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Doo-yong

Lee Doo-yong

출생 : 1942-01-01,

프로필 사진

Lee Doo-yong

참여 작품

마스터 클래스의 산책
Director
실명(감독 : 이장호) 시놉시스 : 영화감독 이장호의 동생인 영호는 로 영화에 데뷔 한 후 연기활동을 하다 연출 공부를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간다. 그러나 시력을 잃고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고. 고뇌하던 영호는 아내 승옥의 곁을 떠나 방황을 시작한다. 하지만 승옥은 남편 모르게 아내로서의 자리를 지키며 항상 남편을 안타까워한다. 이두용 감독의 처용무(감독 : 이두용) 시놉시스 : 무용가이자 안무가인 60대 율. 제자였던 30대의 정희와 결혼을 하여 무용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율은 ‘처용무’를 무대에 올리기 위해 역신의 역할로 젊은 남자 민기를 불러들인다. 무용 연습이 진행될수록 젊은 아내와 제자의 분위기가 묘하다. 율의 안무로 드디어 시청 무대에서 그들의 공연이 펼쳐지게 되는데... 이현의 오디세이(감독 : 정지영) 시놉시스 : 이헌 기자는 좋아하는 선배인 정지영 감독에 관한 글을 잘 써보려 하지만 글이 풀리지 않는다. 우연히 고교동창인 영철을 만나 술을 마시다가 다음날 눈을 떠보니 원고를 넘기지도 않은 채 날이 밝았다. 기사를 펑크 내고 자책감에 사표를 쓰는 이헌. 거리로 나가 신문을 펴들고 배국장이 대신 쓴 걸로 보이는 ‘이헌의 인물 오디세이’ 기사를 읽는다. “어, 이거 내가 쓴 거네?” 이헌은 어젯밤 술 먹고 끊어진 필름을 붙여 보려고 열심히 기억을 떠올리는데... 미몽(감독 : 박철수) 시놉시스 : 유명 여배우, 권태기에 빠진 부부, 한창 성장기인 중학생, 한류 스타를 닮고 싶은 일본 젊은이들, 스님, 시각장애인까지. 각계각층이 모이는 그곳! 바로 21세기 씁쓸한 한국의 자화상과도 같은 '성형외과'다. 성형외과의 혜정과 민수는 오늘도 병원을 찾아 와 성형하려는 이들의 온갖 기구한 사연을 듣는다. 긴 하루, 과연 그토록 절실하게 추구한 아름다움이 그들을 구원할 수 있을까?
Arirang
Director
Simple-minded Yeong-jin is considered to be the village idiot. But he holds the key to saving his sister's boyfriend. The latter stands accused of killing the policeman who was raping his Yeong-jin's sister
애
Director
남자는 67세였고 여자는 62세였다. 두 사람은 부부였고 고난에 찬 한 많은 40년을 함께 살아왔다. 슬하에 1남2녀를 열심히 키우고 가르쳐 성가시켰지만 자식하나는 죽고, 하나는 부모를 버린채 이민가고, 하나는 가출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한번도 자식을 원망한 적이 없었다. 남자는 원스타장군으로서 평생을 군인으로 조국에 봉사했지만 정치군인에 희생되어 생존권을 박탈당하고 말년을 비참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들 노부부의 유일한 보금자리인 달동네의 집마저 가출한 아들의 부도로 차압딱지가 붙어 떠나지 않으면 안 되었다. 돈이 없어 따로따로 흩어져 비극적인 생이별을 같이 아파하며 양로원에 들어가게 되었다. 낯설은 양로원에서도 따뜻한 편지를 오가면서 평생 느꼈던 정이외에 새로운 정으로 기뻐하던 두 노인은 어느날 양로원 중간지점에서 만나기로 약속하고 만난다. 두 사람은 만나서 말없이 손잡고 있는것이 고작이지만 어쩌면 이번의 만남이 마지막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일주일 뒤 마지막 만남을 한번 더 하기로 하고 그날 노부인이 먼저 나와 약속장소에서 기다렸지만 노인은 시간이 지나도 오지않았다.
