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의 끝에서 (2023)

장르 : 드라마, 미스터리

상영시간 : 2시간 55분

연출 : Ahn Seon-kyoung

시놉시스

10여 년의 세월 동안 영화가 엎어지길 반복한 영화감독 시원은 산악 영화 제작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영화는 또다시 멈춰 섰고, 반려묘 루카마저 세상을 떠났다. 절망과 고통 속에서 시원은 루카를 묻기 위해 깊은 산속으로 들어선다. 바로 이때, 영화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문을 내고 기이한 산행을 시작한다. 그곳에서 시원은 도망치고 포기하고 싶지만 끝내 떨쳐내지 못한 제 안의 고통스러운 창작의 씨앗과 마주한다.

출연진

Park Jong-hwan
Park Jong-hwan
Si-won
Jang Sun
Jang Sun

제작진

Ahn Seon-kyoung
Ahn Seon-kyoung
Director
Youn Hee-young
Youn Hee-young
Producer
Ji Sang-bin
Ji Sang-bin
Director of Photography

예고편 및 다른 영상

BIFF2023 Trailer l 이 영화의 끝에서  At the End of the Film l 지석

비슷한 영화

천국보다 낯선
뉴욕 빈민가의 낡은 아파트에 사는 윌리에게 어느 날 사촌 에바가 찾아온다. 갑자기 군식구를 떠맡게 된 윌리는 처음엔 그녀를 성가셔 하지만 10일이 지나 에바가 떠날 무렵이 되자 왠지 모를 아쉬움을 느낀다. 1년 후 윌리는 친구 에디와 함께 에바를 만나러 클리블랜드로 무작정 떠난다. 괴짜 로티 아주머니와 함께 사는 에바는 핫도그 가게 점원으로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세 사람은 함께 플로리다로 떠나기로 한다. 이들의 여정은 개경주에서 윌리와 에디가 가진 돈을 거의 다 날리게 되면서 어긋나기 시작하는데...
Based on the Novel
The movie stars you see on the screen have once been selected amongst others. The glamor of the premiere is preceded by mug shots, selections, interviews, wining, dining, backstabbing and sex. In the end, everyone gets what they deserve.
도시의 앨리스
미국의 풍경에 대한 글을 써야하는 필립은 글을 쓰지 못하고 대신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 그는 독일로 돌아가는 공항에서 앨리스라는 소녀를 본의 아니게 맡게 되고 그녀와 동행하게 된다. 빔 벤더스의 초기 로드 무비 중 첫 작품으로 벤더스의 ‘Alter-ego’인 뤼디거 포글러가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다.
갓 앤 몬스터
30년대 할리우드를 주름잡던 공포영화의 대가 제임스 웨일의 명성은 사라진 지 오래다. 그는 이제 집에서 가끔 찾아오는 남자 연인에게 심통을 부리며 살아가는, 아무도 돌아보지 않는 늙은 괴물의 신세. 어느 날 웨일은 정원사 클레이 분이 잔디 깎는 모습을 보고 그의 근육과 젊음에 매료된다. 그의 동성애 취향을 알고 찜찜해하는 클레이에게 그림 모델이 돼달라고 설득하면서 웨일은 서서히 자신의 죽음을 준비한다.
Woman in the Moon
Angela, an Italian-American woman, after many years returned to Sicily to attend the funeral of her father. During the ferry trip she meets Salvo, a teenager boy who claims to be hunted by the Mafia, because of a quantity of drugs he stole to some criminals. She decides to give him a ride and the two embark on a journey through Sicily. His amorous attentions are soon obvious, and leads to a fairly obvious ending.
미스 리틀 선샤인
또래 아이보다 통통한 몸매지만 유난히 미인대회에 집착하 올리브에게 캘리포니아 주에서 열리는 쟁쟁한 어린이 미인 대회인 미스 리틀 선샤인 대회 출전의 기회가 찾아온다. 그리고 딸아이의 소원을 위해 온 가족이 낡은 고물 버스를 타고 1박2일 동안의 무모한 여행 길에 오르게 된다. 좁은 버스 안에서 후버 가족의 비밀과 갈등은 점점 더 커져만 가는데... 할아버지와 올리브가 열심히 준비한 미스 리틀 선샤인 대회의 마지막 무대는 가족 모두를 그들이 절대 상상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변화시키게 된다. 과연 후버 가족에겐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전자 오락의 마법사
코리의 아버지 샘은 의붓 어머니 크리스틴과 이혼했고 형 닉은 반항아이며 코리에겐 관심도 없다. 배다른 동생 지미는 자폐증상이 있는 소년으로 사실상 대화가 없다. 그래서 코리는 늘 외롭다. 샘과 닉에 화가난 코리는 우연히 지미가 전자오락 게임에 천재적 소질이 있음을 알게되고, 전미 비디오 게임 경연대회에 그를 출전시키기 위해 LA로 향하는데... 두 소년은 도중에 만난 예쁘고 당찬 할리와 함께 가출한 어린이들을 잡아 상금을 타내는 사람들에게 쫓기며 삭막한 현실과 직면하게 된다. 한편, 샘은 닉의 설득으로 가족들을 위하여 닉과 함께 아이들을 찾아나서게 되는데...
부곡 하와이
오랜 시간 정신병원에 갇혀 지낸 40대 아줌마 ‘자영’ 남편에게서 이민 간다는 통보를 받고 하나뿐인 아들을 만나기 위해 정신병원에서 탈출한다. 수차례 자살 시도로 정신병원에 입원한 17살의 소녀 ‘초희’ 그러던 어느 날 생각지도 못한 임신을 하게 되고, 뱃속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정신병원에서 탈출한다. 탈출에 성공한 두 여자는 뜻하지 않았던 동행을 시작하고...‘부곡 하와이’로 향한다. 갖은 고비를 넘기고 비로소 서로의 상처를 어루만질 수 있게 되자, 그녀들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온 비밀이 밝혀지는데..!
