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ley Kwan
출생 : 1957-10-09, Hong Kong, China
약력
Stanley Kwan is a Hong Kong Second Wave Hong Kong film director and producer.
Producer
Perhaps we form our likings later in life, whereas our childhood memories shape what makes us feel at home. Yuan moves to Hong Kong with her mother from Hunan at the age of eight to reunite with her father. Everything in the city is dazzling and new to her. However, the family faces poverty and language barriers. Worse yet, her father, who is a drug addict, is temperamental and is often sent to prison, causing him to disappear from the family for long periods of time. This certainly is not the dream home Yuan has been looking forward to. All she wants is her younger sister to be reunited with them as soon as possible. Out of fear, the sisters try to please their father in their early years, but as soon as they reach adolescence, they start to resist and escape from him. However, even after they grow up and move away from him, Yuan realises that all the people she loves and treasures turn out to resemble her father in her childhood memories.
Director
A short feature film by Stanley Kwan, bringing us back to the world of Anita Mui and Leslie Cheung in Rouge, with the new cast Cecilia Yip and Ng Siu Hin.
홍콩 뉴웨이브를 이끌었던 허안화 감독은 1947년 중국에서 태어나 홍콩으로 이주한 뒤 런던 영화학교에서 연출을 전공하였다. 1979년 장편 극영화 <풍겁>으로 데뷔한 후 2020년 <사랑 뒤의 사랑>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허안화 감독의 영화에 대한 열정을 프로덕션 디자이너이자 예술 감독으로 알려진 만림중 감독이 카메라에 담고 있다. 만림중 감독의 감독 데뷔작으로, 이번 기획전에서 상영되는 허안화 감독의 <남인사십>의 미술을 담당하였다. 홍콩 영화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꼭 보아야 하는 'must-see' 영화!
Director
왕년에 라이벌 관계였던 두 여배우가 "두 자매"란 연극의 주인공으로 재회한다. 한 명은 연극 무대의 스타로 바람피우던 남편이 죽은 후 힘든 시간을 보내다 다시 무대로 돌아오는 것이고 다른 한 명은 방송 스타로 치밀한 계산아래 연극 무대로 영역을 넓히고자 한다. 첫 공연을 일주일 앞두고 두 사람은 서로를 견제하는 것은 물론이고 각자 삶의 무게까지 더해져 불안감은 커져만 간다. 홍콩의 거장 관금붕이 오랜만에 발표한 신작으로 홍콩의 대표적인 여배우 정수문, 량융치, 그리고 중국의 톱스타 여배우인 바이바이허가 출연했다. 여배우의 얼굴이 곧 영화의 미술이 되고 여배우들의 리드미컬한 광동어 대사가 영화의 음악처럼 들리게 하는 감독의 드러내지 않는 섬세한 연출에서 완숙한 거장의 모습을 새삼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성지혜)
Producer
Producer
It’s 1994 and Lu Tu (Ethan Juan) is the youngest concierge ever at five-star Chinese hotel; smart, loyal and honest, he’s respected by his fellow employees and lauded by his superiors. When he’s tempted with an invitation to run a new hotel in the Big Apple, everyone around him looks to take advantage of the move, including a love interest (Du Juan) who may not be as trustworthy as she seems.
Director
Stanley Kwan casts an impassive eye on a film crew in a recording studio in "One Day in Our Lives of…" with a diva, a young director, his lovelorn assistant.
Himself
In 2013, the Golden Horse Film Festival celebrated its 50th anniversary. The ministry of Culture commissioned director Yang Li-chou to make a documentary about the history of Golden Horse. What is unique to this film is that it's not an ode to celebrities but about the role cinema plays in ordinary people's lives. It's a love letter to cinema, filmmakers and audiences.
Producer
설레는 마음을 안고 대학에 입학한 낭랑 청춘 정웨이(양자산)! 새로운 친구들과 대학생활을 즐기기에 여념이 없었던 정웨이의 인생에 괴짜 범생이 천샤오정(조우정)이 끼어든다.
원수 지간으로 시작했지만 정웨이의 적극적인 애정공세로 어느새 연인이 된 둘. 하지만 행복도 잠시, 천샤오정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정웨이를 떠나 미국 유학길에 오른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정웨이와 천샤오정은 우연하게 재회한다. 원하던 성공은 거머쥐었지만 정웨이를 잊지 못하는 천샤오정과 사랑만을 바라보기엔 너무 변해버린 정웨이. 과연 그들의 인연은 다시 시작될 수 있을까?