청송으로 가는 길
Director
단순절도로 전과 38범인 이형철 노인의 별명은 호주끼이다. 6.25 전쟁에서 빠르기로 이름을 날렸던 비행기 호주끼처럼 교도소를 나서기가 무섭게 다시 들어오는 그의 전적 때문이다. 본성은 착하지만 끼니를 때우기 위해 절도를 하는 그는 이번에도 염소 한마리를 훔쳤다가 잡혀온다. 보호감호 10년을 선고 받는 호주끼, 60의 나이와 고질적인 축농증을 생각할 때 그 때까지 살 수 있을지 자신이 없다. 청송 보호감호소로 가기 전에 군산교도소로 이송되는 호주끼는 그곳에서 안면이 있는 교도소장을 만난다. 의정부 교도소 시절 호주끼는 교도소 밖에서 잠이 들었다가 탈출로 오인되었다. 그러나 그는 제 발로 돌아왔고 소장이 그를 기억하고 있는 것. 소장은 호주끼를 정성껏 치료해주고 환갑 잔치도 열어주지만 무서운 청송 보호감호소가 싫은 그는 쓰다 만 두루마리 휴지 한 통을 남긴 채 세상을 뜬다.
뽕 2
Director
바보스런 번데기 장수인 치근의 처는 타고난 미모로 인해 마을 청년들의 끈질긴 유혹을 받는다. 그러나, 치근의 처는 자신의 생명의 은인인 치근을 헌신적으로 사랑하며, 청년들의 구애를 물리친다. 애가 탄 청년들은 그녀를 유혹해내는 내기를 걸고 본격적인 구애작전을 펴지만 모두가 실패한다. 이에 앙심을 품은 청년들은 치근이 번데기 장사를 하며 지방유지들로부터 독립자금을 모집하러 다니는 것을 알아내고는 일본 경찰에 밀고한다. 경찰에서의 모진 고문으로 치근이 죽어 강에 버려지자, 이를 자책하여 비관한 치근의 처는 청년들 앞에서 자살한다.
업
Writer
병자호란이 끝난 17세기 중반. 조선의 민심은 흉흉하고 병마가 돌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병마를 막기 위해 목경을 깎아 대문에 달아둔다. 그러나 새로 부임한 허사또는 민간 신앙을 믿지 않고, 목경을 깎아 파는 구산과 구산댁을 잡아다 곤장으로 다스린다. 한편 허사또는 미모의 구산댁을 납치하여 관계를 맺는다.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는 구산. 이에 구산은 마을 사람들에게 목경을 나눠줘 대문간에 걸게 하고, 분노한 허사또는 구산을 잡아들이고, 구산의 남근을 잘라 성문 밖에 걸게 한다. 힘이 없는 구산댁은 결국 허사또의 첩으로 들어가게 된다. 구산은 허사또의 화상을 그려놓고 날마다 칼을 꽂는다. 저주의 효험인지 허사또는 날로 쇠약해가고, 집안은 흉흉한 일들이 생긴다. 그러던 중 허사또는 맹인 노파에게서 전생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전생에 구산과 구산댁, 그리고 허사또에 얽히고 설킨 악연에 대한 이야기. 결국 전생의 악업을 풀지 못하고 구산과 구산댁, 허사또 모두 비운의 죽음을 맞는다.
업
Director
병자호란이 끝난 17세기 중반. 조선의 민심은 흉흉하고 병마가 돌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병마를 막기 위해 목경을 깎아 대문에 달아둔다. 그러나 새로 부임한 허사또는 민간 신앙을 믿지 않고, 목경을 깎아 파는 구산과 구산댁을 잡아다 곤장으로 다스린다. 한편 허사또는 미모의 구산댁을 납치하여 관계를 맺는다.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는 구산. 이에 구산은 마을 사람들에게 목경을 나눠줘 대문간에 걸게 하고, 분노한 허사또는 구산을 잡아들이고, 구산의 남근을 잘라 성문 밖에 걸게 한다. 힘이 없는 구산댁은 결국 허사또의 첩으로 들어가게 된다. 구산은 허사또의 화상을 그려놓고 날마다 칼을 꽂는다. 저주의 효험인지 허사또는 날로 쇠약해가고, 집안은 흉흉한 일들이 생긴다. 그러던 중 허사또는 맹인 노파에게서 전생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전생에 구산과 구산댁, 그리고 허사또에 얽히고 설킨 악연에 대한 이야기. 결국 전생의 악업을 풀지 못하고 구산과 구산댁, 허사또 모두 비운의 죽음을 맞는다.