Hunt Angels
Filmmaking partners Rupert Kathner and Alma Brooks are determined to get their films made by almost any means necessary. Set in the 1930s, this docudrama relates the moviemakers struggles to jump-start Australia's film industry.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23살의 의대생 에르네스토 게바라(퓨세)는 생화학자 친구 알베르토 그라나도와 함께 남미대륙 횡단을 계획한다. 안데스산맥을 가로질러 사막을 건넌 후 아마존을 거쳐 베네수엘라까지 가는 것이 이들의 목표. 여행을 통해 만난 세상은 지금까지 알던 현실과 너무 다르고, 퓨세와 알베르토는 세상의 불합리함에 분노한다. 청년 퓨세의 인생을 뒤흔든 생생한 기록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그는 이 여행을 통해 훗날 현명하고 인간적인 지도자로 추앙 받은 세기의 우상, 체 게바라로 거듭난다.
절대 거인
함부르크에서 살던 세 친구들이 도시를 떠나기 전 마지막 하룻밤을 같이 묵게된다.
Nights on the Road
An aging truck driver finds smuggled money and becomes involved with a hijacking crowd.
Thelma
Vincent, a down-at-the-heels French cab driver, desparately in need of cash for child support is intrigued when Thelma charters his cab for a trip to Crete. As they travel, talk and flirt, they become friends but the situation grows complicated when Vincent discovers that Telma is a trans woman. Will Vincent decide to explore a country that he's never been to?
시간이 흐르면
아내에게 이혼당한 로베르트는 집과 직장을 버리고 나온다. 여행 중 영사기 수리기사 브루노와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함께 동서독 국경 지대를 여행한다. 국경 지대의 황량한 도시들을 순회하며 쇠락해가는 시골 극장들의 영사기를 수리하는 것이 브루노의 일이다. 두 사람은 트럭 안에서 음악을 함께 들으며 점차 가까워진다. 브루노는 자신의 트럭이 작업장이자 숙소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디에도 자신의 집이란 없고 길 자체가 그의 삶의 터전이다. 브루노는 여행 도중 자신의 옛 집을 찾아가는데 폐허가 된 채 강 한가운데 있는 섬에 고립돼 버려져 있다. 그렇게 그에게는 전혀 머물 곳이란 없다. 한편, 로베르트는 브루노보다 극단적인 상태에서 자신의 처지와 싸우고 있다. 강에 뛰어들어 죽고자 하는 그의 행동이 처연하게 다가온다. 그렇게 그들은 여행 중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한다.
스타더스트 메모리즈
성공한 영화감독인 샌디 베이츠는 더 이상 괴짜 코미디를 만들고 싶지 않다. 하지만 대중은 그에게서 코미디를 원하고, 그의 첫 번째 진지한 영화는 외면당한다. 그는 스타더스트 호텔에서 주말을 보내며 그의 인생, 작품, 인간 관계를 돌아보는데, 그러던 중 그는 도리라는 아름다운 여인과 마주친다.
3류들의 사랑
영화 감독 테츠오는 마흔을 앞두고도 꿈을 포기하지 못한 기생충 니트족이다. 영화제에서 한 번 수상한 것이 유일한 경력으로 감독이란 이름으로 여배우를 집으로 데려와 방탕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재능 넘치는 신인 여배우 미나미를 만나 새로운 희망이 생기고 신작 영화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알몸과 동물"을 고집하는 고리짝 프로듀서 키다, 몸으로 영업하지만 안 팔리는 여배우 쿄코, 직접 쵤영한 포르노를 팔아 생계를 꾸리는 조감독 마모루 등 영화계의 저변에 기생하는 동료들과 마지막 기회를 노리는 테츠오. 그러나 그런 테츠오 앞에 현실의 벽은 너무 높기만 하는데...
L'estate di Davide
At 19, David has his diploma (the first in his family), a job at a car wash, and little else. His family is broke and argues constantly. So, unannounced, David leaves Turin for his uncle's farm in Polesine. Here he learns many life lessons over the course of a summer while hanging out with Bosnian drug dealer Alem and Patrizia, an older woman who's an addict.
Meine beste Feindin
Vivere
On Christmas Eve, Francesca sets out for Rotterdam in order to find her little sister, who has run off with her musician boyfriend. On the way, she picks up Gerlinde, a heartbroken older woman at the end of her rope.
왓에버 해픈스 넥스트
A road movie about a dropout who leaves himself completely to chance. A parable about freedom, self-determination and the poetry of an undefined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