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 ben geen robot (2023)

장르 : 코미디, 드라마, SF

상영시간 : 0분

연출 : Victoria Warmerdam

시놉시스

“Do people think your conduct is aloof?” When the young music producer Lara fails to convince her computer she is not a robot, she has her doubts too. Because no matter how often she identifies the traffic signs and trees in the tests, the computer will not accept her ticks. In panic, she calls her boyfriend for comfort, but this only complicates the situation further, in this absurd comedy full of black humour involving Lara's existential dilemma.

출연진

Ellen Parren
Ellen Parren
Lara
Henry van Loon
Henry van Loon
Daniël
Thekla Reuten
Thekla Reuten
Pam
Juliette van Ardenne
Juliette van Ardenne
Colleague
Asma El Mouden
Asma El Mouden
Saar

제작진

Victoria Warmerdam
Victoria Warmerdam
Director
Trent
Trent
Producer
Henry Gillet
Henry Gillet
Co-Producer
Victoria Warmerdam
Victoria Warmerdam
Writer
Martijn van Broekhuizen
Martijn van Broekhuizen
Cinematography
Thijs van der Heijden
Thijs van der Heijden
Costume Designer
Barbara Broucke
Barbara Broucke
Makeup Artist
Evelien van der Molen
Evelien van der Molen
Sound Designer
Kasper Koudenburg
Kasper Koudenburg
Sound Recordist
Michiel Boesveldt
Michiel Boesveldt
Editor
Merlijn Snitker
Merlijn Snitker
Music