침묵의 암살자
Director
The evil criminal leader Kendrick has kidnapped an elderly biochemist who holds the secret to creating a biological superweapon. The only person who can possibly stop Kendrick and his gang is L. A. cop Sam Kettle and martial arts master Jun Kim (uncle of a little girl also kidnapped by Kendrick). Together, they go to war against an army of ninjas to rescue the hostages and bring their kidnappers to justice.
고속도로
Director
어려운 가정환경을 위해 다니던 미대를 휴학하고 호스테스 생활을 하던 미옥은, 마라토너의 꿈을 가진 진영을 만나 사랑하게 된다.부끄러운 지난 생활을 청산한 미옥은, 진영과 결혼을 약속하고, 동거에 들어간다. 그러나 결혼식에서 부딪힌 그녀의 과거를 아는 길중과의 상면은, 미옥을 식 도중에 빠져나오게 하고 만다. 그후, 미옥은 낙동강변의 고속도로 주변에서 기사들을 상대로 몸을 파는 생활을 한다. 얼마 후에 찾아가게 된, 진영과의 추억이 숨쉬는 옛집에서, 진영의 진심 어린 사랑의 편지를 발견한 마옥은, 더욱 자학적이 되어 수렁속같은 생활을 계속한다. 한편 진영은 그녀를 단념하지 않고, 미옥의 은신지를 찾아 힘차게 악셀레이터를 밟는다.
내시
Director
신상옥 감독의 '내시'를 리메이크한 작품이지만 정작 이두용 감독은 신상옥의 원작을 보지 않고 자신의 스타일로 연출했다고 한다. '피막', '여인잔혹사 물레야 물레야'의 연장선에서 유교적 억압에 희생되는 여인과 내시의 이야기를 박진감 넘치는 사극으로 완성했다.
뽕
Director
1920년 일제 치하 용담골, 안협의 남편 삼보는 역마살이 들었는지 노름판을 돌아다니느라 가사일을 돌보지 않고 몇 달씩 집에 돌아오지 않는다. 벌이가 없는 안협은 동네 남자들에게 몸을 팔고 그 대가로 곡식을 받아 생활을 이어간다. 뽕을 치는 할매집 머슴 삼돌도 안협집을 노리고 있지만 안협은 힘만 세고 가진 것이 없는 삼돌을 무시한다. 남편 삼보가 돌아오자 앙심을 품고 있던 삼돌은 안협의 행각을 삼보에게 일러바친다. 그러나 삼보는 삼돌을 패준 다음 안협이 준비한 새 옷을 입고 길을 떠나는데...
돌아이
Director
여성 5인조 보컬팀 '드릴러'는 일명 밤무대 그룹이다. 이들의 매니저인 석(전영록)은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돌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드릴러의 공연은 술집의 거친 손님들 때문에 하루도 조용히 지나갈 날이 없다. 그러던 어느날 그룹의 일원 중 한 명이 성폭행을 당해 자살소동을 일으키는 사태가 발생하자 돌아이는 범인을 찾아내어 복수를 하고, 또 간첩의 마수에 걸려 보컬팀이 해산될 위기에 처하자 팀원들과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한다.
장남
Director
어느 컴퓨터 회사의 기술개발 실장으로 있는 장남은 현대인의 표본 같은 인물이다. 고향이 수몰지구로 선정되어 평범한 촌부로 살던 노부모님이 상경하게 된다. 그러나 시골에서만 살아온 노부모님은 갑작스런 연립주택 생활이 불편하게 되어 널직한 공터에 임시가옥을 지어놓고 사는 막내에게로 옮긴다. 그 공터는 노부모님을 편히 모실 단독주택을 짓기 위해 장남이 오래전에 준비해 둔 대지였다.막내의 결혼으로 다시 쓸쓸해진 부모님을 위해 예정을 앞당겨 주택 건축을 착수한다. 그럴즈음 장남은 공장신축의 감독을 맡아 제주도로 내려가게 되어 주택짓기의 현장 책임자를 차남이 맡는다. 매일 현장에 나와 흐뭇하게 지켜보는 노부부. 이윽고 온 가족이 다함께 모여 살아가자던 꿈의 보금자리인 주택의 완성을 눈앞에 둔 어느날 노모께서 홀연히 숨을 거둔다. 제주도에서 뒤늦게 비보를 듣고 달려온 장남, 효도하고자 할때까지 어머니는 기다려 주시지 않는다고 슬퍼한다.
