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Hyun-seung

Lee Hyun-seung

출생 : 1961-08-18, Seoul, South Korea

약력

Hyun-seung Lee is a South Korean film writer and director.

프로필 사진

Lee Hyun-seung
Lee Hyun-seung

참여 작품

죽도 서핑 다이어리
Producer
죽도의 12살 소녀 서퍼 비주, 그 시선에는 서퍼가 아닌 사람들이 더 눈에 띈다. 해변에 캠핑중인 수정, 오래 동안 그곳을 떠나 있다 돌아온 정용. 파도가 있는 날은 모든 것을 내팽개치고 미친듯이 서핑을 하는 죽도 서퍼들, 두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서핑을 만나게 된다. 한편 서핑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죽도 해변은 그 열기로 몸살을 앓게 된다. 파도가 넘실거리 듯 시간은 흘러가고 결국 비주도 그곳을 떠날 운명에 처하게 되는데
죽도 서핑 다이어리
Screenplay
죽도의 12살 소녀 서퍼 비주, 그 시선에는 서퍼가 아닌 사람들이 더 눈에 띈다. 해변에 캠핑중인 수정, 오래 동안 그곳을 떠나 있다 돌아온 정용. 파도가 있는 날은 모든 것을 내팽개치고 미친듯이 서핑을 하는 죽도 서퍼들, 두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서핑을 만나게 된다. 한편 서핑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죽도 해변은 그 열기로 몸살을 앓게 된다. 파도가 넘실거리 듯 시간은 흘러가고 결국 비주도 그곳을 떠날 운명에 처하게 되는데
죽도 서핑 다이어리
Director
죽도의 12살 소녀 서퍼 비주, 그 시선에는 서퍼가 아닌 사람들이 더 눈에 띈다. 해변에 캠핑중인 수정, 오래 동안 그곳을 떠나 있다 돌아온 정용. 파도가 있는 날은 모든 것을 내팽개치고 미친듯이 서핑을 하는 죽도 서퍼들, 두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서핑을 만나게 된다. 한편 서핑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죽도 해변은 그 열기로 몸살을 앓게 된다. 파도가 넘실거리 듯 시간은 흘러가고 결국 비주도 그곳을 떠날 운명에 처하게 되는데
Big Cats of the Serengeti
Script
A family of lions and a family of cheetahs struggle to survive the consequences of climate change in the Serengeti.
푸른소금
Producer
전설로 불리던 조직 세계를 떠나 식당 하나 차려서 평범하게 살고 싶은 남자, 두헌. 그를 감시하라는 의뢰를 받고 그에게 접근하기 위해 요리학원에 나타난 여자, 세빈. 과거를 숨기고 싶은 두헌과 정체를 숨겨야만 하는 세빈은 서로를 속인 채 조금씩 가까워진다. 두헌이 조직 보스의 후계자로 거론되자 조직 내 분열이 일기 시작한다. 그리고 세빈은 그를 죽이라는 새로운 임무를 받는다. 두헌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면서 저격할 기회를 노리는 세빈.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이 흔들리고, 두헌은 마침내 세빈의 정체를 알게 되는데...
푸른소금
Screenplay
전설로 불리던 조직 세계를 떠나 식당 하나 차려서 평범하게 살고 싶은 남자, 두헌. 그를 감시하라는 의뢰를 받고 그에게 접근하기 위해 요리학원에 나타난 여자, 세빈. 과거를 숨기고 싶은 두헌과 정체를 숨겨야만 하는 세빈은 서로를 속인 채 조금씩 가까워진다. 두헌이 조직 보스의 후계자로 거론되자 조직 내 분열이 일기 시작한다. 그리고 세빈은 그를 죽이라는 새로운 임무를 받는다. 두헌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면서 저격할 기회를 노리는 세빈.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이 흔들리고, 두헌은 마침내 세빈의 정체를 알게 되는데...
푸른소금
Director
전설로 불리던 조직 세계를 떠나 식당 하나 차려서 평범하게 살고 싶은 남자, 두헌. 그를 감시하라는 의뢰를 받고 그에게 접근하기 위해 요리학원에 나타난 여자, 세빈. 과거를 숨기고 싶은 두헌과 정체를 숨겨야만 하는 세빈은 서로를 속인 채 조금씩 가까워진다. 두헌이 조직 보스의 후계자로 거론되자 조직 내 분열이 일기 시작한다. 그리고 세빈은 그를 죽이라는 새로운 임무를 받는다. 두헌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면서 저격할 기회를 노리는 세빈.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이 흔들리고, 두헌은 마침내 세빈의 정체를 알게 되는데...