비슷한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인류에게 문명의 지혜를 가르쳐 준 검은 돌기둥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서 디스커버리호의 선장 보우만과 승무원 풀은 목성을 향해서 날아간다. 하지만 평온하던 디스커버리호에 갑자기 재난이 찾아온다. 우주선 내부에서 일어난 재난은 컴퓨터 HAL이 반란을 일으킨 것. HAL은 풀을 우주선 밖으로 던져버리고, 보우만까지도 모선 밖으로 끌어내지만 그는 필사의 노력으로 HAL을 제압한다. 보우만은 마침내 목성 궤도에서 문제의 검은 돌기둥을 발견하지만, 그 순간 우주의 급류에 휘말리게 된다. 보우만은 지구로의 귀환을 위해 노력하고, 신비한 시간의 흐름을 경험하는데...
블레이드 러너: 파이널 컷
2019년, 지구의 파괴와 엄청난 인구증가로 인해 다른 행성을 식민지 이주가 본격화된다. 2주전 6명의 복제 인간 리플리컨트가 식민행성에서 탈출, 23명을 죽이고 우주선을 탈취하여 지구로 잠입한다. 전투용 로이 베티와 리온, 살인 훈련을 받은 조라, 식민행성 군인 클럽 소속의 위안부 프리스가 그들이다. 이들은 타이렐사에 침입하려 하지만 한 사람이 죽고, 직원으로 위장한 리온이 회사 간부의 테스트에 발각되어 도주한다. 이에 경찰은 복제 인간을 구별할 능력을 지닌 블레이드 러너 데커드를 호출하는데...
스타 트렉
거대한 에너지를 가진 미지의 물체가 지구로 다가오는 것이 포착된다. 마치 블랙홀처럼 주변의 모든 것을 빨아들이면서 지구로 다가오는 이 미지의 물체를 막기 위해 일선에서 물러나있던 커크 선장(윌리엄 샤트너 분)이 돌아온다. 후임 선장인 덱커와 충돌을 빚으며 엔터프라이즈호를 지휘하던 커크 선장은 마침내 물체의 비밀을 밝혀낸다. 그 물체는 생명을 가진 기계로서 어떤 메시지를 방출하면서 지구로 향하고 있다. 지구를 무사히 구하려면 그 메시지에 해당하는 답을 해줘야한다. 이에 커크 일행은 기계의 중심부로 침투하는데...
조니 5 파괴 작전
주인공은 로봇 '넘버 파이브'다. 전쟁에 필요한 과학물자를 연구하는 노바(Nova) 연구소에서 한 순진한 과학자 뉴턴 크로스비(스티븐 구텐버그 분)는 5대의 전쟁용 로봇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이를 발표 하는날, 갑작스런 날씨 변화로 벼락을 맞은 5번 로봇은 그만 사람처럼 생각을 할 수 있게 된다. 좌충우돌하는 넘버 파이브. 동물을 사랑하는 착한 아가씨 스테파니(앨리 쉬니 분)의 집에 뛰어들게 되고, TV를 보면서 즉시 현대 생활에 적응한다. 두사람은 정이 들고, 넘버 파이브를 파괴하려는 연구소의 경비대장 스크로더의 추적으로부터 도망을 친다. 넘버 파이브를 만나 본 크로스비는 놀라서 논리적으로만 그 원인을 찾으려하는 동안 스테파니와 크로스비는 서로 호감을 갖게 된다. 그러나, 드디어 이들의 위치를 알아낸 스크로더의 포탄에 맞아 넘버 파이브는 파괴되고 만다. 그러나, 파괴된 로봇은 넘버 파이브가 간단히 만들어낸 로봇이었고, 이들은 다른 행복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최가박당 2: 대현신통
금강(허관걸 분)에게 2700만불 상당의 다이아몬드를 손해 본 대부는 흰장갑의 동생인 해리에게 금강과 앨버트(맥가 분)를 처치하고 우우라는 자와 마약거래를 하도록한다. 한편 금강에게 우우(창전보소 분)의 여동생인 유유(왕정환 분)가 접근을 하여 그를 이용하여 은행을 턴뒤 유유히 사라진다. 앨버트는 결국 하동시(장애가 분)와 결혼을 하지만 결혼식장은 금강 때문에 대소동이 벌어진다. 정보원을 통해 우우, 유유 남매에 대해 알아낸 금강과 앨버트는 우우에게 찾아간다. 우우는 이들에게 자기 대신 위조지폐로 마약 거래를 하도록 하지만 금강과 앨버트는 당연히 거절을 한다. 우우는 교묘하게 이들을 경찰에게 쫓기게 만들어서 이들을 괴롭힌다. 오빠의 명령으로 금강을 속였지만 진심이 아닌 유유의 마음을 알게된 금강은 유유를 사랑하게 된다. 결국 금강은 유유를 위해 이 거래를 하기로 한다.우우는 이들이 마약을 갖고 도주할것에 대비하여 이들 몸에 시한폭탄을 부착한다. 거래 도중 위조지폐가 들통나게 되고 금강과 앨버트는 로보트의 공격을 간신히 막아내고 나오지만 시한폭탄을 해체할 유일한 사람인 우우가 해리의 손에 죽음을 당한다.금강 일행은 특수 자동차로 해리와 멋진 한판을 벌이고 소형 로켓으로 해리를 날려버린다. 싸우는 와중에 금강의 시한폭탄은 자연히 제거가 되었지만 앨버트의 시한폭탄은 속수무책이었다. 하동시는 슬픔의 눈물을 흘리며 죽어도 같이 죽겠다며 앨버트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하였다. 결국 시한폭탄은 정신병자에 의해 엉뚱하게도 제거가 되는데...