여인잔혹사 물레야 물레야
Director
양가의 규수이나 집이 가난한 길례는 세도가인 김진사집의 망자와 혼례하여 청상과부 노릇을 하던 중, 한생에게 겁간을 당하고 그것이 발각난 시아버지의 관용으로 접포 표식을 달고 도망가게 된다. 길례는 채진사집 머슴인 윤보를 처음 만나 그를 따라 채진사집 종으로 들어간다. 그러나 채진사가 길례를 탐내게 되자 윤보는 채진사를 죽이고 길례와 도망친다. 이후 윤보는 자신으 가문이 복권된 것을 알고 길례를 데리고 고향으로 간다. 길례는 윤부사의 며느리가 된다. 그러나 삼년이 넘도록 아이가 없자 윤보는 첩을 들이기도 하지만 결국 윤보 자신에게 결함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길례는 씨내림을 강요받는다. 길례는 아들을 낳게 된다. 그러나 남편으로 부터 은장도를 받는 길례는 목매어 자결한다.
이상한 관계
Director
욕망의 늪
Director
해결사
Director
The story centres around various gang related tribulations plus a long running feud between a scruffy looking detective who spends the entire film shivering as though suffering from Heroin withdrawal symptoms(!) and Hwang who plays his old friend who has clearly landed on the wrong side of the tracks as it were and is now head of a gang called the Yellow Tigers. Throw into this mix a sub plot involving the lucrative ownership of a night club, a woman searching for her missing sister and of course the newly edited in footage which details the hired goons fighting on behalf of the gangs
避幕
Director
수리골 강진사댁 장손 성민이가 앓게 되자 노마님은 옥화라는 뛰어난 영력을 가진 무녀를 맞이한다. 그녀는 신들린듯이 헤매다 대나무 밭에서 호리병을 찾아낸다. 호리병속의 약령은 옛날 이마을에서 피막지기를 하던 삼돌이의 원혼이라 했다.
鬼火山莊
Director
국제 의학자 대회에서 전세계 의학계가 깜짝 놀랄만한 논문을 발표하고 돌아온 한민우 박사는 국제적인 명성과 함께 처가에서 종합병원을 차려준다는 소식이 겹치면서 부와 명예를 코앞에 두게 된다. 병원에 다시 출근한 첫날, 모두가 한박사를 기쁘게 반기는 가운데 싸늘한 미소로 그를 맞이 하는 이간호사를 본 한박사는 괴로워하기 시작한다. 사실 한박사는 5달 전, 밤늦게까지 병원에서 일하다 이 간호사의 잠든 모습에 끌려 그녀를 범한 일이 있었다. 회유와 질책으로 이간호사를 떠나보내려고 하는 한 박사. 하지만 이간호사의 야심은 도를 넘어 한박사의 별장에 기거하면서 삼일에 한번씩 자기와 배속의 아이를 찾아오라고 그를 괴롭힌다. 이간호사의 협박에 견디다 못한 한박사는 별장을 찾아가고, 이간호사와 말다툼 끝에 이간호사를 살해하게 된다. 다음날부터 이간호사가 귀신이 되어 나타난다거나, 집에 아무렇지도 않게 찾아오는 등 이상한 일들이 생기게 되고, 한박사의 행동이 이상해진 것을 느낀 부인은 그를 정신이 이상해졌다고 생각해 병원에 감금하기에 이른다. 주위에 이상한 일들이 끝이 없이 퍼져나가던 어느 날, 한박사의 딸이 별장에 납치되어 있다는 소식을 들은 한박사는 별장으로 달려가는데..
최후의 증인
Director
문창서에서는 오병호 형사에 의해 변호사 김종엽과 양달수 살인사건을 전담하게 된다. 오형사는 사건을 추적하던 중 큰 비밀을 알아낸다. 6.25 당시 강만호 공비유격대장은 순박한 황바우와 빨갱이 한동주를 납치한다. 지리산 공비 섬멸 당시, 손석진은 딸 지혜를 많은 보물을 감춰둔 약도를 주며 부탁하고 죽는다. 강만호는 어린 지혜를 윤간해 임신시킨다. 지혜는 황바우의 도움으로 산다. 그들은 쫓기다가 초등학교 마루 밑에 숨어서 양달수에게 통고해 자수할 것을 알린다. 황바우는 한동수를 본의 아니게 칼로 찌르고 자수한다. 지혜와 바우는 부부가 되어 보물을 찾는다. 그러나 양달수는 보물과 지혜를 빼앗으려고 한동주를 죽인 것처럼 한다. 김종엽 변호사의 도움으로 황바우가 20년의 징역을 하고 출감한다. 황바우는 범인을 대하고 보니 지혜의 아들 태영임을 알고 아들을 위해 모든 것이 자기의 죄라 자살하고 지혜도 이에 따른다.