Director
Four short tales set in contemporary Hong Kong.
Himself
A documentary feature film that ties four narratives - from China, India, Scotland, and Tunisia - together with countless insights from venerable filmmakers and ordinary moviegoers. An aspiring actress in Mumbai battles to break into Bollywood; two friends in Scotland take a mobile film festival across the highlands; a young crew in Hong Kong embarks on the shooting of its first film; a Tunisian director anxiously anticipates the premiere of his controversial film at a major festival. These stories are woven together with scenes from video stores, projection booths, studios, cinemas, and slums into a vivid meditation on the power of cinema to shape our world.
Guest at Premiere
4대에 걸쳐 로저(유덕화)네 집안일을 하며 살아온 아타오(엽덕한). 꽤나 성공한 영화제작자인 로저를 제외한 다른 가족들은 모두 이민을 가고, 중국전역으로 출장이 잦은 로저만을 돌보고 있던 아타오는 갑작스레 중풍으로 쓰러지고 만다. 자기 몸조차 추스르기 힘들어지자 로저에게 폐가 되지 않기 위해 요양병원 행을 자처한다. 그곳에서 여러 사연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지며 이 새로운 ‘가족’에 적응하려 노력하는 타오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시간과 관심을 쏟으며 그녀를 돌보는 로저. 그는 자신에게 타오가 얼마나 큰 의미인지 깨닫게 된다. 하지만 점점 타오의 건강은 점점 악화되고 로저는 사랑하는 타오와의 마지막을 함께하는데……
Director
A HKIFF short film by Stanley Kwan. Stanley Kwan takes us on a real-time bus trip from the airport to Kowloon in 13 Minutes in the Lives of… The heady and deadly mix of Hong Kong and cinema; wonder never ceases.
Director
Shanghai, 2009. After four years of studying, a group of dance students are wished well by their teacher as they start rehearsals for their graduation performance. Meanwhile, 5 members of a 1936 Shanghai theatre troupe, lead by Master Liu, are transported into the present to broaden their horizons.
Executive Producer
별다른 목적의식 없이 그저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는 대만의 여고생 션아이웬의 일상에 일본에서 온 교환학생 먀오먀오이 들어온다. 먀오먀오가 션아이웬의 제빵을 도와주면서 두 소녀는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어느 날 먀오먀오는 우연히 젊은 남자가 운영하는 CD 가게에 들리게 되고, 암울한 분위기를 풍기는 젊은 남자에게 매혹된다. 션아이웬은 그 남자에게 급속도로 빠져드는 먀오먀오의 모습에 질투를 느끼지만, 그녀가 그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돕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 남자는 과거의 상처로 인해 마음의 문을 열지 않고, 이제 이들의 관계는 미묘한 긴장 관계에 빠지기 시작한다.
Producer
별다른 목적의식 없이 그저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는 대만의 여고생 션아이웬의 일상에 일본에서 온 교환학생 먀오먀오이 들어온다. 먀오먀오가 션아이웬의 제빵을 도와주면서 두 소녀는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어느 날 먀오먀오는 우연히 젊은 남자가 운영하는 CD 가게에 들리게 되고, 암울한 분위기를 풍기는 젊은 남자에게 매혹된다. 션아이웬은 그 남자에게 급속도로 빠져드는 먀오먀오의 모습에 질투를 느끼지만, 그녀가 그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돕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 남자는 과거의 상처로 인해 마음의 문을 열지 않고, 이제 이들의 관계는 미묘한 긴장 관계에 빠지기 시작한다.