The Collector of Brains
A young pianist is shocked when she witnesses a strange chess tournament with a robot. Could there be a gruesome secret behind this exhibition?
문 44
2038년, 지구의 자원이 고갈되자 다국적기업들은 우주로 나가 혹성을 정복하여 위성으로 삼고 광물 자원을 캐온다. 그러나 광업 기지 위성(Moon, Mining Operation In The Outer Zone)을 둘어싸고 기업들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무력 충돌에까지 이르게 된다. 그 중 하나인 우주 광업 회사에서는 우주 해적 파이라이트에게 위성을 다 빼앗기고 위성 44만이 남았다. 자체 방위력을 위해 전투기 조종사가 필요하나 아무도 지원하지않자 죄수들을 모아 올려보내게 되는데, 항법사로 일하고 있던 10대 소년들과의 갈등이 끊이지 않는다. 위성 44호에서 지구로 광물을 실어나르는 왕복선이 계속 도난당하자 사내 보안국 요원인 스톤을 보낸다. 스톤과 항법사 타일러는 범인을 찾기 위해 같이 일하던 중 조종사 사이크 상사를 현장에서 잡는다. 그러나 주범은 위성 44호의 총 사령관인 리 소령으로 회사의 비인간적인 처사에 불만을 품고 파이라이트 쪽으로 넘어간 것이다. 그 사실을 모르는 채 스톤은 임무를 완수했으므로 위성을 떠난다. 곧 이어 파이라이트의 총 공격이 시작되고 위성 44호는 위기에 처하자 리 소령은 왕복선이 모두 파이라이트에게 가도록 프로그램을 해놓고 위성을 떠나려고 한다. 그때 스톤이 돌아와 파이라이트를 무찌르고 직원들을 구해낸다.
매트릭스
인간의 기억마저 AI에 의해 입력되고 삭제되는 세상,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상 현실 매트릭스. 그 속에서 진정한 현실을 인식할 수 없게 재배되는 인간들. 그 매트릭스를 빠져 나오면서 AI에게 가장 위험한 인물이 된 모피어스는 몇 안 되는 동료들과 함께 기계와의 전쟁 전후의의 폐허를 떠돌며 인류를 구할 마지막 영웅을 찾아 헤맨다. 마침내 모피어스는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 앤더슨으로, 밤에는 해커로 활동하는 청년 네오를 그로 지목한다. 모피어스의 지시대로 그를 만나게 된 네오는 두개의 알약 중 하나를 고르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매트릭스 2: 리로디드
시온이 컴퓨터 군단에게 장악될 위기에 처하면서, 네오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더 큰 통제력을 갖게 된다. 이제 몇 시간 후면 지구상에 남은 인류 최후의 보루인 시온이 인간 말살을 목적으로 프로그래밍 된 센티넬 무리에 의해 짓밟히게 될 터. 그러나 시온의 시민들은 오라클의 예언이 이루어져 전쟁이 끝날 것이라는 모피어스의 신념에 용기를 얻고, 네오에게 모든 희망과 기대를 걸어보기로 한다. 서로에 대한 사랑의 힘으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용기를 얻은 네오와 트리니티는 모피어스와 함께 인간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시스템에 맞서기 위해 매트릭스로 돌아간다.
매트릭스 3: 레볼루션
진실을 찾는 여정에 한 걸음 더 접근하게 된 네오. 그러나 그 와중에 능력을 소진하고 매트릭스와 현실세계의 중간계를 떠돌게 된다. 한편 기계들이 인간말살을 목적으로 인류 최후의 보루 시온으로 침공해오자 인간들은 인류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인 전투를 벌인다. 그러나 베인의 몸 속에 침투한 에이전트 스미스가 본 모습을 드러내면서 네오에게는 예기치 못한 변수가 생긴다. 매 순간 세력이 커져가면서 기계들의 통제권까지 벗어난 스미스는 현실 세계와 매트릭스는 물론 기계도시까지 말살할 야욕을 불태우고, 오라클은 네오에게 마지막 조언을 건네는데...