우산속의 세 여자
Director
Yu Mi-young, an ordinary housewife, loses her husband in a car accident. Two women come to his funeral and she is raged with his betrayal. She finds out in his diary that it wasn't an accident and plans a revenge against the two women, Sin-ae and Su-mi.
경찰관
Director
대학시절 우수한 학생으로 조건이 좋은 대기업으로 진출할 수도 있었으나 경찰관 생활을 택하는 최문오 순경이 있다. 그는 애인의 간청도 물리치고 오직 근무에만 충실한다. 경찰관을 경시하는 사회편견과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최문오 순경에게 정년퇴직을 앞둔 엄소장은 경찰관의 긍지속에 살 수 있도록 정신적인 반려자 직분을 다한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최순경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멸사봉공, 헌신갈충의 정신으로 마음을 굳혀간다. 시민의 안전을 위해 격무를 치루던 중 최순경은 흉악한 강력범에 의해 중태에 빠진다. 중태속에서 애인의 이름을 부르자 엄소장은 결혼을 앞둔 영주를 최순경에게 오게 한다. 영주는 자기가, 사랑한 것은 최문오고 그가 사랑하는 것이라면 자기도 사랑할 것이라고. 영주는 완쾌된 문오와 동민들의 축복 속에 파출소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草墳
Director
So-dol, serving a prison sentence after being accused of murdering his friend, gets a 7 day leave from the prison when his mother dies. As soon as he and the guard assigned to him arrive in the village, strange events begin to occur. A 5-year old corpse is discovered floating in the harbor and the entire seaweed harvest spoils. So-dal's guard begins an investigation and find that the supernatural is very real in this remote island.
응조철포삼
Director
병부상서 유필상은 북방변경의 국방을 강화하기 위해 무예계인사를 구하고 있었는바 강성운은 아로환이라는 호인의 무예가 출중한 것을 보고 유필상에게 추천한다. 유필상이 아로환의 무예를 시험하는 자리에서 아로환이 유필상을 살해하고 도망치니 강성운이 억울하게 누명을 뒤집어쓴다. 도주한 강성운은 누명을 씻기 위해 아로환을 추적한다. 그의 뒤에는 형부별감 오괄이 강성운을 체포하려 뒤쫓고, 서북부병사 한준은 오괄을 돕기 위해 무관중의 제일의 실력자 장립을 파견하여 강성운의 처단을 독촉한다. 장립은 강성운이 누명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은근히 강에게 협조한다. 천신마고 끝에 찾아간 아로환의 집에서 아로환이 칼에 맞고 죽어가는 것을 목격한다. 아로환의 유언으로 밝혀진 음모의 주동자는 한준이었다. 강성운과 장립은 병부옥패로 한준을 체포한다.
아메리카 방문객
Director
특종기사감을 찾아 라스베가스에 온 한지혁이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경찰은 단순사고로 처리한다. 워싱턴에서 태권도 도장을 경영하는 동생 한욱은 의혹을 품고 라스베가스로 온다. 한욱은 마크의 술집에서 스코트를 수상히 여기고 그를 추궁한다. 결국 스코트로부터 아편밀매단의 짓임을 알게 된다. 스코트마저 괴한에게 죽고 한욱은 경찰에 쫓기게 된다. 마크는 악당에게 잡혀 한욱의 소재를 밝히지만, 한욱이 그들의 본거지에 단신으로 들어가 소탕하고 경찰에 인계한다.
Heukya
Director
A lonely woman runs a coffee shop to support her in-laws while waiting for her husband to complete his jail sentence. She begins fantasizing about a particular college student who visits her shop daily
사생결단
Director
마약과 돈을 교환하던 팽과 아라이가 서로 교환을 끝내고 가다가 아라이의 칼에 팽이 죽고 또 아라이는 마약을 넣은 인형을 마약거래의 증거로 가지려는 진미연의 아버지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미연은 아버지를 찾아온 강철민에게 도움을 청하고 팽의 일당들 또한 인형에게 눈독을 들인다. 인형의 내용물이 마약이었음을 안 철민은 돈을 찾기위해 팽의 일당과 아라이를 상대로 싸움을 벌인 후 돈을 발견하나 위조지폐이고,철민은 마약과 위조지폐의 조사를 나온 형사임이 밝혀진다.
