분이 상승된 베키는 상류사회를 향한 야심을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하고, 전쟁 이후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베키에게 그녀의 꿈을 이루게 해 줄 스타인 백작이 다가오는데…
The Tulse Luper Suitcases, Part 2: Vaux to the Sea
Horace
The Tulse Luper Suitcases reconstructs the life of Tulse Luper, a professional writer and project-maker, caught up in a life of prisons. He was born in 1911 in Newport, South Wales and presumably last heard of in 1989. His life is reconstructed from the evidence of 92 suitcases found around the world - 92 being the atomic number of the element Uranium. The project includes three feature films, a TV series, 92 DVDs, CD-ROMs, and books.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
Mr. Higgins, Surgeon's Mate
1806년 나폴레옹 전쟁 시대. 영국 HMS 서프라이즈호의 함장이자 최고의 해양 전투 전문가인 잭오브리(러셀 크로우 분)는 프랑스의 무적 함대 아케론을 격침하라는 국왕의 명령을 받고 항해를 시작한다. 하지만 서프라이즈호는 안개 속에서 유령처럼 나타난 아케론으로부터 대규모 공격을 받게 된다. 엄청난 피해와 부상에도 불구하고 잭 오브리 선장과 197명의 충성스런 부하들은 집요하게 그들을 추격하는데...
노팅 힐
Tony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분)는 웨스트 런던의 ‘노팅 힐’에 사는 소심한 남자. 역시 독신의 괴상한 친구 스파이크(리스 아이판스 분)와 함께 살고있는 그는, 노팅힐 시장 한쪽 구석에 위치한 조그마한 여행서적 전문점을 운영하며 살고 있다. 그에게는 미래에 대한 포부나 설계는 사치에 불과하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무미건조한 하루를 보내고 있던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영화배우 안나 스콧(줄리아 로버츠 분)이 그의 책방 문을 열고 들어와 책을 사고 나가자 잠깐 동안에 일어난 이 엄청난 사건에 어쩔 줄을 모른다.
설득
Captain Benwick
한 때 부유했던 월터 경의 세 딸, 엘리자베스, 안느, 그리고 마리의 이야기. 아들이 없는 것을 늘 아쉬워했던 월터 경은 부인이 죽은 뒤 살림을 꾸려나가지 못하고 흥청망청 산다. 그 덕분에 많은 빚을 지고, 결국 살고 있던 켈린치 저택을 해군제독 크로포트에게 임대해주고 바쓰로 가게 된다. 안느는 결혼한 동생 마리의 집에 잠시 머무는데, 그곳에서 8년 전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했던 웬트워쓰 대위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