계몽영화
Supervising Producer
아버지 학송의 임종을 지키기 위해 모인 정씨 집안 가족들. 이 땅에서 나름 주류라고 자위하며 무리 없이 살고 있지만, 왠지 모를 불안과 불편함의 골들은 군데군데 균열을 보이며 가족들의 오랜 어두운 문제들을 드러낸다. 예정된 죽음 앞에서 그들은 각자 다른 아버지와의 기억을 소환하는데...
날아라 펭귄
Producer
소방관이 꿈인 9살 승윤이는 교육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엄마의 기대가 너무 버겁다. 채식인에 술은 입에도 못 대는 신입사원 주훈은 넉살 좋은 성격만으로는 회사생활이 녹록치 않다. 아이들과 아내와 떨어져 사는 기러기 아빠 권과장의 하루는 너무나 길고 외롭다. 아내와 엄마로서의 삶보다 자신만의 삶을 멋지게 살고 싶은 송여사. 한평생 권위만 내세웠던 퇴직가장 권생선은 그런 송여자의 태도가 못마땅하다.
시선 1318
Director
달리는 차은: 새만금 바다는 메워져 육지가 되고,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차은의 육상부는 해산한다. 코치는 육상부가 있는 도시 학교로 전학 가자고 제안하지만 아버지는 차은을 보내려 하지 않는다. 필리핀 출신의 새엄마는 속상해 하는 차은의 마음을 풀어주려 서울 나들이를 계획하는데…. 꿈꾸는 소녀의 건강한 로드무비. 릴레이: 등교시간 교문을 지키는 선생님 눈을 피해 강아지 캐리어를 몰래 반입하는 학생들. 쉬는 시간마다 몰래 돌보다 그것이 아기가 담긴 캐리어라는 것을 선생님에게 들키게 되고, 아기를 지키기 위한 한바탕 대소동이 벌어지는데…. 10대 미혼모에 대한 고민을 위트 있게 담은 작품. 유 앤 미: 역도 선수 소영과 호주로 유학 준비 중인 철구는 중학교 3학년 같은 반 친구. 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진로에 대해 불안해 하지만, 부모들은 아이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그들을 독려할 뿐이다. 스스로에 대한 입장을 결정해야 하는 성장기 슬픔과 혼돈에 대한 이야기. 진주는 공부중: 전교 1등 박진주와 전교 꼴등 마진주는 공교롭게도 같은 반이다. 남부러울 것이 없어 보이지만, 1등을 놓치는 것에 강박을 지닌 박진주는 결국 요양원에 입원하게 되는데…. 일등과 꼴찌, 누가 더 행복하고 불행한지 알 수 없지만, 상반된 두 진주의 고민을 뮤지컬 형식으로 상쾌하게 담아냈다. 청소년 드라마의 이해와 실제: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오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재개발 지역의 벌판을 지나가며 수다를 떤다. 자신들의 미래와 근처에서 죽었다는 여학생에 대한 두서없는 입담들이 맥락 없이 쏟아지는 가운데 비트박스를 하는 수상한 여학생이 주변을 맴돈다. 예비 88만원 세대들에 대한 날것의 몽타주.
용서받지 못한 자
Supervising Producer
2년여 동안 나름 군기반장으로서 모범적인 군생활을 했다고 자부하는 말년 병장 태정은 중학교 동창인 승영이 내무반 신참으로 들어오면서 평탄치가 않게 된다. 상관의 군화에 매일같이 물광을 내 갖다 바치는 것이 당연하고 고참은 신참 팬티를 뺏어 입어도 당당할 수 있는 군대 특유의 부조리함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승영은 사사건건 문제를 일으키고 태정은 친구라는 이유로 승영을 계속 감싸주지만 자신까지 곤란한 상황에 몰리기가 일쑤다.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이 편하다는 태정의 충고와 걱정에도 아랑곳 않고 승영은 자신이 고참이 되면 이런 나쁜 관행들을 다 바꿀 자신이 있다고 큰소리를 치지만 태정에겐 그런 승영이 답답하고 자신의 제대 후 홀로 남겨질 친구의 앞날이 걱정될 뿐이다. 그러던 중 승영도 어느덧 지훈을 후임으로 두게 된다. 다른 고참들의 따가운 시선 속에서도 승영은 자신의 소신대로 지훈에게 잘 해주지만 그럴 수록 자신에 대한 부대 내 따돌림은 심해지고 인간적으로 대한 지훈도 제 멋대로이다. 태정이라는 보호막도 없어진 승영은 이제 서서히 변해가기 시작하는데... 1년여 후, 제대하고 군대의 기억을 까맣게 잊고 지내던 태정에게 어느날 승영으로부터 갑작스레 만나자는 전화가 온다. 승영을 별로 만나고 싶지 않은 태정은 여자친구를 불러내고 승영은 어딘가 불안한 모습으로 꼭 해야 할 말이 있다며 자꾸 태정을 붙잡는데.. 태정의 제대 후 승영에겐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여섯 개의 시선
