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 Chiabaut

참여 작품

Threshold of the Void
Camera Operator
The young artist Wanda Leibovitz comes to Paris, hoping to forget unfortunate love. Soon after arrival directly at the station Wanda meets the mysterious old woman suggesting to rent at it the room (whom the old woman, allegedly, held ready for the now deceased sister). Wanda doesn't know yet that this room will change all her life shortly after it slightly opens a mysterious forbidden door.
The Vertical Smile
Camera Operator
A kaleidoscope of images from history populate this skillfully animated French feature. The story concerns a history professor whose ideas about human history cause him distress. Amid a flurry of newsreel-type images, Joan of Arc's trial is shown. Another theme which emerges is of two ages (in the far past and far future) in which naked humans fight one another with animalistic aggression.
미시시피의 인어
Camera Operator
루이는 작은 섬 리유니온에서 담배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과거에 연인의 죽음을 겪은 후 사랑에 빠질 수 없었던 루이는 펜팔로 알게 된 줄리와 점점 가까워지고 결혼을 결심하기에 이른다. 그런데 미시시피 호에서 내린 줄리는 루이가 사진으로 봐온 모습과 다르다. 윌리엄 아이리시의 소설을 각색한 누아르풍의 비극적 로맨스. 트뤼포는 당대 최고 배우인 장 폴 벨몽도와 카트린 드뇌브의 출연을 고집했다고 한다. 그리고 트뤼포와 드뇌브는 실제로 사랑에 빠진다.
수영장
Camera Operator
프랑스 남서부의 인기 있는 휴양지 생 뜨로페 인근의 한 고급 빌라, 장 뽈과 그의 연인 마리안느가 눈부신 태양 아래 아침부터 수영을 즐기고 있다. 그러나 한가하고 오붓하던 이곳에 마리안느의 옛 애인 해리가 그의 딸 페네로프를 대동하고 나타나면서 네 사람 사이에 이상한 감정의 기류가 생긴다.
도둑맞은 키스
Camera Operator
성인이 된 앙투안은 자원입대를 하지만 적응하지 못한다. 제대 후 방황하던 앙투안은 첫사랑 크리스틴과 재회하고, 그녀의 도움으로 호텔 야간경비원으로 취직한다. 그런데 본의 아니게 사설탐정을 돕게 되어 호텔에서 쫓겨나고 만다.
도깨비불
Assistant Camera
고통스러운 삶을 술로 달래며 살아가던 30대 남자 알랭은 알코올 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베르사유의 한 병원에 입원한다. 미국에 있는 알랭의 아내는 그의 상태가 호전되었는지를 알아보고자 친구를 병원으로 보낸다. 친구는 알랭의 겉모습만을 보고 그가 좋아졌다고 믿고, 알랭의 주치의 또한 그가 퇴원해도 좋다는 결정을 내린다. 파리로 돌아온 알랭은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저녁 모임에 초대를 받는데… 천재 재즈 뮤지션 에릭 사티의 음악이 영상과 완벽하게 어울려 영화의 어두운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작품.
방파제
Director of Photography
세계 제3차 대전이 발발한다. 파리의 오를레이 공항에 있는 한 산책로에서 다보스 헨릭이라는 남자가 헬렌 카텔린이란 여자를 바라보는데 원자 폭탄이 폭발한다. 그 후 영화는 핵 쓰레기로 가득찬 지상을 떠나 사람들의 지하 생활을 보여준다. 지하 생활자들은 더 이상의 파괴를 막기 위해 '과거와 미래를 오갈 수 있는' 약을 가지고 과거와 미래 세계의 사람들을 보내지만 결국 다보스 만이 성공한다. 68혁명에 대한 크리스 마커의 입장과 함께, 영화-이미지가 시간과 기억과 맺고 있는 관계성을 매체의 본질에서부터 추적하는 마르케의 작업물들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구멍
Assistant Camera
라 상테 형무소에서도 특히 경계가 삼엄한 감방 안에는 ‘신부’라는 별명을 가진 보슬랭, 세 차례 탈옥 경력이 있는 롤랑, 눈초리가 날카로운 마뉴, 그리고 여자를 좋아하는 조가 있다. 지하에 구멍을 파고 탈옥한다는 계획을 모의하던 네 사람은 형무소 풋내기 가스파를 계획에 가담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