Mujang haeje
Director
Action-drama set during the 1904 occupation of Korea (by Japan). An incident is sparked when the Japanese force the Korean soldiers to strip off their uniforms. Two of the Korean soldiers refuse and go on a rampage against the Japanese, forcing them to take their uniforms off.
속 돌아온 외다리
Director
Park, a bar owner, is forced into paying extortion money to the local gangsters. When Yong-cheol, a customer, sees this, he is outraged and tries to beat up the gangsters, but he is overwhelmed by their numbers. The gangsters cut off Yong-cheol's leg to teach him a lesson. Park and a young boy assist Yong-cheol in forging a new leg out of iron to use as a weapon to defeat the gangsters.
Left Foot of Wrath
Director
After exacting revenge on the people who killed his father for his involvement with the 1940's independence movement, Park Dal visits his father's friend, Reverand Hwang, and becomes convinced that he should carry on in his father's place.
돌아온 외다리
Director
1930년대 중국 하르빈 암흑가에서 발의 명수로 이름을 떨치던 용철은 애인 향숙의 간청으로 어두운 생활을 청산한다. 이에 보스 왕해림이 심복 야마모도 일당과 함께 황금을 운반하는 마차를 털어 줄 것을 요구하자 용철은 수락하고 만다. 그러나 그 마차의 주인이 향숙의 오빠임이 밝혀지고 죄의식에 빠진 용철은 자신의 다리를 못쓰게 만든 뒤 향숙의 곁을 떠나 술로 세월을 보낸다. 한편 야마모도는 왕해림을 없애고 향숙까지 손에 넣는다.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한 용철은 독립군 김승과 함께 야마모도 일당을 무찌르고 그의 수중에 있는 황금을 찾아 조선독립군 본부를 향한다.
용호대련
Director
1940년대 만주. 큰 술집주인인 일본인 사사끼와 중국인 왕은 과거 사사끼가 일본헌병대장이었던 시절 한국 독립군 군자금을 쓰일 황금을 훔친다. 그러나 현재 사사끼의 배신으로 황금을 잃은 왕은 그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있는 중이다. 이런 와중에 태권도의 고수가 나타나 그들 사이에 끼여든다. 필연적으로 그들 세명은 치열한 격투를 벌인다. 결국 그는 사끼와 왕을 물리치고 황금을 차지한다. 알고봤더니 그는 독립군이었던 것이다. 그는 자신을 조선의 아들이라 부르며 석양으로 사라진다.
죽엄의 다리
Director
Yong-cheol and Su-na help Hun to take revenge on the men who killed his parents, but anytime they kill one of the murderers, they hear a ghostly, melancholy harmonica.
홍의 장군
Director
초야에 묻혀있던 곽재우는 임진왜란을 맞아 가재를 털어 의병을 일으킨다. 그는 교묘한 지략으로 도처에서 왜병을 격파하고 그의 위세에 왜군 총대장 가등청정은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후퇴하는 왜병들을 결사의 항쟁으로 물리치지만 의병들도 많이 전사하게 된다. 동료를 잃고 허탈에 빠진 곽재우에게 조정에서 그의 공을 찬양하여 상을 내리지만 곽재우는 모든 벼슬을 사양하고 비파산에 들어가 조용히 여생을 마친다.
야오귀
Director
In some village near Sachonsong in China, whenever crows caw at night, a village girl dies. When Ki Seok-Bok's daughter Yi-Hwa died, too, Seok-Bok's son-in-law Jin-Rang keeps watch on his sister-in-law Yeon-Hwa. The crow ghost avoids fight with Jin-Rang, leaving behind a bamboo pipe. As Jin-Rang's wife dies, the crow ghost gets incarnated in her. The crow ghost wanted to kill Ki Seok-Bok and his family because he killed Joo and her daughter Bu-Yong who got engaged with Jin-Rang at that time, in order to marry Jin-Rang to his daughter. The ghost mother and daughter tell the truth about their death to Jin-Rang and leaves after killing Seok-Bok.
죄많은 여인
Director
댁의 아빠도 이렇습니까
Director
Minsu and Insuk are a happily married couple until Minsu's chance encounter with a woman named Younghee changes everyt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