Executive Producer
요즘, 심심하셨죠? 이제 우리랑 함께 가보시겠습니까? 첫 번째 여행: 실업고 3학년 여고생의 속마음 훔쳐보기(감독: 임순례) 두 번째 여행: 가까운 미래, 너무나 모범적인 아파트 구경하기(감독: 정재은) 세 번째 여행: 하고 싶은 게 많은, 웃는 모습이 선한 청년과 거리산책하기...(감독: 여균동) 네 번째 여행: 교양있고 부유한 부모 밑에서, 총명하게 자라나는 아이만나기... (감독: 박진표) 다섯 번째 여행: 쿨하게 잘생긴 남자와 미스 코리아보다 이쁜 아가씨와의 데이트... (감독: 박광수) 여섯 번째: 평화와 사랑이 끝나지 않는 곳, 네팔로의 여행... (감독: 박찬욱)
Digital Short Film Omnibus Project Twentidentity, Vol. 1
Director
In order to celebrate the 20th anniversary of the Korean Film Academy, 20 of the academy's former students (who are respected director's today) were invited to shoot an omnibus movie consisting of 20 short films. Overall this work was very well received by the critiques at the 17th Toky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Films include Under a Big Tree, Sutda, Twenty Millimeter Thick, Innocence, *?!#@$ Up Shoes, Twenty Questions, The Twenty's Law, To the 21st, Pass Me and Alone Together.
네온 속으로 노을지다
Writer
대학 선배 김원(김의성)이 운영하는 출판사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 상민(채시라)은 김원을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출판사가 재정난으로 어렵게 되자 김원은 무책임하게 잠적해버리고 상민은 직장과 사랑을 한꺼번에 잃어버린다. 그 후 광고회사에 카피라이터로 입사한 상민은 그곳에서 상사인 서지훤 부장(양금석)과 CF감독 김규환(문성근)을 만나 프로들의 냉정한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상민은 규환과의 지속적인 접촉으로 인해 자극을 받으며 일에의 투지를 불태워 가고 그녀의 첫 광고는 성공을 거둔다. 그러던 어느날 상민 앞에 김원이 불쑥 나타났다가 그는 이번에도 역시 말 없이 사라진다. 나중에서야 임신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옛사랑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결심으로 혼자 아프리카로 휴가를 떠나는데...
네온 속으로 노을지다
Director
대학 선배 김원(김의성)이 운영하는 출판사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 상민(채시라)은 김원을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출판사가 재정난으로 어렵게 되자 김원은 무책임하게 잠적해버리고 상민은 직장과 사랑을 한꺼번에 잃어버린다. 그 후 광고회사에 카피라이터로 입사한 상민은 그곳에서 상사인 서지훤 부장(양금석)과 CF감독 김규환(문성근)을 만나 프로들의 냉정한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상민은 규환과의 지속적인 접촉으로 인해 자극을 받으며 일에의 투지를 불태워 가고 그녀의 첫 광고는 성공을 거둔다. 그러던 어느날 상민 앞에 김원이 불쑥 나타났다가 그는 이번에도 역시 말 없이 사라진다. 나중에서야 임신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옛사랑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결심으로 혼자 아프리카로 휴가를 떠나는데...
비명도시
Production Design
도철은, 중병으로 병원에 누워있는 아내를 오랫동안 간호해왔다. 어느 날 밤, 그는 우연히 병원 창문을 통해 골목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목격한다. 살인자와 눈이 마주친 도철은 살인자에게 쫓겨서 미로처럼 얽힌 골목길을 정신 없이 달린다. 간신히 위기를 모면한 도철은 심야술집에 들어갔다가 한 창녀를 만나게 되고, 그 창녀와 시비가 붙는다. 시비 끝에 실수로 창녀를 죽이고 살인자가 되어 다시 정신 없이 미로 속을 헤매는 도철. 골목을 벗어나기 위해 밤새도록 헤매지만, 그에겐 출구가 보이지 않는다. 어느새 그는, 처음 살인사건을 목격했던 장소로 되돌아와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데…