Director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 네 명의 남자가 있다. 그들은 그녀를 사랑하여 모든 것을 포기하겠다 맹세하지만 그녀는 누구에게도 머물지 않는다. 아니 중국의 현대사를 살아내는 그들에게, 신구와 동서양이 혼재했던 샹하이라는 도시에게 사랑은 받아들이지 못하고 다만 바라보아야할 순수인지 모른다. 그래서 떠나는 남자들에게도 혼자된 여인에게도, 기나긴 회한만 남는다. 장한가(長恨歌)다. 1980년대 홍콩 뉴 웨이브의 한 사람으로 등장하여 홍콩 멜로드라마의 품격을 높인 관금붕과 현존하는 중국 최고의 인기작가 왕안이가 만났다. 1940년대부터 현대까지 샹하이를 배경으로 한 여인의 인생유전을 그린 소설 는 1990년대 중국 문학의 걸작으로 평가받아 왔으며, 관금붕이 연출을 맡은 영화는 성룡의 나 서극의 과 함께 올해 중국어권 영화 최고의 프로젝트였다. 홍콩 최고의 여성 뮤지션이자 배우인 정수문이 주인공 챠오를 연기하며, 양가휘를 비롯한 화려한 캐스팅이 돋보이는 대작.
원작이 가진 국제도시 샹하이와 그곳의 사람들의 삶을 그리면서 동시에 근대 홍콩의 알레고리를 창조하는 관금붕의 정제된 연출은 작품의 다층적인 의미를 음미하게 해 준다. 1940년대를 추억하는 나른한 선율과 함께 펼쳐지는, 어쩌면 세상의 모든 도시와 도시인들의 이야기.
Producer
For 10 years, Ani, a young wife and mother, has sported the same hair style. She has a humdrum life and a platonic relationship with young Mr. Ahua, her hairdresser. She leaves home after he loses his job. There is love and new beginnings.
Director
1988년 베이징, 이제 막 중년에 접어든 한동은 잘나가는 무역회사의 대표로서 나름대로 성공한 사업가이다. 한동이 여자보다 남자에게 관심이 많은 것은 몇 사람만 알고 있다. 란 위는 막 베이징에 도착한 시골소년으로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이다. 가난한 고학생인 그는 돈을 벌기 위해서는 뭐든 해야하는 상황이다. 그러던 중 우연히 하룻밤만 게이바에서 일해보라는 제안을 받는다. 그 하룻밤에 란 위는 한동을 만나고 두 사람은 계약을 하고 한동의 집으로 가 밤을 보낸다. 생애 처음으로 갖는 남자와의 섹스는 란 위의 인생을 바꿔놓고 가끔 만나는 한동을 통해 란 위는 자신안에 숨겨진 남자에 대한 사랑을 발견한다.
Director
A group of disparate characters find themselves trapped overnight on a island somewhere off the coast of mainland China. The circumstances force them to overlook their preconceptions of one another, and they forge a kinship that goes to the heart their identities.
Producer
스페셜 멘션 홍콩의 뒷골목에서 포르노 테이프를 팔아 생계를 연명하는 본토인 아 지엔과 가라오케에서 호스티스를 하다가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자 홍콩으로 이주해온 아 잉, 레스토랑 접수계원으로 더 이상 나아질 것 없는 무료한 일상을 보내는 아 얀, 해난 섬에서 이주해온 외로운 남자 아 츈. 이들의 관계 속에서 세기말의 홍콩의 모습과 암울함 속에서도 다른 방식의 행복을 찾아가는 홍콩 사회의 단면을 들여다 볼 수 있다.
Director
This highly personal film essay demonstrates that Chinese cinema has dealt with questions of gender and sexuality more frankly and provocatively than any other national cinema. Yang ± Yin examines male bonding and phallic imagery in the swordplay and kung fu movies of the '60s and '70s; homosexuality; same-sex bonding and physical intimacy; the continuing emphasis on women's grievances in melodramas; and the phenomenon of Yam Kim-Fai, a Hong Kong actress who spent her life portraying men on and off the screen.
Director
Two women are bound for the same plane, one of whom makes the flight while the other does not. In a cruel twist of fate, the plane crashes, killing everyone on board, and leaving the friends and family of the two women to talk about what was and what could have been.
Producer
Three friends begin a contest to find Karen, a particular girl they all like. The limits: one month, and no advertising or radio. The prize: the losers withdraw and the winner gets free reign to woo her.
Narrator (voice)
Stanley Kwan's view in this film is both personal and collective memories towards Hong Kong in 1997. He cites one famous line from Cantonese opera 'Princess Chang Ping', 'I deny, I deny, but in the end I cannot deny' as a metaphor for Hong Kongers' troubled minds when they have to recognize their identity as Chinese. To make a statement of the theme, Kwan adopts a complicated structure, mixing excerpts from his previous films, his stage play, even the soundtrack of Wong Kar-wai's Days of Being Wild.