아이, 로봇
2035년, 인간은 지능을 갖춘 로봇에게 생활의 모든 편의를 제공받으며 편리하게 살아가게 된다. 인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로봇 3원칙이 내장된 로봇은 인간을 위해 요리하고 아이들을 돌보며 없어서는 안될 신뢰 받는 동반자로 여겨진다. NS-4에 이어 더 높은 지능을 가진 로봇 NS-5의 출시를 하루 앞둔 어느 날, NS-5의 창시자인 래닝 박사가 의문의 죽음을 맞이한다. 그의 죽음을 둘러싼 수많은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시카고 경찰 델 스프너는 자살이 아니라는데 확신을 갖고 조사에 착수한다. 끔찍한 사고 이후 로봇에 대한 적대감을 갖고 있던 그는 이 사건 역시 로봇과 관련이 있다고 믿고 숨은 음모를 파헤치는데...
Detention 101
Four adults are detained in their apartments with only each other and a computer for online company. They each come from a different class with differing views but they all have one defining purpose to understand why they are really being held hostage in their own homes. The AI refuses to reveal the reason.
스타 파이어
A huge solar flare is predicted to fry the Earth. Astronauts aboard the spaceship Helios must go to the Sun to drop a bomb equipped with an Artificial Intelligence and a Japanese pilot at the right time so the flare will point somewhere else.
로스트 인 스페이스
2058년, 자원의 고갈과 오존층의 파괴로 지구가 더 이상 인간 생활에 적합하지 않게 되면서 알파 프라임이라는 새로운 행성을 탐험할 쥬피터 1호를 우주로 보내게 된다. 쥬피터 1호에는 탐험을 위해 3년 간 훈련 받은 로빈슨 가족과 전쟁 영웅 웨스트 소령, 테러 집단의 스파이 스미스 박사가 탑승한다. 우주선은 발사되자마자 테러 집단에 매수된 스미스 박사가 입력한 프로그램에 의해 궤도를 이탈하게 되고, 비확인 물체와 우주 괴물의 습격을 받는 등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바이센테니얼 맨
2005년 뉴저지, 리처드는 가족을 깜짝 놀라게 해줄 선물로 가전제품을 구입한다. 설거지, 청소, 요리, 정원손질 등의 집안일 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놀아줄 장난감으로도 쓰일 수 있는 제품은 바로 가사로봇이다. 로봇 '앤드류(로빈 윌리엄스)'는 리처드를 주인님으로, 자아도취에 빠진 그의 아내를 마님으로 부르며 공손하고 부지런히 소임을 다한다. 그런데 앤드류는, 로봇를 만들던 엔지니어가 샌드위치를 먹다가 마요네즈 한 방울을 로봇의 복잡한 회로 위에다 떨어뜨린 일로 인해 지능과 호기심을 지니게 된다. 어느 날 앤드류가 만든 나무 조각상을 보고 로봇의 인간적인 재능을 발견한 리처드는 그를 마치 친아들처럼 여기게 된다. 그리고 로봇 제조회사에서 그를 불량품으로 간주, 연구용으로 분해하기 위해 리처드에게 끊임없이는 반환을 요구하지만 오히려 앤드류를 보호한다.
Amanogawa
High schooler Shiori lives with her education-minded mother. Struggling with her life in Tokyo, she travels on behalf of her grandmother to the mystical island Yakushima, where she meets a robot.