그대 안의 블루
Writer
직업 디스플레이어 호석은 낯선 거리에서 웨딩드레스를 과감하게 잘라내는 유림을 발견한다. 유림은 일과 사랑을 모두 완벽하게 이루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는 여자이다. 철저한 계약관계에 의해 일로써 동료가 된 두 사람은 가치관이 다른 이유로 매번 충돌하지만 호석은 유림의 숨겨진 재능을 감지하고 일하는 여자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호석을 통해 디스플레이어로 입지를 다진 유림은 사랑을 선택해 떠나고, 호석은 일에 대한 주의의 오해와 질시에 좌절해 이태리로 떠난다. 결혼생활에 안주한 유림은 어느날, 호석으로부터 일하는 유림의 모습이 담긴 비디오 테잎을 받는다. 이는 일과 가정의 상반된 가치관에 혼란스러워 하던 유림에게 다시한번 근본적인 물음을 던지게 하는 계기가 되고, 유림은 이태리로 호석을 찾아간다. 서로를 그리워하던 두 사람은 그 사이에 존재했던 감정의 껍데기를 벗고 뜨겁게 만난다. 그리고 새로운 가치관으로 독특하게 살았던 호석과 로맨틱한 애인이자 현실적인 남편이었던 승찬을 뒤로 하고 유림은 새롭게 홀로선다.
그대 안의 블루
Director
직업 디스플레이어 호석은 낯선 거리에서 웨딩드레스를 과감하게 잘라내는 유림을 발견한다. 유림은 일과 사랑을 모두 완벽하게 이루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는 여자이다. 철저한 계약관계에 의해 일로써 동료가 된 두 사람은 가치관이 다른 이유로 매번 충돌하지만 호석은 유림의 숨겨진 재능을 감지하고 일하는 여자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호석을 통해 디스플레이어로 입지를 다진 유림은 사랑을 선택해 떠나고, 호석은 일에 대한 주의의 오해와 질시에 좌절해 이태리로 떠난다. 결혼생활에 안주한 유림은 어느날, 호석으로부터 일하는 유림의 모습이 담긴 비디오 테잎을 받는다. 이는 일과 가정의 상반된 가치관에 혼란스러워 하던 유림에게 다시한번 근본적인 물음을 던지게 하는 계기가 되고, 유림은 이태리로 호석을 찾아간다. 서로를 그리워하던 두 사람은 그 사이에 존재했던 감정의 껍데기를 벗고 뜨겁게 만난다. 그리고 새로운 가치관으로 독특하게 살았던 호석과 로맨틱한 애인이자 현실적인 남편이었던 승찬을 뒤로 하고 유림은 새롭게 홀로선다.
그들도 우리처럼
Assistant Director
온통 검기만 한 탄광촌의 겨울. 방황과 혼돈의 80년대를 시위 주동 혐의로 도피 중인 대학생 기영이 기영이라는 가명으로 폐광의 위기에 놓인 탄광촌에 숨어들어와 간신히 연탄 공장 잡역부로 취직한다. 외국의 값싼 원탄 수입 정책으로 대부분이 폐광의 위기에 놓여 광부들이 살길을 찾아 다른 도시로 빠져나가 일손이 딸림에도 불구하고 외지에서 온 신원미상의 불순세력에 대한 경계를 남달리 심하다. 광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기영은 간신히 연탄공장 잡역부 자리를 구해 오랜 수배로 지친 몸을 숨긴다. 미래를 잃어버린 듯 살아가는 연탄 공장의 여러 노동자들의 초라한 현실은 기영이 도피하려던 현실이 아니라 해결하려던 현실이기 때문에 그리 낯설지 않았다. 다만 수배자라는 제약 때문에 침묵으로 그들과 대화할 뿐이다. 그러나 이 잡역부를 쥐고 흔드는 연탄공장 사장의 외아들 이성철과 탄광촌 다방에서 자신의 시간과 몸을 티켓으로 팔아 살아가는 송영숙의 만남은 김기영의 운명을 크게 뒤바꿔 놓는다. 이 지역의 부를 쥐고 있는 연탄 공장 사장의 외아들 성철은 그곳 다방과 술집의 폭군으로 군림하고 있다. 그는 기영에게 뜻 모를 호감을 보인다. 한편 다방에서 몸을 팔아 살아가는 영숙은 기영의 인간성에 매료되어 사랑하게 되고 사랑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티켓 파는 일은 그만 둔다. 노동자들의 파업 조짐이 어두움을 더해가는 중에도 이들의 사랑은 변함없이 무르익는다. 그런데 생모의 죽음을 전해들은 성철이 그동안 사랑한 영숙에게 폭행을 가한다. 이를 말리던 기영이 싸움에 말려들고, 그를 주목하던 형사에게 잡혀가, 고문을 당하지만 무혐의로 풀려난다. 그러나 신분이 발각되어 또 다른 도피처로 떠나야 하는 기영, 영숙도 그와 함께 탄광촌을 떠나기로 하고 짐을 가지러 다방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