Director
Stanley Kwan's view in this film is both personal and collective memories towards Hong Kong in 1997. He cites one famous line from Cantonese opera 'Princess Chang Ping', 'I deny, I deny, but in the end I cannot deny' as a metaphor for Hong Kongers' troubled minds when they have to recognize their identity as Chinese. To make a statement of the theme, Kwan adopts a complicated structure, mixing excerpts from his previous films, his stage play, even the soundtrack of Wong Kar-wai's Days of Being Wild.
Producer
A boat load of illegal Chinese immigrants make it to the California coast. But many of those on board are in a sad state. One of them (Tony Liu) makes a run for it and jumps overboard. He knows what lies ahead for the unlucky few who have manged to survive. The illegal heads for the city to look for a certain individual. Simon Yam stars (in a low key role) as a former triad who's trying to go legit (for some shady ulterior motives. The illegal knows what Simon is all about and wants him in a big way.
Director
Chronicles the love life of a man, Zhenbao. He has a steamy fling with the wife of a friend, the saucy and exciting Red Rose. Even though he feels happy with her, he knows he will not end up with her. To maintain his reputation, he marries an antiseptic, frigid but classy lady of a prim and proper background (White rose). Dissonance abound when he finds his bride irritating.
Self
A tribute to the legendary Japanese film director featuring the reflections of filmmakers Lindsay Anderson, Claire Denis, Hou Hsiao-hsien, Aki Kaurismäki, Stanley Kwan, Paul Schrader, and Wim Wenders
Director
Kin chan no Cinema Jack is an anthology film starring Yuen Biao and produced by Jackie Chan
Director
Stanley Kwan's 1992 short film starring Josephine Siao and Maggie Cheung
Stanley Kwan
완령옥은 1910년 상해에서 태어나 16세에 영화계에 데뷔, 19세에 상해의 영화사 연화에 입사했다. 그녀의 섹시한 매력과 기품있는 미모는 감독들의 눈에 띄었으며 영화에 출연 후 스타덤에 올랐다. 그녀는 비극의 여주인공 역을 주로 맡았다. 그러나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인 25세에 자살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녀는 절설적인 존재가 되고 만다. 완령옥은 자산가의 아들 장달민과 친밀한 관계였다. 그러나 달민 부모의 반대로 결혼은 하지 못했다. 전쟁의 불안과 긴장이 중국일대에 널리 펴져 있을 때 홍콩에 연화촬영소 일행과 함께 있던 완령옥은 상해에서 기다리고 있는 모친과 양녀 소옥을 걱정했다. 그때 그녀를 위로 해 주었던 사람이 당계산 이었다. 완령옥은 자신이 하고싶은 배역이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하고마는 끈질긴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3개 마등여성"도 그녀의 끈질긴 교섭으로 배역을 얻어내었던 것이다. 완령옥은 자신이 연기했던 배역과는 대조적으로 여려서 상처받기 쉬운 성격이었다. 그녀는 당계산을 사랑하고 그에게 의지했지만 그가 그녀를 사랑하면서도 부인과는 이혼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절망했다. 그녀는 당과 동거생활을 시작한지 1년만에 자살하고, 당은 후년 대만에서 사업에 실패하고 노쇠하여 죽는다.
Director
완령옥은 1910년 상해에서 태어나 16세에 영화계에 데뷔, 19세에 상해의 영화사 연화에 입사했다. 그녀의 섹시한 매력과 기품있는 미모는 감독들의 눈에 띄었으며 영화에 출연 후 스타덤에 올랐다. 그녀는 비극의 여주인공 역을 주로 맡았다. 그러나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인 25세에 자살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녀는 절설적인 존재가 되고 만다. 완령옥은 자산가의 아들 장달민과 친밀한 관계였다. 그러나 달민 부모의 반대로 결혼은 하지 못했다. 전쟁의 불안과 긴장이 중국일대에 널리 펴져 있을 때 홍콩에 연화촬영소 일행과 함께 있던 완령옥은 상해에서 기다리고 있는 모친과 양녀 소옥을 걱정했다. 그때 그녀를 위로 해 주었던 사람이 당계산 이었다. 완령옥은 자신이 하고싶은 배역이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하고마는 끈질긴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3개 마등여성"도 그녀의 끈질긴 교섭으로 배역을 얻어내었던 것이다. 완령옥은 자신이 연기했던 배역과는 대조적으로 여려서 상처받기 쉬운 성격이었다. 그녀는 당계산을 사랑하고 그에게 의지했지만 그가 그녀를 사랑하면서도 부인과는 이혼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절망했다. 그녀는 당과 동거생활을 시작한지 1년만에 자살하고, 당은 후년 대만에서 사업에 실패하고 노쇠하여 죽는다.