타임 머신
알렉산더 하트겐(가이 피어스 분)은 시간 여행이 가능하다고 믿는 과학자이자 발명가. 사랑하는 약혼녀 엠마를 잃고 4년간 세상과 격리된 채, 과거를 바꾸기 위해 필사적으로 타임머신 개발에 매달리게 된다. 이런 알렉산더를 옆에서 안타깝게 지켜보는 두 사람이 있으니, 그 하나는 알렉산더의 친구 필비이고 또 한 명은 가정부인 와칫부인이다. 결국 천신만고 끝에 타임머신을 완성하여 과거로 돌아간 알렉산더. 그러나 알렉산더는 과거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는 무서운 교훈을 깨닫게 된다. 다시 돌아간 과거에서도 사랑스러운 엠마는 알렉산더 앞에서 운명을 달리한다. 그는 미래엔 해답이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다시 타임머신을 타고 2030년 미래로 향한다.그곳에서 만난 복스는 다름아닌 상상 이상의 엄청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수퍼 컴퓨터. 촌철살인의 유머와 인류역사의 모든 지식을 담고 있는 복스와의 만남은 알렉산더에게 더 많은 의문만을 남겨준다. 아무런 해답도 얻지 못한 채 현실로 복귀하려던 알렉산더는 무려 80만년 후의 미래로 던져지는데. 그곳에는 빛의 종족 엘로이족과 어둠의 종족 머록족이 대치하고 있다. 머록족은 엘로이족을 사냥하러 지하세계에서 나타나는 끔찍한 괴물들. 이들은 수세기 동안의 진화를 거쳐 스파이와 사냥꾼이라는 두 계급으로 분화된 채 우버 머록(제레미 아이언스 분)이라는 인간을 닮은 독재자의 지배를 받게 된다. 알렉산더는 우여곡절 끝에 이 싸움에 휘말려 생사를 넘나드는 모험을 겪게 되는데.
금지된 행성
AD 2257년. 지구에서 온 과학자 그룹이 사전답사를 위해 한 행성에 도착한다. 이 과학자 그룹이 타고온 우주선의 선장 코멘드는 이 행성을 지배하는 몰비우스라는 성지를 만난다. 박사는 시키는 일을 무엇이든 해내는 "로비"라는 신기하고 귀여운 로보트와 앨테라라는 매력적인 딸이 있다. 그녀는 눈부신 아름다움을지닌채 아버지가 이룩한 왕국에서만 살았기 때문에 남자의 존재는 전혀 모르고 있다가 이 행성에 방문한 코멘드에게 첫눈에 반하고 사랑에 빠지는데.
위험한 게임
컴퓨터 광인 데이빗(매튜 브로데릭 분)은 새로 출시되는 컴퓨터 게임 프로그램을 해킹으로 입수하려다가, 우발적으로 엉뚱하게 노래드(NORAD: 북미방공사령부)에 설치된 주컴퓨터로 들어가, 그안에 내장된 전쟁 게임 프로그램과 연결된다. 데이빗은 멋도 모르고 게임의 컴퓨터인 조슈아(Joshua)와 '범인류적 핵전쟁 게임'을 했다가 부모에게 불려나가게 되자 컴퓨터를 끈다. 그러나 이 시각에 노래드본부 사령실 수정궁에서는 난리가 난다. 데이빗의 게임 장난이 노래드 사령실 스크린에 마치 실황인 것처럼 나타났다 사라진 것이다. 원래 죠슈아는 노래드에서 가상 3차대전을 대비해 만든 전쟁수행계획반응(WOPR: War Operation Plan Response)이라는 컴퓨터 계획의 일부로 스스로 학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데이빗은 당국에 추적되어 노래드로 압송돼 온다. 그곳 방에서 데이빗은 자기가 게임을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인 조슈아 전쟁 게임을 계속하고 있음을 발견하고 깜짝놀란다. 게다가 노래드가 이 상황을 오해하고 실전조치를 취할 것임을 깨닫고 조슈아를 중단시켜야 함을 외치지만 어른들은 조슈아를 간첩으로 단정한다. 데이빗은 간신이 노래드 사령실을 탈출, 친구 제니퍼와 함께 조슈아 프로그램을 만들어낸 휠큰 교수를 찾아가 조슈아를 중단 시키도록 설득한다. 휠큰은 현재 진행 중인 스크린상의 전쟁이 환상임을 알려주며, 실전적인 대응을 하지 말라고 하나, 컴퓨터는 이미 인간들의 지령 수용을 스스로 거부한채, 발사 태세에 들어가 미사일 발사 암호 탐색을 하게 된다.
Everyone's a Robot
Two high school students are confronted with the reality that they're most likely going to lose contact with each other in the abyss of post-high school life.