Director
Three Chinese women with vastly different backgrounds get acquainted and become friends amid the social desolation of New York.
Associate Producer
A youth film about four city lasses.
Director
신문사 기자 원영정은 여화(매염방)라는 여인이 보내온 구인 광고를 신문에 실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어딘지 모르게 이 세상 사람이 아닌 듯 보이는 여화는 실제로 50년 전 애인과 함께 음독 자살한 원혼. 1930년대 기생이었던 여화는 부유한 청년과 신분을 초월한 사랑에 빠지지만 집안의 반대를 이기지 못하고 남자와 동반 자살을 했다. 내세에 만나기로 약조한 남자가 오지 않자 그녀가 기다리다 못해 이승으로 찾아 온 것이다. 너무 많이 변해버린 세상에 막막해 하던 여화는 우연히 그 남자가 아직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남자는 지금은 근근히 살아가는 70살의 노인이다. 여화는 목숨을 걸고 지키자던 약속을 저버린 남자에게 실망하고 사랑의 징표였던 연지상자를 전해주고 떠나간다.
Director
묘한 인연으로 맺어진 한 남자와 세 여자중 한 여자가 살해 당하고, 그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시한부 인생의 형사가 그들 사이에 개입되어 전개되는 이야기. 나이트 클럽에서 쌀집 사장 아들과 삼류 연예인인 세 여자가 만난다. 한 여자가 죽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난치병에 걸린 형사가 그들 사이에 끼어든다. 아무런 열정없이 무위의 날들을 보내던 젊은이에게 35살의 나이로 홍콩에서 암으로 병사하는 형사반장은 이렇게 말한다. 젊은이들이 허황되게 사는 모습을 보니까 죽는 게 억울하지 않다 그러자 젊은이는 울먹이면서 처음으로 자신의 좌절감을 토로한다. 홍콩 뉴웨이브 출신의 감독들 중에서 현재 가장 촉망받고 있는 홍콩 아트 필림의 미래, 관금붕 감독의 2번째 연출작이다. 감독 자신은 가장 아끼는 영화라고 하지만 개봉당시에는 흥행에서 참패했다.지하정>은 뉴웨이브 감독이 바라본 홍콩 젊은이들의 자화상이다.관금붕은 다른 뉴웨이브 감독들처럼 TV에서 일하다가 허안화 감독의 조감독으로 영화계에 입문했고 이 영화에서는 여주인공 빌리의 오빠로 카메오 출연해 모습을 드러낸다.
Assistant Director
재키는 알란과 로라와 함께 그룹 활동을 하다 로라를 사이에 두고 알란과 충돌이 일자 그룹을 떠나 보물 사냥꾼 '날으는 매'로 명성을 떨친다. 재키가 5개의 상제무장검들 중 3개를 찾아내자, 교의 번영을 위해 상제무장을 모두 찾아 없애야 하는 사이비 종교인 만물교의 교주가 로라를 납치해 그가 찾은 3개의 상제무장을 갖고 오라 협박한다. 이미 경매를 통해 백작에게 넘어간 상제무장검들을 되돌려 받아 로라를 구하기 위해 재키는 만물교의 교주가 가진 나머지 2개의 검과 함께 세트로 돌려주는 조건과 백작의 딸 '미미'를 동행시키는 조건으로 상제무장검을 빌리는 데 성공한다. 검은 옷을 입은 만물교의 신도들과 쫓고 쫓기는 추적을 반복하던 세 사람은 마침내 그들의 아지트에 잠복하여 로라를 구하러 가는데...
Assistant Director
세계적인 지휘자 송위(주윤발 분)는 연주회 도중 이천년전의 아름다운 연인이 나타나는 기이한 환각에 사로잡혀 쓰러진다. 송위가 8년 동안 동거했던 아리의 할머니는 송위가 이천년전의 인물이며 그의 아내가 아직도 어딘가 살아있다고 한다. 마침 진시왕의 왕릉에서 발굴된 토우 전시회가 열린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송위는 그곳에서 장예화를 만나고 두 사람은 첫눈에 서로를 알아본다. 이천년의 경이 있음에고 불구하고 사랑의 소용돌이 속으로 휘말려가는 두사람을 본 아리는 "이천년이거나 8년이거나 사랑은 역시 사랑"이라며 숨을 거둔다. 아리의 죽음이 두사람에게 행복한 내일의 문을 활짝 열어 줄 것을 기대했으나 예화는 이천년전에 그랬듯 한쌍의 아름다운 혼으로 존재하기를 원하면서 떠나간다.
Director
Liang Pao-erh joins the carefree “Spinsters’ Club” when she discovers her husband is having an affair. Despite the seemingly happy front that her “sisters” put on, underneath it all each of them secretly yearns for a man in their lives. When her repentant husband begs forgiveness, Liang is forced to decide on what she truly wants.
Assistant Director
베트남 전쟁이 종결되고 난후, 3년이 지나 일본인 사진작가 개천은배트남을 취재하러간다. 정부 문화국의 안내로 견학한 도시의 신 경제지구는 밝은 표정이었다. 이러한 모습들을보고 개천은 베트남을 좋게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정부가 꾸민 것에 불과하다. 후에 개천은 남주임을 만나서 이상한 것을 알고 혼자 거기로 나온다. 그곳에서 신양가족을 만나게 되고 비참한 베트남의 실상을 알게된다. 그러다가 주명을 만나고 그가 탈출하려할때 목숨을 걸고 도와주지만 죽고 만다. 어느날 매춘을 하는 신냥의 어머니가 자살하고 개천은 잇따른 불행으로 남동생과 둘만이 되어버린 14세의 소년 신냥을 그대로 내버려 둘 수가없었다. 그래서 그는 사진작가라는 타이틀을 버리고 신냥과 그의 동생을 국외로 탈출시키기 위해 자신의 카메라를 팔아서 여비를 만든다. 끝내 개천은 신냥을 탈출시키지만 자신은 총에 맞아 죽는데...
Assistant Director
중화민국 초년 원세계는 제위할 당시 군사들이 그를 호응하며 손중산 에 대항한다. 순성마는 당시 철도가 개통되지 않아 우편물을 인편으로 보내는 바로 우편부라고 할 수 있다. 원세개는 부하 호조랑을 시켜 당시군사의 중요한 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초룡을 그의 압잡이로 만들기 위해뇌물을 바친다. 교활한 초룡은 혁명군을 유인해내기 위해 도적인 요걸에게 일을 부탁하지만 위험이 따르기에 요걸은 거절한다. 그리하여 요조랑은 그의 두 동생을 인질로 납치하여 협박하자 요걸은 그의 조건에 따른다. 그래서 모여든 사람은 순성마, 그러니까 우편배달부인 마씨와 부준, 그리고 복박이다. 물건을 7일내에 초룡에게 건네주었지만 놈들은 결코 요걸과 동생들을 살려주지 않고 사살한다. 그를 본 마씨와 복방은 대항하는데..
Assistant Director
베트남을 탈출한 호월은 홍콩과 필리핀을 거쳐 미국으로 건너 가려 한다. 하지만 호월의 애인 심청이 필리핀의 차이나 타운 갱조직에 납치되는 일이 발생한다. 호월은 심청을 구하려 애쓰나 결국 구하지 못하고 심청은 갱들에게 무참히 살해당한다. 심청의 복수를 결심한 호월은 미국으로 건너가는 일을 젖혀두고 분노에 휩싸여 심청의 복수를 시작하는데...
Assistant Director
A father seeks revenge from a gang of thugs who raped his daughter and murdered his son.
Assistant Director
A Cantonese opera company is attacked by an army of ghosts, thanks to a feud between the dead grandfathers of one of the company's actresses and a young man.
Assistant Director
Inspectors Tong (Shaw Brothers regular Pai Ying) and Cheng (Kent Cheng) are investing a psychopathic serial killer who has been raping and murdering prostitutes. With the help of a young prostitute, they follow the bloody trail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